본문 바로가기

ENTER

[부산스런 웹툰] 부산광역시 공식 홍보웹툰? 스까국? 부산 스타일로 맛있게 먹는 법 있어요? 스까 묵어야지 고추장에 스윽 비비면 군침 싹도노! 나도 스꿉시다 나도 스꿀래! 김호드 부산가이드


■기사에 따르면 

20.11.02 

작성 시간 기준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를 시작으로 「부산 홍보 웹툰. jpg」이라는 제목으로 만화가 소개돼 인터넷 커뮤니티를 현재 뜨겁게 달구고 있다 

웹툰의 내용은 서울에서 부산 여행을 떠난 남녀가 우연히 만나,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남성이 부산 현지인 인척 가이드를 나서는 내용으로 인터넷에서 부산을 칭하는 밈 중 하나인 “스까 : 스까국”을 표현하였다 

■이외 다른 소스 

 

본 콘텐츠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부산 브랜드 웹툰입니다 

실제로 부산 홍보 웹툰인지 알 수 없으나, 만화 말단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를 통해 지역 당국의 협찬으로 제작된 것으로 파악되는 텍스트가 삽입돼있다 

20.11.01 

■사실확인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보도·해명자료 카테고리를 통해 2020년 11월 1일 「부산(Busan)스러운 웹툰 시리즈 5, 11월 2일 대공개!」을 통해 해당 웹툰은 부산광역시 “영상콘텐츠산업과” 부서에서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고 
부산시 (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이인숙)은 부산브랜드웹툰의 다섯 번째 이야기를 오는 11월 2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커뮤니티를 달구는 웹툰의 제목은 「부산 가이드」이며 '일상에 지쳐 떠나온 여행에서 운명의 주인공을 만난 남자 주인공이 부산 토박이 인척 가이드를 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또한 보도자료에서는 해당 웹툰은 네이버 웹툰, 「부산스런 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청할 수 있는 것으로 안내되어 있다 

웹툰의 평가 

해당화의 별 평점은 9.23 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댓글의 반응 또한 열광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 진짜임 ?? 

 

· 구라겠지 진짜겠노 부산시장도 지금 공석인데 ㅇㅇ 

 

· ㄴ 급식 잼민아 공석이면 무슨 시정이 셧다운되는줄 아노 ㅋㅋㅋㅋ 

 

· 공식 만화 맞냐 ㅋㅋㅋㅋ 

 

· 부산광역시 홈피가보니까 ㄹㅇ임 ㅋㅋㅋ 이거 공식만화 맞음 ㅋㅋㅋ 

 

· 에라 이딴건 너희나 먹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 공식치곤 윾쾌했네 

 

· 아무리 부정해봤자 부산은 부산 ㅋㅋ 

 

· 이왜진? 

 

· 마지막에 부산 브랜드웹툰이였던게 제일 웃기네 시발ㅋㅋㅋㅋ 

 

· 니들 부산사람아니제! 

 

· 저거 낙곱새가 아니라 홍어였거나 세발낙지였으면 어떻게 됐음?? 

 

· ㄴ 바로 지역차별 프레임들고 목포랑 흑산도에 공항지어줘야됨 

 

· ㄴ 흑산도에 공항지어줘야됨 ㅇㅈㄹㅋㅋㅋㅋㅋ 

 

· ㄴ 청와대 청원 올라옴 

 

· ㄴ 작가가 일베충으로 몰림 ㅇㅇ 

 

· 내 부산사는데 ㅈㄴ 윾쾌하노 ㅋㅋ 

 

· 광주 웹툰은 없나요? 

 

· 절라도 : 홍어들 이런거 나오면 지역차별 얘기나옴 // 갓똥풋산 : 부센징 지들도 웃겨서 소재로 써먹음 ㅋㅋ 

 

· 반응 좋은거 보니까 조만간 전라도의 심장 광주 광역시에서도 웹툰하나 만들겠노 ㅋㅋ 

 

· 어디지역마냥 법으로 막자느니 안하고 유쾌하게 받아치노 ㅋㅋ 

 

· 검색해보니까 진짜 공식만화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연애의 정령 김호드 그림같은데? 

 

· 부산 홍보 담당자 게이야 ㅋㅋㅋ 

 

· 낙곱새 2명에서 3인분 시키고 1인분씩 비벼먹고 남은 1인분 술안주하면 개꿀인데 ㄹㅇ루

 

· 스까보니까 군침이 싹 도노 

 

· 부산 '오뎅' 그렸으면 안산의 그분들이 들고 일어났을텐데.. 휴.. 다행이다 

 

· '브랜드 웹툰' 웃음포인트 

 

· 전라도로 이런 웹툰 만들었으면 뉴스 1면 장식했을텐데.. 

 

· ㄴ 도 넘은 지역혐오. 광주 도지사 고소 예고 

 

· 푸센징들 지들만 먹으려고 지방정부까지 나서서 안스까먹는척 ㅋㅋ 

 

· ㄴ 이거지 ㅋㅋ 똥푸놈들 즈그만 먹으려고 치사하노!! 

 

·  지자체도 정신이 나가버렸노 ㅋㅋㅋㅋ 

 

· 스까국 ㅋㅋㅋㅋㅋ 

 

· 구아아아앜ㅋㅋㅋ 이지랄 ㅋㅋㅋㅋ 

 

· 아니 이게 진짜라고?? 

 

· 마! 니 자신잇나! 

 

· 이게 공식웹툰 ㅋㅋ 

 

· '마 니 푸산사람 아이제' 

 

· 연애의정령은 ㅇㅈ이지 ㅋㅋㅋㅋ 

 

 

재미있습니다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