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세월호생명기억관 목포에 예산 1500억원을 투입해 만든다 세월호 선체 영구보존 목포시민 4명중 3명은 고하도 거치 찬성한다 2027년에 기록관 개장 예정 해양수산부 결정 내렸다


■기사에 따르면 

20.08.18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현재 전남 목포신항에 임시 거치돼 있는 세월호 선체를 영구 보존할 거치 장소로 「목포 고하도 신항 배후단지」로 최종 확정했다 

고하도 신항은 현재 선체가 있는 철재부두에서 1㎞ 떨어져 있다. 그동안 정부는 세월호 거치 장소를 놓고 전남 목포·진도, 경기 안산, 제주 등을 후보로 선정해 논의해왔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7.24 

목포시는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해수부에 제출했다 


□설문조사 결과 (목포시민 5.8% 설문 참여) 
-총 참여자수 13,092명 
-찬성 9,691명 74% 
-반대 3,401명 26% 
-통계에 따르면 목포 시민 4명 중 3명은 세월호 거치에 찬성 
-해당 조사결과를 받은 정부와 지자체는 목포 고하도 신항 배후단지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4·16 재단 주관으로 4. 16 가족협의회, 0416단원고가족, 일반인유가족협의회가 「진실규명」을 이유로 선체 거치장소에 대해 여태것 유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②세월호 생명기억관 (가칭) 조성은? 


□노기창 목포시 기획예산과장 
세월호 선체 원형을 복원해 물 위에 띄우는 형태로 전시하고 선체 일부는 방문객들이 들어가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국민들에게 안전에 대한 교훈을 줄 수 있는 시설로 구성할 방침입니다 

③해양수산부 보도 자료에 따르면 


위치·면적 : 전라남도 목포시 목포신항만 배후부지 일원 (약 34,000㎡) 「10285평 규모」 

기억관 공사 기간 : 2021년 ~ 2027년 (7개년) 「2021년 공사시작」

내용 : 세월호 참사 기억,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재난 예방교육을 담당하도록 선체 원형 보존 및 복합관 건립 

사업비 : 152,295백만원 (추정) 「1522억」

시행근거 : 「세월호 선체조사위법」 제43조 

④조감도 

육상에 큰 구덩이를 파서 그 곳에 세월호를 띄워 전시할 예정이다

⑤2015.04.07 세월호 인양 당시 한 네티즌의 댓글 


□ㅁㄴㅇ(121.140) 
(세월호 인양 비용) 1조가 끝일까? 인양해주면 세월호 선체 그대로 복구해서 추모공원 만들자고 할꺼다. 추모공원 만드는데 또 2천억 + 아무도 안가는 추모공원 유지비용 매년 20억 ㅋㅋㅋ 니들 세금 인양 비용만 내면 끝이라고 생각하지마라 ㅋㅋㅋ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진짜 지역감정이 안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다 ㅡㅡ 전라도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유흥업소 666개소 클럽 12개소 폐쇄조치했다매? 백날 전라도에 예산쏟아봐야 저 지역은 절대 산업화를 이루지 않고 성산업만판치는 곳이다 

 

· ㄴ 광주 여고생 확진자 동선 보니까 아주 열심히 몸팔고 다니시던데 ㅋㅋㅋㅋ 

 

· ㄴ 팩트) 그건 전라도 여자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 계집 모두의 문제다 

 

· 위안부의 나라 wwwwwwwwwwwwwwwwww 

 

· 미쳤나 저따가 왜 세금 1500억을 쓰냐? 

 

· 번신력만 좋은 '그 지역' 사람들... 흑인처럼 땡깡피우는것 말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인간들... ? 인간? 아.. 아랫도리 사업 빼고 ^^;; 

 

· 인공위성이 2천억 정도면 띄우는걸로 알고있는데...? 차라리 노쨩처럼 우주산업에나 투자해라 

 

· 제발 성공해서 이 헬조선 벗어나고싶다. 제발.. 

 

· 댓글씹ㅋㅋㅋㅋ 센잘알 헬잘알 센익 만점 ㅋㅋㅋㅋㅋ 

 

· 5년전부터 조센징 특성을 꿰뚫어봤노 ㅋㅋㅋㅋㅋㅋㅋ 

 

· 한국인특) 정부예산 받아놓고 뭔가 지역을 발전시킬 마음보단 이상한거 만들어서 '관광객' 유치나 하려고함 

 

· 누가 얼마를 해쳐먹을까 ㅋㅋ 전라도 목포에다 ㅋㅋ 참 안봐도 비디오구나 ㅋㅋ 

 

· 아니 상식적으로 50만원있으면 바로 옆나라 일본이나 싱가폴가지 누가 헬조센의 情 체험하러 헬반도 관광가냐고ㅋ 

 

· 앞으로 교통사고난 차량들도 영구보존해서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워주자 ㅠㅠ 

 

· 죽은 학생들은 안산인데 왜 목포에 세움? 

 

· ㄴ 안산 = 전라도 홍어들이 알까는 곳 

 

· 2027년 개관... 지금 잼민이들 불쌍하다.. 학교에서 수학여행 저딴곳으로 가면 그 학교 선생들은 전교조인거 빼박팩트아님? 

 

· 전라도가 또;;; 또 얼마나 해쳐먹으려고.... 

 

· 이민우군 아버지 이종철씨.. 조강지처 서씨 부인 버리고 신미영과 텐트에서 ㅗㅜㅑ;;; 이것도 기록되겠죠? 

 

· 목포사람들이 기억관 찬성한 이유 = '일자리' 창출이라서 

 

· 진짜 좌파들은 시체를 밟고 올라서다 못해 시체마저 가루가 될때까지 뜯어먹는구나;; 

 

· 기억관에 기록될 내용 = 박근혜가 국민을 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전라도는 어떤 의미입니까? www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