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 "소아성애 조장 남자 알몸촬영을 자랑하는 전체이용가 웹툰" 아청법 논란에 네이버는 사랑스러운 작품이라 답변! 웹툰 여혐바람은 불어도 남혐은 없다!?


■기사에 따르면 

20.09.09 

인터넷 커뮤니티에 「남자 알몸 촬영한 걸 자랑하는 '전체이용가' 네이버웹툰」으로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 이 논란이다 

해당 작품은 2015년 11월 18일에 연재를 시작해 2018년 3월까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했으나 2019년 8월부터 네이버시리즈, 저스툰에서 연재를 재개했다 


■작품설명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던 날, 남자 친구에게 차인 심청아… 
어느새 그녀의 마음을 홀라당 가져가버린… 제자, 임당수?!
그녀는 이번에야말로 진짜 로맨스에 성공할 수 있을까? 


-⒜ 글·그림 화로 
-⒝초등학교 교사가 된 여자친구를 차버릴 남자는 세상에 없다 

■이외 다른 소스 

 

①해당 작품에서는 여주인공 심청아의 사촌동생인 심연화가 “이것 좀 봐줘~! 재밌는 걸 찍었어!”라며 바바리맨을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어 네티즌들은 '남성 나체를 찍은 것을 미화한다' 라며 반감을 일으키는 중 

②《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은 소원초등학교 신임 교사인 여교사가 초등학생을 좋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초등학생 남자주인공 역시 연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여주인공의 러브라인을 별도로 존재하나 이를 목격하는 초등학생 남자 주인공은 이내 질투감을 느끼는 장면 역시 존재 


-*소아성애를 묘사하고 있으나 「플라토닉 러브」로 포장한 작품 

③네이버 입장? 


■민원인 
“성인 선생님과 학생의 불순한 관계를 표현한 작품이라니요? 아청법 위반 아닙니까?” 


□네이버 
“주인공이 초등학생 임당수를 좋아하는 것은 맞으나, 이것이 당수와의 연애를 소망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내용이 아닙니다” 

좋아하는 감정을 인지한 뒤에는 "절대 티내지 않겠다","교사이자 인간으로서의 본분을 지킨다"등의 대사와 행동으로 거리를 두며… 다른 사랑이 잘 되기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초등학생>은 캐릭터를 상징”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은,어디까지나 주인공의 고난과 성장을… 사랑스러운 만화입니다” 

④2017.11.21 

EBS 까칠남녀에 출연한 이현재 교수는 어린 여성을 좋아하는 롤리타 컴플렉스와 어린 남성을 좋아하는 쇼타로 컴플렉스는 취향으로 존중받는 의미로 표현한 바 있다 


■이현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 교수 
“저는 여기서 이 말씀을 덧붙이고 싶은데…” 

“우리 사회에서 새롭게 등장한 건 남자 아이돌이잖아요?” 

“예쁜 아이돌에 대한 이모들의? 그렇죠? '애정'”

“(롤리타와는) 다르게 해석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태 것 저런 남성은 선호받지 못했지만 하나의 취향으로 존재하게 된다는 의미가 있다” 

“롤리타컨셉과 쇼타컨셉이 똑같은 선상에서 얘기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

관련 기사 
 

네이버 웹툰 "사랑해, 성경아." 「성경의 역사」 여자들이 보는 이세계물?! 현실고증이다는 의견

■기사에 따르면 2020년 11월 성경의 역사 “사랑해, 성경아.” 최근 여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웹툰이 자주 거론이 되고 있는 상태, 때문에 남초 커뮤니티에서도 해당 웹툰에 대해 주목을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으따 복학왕은 여혐이지만 우덜 쇼타콘은 괜찮당께 ㅋㅋㅋㅋ 

 

· 뭐라 지랄하는거야 성별바꼈으면 1화만에 삭제당하고 감옥갔을텐데 ㅋㅋㅋ 

 

· 성인남성이 정말 순수하게 플라토닉 러브로 미성년자를 사랑했다면 '더럽다'고 매도당했다 

 

· ㄴ 팩트) 저것도 충분히 더럽다 

 

· 정말 조센스럽군 

 

· '사랑스러운 만화' 

 

· 루리웹이나 피싸개나 ㅋㅋㅋㅋ 에라이 더럽게 추잡한것들 ㅋㅋㅋㅋ 

 

· 성별 반대였다면? 

 

· 꼬우면 꼬추뗴던지 ㅋㅋㅋㅋ 

 

· 제목부터 더럽게 역겹노? 

 

· 남자가 여자 야노녀 마주하고 사진촬영한 장면 나오면 미통당 지지율 떨어지고 민주당 지지율 졸라게 올라감 

 

· ㄴ 미통당 지지율이 왜떨어지노 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아 ㅋㅋㅋㅋ 미통장 지지율 무적권 떨어지는건 맞자너 ㅋㅋㅋㅋ 

 

· ㄴ 여성특위 세워지고 온갖 여성지원금 쏟아져나옴 ㅇㅇ 

 

· 아~ 아름다운 보지민국너무살기 아름답다이기야~ 

 

· 아따 관계를 맺지 않고 순수하게 사랑한거니까 죄가 아니랑께~ 소아성애를 조장하는건 절대 아니랑께~ 아따~ 남주가 여주 질투하지만 사실 여주도 괜히 미안하고 죄책감 들어도 어쨋든 소아성애가 아니라 사랑스러운 만화랑께 

 

· 2D 여자캐릭터도 보호받는데.. 2D에서까지 버림받는 남자캐릭터... 도대체 헬조선은 어떤곳일까.. 

 

· ??? : 쇼타로 콤플렉스는 취향이다 

 

· 기안84 갖고 왜 지랄햇농? 

 

· 와..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니라 뒤집어진 운동장이였네 

 

· 남교사가 여초딩과 서로 좋아하고 애틋해하며 홍조붉히는 장면이 있지만 절대로 사랑이 이뤄지거나 육체적 관계를 소망하지 않는.. 그런 작품을 써도 된다는거지? 

 

· ㄴ 써봐라 ㄹㅇ루다가 페미들한테 1화만에 고발당함 

 

· 쇼타핑좆탐내는건 취향이지만 롤리핑보탐내는건 아청이랑께? 둘다 아청이지 무신 개소리노 ㅋㅋㅋㅋ

 

· 진짜 진지하게 이 나라가 싫어진다 광복왜했냐? 

 

· ㄴ 광복이 아니라 문재인 들어오고나서 나라망한건데요? 

 

· 나중에 앞날 창창할 지 아들딸들이 15~20살 차이나는 늙은 여우, 늙은 늑대한테 꾀여서 사랑한다고 허락해달라는 꼴을 봐야 소아성애가 얼마나 역겨운지 깨닫지 ㅋㅋㅋㅋㅋ 


· ㄴ 응 출산률 0.8명의 나라야~ 

 

· 전구 가져와라 빨리 

 

· 반대였어봐 계집년들 작가 자살할때까지 악플달았다 ㅇㅇ 

 

· 꼬우면 방통위 신고하던가 냄져들 ^^ㅣ발 소추라서 아가리만 크노 ㅋㅋㅋ 

 

· 아니 초등학생한테 연애감정느끼는 내용이 뭐가 문제? 

 

· ㄴ 그게 소아성애에요 변태님아 ^^

 

· 작품은 소아성애 ㅋㅋㅋ 바바리맨 역관광 이라며 남성나체 촬영행동을 미화 ㅋㅋㅋㅋㅋ 

 

 

한국은 정말로 조선시대로 돌아가야 기분이 풀리는입니까? w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