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네이버 웹툰 "사랑해, 성경아." 「성경의 역사」 여자들이 보는 이세계물?! 현실고증이다는 의견부터 보르노 판타지라는 비판까지 무엇이 문제인가? 결국은 독자의 과몰입이다


■기사에 따르면 

2020년 11월 성경의 역사 “사랑해, 성경아.” 

최근 여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웹툰이 자주 거론이 되고 있는 상태, 때문에 남초 커뮤니티에서도 해당 웹툰에 대해 주목을 하게 된 상황이다. 현재 「여자들이 보는 이세계물. jpg」이라는 제목으로 3천 건의 조회수를 히트하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찌질남 

작중 만화에서 여주인공 성경은 이성들에게 호의를 베풀었을 경우, 해당 남성이 속칭 찌질한 행동 (해당 커뮤니티 댓글 반응 참고)을 하거나 고압적인 태도로 사랑을 고백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처녀사냥 (단어 인용은 댓글 반응 참고) 

그렇다고 잘생긴 남자라고 다른 건 아니다. 이른바 존잘남들은 결코 한 여자로 만족하지 않는 것도 모자라 주변관계를 활용하는 것도 게이치 않은 체 이른바 순결한 처녀 사냥을 하고 다닌다 

근자남, 폭력남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여성에게 들이대며, 여성은 강한 남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가정교육을 통해 주입받았지만… 강함을 폭력으로 해석해 발산하는 폭력남도 등장한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캐릭터의 현실적인 묘사를 위해 일부 자극적인 연출이 포함되었으므로 감상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라고 경고한 상태. 

실제로 해당 만화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이외의 인물이 둘 사이를 방해하기 위해 끼어들며, 그 끼어드는 인물들의 모습은 대게 여성을 '폭력의 대상' '성적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인물들로 표현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만화에 대한 다른 만화가들의 평가는 어떨까? 


●만화가들에 따르면…
“해당 만화가 보여주는 스토리 기법은 로맨스 장르의 기초적이고 고전적인 연출 방법으로 문제 될 것이 없다”면서도… 독자들의 과몰입을 경고하고 있다 

독자들의 과몰입 어떤 예가 있나? 

최인호의 소설 「별들의 고향」을 연재할 때, 그와 그의 출판사는 독자들의 팬레터 (우편엽서)가 협박 수준이었다 “경아를 더 이상 슬프게 하지 마라” “경아를 불쌍하게 만들지 마라”라는 이유에서… 

이광수의 소설 「무정」을 연재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영채가 버림을 받으면 안 된다”는 내용의 엽서가 쇄도했다. 


-*이 모든 것은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 과장되게 표현하면 작품에 과몰입한 독자들의 팬심인 것이다 

성경의 역사 독자들은 어떤가? 

등장인물의 대한 이야기도 있지만… 여초 사이트에서 거론되는 웹툰인 만큼 한국형 페미니즘을 기초남성혐오를 반영하는 댓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독자들의 작품 몰입을 떠나, 독자들이 혐오를 발산하는 곳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객관적 사실(j3h2****) 
남중, 남고, 공대에 현역으로 군대 다녀 왔습니다. 즉, 저만큼 남자 많이 본 사람도 드물죠일부 타령하지 마세요 ㅎㅎ그동안 봐온 놈들 상당수가 다 저래요여성을 아래로 보는 등, 남자의 놀잇감 혹은 소유물로 생각하는 놈들이 많아요… 제발 공부합시다 


□다람쥐(ryeo****) 
여성분들 대학가서 남자애들 혼자있어보여서 외로워보여서 챙겨준다고 말걸거나 웃어주지마세요 90퍼는 자기한테 관심있나? 잘해볼까?생각함.. 누나,여사친이 없을 경우엔 100000퍼임ㅜㅜ 걔가 나한테 관심있다고 다른친구들한테 말하거나 커뮤니티에 썸녀생겼다고 싸지를 가능성도 높음 


□고은채(0511****) 
첫화부터 남자 참 한남스러워서 와 설마 이 시대에 한남스러운 웹툰이 나온다고? 이럼서 봤는데 현실반영 오지는 웹툰이었네요 작가님 ㄹㅇ 최고 현실반영 오지는만화 많이 만들어주세요… 

관련 기사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 "소아성애 조장 남자 알몸촬영을 자랑하는 전체이용가 웹툰" 아청법 논

■기사에 따르면 20.09.09 인터넷 커뮤니티에 「남자 알몸 촬영한 걸 자랑하는 '전체이용가' 네이버웹툰」으로 ⒜《내가 사랑하는 초등학생》 이 논란이다 해당 작품은 2015년 11월 18일에 연재를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나는 여잔데 ㄹㅇ 혼자 말없이 어버버되는 남자애들 너무 귀여워서 말거는 중 ㅋㅋㅋ 오히려 눈 못마주치는거 아니까 ㅈㄴ 놀리고 싶던데 ㅋㅋㅋㅋ 

 

· ㄴ 이게 진짜 샹년이지 남자를 갖고노는거 ㅇㅇ 

 

· 근데 저게 뭐가 문제냐? 아침드라마 보면서 욕하는 할머니들이랑 다를바 없는데? 

 

· K-웹툰 자랑스럽습니다 

 

· ㅋㅋㅋㅋ폰자지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남잔데" ㅋㅋㅋㅋㅋㅋㅋ 

 

· ㄴ 말투 백퍼 피싸개 ㅋㅋㅋ 

 

· 그런데 다람쥐 댓글은 팩트아님? 야붕이들 여자가 말걸면 결혼해서 애 이름까지 짓는 상상하자나 ㅋㅋㅋㅋ 

 

· ㄴ 그래서 비추가 적잖아 ㅋㅋㅋㅋ 

 

· 나도 남중 남고 공대 대학원 코스 남탕만 15년 있었는데 저 댓글 여자가 쓴거 맞다. 남탕에서 살면 진짜 여자라는 존재 자체가 그냥 동경의 대상이지 무슨 놀잇감으로 바라봐 ㅋㅋㅋ 

 

· 그 와중에 한남코스프레 ㅋㅋㅋㅋ 

 

· 그놈의 제발 공부합시다 ㅅㅂㅋㅋㅋㅋ 

 

· 현실이랑 만화도 구분못하고 ㅉㅉㅉ 여자들 수준이 딱 저렇지 ㅋㅋㅋ 

 

· K-보르노도 모잘라서 K-웹툰 wwwwwww 

 

· 닉이 객관적사실인데 주관적 의견을 써놓다 못해 피똥냄새까지 묻혀놨노.. 

 

· 애당초 남중 남고 공대 군대 갔다온 새끼가 저딴 여자 중심으로 돌아가는 웹툰을 왜봐 ㅋㅋㅋㅋㅋ 

 

· 저 만화 근데 내 얘기해당됨. 중학교때 같이 어울려 놀던 형한테 좋아하던 여자 뺏겨서 강제 엔티알 당한 경험있음.. 그때 그놈 머리를 돌로 찍어버렸어야했는데.. 딱히 그 애랑 나랑 사귀는 사이도 아니고.. 나보다 오히려 그 형을 더 좋아해서 피눈물 흘렸던 경험은 있음.. 

 

· ㄴ 그건 NT가 아니라 그냥 짝사랑이지 너가 거기서 그놈 머리찍었으면 폭력남되는거야 ㅋㅋㅋ 존못 폭력남 ㅋㅋㅋ 

 

· ㄴ 아 ㅋㅋㅋ 여보세요 뭔가 착각하시나본데 ㅋㅋㅋ 못생긴 남자는 남자가 아니라니까요? ㅋㅋㅋㅋㅋ 

 

· 존못찐따의 인생은 아무도 관심없다 ㅋㅋㅋ 니들은 존재자체가 저 만화에 해당안돼 ㅋㅋㅋㅋㅋ 

 

· 베플 세개 분석 -> 남중남고- 페미뷰지의 전형적인 보춘문예 우하하하 팡파레 같은 케이스 // 2. 대학교 외로워 보이는 한남특 - 팩트 잘해주면 망상하니까 친구조차되면 안됨 // 3. 뇌가 잠식당함 페미 

 

· 첫번째 댓글은 사내새끼인척했지만 아무리봐도 계집년임 ㅋㅋㅋㅋ '남자가 어디서 깨끗한척이야' ???? 남자들끼린 그런놈보이면 씹선비새끼라고 말하며 카악퉤 침한번뱃고 말아버림 ㅋㅋ 

 

· 여자 손도 못잡아봤구만 무슨 여자를 소유물로 여겨 ㅋㅋㅋㅋ 모친 인생 퇴갤한 소리하고있농ㅋㅋ 

 

· 저런 댓글보면 오히려 여자가 남자보다 열등하다는게 팩트로 증명된거 아님? 현실구분도 못하고 과몰입하고있는거 보니까? ㅋㅋㅋ 

 

· '2030여성, 물질주의 신경증 가장 심하지만 감사지수는 가장 낮아' 인생 편하게 살아와서 그럼 ㅇㅇ 

 

· 나 사실 여고생임 군대 제대했지만 아무튼 여고생임 

 

· 나 경상도 사람인데.... 전라도 자택에서 검거 

 

· 이쁜애들은 저런거 적을 시간도 없어 ㅋㅋㅋ 어장관리하면서 지 감정쓰레기통용, 연애용, 침대용, 호구용 지 기분따라 남자 갖고놀고있지 ㅋㅋㅋㅋ 

 

· 저출산국가에서 애낳아준다고 으스대고있노 

 

· ㄴ 저출산국가니까 애 낳아주는게 벼슬이 된거지 

 

· ㄴ 221.144 // 그렇게도 해석되고 

 

· 저딴 댓글이 추천 3만개 ㅋㅋㅋㅋ 

 

· 근데 솔직히 이 만화가 뭐가 문제냐? 웹툰 만화가는 저런년들 조회수 빨아먹으며 돈버는거고 제일 멍청한건 저 만화보면서 현실분간 못하는 쟤들아님? 

 

· ㄴ 진지빨고 팩트얘기하면 만화는 문제가 없지, 굳이 피해자라를 찾자면 저 만화보면서 현실분간 못하는 쟤들이 피해자가 쟤들이 멍청한거임. 

 

· 여자 형제 없으면 남자가 찐따? ㅋㅋㅋ 웃기네 여자형제 없어도 잘생기면 찐따가 될수가 없지 ㅋㅋㅋㅋ 

 

· 남자찐따는 그냥 못생기고 힘도 없고 집안에 돈도 없어서 내세울거 없어서 자연적으로 위축되고 도태되는게 남자 찐따임 

 

· 그저 위안부 

 

· 본인 남중 남고 공대 군대 다했는데, 이런 루트 탄 애들이 100명 있다치면 90명은 야붕이, 너드, 찐따, 겜돌이고 10명정도만 인싸임.. 10명 남짓한 인싸들도 걍 너드야붕이들 사이에 있으니까 인싸취급받지 문화 학과 계열에 던져놓으면 유사 아싸들임 ㅋㅋㅋㅋ 이런 애들이 뭔 여자얘기를 하냐고 ㅋㅋㅋ 모여있으면 축구얘기, 롤얘기, 헛소리나 하면서 술먹지 ㅋㅋㅋㅋㅋ 

 

· ㄴ 이게 팩트짘ㅋㅋㅋㅋㅋ 

 

· ㄴ 너어는..지인짜... 글 지워라.. ㅠㅠ 

 

· ㄴ 아 ㅋㅋ 해외축구는 봐야한다고 ㅋㅋㅋ 

 

· ㄴ 롤은 필수지 

 

· 웹툰 내용이 뭔데? 

 

· ㄴ 남주여주 러브라인을 방해하는 놈들이 발정나서 여주를 노리는 내용. 

 

· ㄴ 딱봐도 잘생긴 남자가 등장하면 여주 마음이 잠깐 흔들렸다가 (상처받거나 어떤 사건을계기로) 다시 원래 남자친구한테 돌아가는 내용이겠구만 

 

· 웹툰 같은걸 왜보냐 근데? 진짜 진지하게 이해가 안돼네 

 

· 불법 일본만화 사이트가 막혀서 

 

· 이세계물은 보르노로도 충분하잖아 진짜 ㅅㅂ.. 오히려 이딴게 사회문제를 고착화시키고 편견을 조장하는거지 ㅅㅂ... 

 

· 두번째 댓글은 딱 팩트 1,3은 진짜 ㅋㅋㅋㅋ 

 

· 90년대 여성용 만화 -> 쥬지하렘 온갖 잘생기고 돈 많은 남자가 한 여자를 두고 싸운다 (꽃보다 남자 - 판타지) // 20년대 여성용 만화 -> 남녀주인공은 정의고 나머지는 다 늑대같은 존재 우리를 노리고있다.. (겉으로는 순애보 만화이지만 현실 반영안됨) 

 

· ㄴ 이게 팩트지 ㅋㅋㅋ 어설프게 생긴 남자들 연애 어쩌다 해봐라 전부 걷어차이지 ㅅㅂ 결국 다 잘생긴남자나 결혼적령기면 돈많은 남자로 간다 90%가 ㅇㅇ 

 

· 예나 지금이나 여자는 순수한테 주위가 괴롭힌다는 발상을 하고있구나.. 참.. 

 

· 팩트) 한국 여성의 70% 유흥업소 경력이있다. 한국은 국제 매춘률 2위다 

 

 

이 만화가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사내들의 분노는 아마도 남자의 모습이 '악'으로 묘사되서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