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tvN 온앤오프 혜민 스님 일상 공개. 서울 종로구 삼청동 북촌한옥마을에 산다 남산 뷰 백종원의 요리비책 보며 식사준비한다. 마음치유학교 힐링프로그램. 건물주 주봉석 풀소유 조롱


■기사에 따르면 

20.11.07 온앤오프 27회 

SNS에서 소통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현대인들의 멘토로 젊은이를 힐링해주는 인기 승려. 혜민 스님이 tvN 온앤오프 27회에 출연하였다. 아침에 일어나 불경을 외우고 도심 속 공원을 산책하는 등 그의 평범한 듯 특별한 일상이 브라운관을 통해 공개됐다. 


■혜민 스님 (승려) 
(온앤오프를 찾아주신 이유에 대해 묻자) “삶에서 어떤 식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사람들과 공감하는 법을 전해드리고자 나왔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일상을 좀 더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려 하고 있습니다” 

■이외 다른 소스 

 

고담선원 주지 

새벽 5시, 이른 아침에 일어난 혜민 스님은 절이 아닌 자택에서 거주하고 있다. 그는 일어나 다락방에서 승려복을 입은 뒤 듀오백 의자에 앉아 법화경을 독송하고 이어 참선을 가진다. 여기서 패널들을 주목시켰던 것은 “헤이 카카오” 라며 카카오 AI 스피커를 불러 자신의 명상용 오디오를 틀고 명상하는 장면. 패널들은 스마트 스님이라며 신기하는 반응을 나타냈다 

혜민의 집은 경치가 좋다 

독송과 참선을 마친 혜민 스님은 다락에서 내려와 식사 전 커피와 함께 창밖의 경치를 즐겼는데, 주방 너머로 야트막한 산이 보이고 멀리 남산타워도 보인다. 실내에는 화분을 기르고 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레시피는 백종원 유튜브 

아침 식사 준비에서 혜민 스님은 백종원의 유튜브를 보며 레시피에 따라 순두부를 조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해당 장면이 기사화되며 많은 네티즌들이 스님도 요리를 따라 만든다며 귀엽다는 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전해졌다 

북촌 한옥마을 (삼청동)

집을 나선 혜민 스님. 그는 카메라 맨을 향해 “제 출근길이 아주 멋있죠?” 라며 운을 띄운다. 이어 등장하는 다음 장면을 통해 노란색 옷을 입은 안내원의 모습이 포착돼. 혜민 스님의 숙소는 북촌 한옥마을로 추정된다 

공유 오피스 위워크 

혜민 스님의 출근길, 그가 다다른 곳은 한 공유 오피스 위워크,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가 가능한 이 오피스가 혜민스님의 직장인 것인데, 동료들은 스님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명상 앱 콘텐츠 책임자 혜민 

혜민 스님은 이곳에서 다니엘 튜더의 모바일 명상 앱 콘텐츠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여기서 혜민 스님은 애플의 노트북과 무선 이어폰까지 쓰면서 명상 음악을 편집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모바일 명상 앱 회사 대표 다니엘 튜더는 곽정은 작가와 결혼 1년 만에 결별하기도 했다. 

마음치유학교 교장 혜민 스님 

혜민 스님은 마음치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혀 조사해본 결과, 혜민 스님은 마음치유학교 교장을 역임하고 있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 학교가 무슨 일을 하는지 찾아보면… 


●힐링프로그램 
*최면 전생 체험 워크숍 - 10만 원 (1회)
*타로를 통한 자가돌봄 - 33만 원 (8회)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에너지 힐링 레이키 - 30만 원 (6회)


-일반 기체조 수련원 등 명상 수양하는 곳이 월 5-10만 원 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고가의 힐링 프로그램인 것을 알 수 있다 

착한 임대료 챌린지, 갑자기 회사 홍보? 

2020.03.05 
#착한임대료운동으로 (서로 상생하기 위해 임대료를 받지 않거나 적게 받는 건물주는 착한 건물주라 치켜세워주는 운동) 혜민 스님이 홍석천에 의해 지목됐다.

여기서 혜민 스님은 자신이 다니는 회사의 명상 앱 ⒜1개월 무료 이용하는 쿠폰을 나눠주기도 했다. 건물주, 그리고 자신이 다니는 회사 홍보에 네티즌들은 알 수 없는 배신감을 느꼈다 (배신감 단어 댓글 인용) 


-*⒜물론 1개월 초과 시 결제를 해야 한다 

건물주 부정 

홍석천의 지목 이후 혜민 스님은 김미경 선생님을 지목한 바 있다. 네티즌들은 혜민 스님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것에 건물주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 이후 혜민 스님의 트위터에는 비판적 트윗이 달리기 시작했는데 혜민은 돌연 자신이 건물주가 아니라 부정한다 


□참한달 
조물주위에 건물주 혜민 


■Haemin Sunim 혜민스님 
지금 많이 불안한 상황에서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건강과 평온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겨냅시다. 
건물주나 되니 마음이 평온하시겠지.. 


■Haemin Sunim 혜민스님 
건물주 아니예요. 인사동 재동 마음치유학교 세들어 살고 있어요. 저희도 많이 힘들어요 지금 ㅠㅠ 

등기부등본 

하지만 건물주가 아니라 세 들어 산다는 것은 혜민의 거짓말이었다. 그저 자신이 구입한 집을 자신이 대표로 있는 절의 명으로 해놓고 살고 있는 것 


□_parkilkyu_ 

건물주 논란 의혹 정리!! 

혜민스님은 예전 착한 임대료 운동 응
원합니다 라는 SNS운동에서

건물주가 아니고, "세 들어 살고있다"
라고 말했는데 과연 진짜일까? 

혜민스님의 등기부상 집인 종로구 삼
청동 1**-9번지의 등기부를 확인해본 
결과 

2015년 8월 7일 혜민스님 본인의 본명
인 미국인 주봉석 으로 전 주인에게 매
입을 했고 

2018년 4월경, 혜민스님이 "대표자"로 
있는 대한불교조계종고담선원 으로 명
의변경을 했다 

헐...ㅋㅋ 

본인이 세를 들어 살고 있다는 것은 

본인이 대표자로 있는 절로 명의변경 
을 한뒤에, 자신에게 자신이 세를 살았
다는 소리인가? 

이것이 과연 진정한 무소유..? 

숙소일 뿐이다? 

온앤오프 해당화에서 혜민 스님은 포교 등 활동을 위해 도시에 숙소를 마련해 생활하기도 한다 밝혔다. 하지만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숙소 일까? 집 일까? 독자의 판단에 맡긴다 

미국인? 

앞서 종로구 삼청동에 한옥마을에 거주하는 혜민을 소개하며 미국 본명으로 구매했다고 기술했듯 혜민은 미국인이다. 라이언 봉석 주. 주봉석 씨는 한국 대전에서 출생해 미국으로 이민을 가며 한국 국적을 포기했다

미국에서는 하버드 대학교 종교학 석사, 프린스턴 대학교 종교학 박사를 취득했다 

-*당연히 군대, 병역기록은 없다 

강재현 시인의 시를 도용? 

인터넷에 혜민 스님 어록이라며 퍼져나간 것 중, “쉽게 쉽게 살자”라는 제목의 시가, 강재현 시인의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가 그대로 인용된 모습이 포착됐다. 

혜민 스님은 자신의 SNS를 통해 [쉽게쉽게 살자]라는 글이 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되었다. 며 자신이 쓴 것이 아니라는 내용으로 공지글을 올렸다. 하지만 트위터리안들이 정말 스님이 쓰신 게 아닌가요?라는 물음에 혜민 스님은 대답하지 않은 체 침묵으로 일관했고, 취재진의 전화에도 응답하지 않기도 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혜민 스님은 과거 싫으면 무시하고 산다라는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풀소유? 

명품 가방 외제차 이런 것을 갖고 싶고, 소유해봐야 행복하지 않다. 행복은 소유가 아닌 감상을 통해 얻을 수 있다며 물질이 아닌 마음에 달린 문제라며 혜민 스님은 강연 프로그램에서 종종 얘기하곤 했다. 


-*하지만 혜민 스님의 '세 들어 살고 있다' 발언과 등기부 등본상 변명된 명의 된 이름, 맥북, 에어 팟. 설득력을 갖긴 어려워 보인다 

혜민 조수미, 목도리 일만원? 

혜민 스님은 자신의 북콘서트에서 “조수미씨 콘서트에서보니 드레스를 몇벌씩 갈아입으시던데 전 만원 주고 목도리하나 둘렀습니다” 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후에 이 얘기를 전해 들은 조수미 씨는 '관객에게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고 싶어… 빨리 갈아입고 무대로 뛰쳐 나간답니다 ㅎㅎ' 라고 웃어 넘기기도 했다 

같잖은 위로 

맞벌이 하시는 경우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항상 미안하시죠. 이럴때 방법이 있어요. 엄마가 어린애들 일어나는 새벽 6시부터 45분 정도를 같이 놀아주는 것이에요. 새벽에 놀아주세요 


-*"아이들과 놀 시간이 적으면 출근하기 전에 놀아줘라"라는 솔루션을 내놓기도 했다.

스님은 고기를 안 먹는다? 

온앤오프에서 진행자인 성시경의 물음에 혜민스님은 육류를 먹지 않는다고 발언했는데… 2018년 1월 1일 냉장고를 부탁해 162회에서 혜민 스님은 어묵을 몰래 먹는다 고백하기도 했다 


□성시경 (온앤오프 中)
진짜로 그럼 육류 이런 쪽은 안 드시는 거예요? 

■혜민 
“네, 무언가를 살생을 하는 거니까” 

E SENS 

현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혜민 스님의 이중적인 모습에 배신감과 분노한 네티즌이 쉽게 포착되는 가운데 6년전 혜민 스님을 저격한 래퍼가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E SENS 이센스 
우주의 이치를 깨달은 사람이 지구에서 뭐함? 

그래 돈 벌고 잘 살면 의미 있는 거니까 돈 벌지 뭐. 내가 나중에 돈 많이 버는 관심종자가 되면 나도 나중에 "힐링"같은 책 써서 팔아야지 "여러분 이해하면 우주의 이치를 깨닫게 됩니다"하는 그따위좆같은말꽉채워서 팔아야지 


●E SENS_A-G-E ♪
난 그거 뒷등으로도 듣지 않아 Yo 그 말 듣고 앉아 있지만 시간 아까워, 티비 나오는 스님 말 안 믿어 난. 헌금들 어디로 가나 알고싶어 난. 이런 말들이 금기냐 나 죽일듯한 눈으로 덤비는 신도에게 중지 빡” 

현각 스님 2016.07.29 

현각 스님은 16.07.27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불교에 실망했다면서 한국 불교와 인연을 끊겠다 선언했다. 그는 그 이유로 한국불교의 돈만 밝히는 기복신앙상명하복 유교적 관습 고집에 실망했다고 밝혔다. 


□현각 스님 
“주한 외국인 스님들은 오로지 조계종의 데커레이션(장식품)이다” 
“이게 내 25년간 (한국불교의) 경험이다. 참 슬픈 현상이다” 


-*1992년 출가한 현각 스님은 예일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원 출신으로, 혜민 스님과 마찬가지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이었다

관련 기사

-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이센스님 ㄷㄷ 

 

· 원래 스새끼들이 더 고기 잘 뜯어먹음 

 

· 이센스는 표저리머리 독 이후로 오랜만에 보네. 요즘 음악활동하고있나 

 

· 이센스님이 진짜 스님이지 ㅋㅋㅋ 머리 보소 ㅋㅋ 


· 스님들도 TV 보냐? 속세에 왜이렇게 관심이 많음? 

 

· 법정 스님이 무소유면 혜민 스놈은 풀 소유지 

 

· 고담선원 ㅋㅋㅋㅋ 고담시에 있노 ㅋㅋㅋㅋ ㅅㅂ 

 

· 진짜 이사람 정체가 뭐냐? 

 

· 이새끼 차 무조건 있을꺼같은데 차가 궁금하네 

 

· 아니 명동성당옆에 공유 사무실이 있네? 출퇴근은 걸어서? 진짜? 

 

· 얘 김제동 만나서 책쓰면서 김제동이 띄워준애잖아 

 

· 건물주인게 죄냐? 뭐 이거가지고 지랄이지? 

 

· ㄴ 난독이냐? 건물주인데 아닌척한게 문제지 

 

· ㄴ 스님이 거주지를 마련할순있지 그런데 알량한 변명을 위해서 명의변경까지한다? ㅋ? 

 

· 비즈니 '스' 님ㅋㅋㅋㅋ 

 

· 힐링팔이 역겨워 뒤지겠는데 또 기어올라오네 ㅅㅂ 

 

· 조계종 입장에서도 혜민스님은 돈이 되지 ㅋㅋㅋㅋㅋ 고학력에 얼굴잘생겨 아가리 잘털어 이만한 스타성을 갖춘 땡중 어디 또있음? 혜민이 부자라고? 혜민을 이용해서 돈 긁어모으는건 조계종일껄? ㅋㅋㅋㅋ 

 

· 사업가가 아니라 스업가 였노 

 

· 북촌한옥마을 ㅋㅋㅋㅋ 저기 최소 5억아님?? ㅋㅋㅋㅋ 

 

· ㄴ 뭔소리야 작년에 평당 3000천만원 이었는데. 문재인되고 더 올랐을껄? 

 

· 청년들 위로한답시고 괴로워말고 분수대로 살라고 떠드는게 힐링? 조국 센세가 가재 붕어 개구리 발언 소프트 버전일 뿐이지 ㅋㅋㅋ 그런놈이 정작 지는 풀소유 ㅋㅋㅋㅋㅋ 

 

· 스새끼들 

 

· 팩트) 혜민 스님은 조계종 비구계 스님이다. 비구계는 걸식하는 사람으로 속세를 내려놓는 사람을 뜻한다. 

 

· ㄴ 저새낀 속세 그 자첸데? 

 

· 아니 그래서 어쩌라고? 건물주인게 죄냐? 조센징들 심리 뭔데 

 

· 죄는 아니지 근데 풀소유의 삶을 살면서 무소유 ㅇㅈㄹ 하는게 역겨울 뿐이지 

 

· 정작 지는 돈 긁어 모으면서 청춘들 위로한답시고 분노하지마라 욕심부리지 마라 이지랄하고있는게 졸라 웃길 노릇인데? 

 

· 부처가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가르친건 맞음. 그런데 무소유를 가르친건 아님. 

 

· 이런 스놈들 보면 정도전이 종교탄압 확실하게해서 불교 사찰 씨를 말려버렸어야한다니까 

 

· '위선자' 

 

· 조선인은 남을 속이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남을 속이면 부끄럽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잘한 일로 여긴다 - 헨드릭 하멜 

 

· ㄴ 조선에 있어서 가장 깊게 자리잡고, 동시에 가장 널리 퍼진 악은 거짓이다 - 윤치호 

 

· 트럼프가 트럼프 타워 호텔에서 숙식하면 세들어 사는거임? 

 

· 풀소유 + 검머외 + 위선 ㅋㅋㅋㅋㅋㅋㅋㅋ 삼위일체다 이기야 ㅋㅋㅋㅋ 

 

· 팩트) 명품 가방과 외제차를 가지면 행복하다 

 

· 유소유 ㅅㅂ 

 

· 럭키 성호 스님 ㅋㅋ 

 

· 종교는 돈이 된다 

 

· 비지니스님 ㅋㅋㅋ 

 

· 아 존나 욕하고 싶네 ㅅㅂ 욕써도됨? 

 

· ㄴ ㅇㅇ 쟤 미국인임 

 

· ??? '난 가졌으니 너흰 감상해라'

 

· 저새끼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콩고기 콩돈까스 쳐먹잖아 ㅋㅋㅋ 아니 굳이 콩'고기'?? 그러면서 정작 떡볶이 라뽁기 먹을때는 오뎅을 먹는다? ㅋㅋㅋㅋㅋㅋ 백프로 땡중이지 ㅋㅋㅋㅋ 

 

· 2010년 중반대부터 20대 취업률이 바닥을 기더니 "이게 다 박근혜 때문' 이라며 좌파들이 유사 강연가 행세를 뛰면서 청춘들을 상대로 돈벌이를 함. 거기서 멘토 찾기라면서 열풍이 불었는데. 그 멘토라는 것도 사실 진로 개척 이딴게 아니라. 자기 정신자위 할 수있도록 최면걸어주는 멘토일 뿐임ㅋㅋㅋㅋ 그 광풍속에 한자리 해먹은게 바로 혜민 스놈 학벌좋지 얼굴 동안이지 김제동하고 같이 강연뛰지 ㅋㅋㅋ 베스트셀러 3연벙 해먹고 천만원대 강연 뛰어다녀~ 하지만 난 1시간 떠들고 천만원벌지만 니들은 욕심부리지마라 이런소리 떠들고있음 ㅋㅋㅋㅋ 이런새끼들이 진정한 간웅임. 세상이 어려운걸 틈타서 한통 해먹는 태평도 장각같은 새끼임 

 

· ㄴ 태평교 장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제동은 장보쯤되냐 ㅋㅋㅋㅋㅋㅋ 

 

· 역시 하버드 출신답게 조센징들 돈빨아먹는법 제대로 배워오셨자너 

 

· 절간에서 사는것도 아니고.. 10억대 2층 단독주택에서 살면서.. 나도 없는 맥북에 에어팟끼고 회사 출근... ㅋㅋ... 부럽네요 스님... 아 부러워하면 안될려나 동경과 부러움도 결국 나를 엃매는 번뇌일뿐이겠지? ㅋㅋㅋㅋ 

 

· 열심히 사시는구만 왜 욕함? 사기를 치는 것도 아니고? 

 

· 응~ 구라까는게 사기야~ 

 

· 니들이 백날 지랄해도 파계승안돼 ㅋㅋㅋ 조계종 입장에서 쟤를 쳐내면 얻는것보다 잃는게 많거든 ㅋㅋㅋ 거짓말? 스님은 뭐 거짓말안하는줄아노 ㅋㅋㅋ 

 

· 조국 "가붕개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 

 

· 스님은 무슨 그냥 스놈이지 

 

· 중독되지말라고 하던놈이 지가 SNS 중독 ㅋㅋㅋㅋ 

 

· 스업가 

 

· 팩트) 조계종은 기업이다 

 

 

당신의 통장을 위해 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