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K/DA MORE 모어 세라핀의 중국어 가사와 중국인 설정 논란 한국인 네티즌 강한 불쾌감 "중국인이 센터에 선것은 한국을 백댄서 속국 취급하는 것이다" 피해망상인가 국뽕들의 민족주의 운동


■기사에 따르면 

20.10.29 K/DA MORE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들로 구성된 사이버 가상 걸그룹 K/DA가 지난 10월 29일 신곡 'MORE (모어)'를 발표했다. 해당 곡은 멋진 무대 연출과 편집으로 시청자들의 시각을 만족시켰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부터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까지 만족시켰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세라핀 논란 

뮤직 비디오에서 K/DA의 모어를 듣던 세라핀이 이내 무대에 등장해 함께 노래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여기서 많은 한국 팬들은 분노하고 있는데 그 이유의 발단은 많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한국팬들의 분노 이유 
*(뮤직비디오 중반부터 합류하는 세라핀이 중국어로 노래를 한다)K-POP을 표방한 장르의 음악어떻게 중국어로 노래할 수 있느냐 

*K/DA의 새멤버로 중국어를 구사하며 무대 센터에 세우다니, 한국보다 중국 강국이라는 정치적 표현이다.

한국의 민족주의. feat 국뽕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리그 오브 레전드 갤러리 (롤갤)과, 국내야구 갤러리에 해당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은 중국어를 사용하는 새 멤버 세라핀은 K-pop을 중국의 문화로 흡수하려는 정치적 수단이며 문화침략으로 묘사하고 있다. 실제로 얼마 전 사이버 동북공정이라 표현될 만큼 방탄소년단 BTS 한국전쟁 언급과, 블랙핑크 판다 사건, 이어 중국 게임사의 한복 한푸 논란에 이은 서비스 점검까지… 한국 네티즌들의 반중감정이 치솟았으며 이것을 민족주의에 대입하는 모습을 띄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게시물 내용 요약 
*중국어를 사용하는 「중국인 세라핀」이 중국어로 노래한 것, 그리고 세라핀이 센터에 선 것은, K-POP을 대표하는 그룹 (한국인)이 중국인의 백댄서로 전락했다는 것 

*문화침략이며 중국 공산당에 정치적 의도 내포 

*해당 유튜브 영상으로가서 천안문, 프리홍콩 댓글을 영어로 도배하자. 그렇지 않으면 홍콩처럼 중국에게 나라가 먹힌다 

최초 공개 당일, 한국 유저들 

'MORE' 최초 공개 5시간이 지나, 한국인들은 중국어에 강한 거부감을 보이며 '싫어요' 감행을 보였다. 이후 댓글을 통해 “중국 때문에 촌스러워졌다” “이건 Kpop이 아니라 Cpop이다” “짜장 묻었네 젠장” 등의 모습을 띄었다 

이해하지 못하는 제 3자들 

한국의 민족주의 이른바 국뽕들의 모습에, 한 외국인은 '한국은 오랫동안 일본과 중국에게 침략당한 역사가 있기 때문에 중국과 일본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는 자신의 해석을 공유하고 있다. 이어 그 네티즌은 한국인들의 '싫어요' '악플' 운동을 '민족주의 시위'로 평가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세라핀, 이유 있는 분노? 

영어와 일본어 서버에서 세라핀의 대사가 '화이팅' 이었던 반면, 한국어 대사에서는 '짜요'로 녹음을 했었다. 당시 비판 여론이 거셌으며 라이엇 게임즈의 해명에서 “캐릭터의 정체성을 살리기 위해 PBE 서버에서 여러 옵션 중 하나로 녹음을 해둔 것뿐”이라고 밝혀 한국인 게이머들은 아마도 이때부터 반중 감정과 위기의식이 생긴 게 아닐까 추측해본다 

*물론 라이브서버에 해당 대사는 반영되지 않았다 

관련 기사
 

동북공정 진행중? 샤이닝니키 한복 한푸 논란에 서비스 종료 선언. '중국의 존엄성을 수호하기

■기사에 따르면 20.11.06 샤이닝니키가 한국에서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샤이닝니키는 한복을 조선족의 의상으로 소개했고 이에 유저들이 반발하자 해당 코스튬을 삭제하는 방침을 내렸다. 한

chinkasu.tistory.com

 

'블랙핑크 아기 판다를 맨손으로 만져?'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 글로벌 타임즈 대대적 보도. 中

■기사에 따르면 20.11.06 중국 네티즌들이 국내 걸그룹 ‘블랙핑크’를 문제 삼았다. 그 이유는 새끼 판다를 맨손으로 만져 감염 위험에 노출시켰다는 것. 중국 SNS 웨이보에는 #한국 연예인이 잘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롤깨 ㅋㅋㅋㅋㅋㅋㅋㅋ 

 

· 저거 다 루리웹 회원임 ㅇㅇ 

 

· 쪽팔린다 진심 

 

· 반일하면서 동물의 숲, 닌텐도 플스5 매진하는 나라 답고~ 

 

· 이런걸 보면 한국인을 없애려는 문통이 너무 감사하다 다음 정권도 조센징 말살위해 민주당 몰표 찍는다 

 

· 반중감정을 갖고있지만 중국게임은 해야한당께요 ㅋㅋㅋ 

 

· ㄴ 원신갤러리가봐라 ㅋㅋㅋ 급식들하고 앰생새끼들 시진핑욕하면서도 꾸역꾸역 현금 몇백만원지르면서 중국게임에 가챠하고 있다 ㅋㅋㅋㅋ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국뽕들 또 지랄이야? 

 

· 이제부터 아이돌 그룹 일본인하고 중국인 뽑지말고 순수 한국인만 뽑아서 데뷔시켜라 

 

· 진짜... 조센징들은 문제다 

 

· 70년대 한국인이 홍콩영화에 출연해서 광둥어로 얘기하면 정체성 잃어버린거네? 일본인 배우가 영화 적벽대전에 나와서 중국말로 연기하니까 정체성 잃어버린거네? 아~ 이건 전부 중국 공산당에 계략인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국뽕은 20년동안 단 한발자국도 진보하지 못했노 ㅋㅋㅋㅋ 

 

· 짱개겜하지말던지 ㅋㅋㅋ 롤깨들 꾸역꾸역 중국겜하면서 지랄 

 

· ???? '조센징은 짱개 엑기스' 

 

· 그렇게 따지면 케이팝도 아니지 ㅅㅂ 노래중 가사 70%가 영어인데 ㅋㅋㅋㅋㅋ 

 

· 센송합니다 센송합니다 센송합니다 

 

· 트와이스 사나는 반성해라!! 일본인이 한국에 와서 한국말로 노래하다니!! 물론 이것은 사실 대한민국 정부의 문화 침략 계략이다 하.하.하.하!! 

 

· ----- 조선족 목록 ------- 

 

· 국뽕이 재밌는 이유) 1. 한국까면 일뽕몰이함 // 2. 한국까면 조선족 짱개 몰이함 // 3. 베트남 거울치료 갖고오면 똥남아 몰이함 // ㅋㅋㅋ 이분법 그 자체 ㅋㅋㅋㅋㅋ 

 

· ㄴ ㄹㅇ루다가 생각자체가 단락적이자너 ㅋㅋㅋ 

 

· 쟤들은 저렇게 반응하지 위기의식이 없으니까 우린 중국 바로 옆이라 당연한 반응인거고 

 

· 반일씹덕 VS 반중롤퀴 wwwwwww 

 

· 저딴새끼들이 꼬박꼬박 롤챔 신스킨 나오면 꼬박꼬박 돈꼬라박음 ㅋㅋ 

 

· 문화침략? 웃기네 ㅋㅋㅋ 그러면 한국은 일본의 문화식민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일본의 계략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58.141 // 네 다음 조선족 

 

· ㄴ 223.39 // 응 습근평문재앙느검마 창련 ^ㅗ^ 천안문 프리티벳 타이완 넘버원 ㅋㅋㅋ 

 

· ㄴ 58.141 // 이제보니 조선족이 아니라 일뽕이었네 ㅉㅉ 

 

· ㄴ 223.39 // 응 이분법밖에 모르는 국뽕아 느검마 스가랑 바람났어 ^ㅗ^ 

 

· 세계인이 놀라고 시진핑도 깜짝놀란 K-국뽕 

 

· 국뽕 VS 중국 동북공정 = 동급 

 

· 이건 짱개들이 kpop에 쉽게 편승하려는게 보이긴함 ㅡㅡ kpop 인기에 편승해서 중국어로 노래하는거 퍼트리는거임 

 

· ㄴ 그 논리면 한국은 jpop문화에 편승해서 kpop 만들었는데? 

 

· 진짜 한국은 어디 저기 모아이섬에 나라 만들어놔야함 세상과 단절되게 ㅇㅇ 

 

· 응 조선의 미래는 티벳과 위구르야. 쟤들이 나라 지키고있는거 맞아~ 

 

· ㄴ 우한갤로 

 

· 착짱죽짱 착센죽센 wwwwwww 

 

· 지들이 신나서 짱개게임 해놓고 짱개나온다고 지랄 ㅋㅋㅋㅋㅋ 

 

· 'KPOP 그룹의 센터를 중국인이 했기 때문' 

 

· ㄴ 진짜 아이돌 빠돌이같은 바퀴벌레 새끼들이 무슨 센터가 어쩌구 시발 지들 아이돌 문화로 해석하니까 뭔소린가 한참 동안 생각함 ㅅㅂ 

 

· 루리웹애들이 반일하면서 친일하는거랑 같은거지? 

 

· 그렇게 중국싫으면서 중국겜 왜 함? 

 

· 근데 라이엇게임즈가 K/DA가 한국의 kpop 그룹이라고 못박은적 있음? 

 

· 반중롤깨 

 

· 짱개들 여론조작하네 ㅋㅋㅋㅋ 선거도 이렇게 했었지 ㅋㅋㅋㅋㅋ 

 

· ㄴ 틀딱은 우한갤로 

 

· 저거 해외에서도 싫어요 졸라 찍혔는데? 

 

· ㄴ 당연하지 국뽕들 좌표찍고 몰려갔는데 

 

· 한국특) 반일감정있지만 일본 만화책 꼬박꼬박 수입해서 한국에 판매함. 하지만 기모노 입고있으면 쓱쓱 지워서 한복입혀서 출판함 

 

· ㄴ 그건 해적판 만화만 그랬지 

 

· ㄴ 정식 라이센스 출간작들도 하긴했음. 아니 그보다 해적판은 용서가됨? 마인드 희안한 새끼네 ㅋㅋㅋ 

 

· ㄴ 아~ ㅋㅋㅋ 일본은 한국문화 훔쳐가고 이지메같은 나쁜문화 전파하고 나카무라같은건 성씨는 문란해서 생긴성씨인 미개하고 열등한 쪽바리지만 그 일본문화는 어떻게든 가져가고 싶다고~ ㅋㅋㅋㅋ 

· ㄴ 조센징들의 날조는 70-80년도가 절정이었지 ㄹㅇ 

 

· 조센징들이 어떻게 보면 더 비열함, 꿀이란 꿀은 다 쳐빨고 통수 ㅋㅋ 그래놓고 지들 추장이 짱개 신하노릇하는거엔 찍소리도 못하면서 또 다시, 또 다시 찍어줌 ㅋㅋㅋ 

 

· ㄴ 문추장이었노 ㅋㅋㅋㅋ 

 

· 국내 거주 중국인 100만명 시대에 단톡 한번 돌리면 야갤 먹는것도 문제 없지 시발 ㅋㅋㅋㅋㅋㅋㅋ 

 

· 응 아니야~ 중국몽 꾸면서 노재팬할꺼야~ 

 

· 한국이 중국에게 거울치료 당하는 것일 뿐 

 

· ㄴ 거울치료는 개뿔 ㅋㅋㅋ 국뽕들의 피해망상이지 

 

· 정보)  K/DA 의 K는 KOREA라는 뜻이다 

 

· ㄴ 정보) K/DA는 KOREA가 아니DA 라는 뜻이다 

 

·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국뽕롤충 ㅂㄷㅂㄷ ㅋㅋㅋ 

 

· ㄴ 조선족 혼자 자연발화하노 

 

· 설정상 일본계 미국인인 Kda 아칼리는 한국어하는게 이상한거 아님? 공평하게 아칼리도 곤니치와 한번하자 ㅇㅇ 

 

· 진짜 너무 미개해서 눈물이 날 지경이다 ㅉㅉㅉ 급식페미년들이 아이돌 멤버놀이하면서 니꺼내꺼 싸우는 꼬라지 ㅉㅉㅉ 

 

· 짱개가 13억이라 독해보이는 거지, 한국인이 13억명있었다고 생각해봐라 어휴 끔찍하다 

 

· 중국인이 커피면 조센징은 티오피지 ㄹㅇ 

 

· 텐센트가 라이엇게임즈 가져간지가 언젠데 ㅡㅡ 중국인 캐릭터 만들수도있지 그래서 한국인들은 한국이 필라인수해서 국뽕차오름? 내로남불이 종족특성인 민족 

 

· 여러분 방주 왔습니다. 지금 아니면 못탑니다 천조국 게임 스타크래프트 2 합시다 유즈맵 많아요 

 

· ㄴ 블리자드도 짱개자드인데 뜬금없이 방주드립치노 ㅋㅋㅋ 

 

 

정확히 8년전 일본에서도 한류 문화에 강한 거부감을 드러내던 일본인이 많았습니다. 당신들은 그들을 닮았습니다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