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인천 지하철 원인재 에스컬레이터 잠만보 논란!? 거구의 남성 새치기하며 선두에서서 에스컬레이터 길막한다? 게시자 '일부로 저럽니다' 네티즌 에스컬레이터는 걷거나 뛰지말라고 되어있다!


■기사에 따르면 

20.11.11 16:19 PM 

SNS 페이스북 페이지 ‘인천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 11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에는 거구의 사내가 에스컬레이터 양 손잡이를 잡고 서있었으며, 그 뒤로 7명의 사람들이 일렬 혹은 이열로 서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게시글의 내용은 대략 이러한데… 사진 속 남성이 새치기를 하며 먼저 선두에 선 뒤, 에스컬레이터를 가로막는다는 내용이다 


■인천 대신 전해드립니다 
#원인재 #아침 #길막 
이 사람 아침마다 지하철에서 줄서있는 사람들 새치기하고 원인재에서 내리면 저렇게 못 지나가게 길 막는데, 제가 본 것만 5개월 됐습니다. 이유 아는 사람 있나요?_+오늘도 40명이상이 못 지나가던데, 원인재는 통로가 길어서 저 사람한테 걸리면 헬파티입니다. 매번 일부로 저럽니다. 

이것도 추가해주세요. 익명 

■이외 다른 소스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 

해당 페이지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각양각색이었지만 크게 세 가지 반응을 보였다. 


●페이스북 댓글 
*저 남성은 체격이 커서 에스컬레이터에서 서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내리막 계단인 만큼 위험해 보인다는 의미) 

*에스컬레이터는 애당초 서있는 공간. 문제 될 것이 없다 

*다른 곳에서는 새치기하며 앞장서놓고 원인재역에서는 에스컬레이터를 독점? 지능범이다 

인천 지하철 잠만보 논란 

네티즌들은 해당 남성을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잠만보에 비유했다. 잠만보는 게임 속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하는 길목에 있으며 포켓몬 피리를 통해서 깨워야만 스토리가 진행이 가능하다 

관련 기사
 

「어제 3호선에 등장한 빌런」무마스크 본인 등판 무개념녀는 사실 모델? '예쁘면 무죄다' 증명

■기사에 따르면 20.09.08 SNS 페이스북 《시간 때우는 페이지》에 「어제 3호선에 등장한 빌런」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이 현재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인기 해당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에는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후자가 맞지 에스컬레이터 일렬로 서기 문화도 김대중이가 선진 우수 국민인'척' 하려고 만든 캠페인일뿐 오히려 사고 도시철도는 저 사람에게 안전사고 예방으로 상줘야된다 ㅇㅇ 

 

· ㄹㅇ 급한새끼는 계단으로 가던가 

 

· 에스컬레이터 추월로 막는거 에반데? 

 

· ㄴ 시리 // 추월로라는 개념자체가 없는데? '추월로' 이지랄 ㅋㅋㅋㅋ 

 

· ㄴ 시리 // 네 다음 김대중이 만든 느그 '추월로' 열심히 이용하는홍어 

 

· 급한새끼들이 에스컬레이터를 왜 타노 ㅋㅋㅋㅋㅋ 

 

· ㄴ 이속버프 

 

· ㄴ 바위게 장판 깔아야지 ㅋㅋㅋ 

 

· 피리 부터 얻고와라 

 

· 피리 안불어서 그러자너 ㅋㅋㅋㅋ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팩트) 피리불면 배틀 시작이다 

 

· 근데 저 몸집이면 몸무게 대충봐도 110-130kg 인데 계단 내려갈때마다 무릎작살나긴할듯 

 

· 배리나님? 

 

· 넌 못지나간다 

 

· 다리모양이 바키에서 나오는 삼전자세같노 ㅋㅋㅋ 

 

· 아니 애당초 저사람은 덩치가 커서 한쪽에 바짝있어서 뒷사람 못지나가겠구만 뭐 

 

· 바쁘면 계단으로 뛰어가던가 

 

· 잠만보 참교육인데? 빨리 가고싶으면 ㄹㅇ 계단으로 갈것이지 왜 굳이 앞에있는거 뻔히 보고도 난리임? 

 

· 새치기 했다는데? 그건 팩트 맞음? 

 

· 헬파티는 지랄 ㅋㅋㅋ 에스컬레이터 길이봐바라 끽해봐야 20초면 도달하겠는데 무슨 헬파티 ㅋㅋㅋㅋ 그냥 뚱뚱한사람 몰래찍은거밖에 더돼냐 ㅋㅋㅋㅋ 

 

· 포켓몬 피리 찾으라고 아 ㅋㅋㅋㅋㅋ 

 

· 한줄스고 한줄 지나가고가 극룰이지 

 

· ㄴ 네 다음 20년전 한일월드컵 시절 얘기 

 

· 덩치 존나 크노..; 

 

· 에스컬레이터의 파수꾼 ㅇㅂ 

 

· 저건 ㄹㅇ 국가에서 돈 주고 안전요원 이런 직업으로 고용해야 한다. 이 시대의 진정한 다크나이트 멋지다 

 

· 두줄서기 폐지된지가 벌써 7년전인데 20년전 김대중의 똥은 짙고도 진하다.. 

 

· 피리불어야지 

 

· 수문장 

 

· 이거 올린사람 여자임 남자임? 왜 저 사람 마음대로 찍음?? 장담하는데 찍힌사람이 여자였으면 100% 그 성별 몰려가서 댓글 양념쳤다 

 

· 꼬우면 어쩔건데? 무슨무슨죄로 떼법쓸라고? ㅋㅋㅋㅋ 

 

· 몰카범죄 아님? 

 

· 팩트) 교통공사에서 한줄서기를 폐지했다. 에스컬레이터 고장원인과 이용객의 사고가 빈번했기 때문이다. 고로 저 잠만보는 무죄를 넘어 포상해줘도 모자란다 

 

· 포켓몬의 피리 갖고오라고 ㅋㅋㅋ 

 

· 애초에 안걷는건데? 

 

· '잠시 지나갈게요' 한마디 하면 되는거가지고? 굳이 몰래 찍어서 올려야하나? 

 

· 나는 연나라 사람 장비다!! 

 

· ㄴ 장판파였노 

 

· 딱 조센징수준www 

 

· 꼬우면 어쩔건데? 인터넷에 사진 찍어 올려서 일름보하는게 더 한심해보임 

 

· ㄴ ㄹㅇㅋㅋㅋ 특히 막줄 '익명' 이요 ㅋㅋㅋ 이지랄ㅋㅋㅋㅋ 

 

· 덩치가커서 어쩔수없나보지 

 

· 잠만봌ㅋㅋㅋ 

 

· 나 작년에 미국 여행갔을때 미국애들은 에스컬레이터 좌우 상관없이 지가 기대고싶은곳에 기대서있던데? 

 

· ㄴ 나는 작년 코로나 전에 오사카갔었는데 한국하고 마찬가지로 에스컬레이터 한쪽만 서있었음 나라마다 다른듯? 

 

· ㄴ --- 토착왜구, 토착미구 목록 --- 

 

· 애당초 한줄서기 운동이 2002년 한일월드컵때 시민의식 보여준다고 김대중정부때 부랴부랴 만든거야 ㅋㅋㅋ 

 

· 얼마나 나라가 열등하고 보잘것없으면 박정희는 외국정상온다고 선물할 술만들라고 부랴부랴 토종술(경주법주) 복원하라고 지시하고 얼마나 길거리에 걸배이들 많았으면 전두환은 서울올림픽하기전에 (삼청교육대) 만들어서 쓸어넣어버리고 얼마나 대중교통 개판이었으면 김대중은 (에스컬레이터 한줄서기) 운동같은걸했을까... ㅉㅉ 

 

· 한국인 자체가 타인에게 어떻게 비쳐질까 눈치보는 민족임 

 

· 뒤에 5~7명 서있는거 졸라웃기네 ㅋㅋㅋ 

 

· ㄹㅇ 장군님 선두에 서시는거같자너 ㅋㅋㅋ 

 

· '피리를 꺼내기전에' 

 

· 근데 솔직히 에스컬레이터에서 안걷는 사람 있음? 

 

· ㄴ 나 안걷는다 

 

· ㄴ 121.133 // 미안.. 

 

· ㄴ 나도 안걷는데? 

 

· ㄴ 나도 안걸음 ㅇㅇ 

 

· 에스컬레이트는 빨리 걷기 위해 만들어진거고 그냥 가만히 서있으라고 하는건 지하철 운영하는 사람들의 책임회피 발언일뿐임 

 

· ㄴ 114.205 // 급식잼민이임? 편하게 가라고 만든거지 뭘 빨리가라고 만든거노 ㅋㅋㅋㅋ 

 

· 새치기한다는건 팩트임? 난 저 글자체를 못믿겠는데?

 

· ㄹㅇ 글에서 지입으로 '통로가 길다' '헬파티다' 써놨는데 에스컬레이터는 아무리 길게 생각해도 30초짜리임. 

 

 

인터넷 투고보다, 실례합니다 한마디가 더 빠른 해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