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블랙핑크 아기 판다를 맨손으로 만져?'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 글로벌 타임즈 대대적 보도. 中 네티즌들 사과와 입장표명 촉구 YG 입장문 발표하며 결국 해당 영상 잠정 유보

w


■기사에 따르면 

20.11.06 

중국 네티즌들이 국내 걸그룹 ‘블랙핑크’를 문제 삼았다. 그 이유는 새끼 판다를 맨손으로 만져 감염 위험에 노출시켰다는 것.

중국 SNS 웨이보에는 #한국 연예인이 잘못된 방식으로 판다를 접촉 했다 는 해시태그가 7억 건이나 히트됐으며 심지어 「중국 야생동물보호협회」는 팬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해 비전문가가 아기 팬더와 접촉하는 것을 금한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소속사인 YG 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영상의 업로드를 유보하기로 결정하며 성난 중국 네티즌들을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 다른 소스 

 

중국의 국보 판다 

아이돌 걸그룹 블랙핑크가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의 일일사육사 체험을 했다. 해당 영상에 대한 중국의 누리꾼들의 반응은 애상치 못한 전개로 흘러갔는데 바로… “아기 판다를 위험에 빠트렸다” “방역과 소독에 주의해도 모자랄 판에 맨손으로 만졌다” 라며 비판적인 댓글과 함께 중국의 인터넷 미디어는 기사를 쏟아냈다. 

중국의 관영매체 

논란은 인터넷 미디어로 그치지 않았고 심지어 중국의 관영매체인 환구시보의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까지 나섰는데 「한국 걸그룹 블랙핑크가 희귀 동물 판다의 건강에 위험을 끼칠 수 있는 화장한 차림으로 아기 판다를 만지는 영상이 웨이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보도하며 “블랙핑크 멤버들은 판다를 만질 때 때때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멤버 중 일부는 집에서 애완동물을 기르는데, 개나 고양이가 잘 걸리는 '디스템퍼'라는 전염병을 판다에게 옮길 수 있다” 꼬집기까지 했다 

관영매체의 보도에 블랙핑크 아기 판다 사건은 더욱더 크게 번지기 시작했다 

에버랜드 입장 

에버랜드는 “블랙핑크의 판다 사육사 체험은 전문 수의사와 사육사들 참여 아래 철저한 방역 관리 및 위생 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블랙핑크는 아기 판다를 만났을 때 멤버 모두 위생장갑, 마스크와 보호복을 착용했으며 모든 장면 전환시마다 손, 신발 소독이 진행됐다강조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비전문가가 아기 판다와 밀접 접촉하는 행동은 또 다른 차원에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판다 보전 전문가들의 권고와, 국제 협력 관례를 존중해 관련 영상의 상영은 유보됐다” 밝혔다 


-중국 야생동물보호협회가 에버랜드 측에 편지를 보내 비전문가가 새끼 판다와 접촉하는 것을 중단하고 관련 내용을 방송하는 것도 중지하라 촉구·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소속사 YG 측은 SNS를 통해 업로드 예정이었던 영상을 유보하기로 했다며 에버랜드와 동일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BLACKPINK GLOBAL BLINK 

안녕하세요. 

기존 금일 11/7 (토) 업로드 예정이었던 BLACKPINK - '24/365 with BLACKPINK' last Episode 영상 유보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에버랜드 판다 관련 블랙핑크의 사육사 체험은 전문 수의사와 사육사들 참여 아래 철저한 방역 관리 및 위생 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블랙핑크는 아기 판다를 만났을 때 멤버 모두 위생 장갑, 마스크와 보호복을 착용하였으며, 모든 장면 전환시마다 손, 신발 소독이 진행되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그럼에도 '비전문가가 아기 판다와 밀접 접촉하는 행동은 또 다른 차원에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판다 보전 전문가 분들의 권고와 국제 협력 관례를 존중하여 관련 영상의 상영은 유보하기로 하였습니다. 

염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촬영에 참여한 블랙핑크 및 판다에 대해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20.11.07 

시진핑의 선물 아이바오·러바오 

이번에 에버랜드에 공개된 푸바오는 한국에서 탄생한 새끼 판다로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새끼다.


-*아이바오와 러바오는 2016.03.03 시진핑 주석이 보낸 양국 우호의 상징으로 도착한 선물이었다.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한중정상회담에서 공동연구 목적 합의를 한 뒤 2년간 준비를 거쳐 중국에서 온 것 

중국 네티즌 무엇이 문제인가? 

중국 네티즌과 중국 야생보호협회의 주장과 모순된 장면이 다수 포착됐다. 캐나다 쥐스탱 트뤼도 총리가 맨손으로 아기 판다를 껴안는 장면과, NBA 출신 중국의 농구스타 야오밍 씨는 2012년 자신의 부인과 함께 맨손으로 아기 판다를 무릎 위에 얹히는 사진도 있다. 

중국 네티즌과 중국 야생보호협회의 주장대로라면 전문가의 입회하였다 하더라도, 비전문가가 맨손으로 만져서는 안 되는 게 아닐까? 의문점을 남긴다 

-*이외에도 아기 판다를 맨손으로 만지는 다수의 사진들이 있지만, 해당 인물들이 사육사인지 일반인인지 판단할 수 없기에 생략 

시진핑크 

한국 네티즌들은 YG entertainment 가 중국 네티즌들의 얼토당토 않는 목소리에 굴복했다며 친중 매국기업이라 비판하는 한편 블랙핑크 얼굴에 시 주석의 사진을 합성해 시진핑크라 조롱하기까지 이른다 

ㅇㅇ(106.102) “대단하다, 시진핑크!” 

관련 기사
 

동북공정 진행중? 샤이닝니키 한복 한푸 논란에 서비스 종료 선언. '중국의 존엄성을 수호하기

■기사에 따르면 20.11.06 샤이닝니키가 한국에서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샤이닝니키는 한복을 조선족의 의상으로 소개했고 이에 유저들이 반발하자 해당 코스튬을 삭제하는 방침을 내렸다. 한

chinkasu.tistory.com

 

K/DA MORE 모어 세라핀의 중국어 가사와 중국인 설정에 한국인 네티즌 강한 불쾌감. "중국인이 센터

■기사에 따르면 20.10.29 K/DA MORE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들로 구성된 사이버 가상 걸그룹 K/DA가 지난 10월 29일 신곡 'MORE (모어)'를 발표했다. 해당 곡은 멋진 무대 연출과 편집으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ㅇㄱㅈㄹ 중국사는데 저딴 논리되지도 않고 실검에도 안뜸 ㅋㅋㅋ 걍 기레기들이 중국사이트 눈팅하다 기사 하나 올라온거보고 헐레벌떡 기사쓰는거임 ㅋㅋㅋ 

 

· ㄴ 게이야.. 근데 왜 아이피가 LG 통피노? 

 

· ㄴ 공식발표까지 실검떴고 블랙핑크 해시태그 조회수가 7억건인데? 

 

· ㄴ 네 다음 반중 감정 우려에 똥줄타는 간첩 

 

· ㄴ 폰중국 ㅋㅋㅋ 

 

· 짱개가 뭐라만 하면 돈줄 끊기는거 무서워서 다 들어주는게 문제지 ㅇㅇ 

 

· 시진핑크 ㅋㅋㅋㅋㅋㅋㅋㅋ 

 

· 곰새끼 하나가지고 드럽게 까다롭게 구네 

 

· 그동안 일본 형님들은 어떻게 참으셨을까... 

 

· ㄴ ㄹㅇ.. 한국 그동안 일본한테 트집잡은게 한가득인데 ㄹㅇ루다가 어떻게 참았는지 존경 그 자체.. 

 

· 그 머시냐 난징각이네 난징각 

 

· YG 이것들은 뭐만하면 사과하내 ㅋㅋㅋ 

 

· 중국인들이 정당한 비판을 해도 짱개라며 무조건 조롱하고보는 한국인들은 좀 이해가 안가네.. 솔직히 틀린말이 뭐가 있는데? 동물에 대해서 점점 관점이 고도화 되는게 그렇게 불편하냐? 

 

· ㄴ ^짱^ 

 

· ㄴ 정당한 비판 ㅋㅋㅋㅋㅋ 

 

· ㄴ 비전문가인 중국인은 아기판다를 만져도 논리가 모순되지 않당께요 ㅋㅋㅋ 

 

· 요즘 인터넷에 짱개랑 조선족 너무많은거 같다 

 

· 시진핑크 ㅋㅋㅋ 입에 착착 감기노 ㅋㅋㅋㅋ 

 

· 이런걸 굴복이라고 생각하냐? 장사꾼이 세일즈하려면 손님말 들어주는건 당연하지 이렇게 YG 욕해서 얻는게 뭐임? 

 

· ㄴ 팩트) 벌레는 손님이 될 수 없다 

 

· YG는 짱개한테도 조센징 페미한테도 앞뒤로 쳐맞노 ㅋㅋㅋㅋ 

 

· ㄴ 그러고보니까 YG 까는건 중국 공산당하고 한국 민주당이네 ㅋㅋㅋㅋ 

 

· ㄴ 민주당이 왜나와 정치병자새끼야 

 

· ㄴ 223.39 // 여성시민단체 "블랙핑크 간호사 장면 삭제하고 사과하라" -> YG 무시 -> 민주당 의원 간호사 장면삭제하라!! -> YG 결국 삭제 

 

· ㄴ 223.39 // 팩튼데 왜 지랄임? 혹시 빨갱이..? 

 

· 또 박근혜가 팬더 받은거야? ㅉㅉㅉㅉ 

 

· ㄴ ???? 훠훠훠 중국몽 함께 하겠슙니돠 훠훠훠 

 

· 차이나 머니에 의해 그렇게 짱개의 노예로 길들여지는 것이다 

 

· 일본한테 '너희 기무치를 왜 너희나라 음식이라고 우기냐!' 라고 유언비어까지 만들며 선동하고 IPO 까지가서 일본이 동해를 일본해라고 날조했다 라고 날조하고 일본의 검도는 한국이 기원이다라고 하고 ㅋㅋㅋ 진짜 그동안 일본은 어떻게 참은거냐 ㅋㅋㅋㅋㅋ 

 

· ㄴ 쌤통이다 조센징!! 

 

· 방탄소년단은 그냥 중국시장 손절해버렸는데 똥핑은 사과하고 앙망쇼하노 ㅋㅋㅋㅋ 

 

· 블랙핑크 매출의 8할이상이 중국이니까 중국 매출없으면 국내 걸그룹 3군쯤되겠다 

 

· 현대판 삼전도 굴욕 재현중 ㅋㅋ 

 

· ㄴ 청나라는 그렇게 해도됐다. 이씨 조선은 겉으로는 청나라 섬기는척하면서 명나라섬기며 뒤통수치고 외교관계를 맺으면서도 공식자리에서 '오랑캐' 라며 깝쳤음 나중에 종묘사직지킬때도 명나라 방향으로 절하고 진짜 통수치는 나라라서 확실히 굴복시킬 필요했음 

 

· 소국이 대국에 대항해서 되겠냐 

 

· 합성어케했노 ㅋㅋㅋㅋㅋㅋ 시진핑킄ㅋㅋㅋㅋ 

 

· 천안따리 천안따~ 착짱죽짱 나도 한번 불러본다~ 

 

 

즐겁습니다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