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문재인 대통령 4분이상 잠잤다 잠든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문재인 졸고있는 모습 모음집 졸음이 쏟아지는 이유는 국정운영 때문에 피곤해서일까?


■기사에 따르면 

20.08.15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김원웅 광복회장의 기념사 낭독 중 문재인 대통령이 4분 이상 잠을 잔 것으로 포착됐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이날 8분가량 기념사를 낭독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김 회장의 낭독 중 절반 이상의 시간을 잔 것이 된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분 44초~ (첫 번째 포착) 
-MBC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영상 기준 

□김원웅 광복회장 
일제패망 후, 미군정을 거쳐 한국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참, 가슴 아픈 일이 전개되었습니다. 이승만은 반민특위를 폭력적으로 해체시키고 친일파와 결탁했습니다. 대한민국은 (문재인 대통령 화면에 잡힘, 21분 08초) 민족반역자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 유일한 나라가 되었고, 청산하지 못한 역사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②24분 46초~ (두 번째 포착) 
-MBC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영상 기준 

촛불 혁명으로 깨어난 국민들의 자신감,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대한민국을 지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신념, (문재인 대통령 화면에 잡힘, 24분 58초) 그리고 정부의 당당한 대처로 일본의 경제보복을 거뜬히 이겨내고 있습니다. 
-시간을 조합했을시 문재인 대통령이 잠든 시간은 4분 이상으로 판명 

③2017.04.16 

당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경기 안산 정부합동 분향소 앞마당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3주기 기억식에서 전명선 4·16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추모사 도중 잠든 적 있다 

④사실 이건 오해다, 잠을 자는 것이 아니라 추모사를 듣고 있는 것이다 
-경향신문 

⑤2016.02.16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연설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잠을 자는 모습이 포착됐다 

⑥2013.10.24 

대구 중구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서 열린 국정감사 지역경제 현안 보고회에서 당시 문재인 민주당 의원은 다른 의원들의 질의응답 시간에 잠을 잤다 

⑦2014.07.03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당시 문재인 새정치연합 의원이 잠을 자는 모습이 포착됐다 

⑧2017.03.17 두 번째 후보자 경선 토론 중 
문재인 후보는 필사적으로 잠들지 않았다 

⑨18.11.15 

싱가포르 순방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 펜스 부통령을 만나기 위해 잠이 들었다 

남한 대통령 문재인은 펜스 부통령을 만나기 위해 15분 기다리던 중 잠들었다 - 조시 로진 CNN 기자 

⑩2018.11.15 

JTBC 뉴스룸에서 밝히길 문재인 대통령이 잠들었다는 것은 가짜뉴스이며 싱가폴 현지에 있던 JTBC 이서준 기자에 따르면 “10초 정도 잠깐 눈을 감았다 뜬 것”이라고 밝혔다 

⑪국가행사와 의정활동에 힘든 문재인 모음집

⑫2007.12.11 

태안 기름유출 사고에 당시 문재인 대통령비서실장은 잠들지 않았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뭐야 진짜 자는거였노 ㅋㅋㅋㅋ 

 

· 나라 다스리신다고 얼마나 피곤하셨으면.. ㅠㅠ 

 

· 냐아아 도키도키시테타 

 

· 응 180분 잘꺼야~ 

 

· 원래 묵념할때는 눈감는게 예의인데 일베충들 억까 역겹쥬 

 

· ㄴ 묵념시간이 아닌데 홍어야

 

· 어제 몇발뺐길레 저러노 ㅋㅋㅋㅋㅋ 

 

· ㄹㅇ 치매걸린게 확실한거 같다 

 

· 한결같아서 좋노 ^오^ 

 

· 팩트) 주무신게 아니라 그냥 눈 감고 계셨던거다 

 

· 깨알같이 광복회장 김원웅 말하는거 역하네;; 광복회장이 아니라 빨갱이회장이신가;; 

 

· ㄴ 누가봐도 개소린데 잠이 오는게 당연하자너 ㅋㅋㅋㅋㅋ 

 

· 이승만 부정하고 김구빠는 거에서 수준 드러남 ㅇㅇ 

 

· 수해복구 현장 다녀오셔서 피곤하신듯 

 

· 팩트) 김원웅 광복회장은 사실 포켓몬스터 푸린이라 잠들 수 밖에 없다 

 

· 푸푸르르 푸~푸린~ 링~ 은~ 

 

· 어제 바르샤 vs 뮌헨 챔스 본듯 ㅇㅇ 

 

· 김원웅 문재인 앞에서 앙탈부리는데 절반을 무시당했놐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