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미래통합당 법무부 유튜브채널 법무부TV 조국 전 장관 '마지막 부탁' 서민 정책 홍보 예산 전용 사용했다 집행 위반 주장 법무부 자체제작해서 예산이 별도로 들지 않았다


■기사에 따르면 

20.08.16 

미래통합당은 법무부를 상대로 지난해 법무부에서 제작한 '조국 전 장관'미화 동영상을 제작하며 「서민정책 홍보예산을 사용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영상은 지난해 (2019)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미래통합당은 결산자료를 분석한 결과… 


□미래통합당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법무정책 홍보를 담당하면서 목적과 전혀 다른 정치적 홍보물 제작”
-「예산 전용」이란? 예산의 목적 외 사용금지 위반 (국가재정법 45조) 

미래통합당은 이어, “영상을 만든 대변인실을 징계해야 한다” 주장했다

②법무부는 「예산 전용」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 반박했다 

□법무부 
“외주 제작이 아니어서 예산이 별도로 들지 않아” 
“통상적인 업무 영역” 
“디지털소통팀 소속 사무관이 자체 제작한 동영상”


-현재 이러한 법무부의 반박에 *통합당은 “디지털소통팀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것도 서민·사회약자 지원 법무정책 홍보사업으로 돼 있다고 법무부도 인정했다”고 재반박한 상태

③추경호 미래통합당 의원 

국민혈세를 그렇게 집행하면 안 되죠, 그런 일을 하도록 돼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명백히 법 집행, 예산 집행의 원칙을 위반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14일 2019회계연도 결산 검토 결과로 「5대 분야 100대 문제사업을 선정」해 결산국회에서 철저한 심사를 예고했다 

④법무부에서 운영하는 법무부TV에서 제작한 “조국 법무부장관의 '마지막 부탁'”은 당시에도 많은 화제와 논란을 일으킨 영상이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이거 억까아님? 예산가지고 외주 넘겨서 만든영상이 아니레잖아? 

 

· 저걸 만든 공무원이 받는 돈이 세금인데 당연히 예산집행 위반이지 홍어임? 

 

· ㄴ 홍어랴 

 

· ㄴ 홍무새 등장했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까 보수가 욕먹지 ㅋㅋㅋㅋㅋ 

 

· 10개월전 떡밥을 다시 재소환하네 통합당도 참 얼마나 깔게 없으면;; 

 

· 아니 홍무새들 눈깔리신임? 대변인실에서 만든게 아니라 디지털소통팀에서 만든거 안보임? 디지털소통팀에서 저 영상을 제작하거나 지시한사람이 직무유기나 그런걸로 처벌받아야지 법무부 전체로 모는건 너무 억까인데? 

 

· 민주당 지지율 역전하자마자 통합당 똥볼차버리노 ㅋㅋㅋㅋ 

 

· 응~ 조국 추미애있던 법무부는 전부까도돼~ 

 

· 저 영상 만든 개인이든 지시한 누구든 걔네들이 세금축내는 벌레들임 ㅇㅇ 

 

· ㄴ 팬심에 만들었으면 지 유튜브에 올릴것이지 왜 법무부tv에 올리냐? 

 

· ㄴ 내 말이 그말인데? 틀딱 혼자 열폭해서 피아식별 못하노? 

 

· ㄴ 출근해서 회사일안하고 근무시간에 매드무비 만든놈이 징계받아야하는건 맞지 

 

· 억까같은데? 

 

· 궁금해서 영상보고왔는데 무슨 정치드라마 편집본같노 ㅋㅋㅋㅋㅋㅋㅋㅋ 

 

· 나도 보고왔는데 흑백화면에 잔잔한 음악 토나옴 

 

· 좌파특) 실효성과 이성을 배제하고 철저하게 감성과 드라마로 승부를 건다 

 

· ㄴ 날조ㅇㄷ? 왜곡ㅇㄷ? 선동ㅇㄷ? 

 

 

애당초 공공기관에서 개인의 매드무비를 왜 만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