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김원웅 광복회장 친일파 파묘 친일행적비, 백선엽 역적 사형감 박근혜보다 김정은이 낫다 자신은 군사정권시절 공화당이었다? 내로남불? 이낙연 '호들갑' 발언 논란 가중 청와대는 묵인 침묵?


■기사에 따르면 

20.08.17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김원웅 “친일청산 하자는데 펄펄 뛰는 미래통합당, 찔리는 것 있나”」편에 출연한 김원웅 광복회장의 발언이 화제다 

김 회장은 “한국사회의 갈등구조는 민족과 반민족이다”라고 주장하며 또 다시 민족주의에 호소하는 좌파민족주의적 발언들을 토해냈는데, 「친일청산론」「이승만은 역적」「백선엽은 사형감」등을 주장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외 다른 소스 

 

①김원웅 회장이 주장하는 백선엽 사형감, 역적론 


□김원웅 광복회장 (20.08.17 김경래의 최강시사 중) 
*6·25가 난 그날 백선엽 장군이 이끌던 육군 제1사단이 안 나타났어요. 그다음 날도 안 나타났어. 
그래서 육군 제1사단에 있는 참모진, 장교, 군인들이 장군은 없는데 그다음 날 할 수 없이 도피했습니다. 
한강을 넘어 도망을 갔는데. 그것만 가지고도 사형감이거든요. 사실. 
친일 미청산의 거의 99%가 이승만 대통령에게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이승만이는 과장된 게 너무 많습니다. 이승만은 이완용보다 더 큰 역적이다


-김 회장은 애국가 작곡가인 안익태는 친일파이기 때문에 국가인 애국가를 바꿔야 한다 주장하기도 했다 

②좌익민족주의적 주장을 쏟아내는 김원웅 회장은 정작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는 생계형이라 변론하기도 했다 


□김원웅 광복회장 
이번에 지금 제가 친일청산을 강도 있게 주장하는 이유도 그런 옛날 공화당 공채로 들어가서 거기서 비록 그것이 생계형이긴 하지만 그것에 대한 원죄가 있기 때문에 더 원칙에 충실하겠다는 측면에서 하는 겁니다. 

③김원웅 광복회장은 2년 전 2018년 12월 '위인맞이 환영단' 행사에서 축사를 한 바 있다 


□김원웅 광복회장 위인맞이 환영단 축사 중 
박근혜보다 김정은 좋아하는 사람이 개념 있다 생각. 
일왕에게 개처럼 충선 다하겠다 혈서 쓰고 독립군 토벌 앞장선 집안에서 큰 박근혜보다는 독립운동가 가문서 자란 김정은이 낫다 

④2018년 김원웅이 축사했던 「위인맞이 환영단이란?」 


2018년 발족한 위인맞이환영단은 조선인민공화국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을 환영하는 좌파 청년단체이다 
-위인맞이 환영단 단장인 김수근은 2014년 통합진보당 소속으로 서울시의원 출마한 바 있다 

⑤20.08.17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준비하는 이낙연 (서울 종로구)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발언했다 


□이낙연 민주당 의원 
광복회장으로서는 그런 정도의 문제의식은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친일잔재 청산을 충분히 못 한 채로 지금까지 왔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동의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 그것을 광복회장이 좀 더 강하게 말씀했다, 그 정도겠죠. 그리고 그것을 차분하게 따져보지 않고 호들갑을 떠는 것은 또 왜인가, 웬일인가. 

⑥김원웅 광복회장 광복절 기념사 내용 청와대 사전에 알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런 여론에 청와대는 침묵을 유지하고 여권은 옹호하고 실정이다 

20.08.15 청와대 김원웅 광복회장 기념사 내용 사전에 확인하고도 수정 요구 X 
여권 관계자 “광복회장 연설에 대해 청와대가 수정 요구하거나 개입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본 듯”
→김원웅 발언 논란에도 靑 여전히 무반응, 사실상 묵인? 

□친일 청산 축사 김원웅 옹호 나선 與 인사들 
이낙연 “호들갑 떨 일 아니다” 
김부겸 “광복회장이 할 수 있는 말” 
유기홍 “통합당은 친일파 대변자냐” 
민주당 「민주당 의원들. '친일 인사 파묘법' 발의」

⑥김원웅 광복회장은 친일파 파묘 발언도 했었다 


□김원웅 광복회장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저는 파묘라는 표현보다 그 가족들에게 선택을 하게 하고 싶습니다. 이장할 것인가 안할 것인가? 안한다? 안 해도 좋다. 안 할 경우에 그 자리에 그 묘지 앞에 친일행적비를 세우겠다, 그런 뜻입니다. 

-친일행적의 묘에 이장을 권하고 불허한다면 그 묘 앞에 친일행적비를 건립 

⑦정의당은 민주당보다 더 나아간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안익태와 박정희, 백선엽은 모두 명백한 친일 행위가 확인된 반민족행위자들입니다. 
친일이 확실한 사람들의 파묘를 다룬 '국립묘지법 개정안', 그들의 서훈 취소를 다룬 '상훈법 개정안'을 모두 처리해 입법으로 말합시다. 

관련 기사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 좌파 여권 인사들의 반응 모음. 이인영 통일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

■기사에 따르면 20.09.25 오늘 (25일) 대한민국은 연평도 해상에서 실족 실종돼 북한군에 의해 총격 사살된 공무원 이 모씨에 대한 북측의 입장을 받았다. 통지문에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정은 위원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문재인 작년 광복절에 혐일발언 쏟아내도 무시당하니까 지는 한발 빼고 김원웅 시킨 거 모르는 흑우 없제? 

 

· 청와대에서 기념사를 읽어보고 '진행시켜'??? 한통속이라는 뜻이지 ㅇㅇ 

 

· 김원웅 주장을 믿는 놈들 몇몇보여서 역갤러 출신 본인이 한마디 해준다 김원웅이 말하는 '백선엽 장군의 625 발발 후 도주론'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1950년 4월 20일 1사단 부임 -> 625터지기 12일전인, 6월 13일 간부훈련을 받으러 시흥의 보병학교에 파견갔다. -> 즉 도주한게 아니라 훈련받던 도중 전쟁이 발발한거다 ㅇㅋ? 즉 사단을 버리고 도주했으니 사형감이다? 자신의 뇌내망상 판타지일뿐이다 컷 여기까지 

 

· 반일좌빨이 광복회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진지하게.. 당시 한국이 자주독립을 할 수있는 역량을 지니고 있었다고 생각하는거냐? 좌빨들은 국뽕이 기본탑재냐? 

 

· 박근혜 통진합 해산 진짜 잘한거같다... 박근혜를 그립게 만드는 문재인 정부 ㄷㄷㄷ 

 

· 미제에 빌붙은 이승만 너 너무 건뺑져~ 

 

· 그럼 미국에 안붙고 소련에 붙었어야한다는 뜻임? 뇌 수준 시롸냐? 

 

· 일제시대에 일제군인되기 위해 자원입대한 조선인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고는있냐 심지어 '당시 조국'인 일제를 위해 목숨받쳤던 조선인들중 야스쿠니 신사에 모셔진사람도 많다 당시 자아 공명, 가족을 위해서 출세를 선택한 사람이 다 일제 앞잡이고 친일파? 그런놈이 지는 예전에 독재 군사정부시절 공화당에 빌붙어먹었냐? ㅡㅡ 

 

· 나는 군사정부시절 공화당에 빌붙어 먹었지만 '생계형'이라 용서되고 너는 일제시대때 붙어먹었으니까 '친.일.파.' 대단하다! K-내로남불 

 

· 나는공산당이 좋아요라고 외쳤던 단체에가서 한다는 소리가 박근혜보다 김정은이 낫다;;; 

 

· 저번에 보니까 웬놈이 헤엄쳐서 월북하더만 공산당이 좋으면 북한으로 가라고!! 

 

· 민주당은 한결같아서 알기 쉽노 ^오^ 

 

· 파묘 애미씹ㅋㅋㅋㅋ 당시를 겪어보지도 않고 지금의 잣대로 모든것을 판단하냐 ㅋㅋㅋㅋㅋㅋ 

 

· ㄴ 왜 불탐? 친일파 자손임? 

 

· 조센징 = 화병의 민족. 단 하루도 누군가를 증오하지 않고는 하루도 살아가지 못하는 가련한 족속들wwwwwwww 

 

· 참 요즘 뉴스보면.. 전두환하고 박정희가 옳았다 빨갱이들은 탄압받아도 된다 ㅇㅇ 그때 밟았어도 이지경인데 안밟았으면 이나라 진작에 적화통일됐다 

 

· 민주주의는 모두가 지성인일때 순기능을 발휘한다 조선인에게 민주주의는 사치 

 

 

민생 외치더니, 결국 반일·혐일로 지지율 반등 노립니까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