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 좌파 여권 인사들의 반응 모음. 이인영 통일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유시민 이사장 이낙연 당대표 설훈 의원 청와대 심지어 김원웅 광복회장 친일세력 이간질때문!?


■기사에 따르면 

20.09.25 

오늘 (25일) 대한민국은 연평도 해상에서 실족 실종돼 북한군에 의해 총격 사살된 공무원 이 모씨에 대한 북측의 입장을 받았다.

통지문에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정은 위원장의 이름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동포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 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전하라 적혀있다. 이에 대해 한국 언론에서는 선대와 다른 ‘김정은 스타일’이란 제목으로 태도 변화와 남북관계 개선 심지어 찬사를 보내는 기사까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선영 기자 일부 발췌 
남측 실종 민간인 사살 사건 보도 이후 하루 만에 전격 사과하며 특유의 '쿨'한 통치 스타일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김정은'의 이름을 못 박음으로써 사실상 북한 최고지도자의 공식 사과로,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김 위원장은 집권 이후 선대와 달리 수령의 '무오류'성에 선을 긋고 대내외적으로 과감하게 사과 입장을 표명해왔고 내부의 치부를 드러내는 데 크게 주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심지어 최고지도자에 대한 신격화를 금지하는 등 선대의 잘못된 정책을 수정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20.09.25 국회 외통위 전체회의 
이인영 “'미안하다' 표현 두번… 北최고지도자 이런 적 없었다” 



□윤건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북한의 최고지도자가 한국의 국민에게 사과나 유감을 표명한 적이 있습니까? 


■이인영 통일부 장관 
이렇게 신속하게 미안하다는 표현을 두번씩이나 사용하면서, 북의 입장을 발표한 적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9.25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명을 달리한 이 씨와 유가족에게는 굉장히 유감스럽고 불행한 일이지만 전화위복 계기 될 수 있다

20.09.25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우리가 바라던 것이 일정 부분 진전이 됐다는 점은 희소식이라고 간주

20.09.25 국회 외통위 전체회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얼음장 밑에서도 강물이 흐르는 것 처럼 남북관계가 엄중한 상황에서도 변화가 있는 것 같다고 느낀다 

20.09.25 광복회 입장문 -회장 명의- 
월북자 피살, 친일세력 이간질이 원인 


■김원웅 광복회장 
그간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하여 존재해온 세력이 끊임없이 민족을 이간시키고 외세에 동조하면서 쌓아온 불신이 이번 불행의 근본적인 원인이다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와 유감의 뜻을 표한 것을 의미 있게 받아들인다 

20.09.24 통지문 하루 전 
한국 공무원 총살사건은 군사합의 위반 아냐 

■청와대 관계자 
9·19 군사합의 위반 아니야, 남북관계 지속적으로 견지돼야 

20.09.25 통지문 전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 
국민 처참히 죽었는데… 설훈 "남북관계 좋게 만들 수도"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경우에 따라서는 남북관계를 좋은 쪽으로 만들 수 있는 소지가 생길 수 있다. 북한이 '우리가 잘못했다. 판단 착오다' 이렇게 한다면 상황이 역전될 소지도 있다 

20.09.05 통지문 전 
아시아 소사이어티 유엔 총회 화상회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 
인내심이 약해지지만, 장기적 평화 접근 유지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평화적 접근 방식을 유지해야 한다 

관련 기사
 

연평도 해상 실종 공무원 조준사격 사살. 시신에 기름부어 훼손 문재인 대통령 서면보고 받고도

■기사에 따르면 20.09.24 2020년 9월 21일 새벽 「*목포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A 씨 (47 남)에 대한 실종신고가 들어왔다 군·경은 당일 오후부터 수색 항공기 선박 등을 이용해 수색했지만 찾��

chinkasu.tistory.com

 

문재인 대통령 NSC 안보실장에 맡기고 아카펠라 공연 관람했다. 최초 첩부후 10시간. 사실확인 후

■기사에 따르면 20.09.23 - 20.09.24 타임라인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은 「연평도 해역 우리 국민 총살」 사건에 대해 대면 보고를 받은 것은 23일 오전 8시 30분이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

chinkasu.tistory.com

 

북한 김정은 위원장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줘 대단히 미안하게 생��

■기사에 따르면 20.09.25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통일전선부 명의로 북한이 우리 측에게 통지문을 보내왔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5일 오후 2시 청와대 춘추관을 통해 북한이 보내온 통신문을 ��

chinkasu.tistory.com

 

김원웅 광복회장 친일파 파묘 친일행적비, 백선엽 역적 사형감 박근혜보다 김정은이 낫다 자신��

■기사에 따르면 20.08.17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김원웅 “친일청산 하자는데 펄펄 뛰는 미래통합당, 찔리는 것 있나”」편에 출연한 김원웅 광복회장의 발언이 화제다 김 회장은 “한��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반일몰이 입갤 ㅋㅋㅋㅋㅋㅋㅋ 

 

· 나왔다 치트키! 

 

· 사람이 죽어서 너무나도 행복하신 분들 

 

· 좌파는 원래 시체를 밟고 성장함 

 

· 진짜 쳐돌았네 ㅋㅋ 나라 망했다 

 

· 치트키를 벌써 쓰노;; 

 

· 시발 뭐하는새끼냐 저거? 광복회? 

 

· 이젠 진짜 아무말이나 막 뱉으면 됨 ㅇㅇ 충성도 높은 좌파 지지자들이 알아서 쉴드치거든 ㅇㅇ 

 

· 세상에 

 

· 점마는 아직도 일제시대에 살고있노 

 

· 박근혜가 옥중에서 뇌파로 조정하는것보다 더 신기하노 ㅋㅋㅋㅋ 

 

· 아 토착왜구 한마디만 다 해결되자너 ~ 

 

· 팩트) 조센징에겐 먹히는 발언이다 

 

· 또 이명박근혜조중동일베충토착왜구친일극우적폐 세력 때문이야!?!?!?!? 

 

· 일본탓은 어쩔 수 없지 ㅋㅋㅋㅋ 

 

· 시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용하는구나 

 

· 반일치트키에다가 지들 멋대로 월북자라고 단정짓는것도 모자라 친일세력 염력으로 배에서 추락한거였노 ㅋㅋ 

 

· 조선에서 반일발언은 무적권이자너 ㅋㅋ 

 

· 일본에서 에스퍼 쐈노? 

 

· 일본 = 일루미나티 

 

· 진짜 이승만때 잘못한거야. 좌익성향이나 아나키즘 성향에 무력 테러했던것들 독립운동가로 인정안했어야함 ㅇㅇ 그것들 다 인정해주니까 무슨 근본도없는 테러리스트들이 독립운동가라고 아직도 100년전 반일 발상을 지금까지하고있음 

 

· ㄴ 의열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흑인하고 다를바가 없다. ㅋㅋㅋ 흑인들도 아직도 400년전 흑인탄압 운운하자너 ㅋㅋㅋ 

 

· ㄴ 조센도 500년전 임진왜란 운운하는데? 

 

· 카드 돌려막기 on 

 

· 누가보면 해방직후 발언인줄 

 

· 팩트) 검찰개혁 안해서 죽었다고 안한게 다행이다 

 

· 월북, 친일 쇼미더머니 오퍼레이션 씨월 한번에 써버리노 ㅋㅋㅋ 

 

· 또 일본탓이었어? 그럴줄 알았다 

 

· 이슈는 더 이슈로 덮기 ㅋㅋㅋㅋ 딱 조센징 수준에 맞다! 

 

· 개소리를 해도 정도가 있지 

 

· 개소리같아도 180석인 병신나라에선 먹힌다 

 

· 조센에서만 통하는 무적논리 

 

· 대단하다 한국인 

 

· 일본미나티 wwwwwwww 

 

· 얘네 사람 맞음? 

 

· 진짜 막던지는데 이런게 통한다는게 놀랍다 

 

· 국평오 국가에 걸맞는 수준이다 

 

· 노재팬 운동 시즌2 가즈아~ 

 

· '성능 확실하구만' 

 

· 어떻게 사람 이름이 광복회냐 

 

· 광복회 = 종북좌파 

 

· 그럼그렇지 토착왜구 네이놈~~~~~~~!! 

 

· 광복없는 광복회 ㅋㅋㅋㅋㅋ 

 

· 정신병의 민족 조센징 

 

· 이거 가짜뉴스아님? 핸드폰 앱같은걸로 만든거아님? 

 

· ㄴ 놀랍게도 실제로 한말이다 

 

· 이명박근혜 소환 안한게 다행이지 ㅋㅋㅋㅋㅋ 

 

 

알기가 쉽습니다 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