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연평도 해상 실종 공무원 조준사격 사살. 시신에 기름부어 훼손 문재인 대통령 서면보고 받고도 아무런 조치 취하지 않았다? 국방부 군당국 감청으로 알았지만 나서지 않았다! 루리웹 반응


■기사에 따르면 

20.09.24 

2020년 9월 21일 새벽 「*목포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A 씨 (47 남)에 대한 실종신고가 들어왔다 
군·경은 당일 오후부터 수색 항공기 선박 등을 이용해 수색했지만 찾지 못했었다.

사고 다음날인 어제 (22일) 국방부A 씨가 북한 해역에서 발견된 정황이 포착돼 월북 의사를 가졌을 가능성을 두고 정밀 분석 중이라면서 군·국정원은 북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였다 


-*A 씨는 꽃게철을 맞아 해경·해군 등과 함께 불법어업 지도 단속 업무를 수행 중 
-*8급 공무원, 슬하 자녀 둘 가장 

■이외 다른 소스 

 

 

20.09.22 조준 사격·시신 훼손 군은 알고 있었다 

21일 오전에 실종된 A 씨가 북한의 단속정에 붙잡힌 건 다음날인 22일 오후 3시 30분 북한은 1시간 뒤인 오후 4시 40분 상부에 보고했다. 

밤 9시 40분 북한군은 A 씨를 총으로 조준 사격해 사살, 기름을 부어 시체를 불태웠다 
즉 북한군은 A 씨를 발견하고 6시간 넘도록 바다에 방치하다 사살까지 한 것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북한이 바로 사살하고 불태울지 상상도 못 했다 입을 열었지만… 북한군 상부에서 단속정에 사살명령을 내린 건 밤 9시로 A 씨가 사살되기까지 40분 그 긴박한 순간에도 국방부는 아무런 조치 없이 방관한 것이다 


-A 씨는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부유물에 몸을 의지한 체 30시간 이상 표류 
-국방부는 첩보장비를 통해 북한군의 통신을 감청하고 있었다 
-국방부가 알린 월북 의사는 아마도 A 씨가 탈진한 상태에서 살기 위해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정황상 해석 

첩보 자산 

가능한 모든 수단을 발휘해 A 씨의 신변을 확보했어야 했음에도 군당국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이에 군 관계자는 우리 측 첩보 자산이 드러날까 우려해 방관했으며, 과거에도 *피해를 감수하고 첩보 자산을 보호한 사례를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제3국을 통해서라도 모든 통신수단을 동원해 A 씨의 신변을 확보했어야 했을 것이라 지적하며 군이 사이렌을 울리거나 불빛을 비추며 경고했더라면 A 씨의 목숨을 살릴 수 있었을 것이라 질타하고 있다 


-*문맥상 국민보다 첩보 자산이 중요하다는 군의 해명 

20.09.23 01:30 AM 종전선언 

A 씨 사망 다음날인 23일 새벽 1시 30분께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화상을 통한 제75차 유엔 총회 기조연설을 했으며 「한반도 평화」의 시작은 6·25 전쟁의 종전의 필요성을 얘기했다 


■문재인 대통령 
“한반도의 평화는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보장하고 나아가 세계 질서 변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 
“그 시작은 평화에 대한 서로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한반도 종전선언이라고 믿습니다” 
“종전선언이야말로 한반도에서 비핵화와 함께 「항구적 평화체제」의 길을 여는 문이 될 것입니다'


-▶전쟁 불용▶상호 안전보장▶공동번영 
-남과 북은 ‘생명공동체’… 산과 강, 바다 공유 
-한반도에서 전쟁은 영구적으로 종식돼야 
-한반도 평화 위해 한반도 ‘종전선언’ 필요

A 씨 피살 사건 일지 타임라인 

-21일 낮 12시 51분 해경은 A 씨 실종 신고 접수 
-21일 오후 1시 50분 군·경 수색 개시
//
-22일 오후 3시 30분 북한군, A 씨 발견 
-22일 오후 9시 40분 A씨 피살 
-22일 오후 10시 30분 청와대 보고 
// 
-23일 새벽 1시 긴급 관계장관회의 -서훈 안보실장 주재- 
-23일 오전 8시 30분 문 대통령 보고 -새벽 긴급회의를 열었던 사실 포함- 
-23일 오후 4시 34분 전통문 북에 전달 
-23일 오후 10시 50분 첫 보도 
//
-24일 오전 10시 40분 군, 최초 브리핑 
A 씨의 실종신고부터 공식 브리핑까지 70시간이 소요됐다

UN 총회 종전선언 제안을 위해 미뤘다? 

야당에서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종전선언」 제안 메시지 때문에 피격사실을 70시간이나 늦게 공개한 것 아니냐 의혹을 제기 이에 청와대는 시간대별 조치를 설명하며 반박에 나섰다 


22일 18:36 PM 문 대통령은 A 씨에 대한 실종 사실 서면 보고를 받았다 
22일 22:30 PM 정부, 실종자 사살·시신 훼손 첩부 입수 (대통령 보고 無し) 
//
23일 01:00 AM 관계장관 회의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
23일 02:30 AM 첩보의 신빙성을 확인하는 1시간 30분 사이 *문 대통령 유엔총회 기조연설 비디오가 방영된다 
23일 08:30 AM 문 대통령, 기상 후 실종자 사살·시신 훼손 보고 받았다 


-청와대의 반박자료에 따르면 A 씨 사망 첩보 10시간 후에 문 대통령에게 대면 보고됐다는 것 
-*유엔총회 기조연설은 사전 녹화된 비디오를 18일 이미 유엔에 제출하여 수정이 불가능한 상태 

20.09.24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유감 표명과 함께 어떤 이유로든 용납될 수 없다 밝혔으며 이례적으로 NSC도 서 처장이 카메라 앞에 서서 사과와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충격적인 사건으로 매우 유감스럽다.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 북한 당국은 책임 있는 답변과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주석 NSC 사무처장 
북한은 이번 사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그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는 한편, 책임자 엄중 처벌해야 한다 


-*일각에서는 대통령이 직접 나서지 않은 것에 의아해하며 남북관계 경색을 우려한 문 대통령이 대변인과 사무처장을 앞세운 것 아니냔 평가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9·19 남북 군사합의 위반 아냐 

북한군이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불태운 북한 등산곶 해상은 9·19 군사합의상 적대행위를 할 수 없는 「완충구역」 내에 있다 

하지만 청와대와 군사합의 위반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히며 종전선언 발언이 유효하냐는 질문에 “사고는 있었지만 남북관계는 지속되고 앞으로 견지돼야 하는 관계다” 답했다 

군당국도 9·19 합의는 포격만 해당되지 소화기 사격은 규정돼 있지 않다며 합의 위반이 아니다 설명했다가 논란을 의식한 듯 위반 여부 검토해야 한다 입장 번복했다 


■청와대 관계자 
9·19 합의는 해상완충구역 상 군사 훈련, 중화기 사격 등 중단 의미하며 위반은 아니다 

군사합의 취지 무색 

남북 간 우발적 충돌과 적대행위를 막을 수 있다던 정부의 설명이 무색해졌다 지적이 일고 있다 


■정의용 당시 국가안보실장 
이것은 사실상 남북 간에 불가침 합의를 한 것으로 저희는 평가합니다 

언론의 조잡함 

2020년 9월 24일 오전 10시 40분 국방부 공식 브리핑에서는 「시신을 불태우는 만행」이라 표현되고 있지만 어째서인지 미디어 언론들은 일제히 「화장」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24일 오후 5시에 이르러서야 화장이라는 표현은 사라졌으며 시신 훼손으로 대체 사용 

국방부·JTBC 

익명의 군 관계자는 A 씨에 대해 월북 가능성을 두고 조사 중이라 밝혔으며 미디어 언론에서는 JTBC가 20.09.23 '자진 월북' 워드를 사용하였다 


■서복현 앵커 
JTBC 취재 결과 자발적으로 북에 넘어간 걸로 보이는 정황이 우리 감시자산에 포착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민관 기자입니다 

사망 어업지도원 친형 이래진 씨 

이래진 씨는 JTBC 실시간 인터뷰를 통해 국방부의 월북 시도에 표현에 강한 불쾌감을 보였으며 동생은 사명감과 국가관을 갖고 있다며 월북할 이유가 없다 얘기했다 


■이래진 유가족 (친형) 
국방부나 통일부 정보당국으로부터 연락도 없고 통보를 받은 바 없다 

서해 어업단 주요 업무가 서해안 발생되는 불법조업선 단속하는 업무인데… 국가관이나 사명감이 없다면 죽음을 무릅쓰고 단속업무를 할 수가 없습니다 

국방부에서 간과하고 월북이란 말을… 맨트가 가당치 않은 것이 뭐냐면 동생의 지갑하고 공무원증이 배에 그대로 남아있거든요? 신분증이 배에 있는대도 불구하고 월북을 했다 특정을 했단말이에요? 이 부분이 왜 그렇게 발표를 했는지 저도 참 궁금합니다 

무고한 시민이 총을 맞고 사망을 해야 하는지… 엄청나게 분개스러운 마음입니다

언론의 유언비어 

현재 언론에서는 A 씨에 대해 금전문제 등 가정사 때문에 월북했다고 추정하는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형인 이래진 씨는 자신의 감정을 SNS 페이스북에 투고 


■이래진 
정부는 말로만 규탄한다 떠들지 말고 최소한 유가족인 저에게 아무런 통보도 없을뿐더러… 

해상표류 중 최소한 20~24시간 동안 우리 해역에서 표류또는 떠다닐때 우리 군은 어디서 무엇을 했을까요? 거의 실신 상태로 북측에 잡혀서 총질을 당할동안 군은 입다물고 있었는지? 국가는 국제사회에 북한의 만행을 알릴생각은 있는지? 

지금 진실은 월북 가정사 금전적인 문제가 진실이 아닙니다 
북한의 만행에 국가의 책임과 의무는 무엇일까요? 

루리웹 반응 

인터넷에 속칭 살인웹이라 불리는 루리웹 이용자들은 현재 무분별한 루머와 함께 북한의 규탄받아야할 만행을 옹호하는 목소리까지 내고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남국이씨부락색히 210.104 
도박빚의 압박과...이혼으로 인한 가정파탄... 빚이 많다.. 이러면 보통.. 
사람들은 현실도피를 생각하지.. 


*kaede09 175.198 
솔직히 나도 저 상황이면 미친다 
도박빚은 계속늘고 이혼은 당하고 솔직히 제정신으로 있으면 이상하지 그리고 도박 중독된 사람들 정신은 일반인 이 아니야 


*구름여름 122.44 
언창들이 빚쟁이 월북자 살해당한거랑 세월호 참사랑 동급으로 놓고 있다고? 
503 순siri 게이트 충격이 크긴 큰갑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우이우 119.196
말이 수천만원 빚이지 
드러난게 수천만원이면 최소 2억원대 깔려있을걸 


*그냥그러하다 121.130 
한 5억 땡겨놓고 북한 경비정하고 상부에게 1억 줄테니 실종이 아니라 죽은걸로 해주라고 하면 해줄까? 
업무중 사망하면 연금받는데 월북이면 연금 안나오지 않냐.. 


*기동전사 김기동 219.241 
공무원 유가족들은 월북 아니라고 말할 수 밖에 없지 
월북한 빨갱이 가족이라는 낙인이 찍히면 어떻게 되겠음? 


*다잘될거야 223.62 
월북사건 간단요약 
미확인물체니까 일단 사살. 건져보니 신원미상자(북한 기준) 코로나 걸렸을지 모르니 화장. 끝

관련 기사
 

문재인 대통령 NSC 안보실장에 맡기고 아카펠라 공연 관람했다. 최초 첩부후 10시간. 사실확인 후

■기사에 따르면 20.09.23 - 20.09.24 타임라인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은 「연평도 해역 우리 국민 총살」 사건에 대해 대면 보고를 받은 것은 23일 오전 8시 30분이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

chinkasu.tistory.com

 

북한 김정은 위원장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줘 대단히 미안하게 생��

■기사에 따르면 20.09.25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통일전선부 명의로 북한이 우리 측에게 통지문을 보내왔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5일 오후 2시 청와대 춘추관을 통해 북한이 보내온 통신문을 ��

chinkasu.tistory.com

 

김정은 위원장의 사과 좌파 여권 인사들의 반응 모음. 이인영 통일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

■기사에 따르면 20.09.25 오늘 (25일) 대한민국은 연평도 해상에서 실족 실종돼 북한군에 의해 총격 사살된 공무원 이 모씨에 대한 북측의 입장을 받았다. 통지문에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정은 위원

chinkasu.tistory.com

 

국방부 공무원 피살 당시 정황 북한 교신 감청으로 알고있었다. 북한군 단속정 정장 상부 지시 ��

■기사에 따르면 20.09.29 8급 공무원 이 씨 (47)가 북한군에 사살될 당시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었단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런데 감청 자료에는 북한군 단속정 정장이 “죽입니까 살립니까�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청와대부터 종북빨갱이가 앉아있으니 국방부도 빨갱이 소굴이노 ㅋㅋㅋ 

 

· 세월호 애들 유골갖고 뼈가 가루가될때까지 우려먹었던 재인아. 그래서 저 공무원 시신이랑 유골은 돌려받을수있는거? 대답좀? 

 

· 팩트) 그래도 한국의 주적은 일본이다 ㅋㅋ 

 

· 군에서 감청? 알고있었따는게 더 괘씸하네 ㅋㅋㅋㅋ 

 

· 시발이건 진짜 역대급이네.. 

 

· 문재인정권 = 살인정권 

 

· 이번 일로 국민이 적국에게 죽어나가도 안구해준다는걸 깨달음 

 

· 좌파들 헐레벌떡 tv끄고 김어준의 뉴스공장 시청모드 ON 

 

· 문재인개병ㅅㄴ새끼

 

· 감청만하고 구출은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너무 끔찍하다.. 탈진한상태인데 빨갱이들은 위에서 내려다보고. 살려달라 귀순하겠다 말해도 6시간동안 내려다보다가 총으로 조준사격;; 

 

· 난또 아침에 화장이라길래 데커드케인처럼 장이라도 치뤄준줄알았네 시바꺼 

 

· 사살한다음에 기름붓고 불붙혀;; 와 이건쫌;; 

 

· 청와대 " 남북관계 지속되야 한다 " 

 

·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당하며 삶은소대가리 저능한 개 온갖 모욕 다들어도 퍼줄생각뿐 저게 어느나라 대통령이고? 

 

· 아... 할말이 없다 

 

· 김정은의 개 

 

· 잠디지라 쳐자놓고 일어나서 한다는소리가 '사실이라면 국민이 분노할일' 이지랄;;; 어휴 치매노인네새끼 잠이나 쳐자노? 

 

· 저딴새끼가 박근혜 7시간 비밀이 어쩌네 대통령이 보고 안받았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이지랄했노 ㅋㅋㅋㅋㅋㅋㅋ 

 

· 서면보고 받았을때라도 대응했어야하는거아님? 


· 무섭다!! 좌파민족주의자!! 

 

· 진짜 운동권 짐승새끼들무슨 약점잡혔길래 김정은한테 저리 퍼주는걸까? 

 

· 팩트) 문재인은 김정은 앞에서 후장으로 붓글씨 쓴게 동영상으로 남아있다 

 

· ㄴ ㅁㅊ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뭘 남북의 관계가 어쩌구 저쩌구 ㅋㅋㅋ 그래서 지금 남북관계가 좋냐? 아무리봐도 일찐이랑 빵셔틀관계수준이구만ㅋㅋㅋ 

 

· 충격) 청와대 청화대로 개명 

 

· 북한에 미쳐버렸노 

 

· 저정도 짝사랑이면 ㄹㅇ 지고지순 그 자체 

 

· 의미없는 종전선언 받아서 뭐할라고? 아~ 김대중에 이어서 노벨평화상이라도 노릴라고? ㅋㅋㅋㅋㅋㅋㅋ 

 

· ㄴ 팩트) 문재인은 노벨평화상을 못받는다. 왜냐하면 김대중은 노벨평화상을 샀기 떄문이다 

 

· ㄴ 산건 맞지 ㅋㅋㅋ 돈으로 평화샀으니까 

 

· ㄴ 문재인 이거보고 북한으로 또 소때보내는거아니냐? ㅋㅋ

 

· 와~ 추미애 아들이 해경갔다가 죽었으면 100년 200년동안 민주당이 장기집권할수있었을텐데 문재인 ㄲㅂ 

 

· ??? "전쟁하자는거냐?" 

 

· 국민의 목숨보다 귀한 첩보자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사람은 죽고나서 한국은 북한통신 감청기능 갖춰졌다는게 뽀록났다. 자 이제 어쩔래? 어쩔거냐고!! 

 

· 이딴 유사국가에 아직도 애국심갖는 호구업제? 

 

· 논란이 일자 "유감" 

 

· 지가 기어나와서 하는것도 아니고 대변인 불러세워서 '유감' 이지랄ㅋㅋㅋㅋㅋㅋㅋ 

 

· '쟌넨' 

 

· 미안하다 고맙다 시즌2 하지마루요 

 

· 그래서 스티로폼 하나 떄문에 전쟁해야됨? 

 

· ㄴ 캬~ 저 부유물에 떠다니는게 너였어야하는데 아깝노 ^오^ 

 

· 우리나라는 국민이 총맞는거 구경하는 나라구나. 잘 알겠다. 

 

· 국민이 뒤져가도 방관하는 나라 ㅋㅋㅋㅋ 

 

· 이러면서 이명박때 광우병으로 국민을 죽일라고한다 어쩐다. 박근혜가 세월호때 굿을 벌였다 어쩐다 ㅋㅋㅋㅋ 

 

· 화장? 화장의 뜻을 모르나? 

 

· 비무장 민간인을 조준사격 ㅋㅋㅋㅋㅋㅋㅋ 발견하고도 6시간 방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좌빨민족주의자새끼들아 이래도 북한을빠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 6시간 지켜만보던 한국군 vs 6시간동안 지켜보다 사살한 북한군 세계관 최강이다;; 

 

· 시발진짜이게 나라냐? 

 

· 대통령은 잠이나 잤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 이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개조센 오늘도 헬적화 연전연승ㅋㅋㅋㅋㅋㅋ 

 

· 애 둘있는 가장이 월북? 월북증거가 신발한짝? ㅋㅋㅋ 

 

· 국방부 피셜 "구명조끼입고 신발한짝 벗으면 월북하려는 시도" 대가리 비었나 십ㅋㅋㅋㅋㅋㅋㅋㅋ 

 

· 지가 나서서 한마디도 못하고 대변인 시켜서 말함 ㅋㅋㅋ 왜? 북한하고 아직도 친하게 지내고 싶노? 

 

· 자국민이 적국에게 무참하게 살해당할동안 대통령과 군은 뭘했냐? 

 

· ㄹㅇ 세월호는 단순한 해상사고가아니라며? 정부의 책임이라며? 

 

· 문재인은 사실 10시간동안 잠잔게 아니라. 뭔가 다른걸 하고있었을수도있다. 굿판이라도 벌였나? 보톡스라도 맞았나? 

 

· ㄴ 뿌린대로 거두노 ㅋㅋㅋㅋㅋㅋㅋㅋ 

 

· 문재인 염색했던데? 

 

· 팩트) 박근혜때 이런일이 터졌어도 아무것도 못했을 것이다 

 

· ㄴ 그럼 닭근혜처럼 탄핵하면 되겠네 

 

· 좌빨들 선택적 분노 ㅋㅋㅋ 이명박근혜때 이런일 터졌으면개발광떨었을텐데 ㅋㅋ 

 

· 종전선언 제안? 글똑바로 써라. 아부하는거겠지 

 

· 서면보고받았는데 아무것도 안했다? 대통령이? 그래놓고 잠이나 쳐자고 다음날 일어나서 보고받았다? 

 

· ㄴ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보고받고도 찍소리안하고 다음날되서 보도됨 ㅋㅋㅋㅋㅋㅋㅋㅋ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