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국제수로기구 IHO 동해·일본해 갈등에 「숫자로 표기」한국 일본 양국 긍정적인 입장보여 오는 11월 총회 의결될듯. 동해 S-23 어떻게 바뀌나? 김영삼의 반일선동 문재인에서 결실?!


■기사에 따르면 

20.09.21 

동해·일본해 국제표기를 두고 한국과 일본이 20년 넘게 빗어온 갈등이 오는 11월 일단락될 전망이다 
국제수로기구 (IHO)가 「숫자 표기」 대안을 제시했고 한·미·일과 북한 등 당사국 대부분이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는 한국 외교부의 활동으로 Japan of Sea (east sea)로 양방 표기되는 지도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이외 다른 소스 

 

IHO 동해 표기는? 

국제수로기구는 1929년부터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것을 시작으로 약 90여 년 동안 일본해로 기록해왔었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 한국은 「동해·일본해 병기」 요구를 주장해 왔지만 일본의 외교력을 동원한 방어에 번번이 가로막혔다(?) 

세계의 시각은? 

2014년 당시 일본 관방장관이었던 스가 총리는 일본해는 국제적으로 확립된 명칭이라 언급한 바 있으며, 2017년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일본해 건너에서 북한의 도발이 잇따르고 있다며 동해를 일본해로 발언한 바 있다. 특히나 ⒜트럼프 미 대통령은 2019년 5월 요코스카 해군기지를 방문해 연설 중 일본해라 칭한 바 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해는 국제적으로 확립된 유일한 명칭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황해와 일본해, 동중국해, 남중국해… 


-⒜당시 대한민국 정부는 그 어떤 유감 표명도 하지 않았으며 외교부는 오히려 하루속히 IHO를 통해 국제표기를 바꾸겠다 다짐만을 표하였다 

-당시 일부 좌익민족주의 사상을 가진 교수들은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를 통해 항의하는 트윗을 투고하기도 했다 

IHO 선택은? 

국제수로기구는 한·일 양국의 20년 넘는 분쟁에 따라 「고유의 숫자」로 식별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IHO 50여 개국 회원국은 긍정적인 뜻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져 11월 총회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하지만 각국의 지도 제작자들이 IHO의 지침을 따를 의무는 없다 


◇동해 표기율은? 
2000년대 초 동해 표기율은 2%였으며 현재는 민관·외교당국의 홍보 덕분에 40%를 초과하였다 

한국의 주장처럼 일본은 외교력을 동원했을까? 

한국 정부와 언론에서는 일본이 외교력을 앞세워 일본해 표기를 방어하고 있다고 알리며, 좌·우익 민족주의 인사들은 일본 정부가 국제기구에 로비를 동원하여 한국을 견제하고 있다는 음모론도 심심치 않게 주장하고 있다 

IHO가 1953년 발행한 제3판 해양과 바다의 경계 (Special Publication No.23 이하 S-23)에서 일본 해의 표기는 Japan Sea로 Sea of Japan이 아니었으며 1986년 제4판을 제작하기 위해 회원국의 투표가 이루어졌지만 부결됐다 

외교 분쟁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1997년 제15회 IHO 총회에서 회원국 한국은 '일본 해' 명칭은 일제의 잔재라고 주장하며 S-23의 Japan Sea를 한국에서 사용하는 동해로 변경할 것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황해를 서해로 바꿀 것을 요구하진 않았다) 

이에 당시 IHO 일본 대표단은 일본해의 정당성과 한국에서 주장하는 동해는 이론적, 역사적으로도 근거가 없는 명칭이라 반박했다 

2002년 4월 제16회 IHO 총회에서 한국은 또다시 S-23의 동해 병기를 요구했다. IHO 이사회는 일본해의 명칭에 대해 '고급 정치성을 갖고 있으며 한일 양국의 조정되지 않는다' 평가 일본 해 부분을 포함하지 않는 형태 개정 최종안을 배포. 일본 대표단은 이사회에 반박하고 국제적으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인정되고 있는 사실과, 한국의 주장의 모순점을 상세히 보고하며 "확립된 명칭 안을 변경하는 것은 향후 나쁜 전례로 남을 것이다" 변론. IHO 이사회는 찬반 투표로 넘겼다 

2002년 9월 IHO 이사회의 이사국 그리스, 미국, 칠레로 변경되며 이사회는 개정 최종안을 철회했다 (동해 백지화) 


◆한국의 망상? 음모론? 

한국의 병기 요청에 일본은 증거를 가지고 변론했으며, IHO 이사회는 회원국의 찬반투표에 맡겼다. 이후 이사회의 이사국이 변경됐지만 일본은 이사국 지휘를 갖고 있지 못했으며. 한국의 의혹·음모론이 사실이라면 일본은 50여개 가입국에 모두 로비를 했다는 것이 되며, 나아가 한국의 주장은 세계기구에 정치적 행보를 띈 모략에 불과하다 

-⒜당시 김영삼 정부는 반일 여론을 조성하여 70%에 육박하는 지지율을 가져갔다. 또한 당시 김영삼 정부는 전방위적으로 국제단체를 통해 대 일본 공작을 펼쳤는데, 그것이 바로 위안부 문제다. 실제로 위안부 문제는 대한민국 김영삼 정부의 주도로 시작되었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진작에 그럴것이지 

 

· 대한민국 만세!! 

 

· 쪽바리 물럿거라~ ㅋㅋㅋ 

 

· 니들은 좌빨욕하지마라 진짜 ㅋㅋㅋ 

 

· ㄴ 일뽕 쪽들쪽들하노? ㅋㅋㅋ 

 

· 정보) 일본해 표기는 90년간 지속됐었다 

 

· ㄴ 응~ 현재가 중요해 이제 아님 ㅋㅋㅋ 

 

· ㄴ 14.82 // 그 논리면 일본해가 맞는데? 한국에서 1700년대 corea sea 라고 발견된 지도갖고 동해라고 주장했는데 지금 일본해라 불리니까 일본해네? 

 

· ㄴ 흔한 국뽕병신ww 

 

· 떼쓰면 다되는 민족 ㅋㅋㅋㅋㅋㅋㅋ 

 

· 이런것들이 좌빨들 떼법부린다고 욕했노 ㅋㅋㅋㅋ 김영삼때 위안부 프로파간다 시작됐고 일본이 김치 기무치라고 자기네 꺼라고 우긴다고 가짜뉴스 퍼트리면서 반일선동한 시기인거 모르냐? 

 

· 응 일본해라고 부르는놈들 친일파~ 동해가 맞아~ 

 

· ㄴ 도배좀 하지마라 

 

· 진짜 이나라는 김영삼부터 확실히 망하기 시작했다 ㅋㅋㅋ 

 

· 팩트) 한국은 앰흑들과 다를바 없다. 20년간 때쓰고 이뤄낸 성과인것이다 

 

· 아니 한국에서는 동해서해 남해라고 부르라고. 세계인들은 황해 남중국해 일본해라고 부를테니까. 

 

· 페미나 흑인처럼 내가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부르니까 니들도 그렇게 해야돼!! 라고 징징대는 조센징들 ㅋㅋㅋㅋ 

 

·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는 나라 답군ㅋㅋ 

 

· 근데 지도표기는 의미가없는게 한국을 경유해서 갔거나 일본을 경유해서 갔거나에 따라 동시대 한국해라고 표기된 곳도 있고 일본해라고 표기된 지도도 있음 (물론 일본해 표기 지도가 더 많음) 

 

· ㄴ 응 아니야 친일파새끼야 

 

· ㄴ 14.82//국뽕새끼 졸라 댓글이랑 대댓글 달면서 도배하네 좀 꺼져라 

 

· 대한민국 1승 ㅋㅋㅋㅋㅋㅋ 쪽본엌ㅋㅋㅋㅋㅋ 

 

· 세계속에 전라도 세계속의 한녀 포지션을 담당하는 나라 ㅋㅋㅋ 

 

· 결국 승리했다 하하하!! 

 

· 목소리 큰사람이 이기는 나라답네 ㅇㅇ 

 

· 독도 분쟁 위안부 분쟁 동해 분쟁 ㅋㅋㅋㅋ 일본이 기무치라고 자기네 나라꺼라고 우겨 원래는 corea인데 일본이 j 보다 알파벳순 앞선다고 k로 바꿔 ㅋㅋㅋㅋ 천황이란 고유 표기법을 오직 '한국'에서만 일왕이라 낮춰 불러 ㅋㅋㅋ 매년 3월1일마다 재일조선인들 고용해서 일본인들 도게자 시켜서 '사죄하는 일본인' 프레임 만들어~ 야채는 일본 표기법이니까 채소로 불러~ 개병신같다! K-민국! ㅋㅋㅋㅋㅋㅋ 

 

· ㄴ 심지어 다 한번쯤 들어봤던 말들이라 신뢰성 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무슨 일본의 성씨 나카무라 다나카 이런거는 청간때문에 아비 이름이 모르니까 밭에서 덕치고 낳은 애는 다나카 산에서 외딴남자랑했으면 야마다 그래서 일본성씨는 개족보라고 했던것도 있었음 ㅋㅋㅋㅋ 

 

· ㄴ 개소리 ㅇㅇ 그냥 민적법에 마을이나 지명이름따라서 성씨로 했을뿐임 

 

· ㄴ 오 ㄳㄳ 새로알았네 

 

· 물한방울 안나고 있는거라곤 갈매기밖에 없는 독도를 지키려고~ 강제점거하고~ 사람이 살수없는 무인도에 일주일에 한번씩 식료품 배달시키면서 이주시킨다음에  실효지배이지랄거리고 ㅋㅋㅋㅋ 

 

· ㄴ ㄹㅇㅋㅋㅋ 어릴적에 독도밑에 무슨 천연자원이 많아서 일본이 그거를 노리는거라고 가짜뉴스 해댔는데 ㅋㅋㅋ 이제와서 생각하니 NOJAPAN 원조는 김영삼 ㅋㅋㅋ 

 

· ㄴ 아니 독도밑에 천연자원많으면 개발하라고 ㅋㅋㅋ 시발ㅋㅋㅋ 무슨 몇조원 몇천조 가치있는것마냥 선동해놓고 정작 이나라는 헬망트리 타는중 ㅋㅋㅋ 

 

· 조선은 원래 자존심과 오기로 먹고사는 나라니까 ㅇㅇ 

 

· 쪽바리들 개많네 ㅋㅋㅋ 그래서 정부가 거짓말이라도 했다는거냐? 침략주의 제국주의 부활하고 있는거 안보임? 

 

· ㄴ 핫게 알바자냐? 14.82 이새끼 도배든 뭐든 댓글좀 못쓰게 밴좀시켜라 

 

· ㄴ 문재앙 지금도 구라까고있는데? 침략주의 제국주의 부활하는거? 그럼 니눈엔 북한 미사일쏘는거 안보임? 군대를 못갖고 자위대만 갖고있는데 자기네 나라위로 열도를 관통해서 북한이 쏜 미사일 날린거 못봄? 일본 입장에선 군대를 가질때도 된거지 

 

· ㄴ 와ㄷㄷ 일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거보니까 영락없는 친일파네 ㅋㅋㅋㅋ 토착왜구새끼 순국선열이 피눈물흘린다 이놈아 ㅋㅋ 

 

· ㄴ '이놈아 ㅋㅋ' 이지랄 50대 진보대학생인가 느그 자동차에 노재팬 스티커나 붙히고 다녀라. 아 자동차도 없으려나? ㅋㅋㅋㅋㅋㅋㅋ 

 

· 진지할때 가장 웃긴 민족ww 

 

· 암 그라제잉~ 50년전 김일성이가 일으킨 한국전쟁은 잊어부렀지만 500년전 풍신수길이 일으킨 임진왜란은 못잊는당께 ㅋㅋㅋ 100년전 한일합방은 이씨조선의 뜻이 아니었당께 ㅋㅋㅋㅋㅋ 

 

· 와 이게 뭐라고 댓글이 120개나 달렸노? 

 

· 팩트) 한국이 때써서 이뤄낸 결과다 

 

· ㄴ응 이게 맞아 친일파새끼야 ^^

 

 

재밌습니다 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