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추미애 국회 법사위에서 김도읍 '법무부 장관님' 3번 불러도 무시했다 무성의한 질의태도 논란. 침묵시위!? 열린민주당 김진애 묵언수행 품격있는 대응 네티즌 "국회가 사찰이냐?" 지적 잇따라


■기사에 따르면 

20.09.23 

어제 23일, 국회 법사위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무성의한 답변 태도가 논란이다. 추 장관은 김도읍 의원의 질문에 무시로 일관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도읍 국민의힘 
법무부 장관님! 법무부 장관님! 법무부 장관님! 
이제 대답도 안 하십니까? 


□추미애 법무부 장관 
듣고 있습니다 


■김도읍 
질문할까요? (추미애 …)


-*결국 민주당 소속 윤호중 법사위원장의 중재에 회의가 진행됐다 

■이외 다른 소스

 

질의 태도 논란

이어 추 장관은 모호한 답변으로 자신의 의지를 표명했다. 


■김도읍 
자료 제출해 주시겠습니까? 

□추미애 
확인해 보겠습니다 

■김도읍 
확인되면 자료 제출해 주시겠습니까? 

□추미애 
확인해 보겠습니다

20.09.21 

이틀 전 추미애 장관은 「소설 쓰시네」 발언 이후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김도읍 의원을 뒷 담화했다가 전제를 세워 간접적 사과 표명을 했다 


□추미애 
근데 저 사람은 검사 안 하고 국회의원 하길 참 잘했어요, 죄 없는 사람을 여럿 잡을 것 같아 호호호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 유감스럽니다.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일각에서는 자기가 뒷담화 해서 걸려놓고 적반하장 태도로 지적 무성의한 태도에는 이틀 전 마지못해 사과한 것이 자존심 상해 무시했다는 해석이 팽배하다 

묵언수행? 

일각의 해석과 달리, 추 장관의 질의태도는 김도읍 의원에 한정된 것이 아니었다. 동당 조수진 의원의 질의에도 추미애 장관은 비슷한 태도를 보였다 


■조수진 국민의힘 
통상적인 수사의 흐름에 비춰봤을 때 이 사건을 어떻게 봐야 되는 겁니까? 그게 궁금한 겁니다 
일반적인 수사의 흐름과 차이가 있습니까, 없습니까? 

찌라시·싼티 지원사격?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은 자신의 질의 차례에 추미애 장관을 옹호하려고 입을 열었지만 도움이 못됐다고 전해진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법사위가 품위나 품격을 기대하는 것이 난망하다.” 이런 평가를 듣고 싶지 않습니다. 
법사위가 찌라시 냄새가 난다든가 아니면 싼 티가 난다라든가 이런 평가를 듣고 싶지 않습니다. 



■야당 의원 일부 
1. 하하하, 
2. 본인만 조심하면 돼 
3. 말씀 좀 삼가해 주세요. 

묵언수행·품격있는 대응 

야당 의원의 야유에 김진애 의원은 마이크를 고쳐 잡고 꿋꿋이 멘트를 마무리했다 


□김진애 
법무부 장관께서 질문에 답변을 안 하시는 게 묵언수행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굉장히 좋은, 품격있는 대응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여권 일각에서도 묵언설화 默言舌禍 라고 기사를 쓰지 않은 것에 감사해야 한다 안도하고있다 
-*동아일보에서는 '침묵시위' 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기고했다 

관련 기사
 

추미애 “나와 내 아들이 가장 큰 피해자” 검찰수사 하지 않음으로써 아들과 제가 가장 큰 피해

■기사에 따르면 20.09.14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오늘 (14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본인과 아들이 휴가 미복귀 논란에 「가장 큰 피해자」라 발언했다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법무부 장관 입장문 삼보일배 그 일로 인해 높은 구두를 신을 수 없다 안철수 신든 말든 �

■기사에 따르면 20.09.13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문을 게시했다 □추미애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상황에서 제 아들의군 복무 시절 문제로 걱정을 끼쳐 정말 송구��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아들 휴가 미복귀 사건 무혐의 결론!! 휴가 절차는 적법했으며 보좌관이 부대에 전화 한�

■기사에 따르면 20.09.28 검찰 발표 서울 동부지검에서 오늘 (28일) 추미애 아들 휴가 미복귀 사건에 관하여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 추 장관이 청탁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뚜렷한 정황이 보이지 않�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미친소리하고있네 ㅋㅋㅋㅋ 국회가 사찰이냐? 절간이야? 묵언수행은 개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추미애 쒹쒹 거리는거봐라 ㅋㅋㅋㅋ 

 

· 분노가 여기까지 전해지노 무섭다 이기야 ㅋㅋㅋㅋ 

 

· 조국 "찾아 보십시오 찾아 보십시오 7대 원칙에 배제되지 않습니다" 

 

· 법무부 장관하려면 ㄹㅇ루다가 꼬라지 부리는거 하나쯤은 탑재되야지 ^^ㅋㅋㅋㅋ 

 

· -내로남불- 

 

· 무슨 애도 아니고 저게 성인이 보일수있는 태도냐 진짜 ㅋㅋㅋ 

 

· ㄴ 팩트) 조센징의 정신지능은 애만도 못하다 

 

· 이쯤되면 막가자는 거지요? 

 

· 아따 저 여자 겁나게 뻔뻔하네 

 

· 도대체 문재인 정권에게 조국과 추미애가 도대체 어떤 존재길래? 

 

· 그냥 쟤는 싸가지가 없어. 지가 뒤에서 씨부리다가 걸려놓고 '마지못해' 사과해놓고 지가 꼬라지부리는것도 웃기지 ㅋㅋㅋㅋ 아니 그럼 사과할짓을 하지말던가 ㅋㅋㅋㅋㅋ 

 

· 웅앵웅 ㅠㅠ 왜 한남은 내가 사과하게 만드는거야 ㅠㅠ 한녀를 사과하게 만든 한남이 잘못한건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사과같지도 않은 사과한것도 모자라서 꼬라지 부리기 ㅋㅋㅋ 

 

· 조센징특) 땡깡부리기 오기부리기 고집부리기 우기기. 그것도 고위공직자가 몸소 보여줌 ㅋㅋㅋㅋ 

 

· 국격살~살 녹는다~ 

 

· 대답도 안하노? 

 

· K-장관 

 

· 국회의원이 국민의 대표인데 무시하면 국민무시하는거라고~ 예전에 그짝당 지지자들이 열렬히 떠들던데 지금은 왜 조용하신지? ㅎㅎ 

 

· 졸라웃기네 ㅋㅋㅋ 

 

· 족팔리다 쪽팔려; 진짜;; 

 

· 이런것들이 박근혜보고 불통이라고 지랄했던게 진짜 헛웃음나온다;; 

 

· 문재인은 청년의날에 공정 37번 얘기해놓고 추미애 아들일은 함구중 ㅋㅋㅋ 대단하다! 문재앙! 

 

· 유치원 원아수준이네. 삐진거야? 쒹쒹 뾰로통하니 말도 안하고 ㅋㅋㅋ 

 

· 안하우민 오만불손 

 

· 아따 대한민국에서 좌파하려면 내로남불은 기본탑재여야라 ㅋㅋㅋ 

 

· 그런데도 추미애를 사퇴안시키는 문재인. 놀랍게도 문재인 정권은 아직도 지지율 40% 이상 유지중 ㅋㅋㅋㅋ 

 

· 호남 전라도. 꽉잡고~ 20대 머시마들한테는 군대월급좀 올려주고 핸드폰 쥐어주고 모병제같은 허무맹랑한 소리로 사기좀 치고 계집들은 페미코인 묶으면서 결속하면 지지율 40%가 문제냐 80% 재림도 할수있는데 ㅋㅋㅋㅋ 

 

· 세금에 길들여진 개돼지들 어휴 미개하다 미개해 

 

· '조센징' w 

 

· 완전 개판이구만;; 

 

· 저런게 어떡해 법무부 장관됐을까요.. 

 

· ㄴ 느그 문재인이가 찍어올려줬는데? 

 

· 조센에서 사과하면 끝이야. 절대 철판깔고 무시하고 버티면 장땡임 ㅇㅇ 그러면 결국 때리다가 지쳐서 개돼지들 금세 싹 잊음 ㅋㅋㅋㅋㅋㅋ 

 

· ㄴ 팩트)다 

 

· 추미애 센잘알이었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조선스러운 모습에 이씨조선을 잇는 문씨조선 대탄생wwwww 

 

· ㄴ진짜로 좌파민족주의자들은 이씨조선을 그리워함?? 대가리 우동사린가;; 

 

· 진짜 개4가지없네;; 쒹쒹거리고 뒷담까고 그래놓고 지가 삐짐? ㅋㅋㅋㅋㅋ 

 

· 흐미~ 저 눈깔보소~ 🤣

 

· 지딴에 얼마나 갖잖았으면 저렇게 하.. 애미야 추하다 추해 

 

· 저딴년이 판사했다고 법무부 장관에 앉힌 문재인이 원흉이지 ㅇㅇ 

 

· 우이독경이 저거였노!! 

 

· 혼란하다 혼란해 

 

· 응~ 지지율 끄떡없어~ 꼬우면 180석하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최소한 문재인 입에서 공정이라는 말은 나오지마라 

 

 

재밌습니다wwwwwwwwwwww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