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추미애 법무부 장관 입장문 삼보일배 그 일로 인해 높은 구두를 신을 수 없다 안철수 신든 말든 아무런 관심도 없다 추장관 SNS 변명에 국민의당 안대표의 돌직구 네티즌들 갓철수 외쳐!?


■기사에 따르면 

20.09.13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문을 게시했다 


□추미애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상황에서 제 아들의군 복무 시절 문제로 걱정을 끼쳐 정말 송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저는 그동안 인내하며 말을 아껴왔습니다 검찰 수사에 영향을 줘서는 안된다는 우려 때문이었습니다” 

“오른쪽 무릎을 수술 받기 위해 병가를 냈습니다 병원에서 수술 후 3개월 이상 안정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지만 아들은 한 달을 채우지 못하고 부대로 들어갔습니다” 

제 남편은 교통사고로 다리가 불편한 장애인입니다… 아들이 군에 입대하던 날이나 전역하던 날 모두 저는 아들 곁에 있어 주지 못했습니다” 

“⒝상황 판단에 잘못이 있었으면 사죄의 삼보일배를 했습니다. 그 일로 인해 제 다리도 높은 구두를 신을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습니다” 

“저는 그 어떤 역경 앞에서도 원칙을 지켜왔습니다, 그건 제가 정치를 하는 이유이자 목적입니다” 

“검찰개혁과제에 흔들림없이 책임을 다 하는 것이 국민의 뜻이고 저의 운명적인 책무라 생각합니다, 기필코 검찰개혁을 완성하겠습니다” 


-⒜일각에서는 타임라인 순서를 지적하며 추 장관의 해당 발언은 변명이라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추미애 장관은 보좌관 전화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가. 익일 보좌관 전화를 받았다는 증언 녹취록이 나온 이후 함구한 것이지 그전까지는 '소설 쓰시네·뭐하러 그런 일을 하겠습니까?' 등 적극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변호했었다  

-⒝자신이 잘못으로 민심을 다시 얻고자 사죄의 퍼포먼스로 삼보일배를 한 것이지 그 누구도 강요한 적 없었다. 삼보일배 중 자신의 다리가 다쳐서 구두를 신을 수 없다고 말한 것은 처음부터 민심을 등질 일을 하지 않았으면 됐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13 
추미애의 입장문에 일각에서는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추미애와 그의 아들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은 크게 3가지로 부대 배치 문의·통역병 선발 청탁 의혹· 휴가 특혜 의혹이지만 이것에 대한 입장은 단 하나도 언급하지 않았다 

추 장관의 입장문은 「가족들이 불편하다」 국민 감성에 호소하는 글로 가득 찼다 지적 

전체적으로 부적절한 입장문이란 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군 관계자들도 특혜가 아니냐 동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의 군관계자 
“통원치료 경우 수술 이후 부대에 복귀해서 군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 

□이철원 대령 
“23일이나 휴가를 쓴 것 자체가 흔치 않은 일” 

②20.09.14 추미애 “높은 구두 못 신어” … 안철수 “신든 말든 관심 없고” 

14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였다 

③20.09.14 
안철수는 의혹 제기에 단 하나도 해명하지 않고 감성에 호소하는 추미애 장관을 향해 다음과 같이 꼬집는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한가하게 SNS에 변명이나 늘어놓는 장관이 있습니다 
국민들은 지금 추 장관에게 특권을 휘둘렀는지 묻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공정과 정의를 묻는데, 왜 추 장관은 신파로 동문서답합니까? 
추 장관이 '빼딱구두'를 신는지 못 신는지, 아무런 관심도 없습니다
아들 문제와 검찰개혁이 도대체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④20.09.17 
일부 네티즌에서는 높은 구두를 못 신어봤다는 추미애 장관을 위해 합성물을 게시하기도 했다 


■ㅇㅇ (112.170) 
《신데렐라 추미애》
예쁜데? 


ㅇㅇ(221.151) 
생각해보니 존나 어이없네 언제는 높은 굽 신는 것이 코르셋이라며 

ㅇㅇ(124.56) 
ㄹㅇ구두얘긴 왜 나왔노ㅋㅋ 

ㅇㅇ(59.26) 
추데렐라 ㅋㅋㅋㅋ 

ㅇㅇ(221.145) 
누가 노짱 탄학하래? 

ㅇㅇ(175.198) 
합성극혐 

ㅇㅇ(112.156) 
예쁜데는 또 뭐야 이 추빠새끼얔ㅋㅋ 

관련 기사
 

추미애 “나와 내 아들이 가장 큰 피해자” 검찰수사 하지 않음으로써 아들과 제가 가장 큰 피해

■기사에 따르면 20.09.14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오늘 (14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본인과 아들이 휴가 미복귀 논란에 「가장 큰 피해자」라 발언했다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국회 법사위에서 김도읍 '법무부 장관님' 3번 불러도 무시했다 무성의한 질의태도 논란. �

■기사에 따르면 20.09.23 어제 23일, 국회 법사위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무성의한 답변 태도가 논란이다. 추 장관은 김도읍 의원의 질문에 무시로 일관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도읍 국민의힘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안카콜라 ㅋㅋㅋㅋ 

 

· 간잽이 왜이리 쌔졌냐 ㅋㅋㅋㅋㅋㅋ 

 

· 강철수 

 

· 갓철수 

 

· 빛철수 

 

· 갓찰스 

 

· 안철수 각성했노 

 

· 누가 간철수레 ㅋㅋㅋ 아주 소금을 부어 버리노 ㅋㅋㅋㅋ 

 

· 아니 찰스 요즘 간 안봐? ㅋ 

 

· 간잽이 요새 소금 쏟아부어버리노 ㅋㅋ 

 

· 이제 짜다 

 

· 안철수 짠맛 입갤 ㅋㅋㅋㅋ 

 

· 소금을 파아악 꼬라박습니다 

 

· 신든 말든 관심없고 ㅋ 

 

· 피도 못싸는 나인데 야든코든 상관없는건 맞지 ㅋㅋㅋ 

 

· 쟤 요즘 간 안보고 풀악셀 밟네 

 

· 간잽이 삐뚫어졌노 ㅋㅋㅋ 

 

· 예전같으면 관심이 없을수도 있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랬을텐데 

 

· 높은 구두가 애초에 왜 나온거임? 

 

· ㄴ 노짱 탄핵하고 실실쪼개다가 민심 역전되니까 삼보일배 똥꼬쑈 한거임 

 

· ㄴ 지가 잘못한거 지가 퍼포먼스하는건데 거기서 다친거 가지고 왜 감성팔이함? 

 

· ㄴ 그러니까 안철수가 신든말든 관심없다고 한거잖아 ㅋㅋ 

 

· 찰스는 유튜브 보니까 왜 대통령 못되는지 알겠더라? 

 

· ㄴ 지랄하네십년이 

 

· ㄴ 안철수는 대한민국에 과분한 존재인건 맞지 ㅇㅇ 

 

· ㄴ 아니 그게 아니라. 대한민국 개돼지들은 선동과 날조로 승부해야되는데 쟤는 팩트로만 승부하고 선동부리질 않음 

 

· ㄴ ㄹㅇㅋㅋㅋ 

 

· 철수형 요즘 왜 간 안보고 소금째로 던져버리냐 ㅋㅋㅋㅋㅋㅋ 

 

· 뭐야 ㄷㄷ 내가 알던 안철수가 맞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 간찰스 뭐노 ㅋㅋ 

 

· 누가 안철수 각성시켰냐? ㅋㅋㅋㅋ 

 

· 안카콜라 ㅋㅋㅋㅋ 

 

· 스웩쩌네 

 

· 안철수 미각 잃었네 소금을 부어버리노 

 

· "갓찰스 정치력 500배"

 

· 상남자 됐노 

 

· 쁘띠미애ㅋㅋ

 

· 안철수 독일가서 마라톤하면서 뭘 확꺠우친 모양이네 

 

· '안물' 

 

· 철수 밀어줄때가 됐다 대깨문 양념단과 드루킹에 10년동안 고통받았는데 이제 좌좀대가리 깨버리고 철수행님 꽃길 깔아드려야지 

 

· ㄴ 고거슨 쫌... 대깨문 되자는 얘기아인교? 

 

· ㅋㅋㅋㅋㅋ 갓철수 

 

· 야철숰ㅋㅋ 

 

· 안철수는 이과라서 안됨. 적당히 과장도 좀 넣고, 선동도 해야되는데 앞뒤가 안맞는 말 하려면 머리 속에서 거부반응 옴. 

 

· ㄴ ㄹㅇ 

 

· ㄴ 이거 ㄹㅇ임 

 

· ㄴ 결론 : 조센징에겐 안맞는 대통령이다 

 

· ㄴ 찰스는 너무 이성적으로 말해서 문제자너 ㅋㅋㅋ 

 

· 간카 

 

· 트철수 ㅋㅋㅋㅋ 

 

· 황철수 

 

· 찰스 흑화모드 ON 

 

· 간 '안' 보는 철수 ㄷㄷ 

 

· 간없는 철수.. 세계관 최강자다 

 

· 폼 올라왔노 

 

· 아니 높은 구두는 대체 어떤 맥락에서 나온 말이냐 ㄹㅇ 어이가 없네 법무부 장관이 왜 저러노 

 

· ㄴ 옛날 노무현 탄핵하고나서 노사모 촛불시위로 들고일어나니까 ㅈㅅ염 하고 삼보일배해서 그때 다리다쳐서 못신는다고 징징거리는 거임 

 

· ㄴ ㄹㅇ? 또라이년이네 지가 했지 누가 삼보일배하라고 했나? 

 

· 안철수 독일로 폐관수련 하다 왔더니 좀 쌔졌노 ㅋㅋ 

 

· 마라톤 뛰면서 드립만 생각하고 왔누 ㅋㅋ 

 

· 찰스보면 순진하고 자신의 깨끗함으로 쇼부볼려던 인간이었는데 점점 정치판 더러움에 패배하니까 타락한거 같아서 조금 마음아픔.. 근데 그럴수록 더 호감됨 ㄷㄷ 

 

· ㄴ ㅅㅂ 느와르 영화 주인공이노 

 

· 찰스야 짜다 

 

· 빛ㅡㅡㅡㅡ철ㅡㅡㅡㅡㅡ수

 

· 안철수 정치판에 있다보니 상남자 돼서 호감됨 ㅋㅋ 

 

· 독일에 시간의 방 있냐?? 딴 사람 됐노 ㅋㅋ 

 

· 진짜 전라도랑 운동권에 속아서 본인인생 10년 날렸는데 흑화 안하는게 이상하지 ㅋㅋㅋ 

 

· 홍어가 벼려낸 강찰스. 그것에 베어질 홍어 ㄷㄷ 

 

· 미원 쏟아부은 안철수 

 

 

앞으로 행보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