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의원 당적 제명결정! 당 품위 훼손? 부동산 민심잡기! 무소속으로 의원직 유지 일석이조 명분과 실리 김의원 보호까지 여론의 시각은 어떨까? 네티즌 반응


■기사에 따르면 

20.09.18 
더불어민주당은 김홍걸 의원을 당적에서 제명시켰다 

더불어민주당이 김홍걸 의원을 ⒜제명한 표면적 이유 「집을 여러 채 보유해 품위를 손상했고 당의 조사에도 협조하지 않았다」라는 것으로 “부동산 민심·국민정서를 건들면 강력하게 대응한다”해석되는 대목이다 

이로서 김홍걸 의원은 ⒝무소속 신분이 되었다 


-⒜논란을 일으킨 조국·추미애 전 현 법무부 장관과 윤미향 의원을 예로 들면 이례적인 액션이다 

-⒝비례대표인 김홍걸 의원이 자진 탈당을 하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고, 제명당하면 무소속 신분이 되는 만큼 당에서 절충점을 찾아 김 의원을 보호했다는 시각도 적지 않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18 

김홍걸 의원은 「아파트 쇼팡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 윤리감찰단 발족 후 1호 감사대상이 된 지 이틀 만에 민주당 지도부는 만장일치로 김 의원을 제명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당의 부동산 정책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부동산 과다 보유 등으로 당 품위를 훼손하였음 
여러 소명을 들어보려 했지만 감찰 업무에 성실히 응할 의사가 없다고 확인 

②김홍걸 의원 논란? 
1.2016년 6월부터 11월 사이 아파트 3채를 연달아 구입 

2.4·15 총선 당시 10억 원이 넘는 서울 강동권 아파트 분양권 신고 누락 

3. 처분하기로 공약한 서울 강남 아파트를 자녀에게 증여 

③무소속으로 제21대 국회의원직 유지 

민주당당내 일각의 요청에도 김 의원은 탈당 (사실상 의원직 포기) 의사가 없었고 결국 민주당에서 제명돼 김홍걸 의원은 무소속으로 의원직을 유지하게 되었다 

④호부견자 

납치·연금·사형수까지 파란을 겪었던 김홍걸 의원의 부친 김대중 전 대통령은 4번의 도전끝에 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에 당선됐으며 당시 대한민국에서 김대중 대통령은 민주화의 상징이자 *평화의 상징이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2000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이 받은 최초·유일한 노벨상) 

⑤DJ 감남 모두 뇌물·비리 연루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세 아들은 '홍' 돌림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남이 모두 뇌물을 받은 것을 일컫어 「홍삼트리오」라고 불리기도 한다 

김 전대통령의 임기말 2002년 차남 김홍업·삼남 김홍걸이 연루된 최규선 게이트가 발발했다 

□최규선 전 미래도시환경 대표 
저는 정치인들에게 돈을 주지 않습니다 정치인들이 저를 필요로 하지 

⑥당시 김홍걸의 뇌물 수수 
당시 DJ 파벌이던 동교동계 인사들은 잇따른 홍삼트리오의 뇌물 문제가 DJ 명예에 누가 되지 않을까 노심초사했다고 전하고 있다 


■권노갑 전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회고록 
“홍걸에게 미국에 가서 조용히 공부나 해라” “최규선에겐 너는 정치에 적합한 인물이 아니다 다시는 우리 집에 찾아오지 말라” 고 했는데 둘이 미국에 가서 게이트로 연결됐다 회고록에 썼다 


■김한정 DJ 비서관 출신 
“미국에서 홍걸씨를 만나 돈을 받았다는 대답을 들었고” 
액수는 차이가 있지만 수차례 돈을 받은 것은 사실이다 

“이를 돌아와 보고했을때 충격에 빠진 DJ의 모습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그때 대통령님의 낙담과 충격의 모습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⑦문재인 민주당 대표의 호남 공략 
2016년 1월 문재인 대통령은 호남에서의 지지율이 급락했고 친노 패권주의에 *동교동계 인사들이 국민의당으로 대거 이탈하자 호남 공략을 위해 김대중 삼남 김홍걸 씨를 전격 영입했다 

이후 문재인 당대표는 호남에 방문할 때면 늘 홍걸 씨를 대동했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대표 
우리 당의 정통성과 정신을 재확인하는 중요한 계기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사저 위치를 딴 DJ 파벌의 별칭이다 

⑧20.04.15 총선 
더불어민주당에 비례대표 4번을 받아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김홍걸 
김대중 *정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신앙고백까지 하면서 노태우 전 대통령으로부터 20억 + 6억 3천만 원 비자금 수수를 시인했을 뿐 다른 것은 받아본 적이 없다 말했다 (당시 보수 여당에서는 670억 비자금 음모론을 제기해 결과적으로 받은 건 맞지 않냐로 공격당했다) 

-김홍걸 씨는 최규선 게이트에서 36억 7천만 원을 받고 15억의 추징금을 냈다 

⑨재산증식 
2019.06.10 김대중 대통령의 처 이희호 여사가 별세하자 차남 홍업 씨와 삼남 홍걸 씨는 형제간 유산 싸움이 벌어졌고 노벨상 상금 8억 원을 홍걸 씨가 인출한 사실도 드러났다. 이에 김 의원은 노벨상 상금은 자신이 받는 것은 부모님의 유지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홍걸 
이것은 전혀 재산 싸움과는 거리가 멀고, 저희 동교동 사저는 두 분 어른의 유지를 따라서… 

⑩문재인 정부 들어서 
김홍걸 의원은 당내 친서민적 행보에 편승해 서민과 동떨어진 행동을 보이며 당내외 여론은 최악으로 치달았고 심지어 정의당에서는 「호부견자」라는 표현까지 사용하며 김 의원에게 모욕을 주었다 

더불어민주당 윤리위 출범 1호 조사 대상이 된 김 의원은 이틀 뒤 민주당에서 제명됐다 


□최인호 
국회의원 김홍걸을 제명한다

⑪이낙연 당대표의 결정 
이낙연 당대표는 과거 정치부 기자 시절, 청와대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전담 취재하며 김 전 대통령에 의해 발탁돼 정계에 입문했었다 

김홍걸 씨는 아버지가 일군 당에서 아버지가 발탁한 사람에게 '퇴출' 당하게 되는 수모를 겪은 것. 일각에서는 차후 대선행보를 염두한 이낙연 당대표가 앞으로 부담이 될 김홍걸 씨를 읍찹마속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문재인의 필요로 김홍걸 씨를 영입하고 필요가 없어지니 내쫓았다며 토사구팽해석으로 홍걸씨를 바라보는 시선도 존재한다 

⑫2016.01 
더불어민주당 입당 당시 홍걸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다 

■김홍걸 
분열의 이름으로 아버님을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분이 하늘에서 눈물을 흘리실 것 입니다 

관련 기사
 

김대중 삼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로남불 발동? 전월세 상한법 공동발의 해놓고 전세금 4

■기사에 따르면 20.08.28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비례대표)의원이 「다주택 매각」 의사를 밝혀놓고 자녀에게 아파트를 증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김의원은 해당 아파트 전세금을 4억원 올려 �

chinkasu.tistory.com

 

정보위 외통위 소속 김홍걸 남북경협주 현대로템 8700주 억대보유 하고있다? 주식백지신탁위원회

■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위원이 주식 억대 주식을 투자한 사실이 밝혀졌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김홍걸 위원이 남북경협주를 보유한 사실이 확인돼 “이해충돌”우려가 �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팩트) 김홍걸은 일생것 제대로된 직장을 가져본 적이 없다 

 

· 부친 후광밑에서 호의호식했던 새끼 ㅋㅋㅋㅋㅋ 

 

· 아버지는 대한민국 민주화를 위해 온몸으로 싸웠는데 아들새끼는 재산증식에만 미쳐날뛰었네 ㅋㅋㅋ 

 

· 친일파같은새끼 금뱃지 벗고 꺼져 

 

· 안됐다 지 아빠한테 발탁된사람한테 당하다니.. 

 

· 이낙연 동향출신이라 좋게봤는데 김대중 아들 건드네 

 

· ㄴ ?? 김홍걸 업적이 뭐있음?? 스펙이 뭐있음?? 건들면 안됨?? 생각하는게 조선시대인가 

 

· 홍삼트리오의 홍은? -홍어- 

 

· 제명하기 전에 스스로 의원직 사퇴 했어야지 ㅉㅉ 

 

· 부모이름 팔아서 부를 추적한 인물 

 

· 개돼지들 이딴 꼼수에 속냐? 저거 보호해준거잖아 ㅋㅋㅋ 무소속이라도 의원직 유지시켜주는거다 ㅋㅋㅋ 뭐? 당의 이미지와 문정부에 부담이 되서? 소설을쓰시네 그러면 추미애랑 조국도 내쳤어야지 머리딸리냐? 

 

· 홍걸씨.... 부끄럽지 않소? 의원직 내려놓으세요 

 

· 제명이 아니라 의원직사퇴해야지 

 

· 아버지 눈에서 눈물짓게하는 정치는 누가하는걸까? 

 

· 이상직은? 그놈은 벌써 제명했겠죠? 더불어비리당? 

 

· 이제 김대중 김영삼 시대랑은 완전히 결별이네 

 

· 노무현계가 주도하는 질서 그것을 거역할 순 없다 

 

· ㄴ 따지고보면 친노도 노무현 이름팔아서 지 잇속 채우는것들이지 문재인이 뭘했는데? 

 

· ㄴ 박성호 // 문재인 건드네? 너 일베임? 

 

· 재산 어떻게 모았는지 특검해라 

 

· 제21대 국회의원 부동산 최고 부자 = 김홍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라고 누가 그러던데~? 

 

· 과다 부동산 소유가 나쁜짓도 아닌데 왜 쫓겨남? 

 

· ㄴ 부동산대책 발의할때 서명했고 당내 다주택보유 처분하겠다 약속하는 서약서도 썼음 그런데 증여했잖아 이게 국민농락이 아니고 뭐임? 

 

· 이게 민주당의 현실이짘ㅋㅋㅋㅋㅋㅋ 

 

· 손절잘했다 민주당의 앞날을 위해서도 필요없다 잘했다 이낙연 

 

· 돈 밝힐 관상이여

 

· 민주당 지지자들 진짜 머리비었네 ㅋㅋㅋ 에라이 ㅋㅋㅋ 그래서 뇌물받고 민주당에 입당해 신안에서 국회의원된 DJ 차남 김홍업은 왜 뽑아줬냐? 전라도는 아직도 왕권주의라는 뜻이지 ㅋㅋㅋ 지들이 뽑아놓고 제명잘했다 이지랄 ㅋㅋㅋㅋ 

 

· ㄴ 애당초 검증도 제대로 안하고 개돼지 전라도애들 민심잡으려고 홍보용 간판이자 얼굴마담으로 영입한건데 ㅋㅋ 니들도 똑같은거야 개돼지들아 

 

· 그래서 추미애는? 당연히 못하겠지 ㅋㅋㅋ 이거 김홍걸 살려준거라니까 ㅋㅋㅋ 

 

· 윤미향은 왜 제명안해요? 

 

· ㄴ 윤미향도 비례대표라 제명해봐야 김홍걸처럼 무소속 국회의원됨 

 

· 국회의원 월급이 얼마길래 김홍걸이가 저렇게도 포기못하는거냐 ㅋㅋㅋㅋㅋ 

 

· ㄴ 월 1200만원 ㅇㅇ 

 

· ㄴ 억대연봉이었노 ㅋㅋㅋㅋㅋ 

 

· 이날이때껏 일이란걸 해본적도 없이 땀한방울 안흘리고 김대중 아들이라는 타이틀에 호의호식했던 전형적인 개새낔ㅋㅋㅋㅋ (욕아니라 정의당이 말한 호부견자 얘기임) 

 

· ㄴ 뒤에 괄호 붙혀서 쓰는거 개귀엽네 ㅋㅋㅋ 

 

· 미 자격자를 김대중 아들이라고 찍어준 민주당 대깨문들이 문제지 따지고보면 ㅋㅋ 

 

· 액션.솜방망이.아버님의 큰 정의에 먹물을 붓고 아주 나쁜짓 

 

· 그런다고 적폐추가 덮힐거같니? 기득권 민주당 적폐 청산가즈아 

 

· 여기서 이낙연이 이대로 반문재앙 노선을 그려서 새로운 파벌을 만들면 그것대로 웃기겠네 

 

· 응 민주당 안찍어~ 

 

· 형제간 유산싸움중인데 노벨상 홀라당 수령해버리기 ㅋㅋㅋㅋ 진짜 돈에환장했노 

 

 

DJ 정신을 계승하겠다 하지 않았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