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김대중 삼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로남불 발동? 전월세 상한법 공동발의 해놓고 전세금 4억 올리고 다주택 매각한다면서 아들에게 증여? 심지어 취득세 중과도 피했다!?


■기사에 따르면 

20.08.28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비례대표)의원이 「다주택 매각」 의사를 밝혀놓고 자녀에게 아파트를 증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김의원은 해당 아파트 전세금을 4억원 올려 계약한 사실도 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씨는 선친은 김대중씨에게 상속받은 동교동 사저를 제외하고도 「강남·서초」 아파트 1채씩을 보유하고 있다 

-경실련이 김홍걸씨의 다주택 보유 사실을 공개하자 김홍걸씨는 “강남아파트를 처분하겠다” 밝혔다 

②20.07.14 

지난달 7월 14일 김 의원은 자신의 차남에게 강남 아파트는 「증여」한것으로 확인됐다 

7·10 부동산 대책은 「다주택자가 주택을 팔지않고 증여로 세금부담을 피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던 시기였다 
때문에 정부는 보안책을 마련하겠다며 8월 12일부터 증여세와 취득세 중과를 시행했다 


-하지만 김의원의 자녀 아파트 증여는 7월 14일에 이루어졌으므로 7·10 대책과 8·12보안책 사이에 벌어져 세금중과를 피했다 

③김홍걸 의원의 과감하고도 빠른 재테크는 경제전문가들도 높게 평가하고있다 


■홍기용 경영학부 교수 
“선택 시점을 빨리 함으로써 취득세 중과를 피하는 그런 것을 선택했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④2020년 8월 초순 

김홍걸 의원은 이번달 초, 기존 전세금보다 4억원 높은 「10억 5천만원」새 전세계약을 맺었다 

-20년 8월은 전월세 5% 상한제가 시행됐지만 *기존 임차인에게만 적용
(새로운 새입자에겐 적용되지 않아 위법이 아니다) 

⑤하지만 김의원은 전·월세 상한제 국회통과 때 찬성표를 던졌고 보증금과 월세를 20% 이상 올리지않는 법안도 공동발의했었다 

-부동산 정책은 서민 주거환경을 위한 법안을 지향하고있다 
-때문에 친서민 정책에 찬성표를 던졌던 김의원의 모순된 행동이 지적받고 있다 

⑥김의원은 이러한 지적에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나섰다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아파트가 팔리지 않아 몸이 좋지 않은 둘째 아들에게 증여한 것” 
“전세도 기존 세입자가 계약 만료 전에 나가겠다고 해서 (새 임차인에게) 시세대로 올린 것” 

관련 기사

 

 

정보위 외통위 소속 김홍걸 남북경협주 현대로템 8700주 억대보유 하고있다? 주식백지신탁위원회

■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위원이 주식 억대 주식을 투자한 사실이 밝혀졌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김홍걸 위원이 남북경협주를 보유한 사실이 확인돼 “이해충돌”우려가 �

chinkasu.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의원 당적 제명결정! 당 품위 훼손? 부동산 민심잡기! 무소속으로 의원직 ��

■기사에 따르면 20.09.18 더불어민주당은 김홍걸 의원을 당적에서 제명시켰다 더불어민주당이 김홍걸 의원을 ⒜제명한 표면적 이유는 「집을 여러 채 보유해 품위를 손상했고 당의 조사에도 협�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민정수석 김조원처럼 시세보다 비싸게 올린거 아님? 강남아파트가 지금 안팔린다고? 인터넷 뉴스엔 매물올려놓으면 팔린다고 하던데? 

 

· 아따 다주택 '처분'한댔지 매각한다곤 안했당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팩트) 김홍걸은 DJ 대통령일때 아버지를 등에업고 '아들'주제에 위력행사를 해서 뇌물을 받고 징역을 살다가 노무현이 특별사면으로 복권됐다 

 

· ㄴ 노무현 ^^.... 참... 

 

· 쟤 뇌물 35억인가 받아먹지않았음? 

 

· 홍삼트리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남도 뇌물먹고 차남은 뇌물먹고도 국회의원 당선되고 삼남은 역대급 뇌물먹고도 더불어민주당이 비례대표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인생최고업적이 김대중 아들인거밖에 없음 ㅇㅇ 쟤가 스스로 뭘 이룬것도 없음 

 

· 전라도 카르텔 ㄹㅇ;;; 

 

· 겉으로는 친서민 외치지만 내 자신이 먼저긴 하자너 ㅋㅋㅋㅋ 

 

· 평등, 공정, 정의를 입에 달고 살면서 하는 행동은 특권을 누리고 반칙을 일삼으며 부도덕한 짓은 골라하는 겉다르고 속다른 민주당 작작좀... 

 

· 부친은 연금술사로 쌀로 핵을 만드사 그의 아들 3남은 모두 뇌물먹고 부귀영화를 누렸도다 

 

· 김대중이 싼똥은 연금술뿐만 아니라 여가부도 만들었지 ㅇㅇ 

 

· 강남집이 얼마나 소중하면 절대 못팔고 아들에게 증여할꼬... 

 

· 왜 우리아빠는 조국도.. 김대중도 아니냐... 이게 공정하고 평등한 세상인가? 

 

· 김홍걸하고 윤미향이가 415총선에서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비례대표긴 함 

 

· ㄴ 윤미향 깜빡하고있었노 ㅋㅋㅋㅋㅋ 언론들 잠시 안비추니까 살맛나고있을듯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