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정보위 외통위 소속 김홍걸 남북경협주 현대로템 8700주 억대보유 하고있다? 주식백지신탁위원회 김 의원 주식 처분 심사 중 “아내가 한일이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재산신고 67억원?


■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위원이 주식 억대 주식을 투자한 사실이 밝혀졌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김홍걸 위원이 남북경협주를 보유한 사실이 확인돼 “이해충돌”우려가 일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8.28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제21대 국회의원 재산신고 내역」에 따르면 현대로템 8,718주 (1억 3천7백만 원)로 억대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로템은 열차 제작 업체로 남북관계가 개선될 때마다 급등하는 대표적인 남북경협주다 
-김의원은 외교통일위원회·정보위원회 소속으로 정부의 대북정책이나 북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②때문에 업무상 정보로 인한 특권을 남용할 우려를 지적하고 있다 


■최건 변호사 
“외통위 소속 의원이 대북 관련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 아니라 *이해충돌의 우려도 있어보입니다”

-자신이 보유한 주식으로 인해 국가결정에 이권에 따른 이해충돌 우려 

③「인사혁신처 백지신탁심사위원회」는 김 의원의 업무 관련 주식 보유에 대해 “주식 처분 여부를 심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④김 의원 측에 따르면 주식을 구입한 시기는 2019년 9월로 민화협 대표 시절이고 부인이 매입해서 김 의원은 잘 모르는 부분이라 말하며 심사 결과에 따르겠다 밝혔다 

⑤민화협이란? 

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 2019년 9월 김홍걸 의원은 당시 대표상임의장을 맡고 있었다 

⑥김홍걸 의원이 신고한 재산내역에 따르면… 


-김홍걸 본인 동교동 사저 보유 
-김홍걸 처 임미경 씨 명의로 논란 중인 아파트 2채와, 이대 대현동 상가건물 한채 
-총 재산 67억 원 (채무 30억 원) 
⑦네티즌들은 업무상 정보로 인해 목포 부동산을 구입한 손혜원 의원이 떠오른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댓글 일부 발췌 
woals**** “그러니까 정보위랑 외통위 소속인데 대북관련주를 갖고있다 이거네?” 
horr**** “주식은 아내가 샀다? 하지만 남편은 외통위에서 일한다? 구린데 올라오는 거 보소”
leejia**** “손혜원인가 걔도 업무상 정보로 부동산 사지 않았음?”

관련 기사

 

 

김대중 삼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로남불 발동? 전월세 상한법 공동발의 해놓고 전세금 4

■기사에 따르면 20.08.28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비례대표)의원이 「다주택 매각」 의사를 밝혀놓고 자녀에게 아파트를 증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김의원은 해당 아파트 전세금을 4억원 올려 �

chinkasu.tistory.com

 

법원 손혜원 전 의원 1년 6개월 선고 '업무상 비밀정보, 차명 부동산' 대의동 창성장 '매매대금보�

■기사에 따르면 법원은 손혜원 전 국회의원의 부동산 의혹에 대해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업무상 알게 된 정보를 통해 부동산을 샀다는 것 □손혜원 전 국회의원 부동산 매매 의혹 2017년 ��

chinkasu.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의원 당적 제명결정! 당 품위 훼손? 부동산 민심잡기! 무소속으로 의원직 ��

■기사에 따르면 20.09.18 더불어민주당은 김홍걸 의원을 당적에서 제명시켰다 더불어민주당이 김홍걸 의원을 ⒜제명한 표면적 이유는 「집을 여러 채 보유해 품위를 손상했고 당의 조사에도 협�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논란이 일자 '부인' 

 

· ㄴ 그 부인이 그 부인이었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김홍걸이가 홍삼트리오에서 DJ랑 희희호호 사이에서 나온 아들이지? 

 

· 와.. 재산이 67억... 아파트 3주택에 76억... 

 

· ㄴ '최고 집부자 + 김홍걸'로 검색하면 더 알기 쉬움 ㅋㅋㅋㅋㅋㅋㅋ 

 

· 엿같은걸 떠나서 진심으로 부럽다.. 

 

· 부동산 정책 백날 내놓으면 뭐하냐 그래서 부동산 부자인 김홍걸 집파냐고~ 안팔고 증여하자너 ㅋㅋㅋㅋㅋㅋ 

 

· 문재인 "다 주택자 집 팔아라!!!" 우리 김대중 슨상님 아드님은 빼고 훠훠훠훠 

 

· 윤석열도 다주택자였는데 정부가 팔라니까 바로 팔지않았음? 

 

· ㄴ 여기서 왜 갑자기 윤석열나오는데 틀딱아 ^^ 

 

· ㄴ 왜 발끔? 혹시 고향이? 

 

· 김홍걸 차남이 아프데잖아.. ㅠ.ㅠ 부모로써 아들한테 집좀 줄수있는거아니냐? ㅠㅠ 

 

· 나도 대상포진에 신장하고 후두에 혹있는데 울아빠는 나한테 왜 집안줌? 

 

· 검색해보니까 아들증여에 세금 6억냈는데 뭐가 문제냐? 

 

· ㄴ 610대책 나오고 4일뒤에 증여로 넘김. 그리고 812보안책때 취득세중과 피함 ㅇㅋ? 원래는 6억으로 안끝나는거다 ㅇㅇ 귀신같이 타이밍보고 아들한테 떠넘김 

 

· 정확히 말하면 김홍걸은 부동산 매각에 '서약'했었다 그리고 증여로 뒤통수친거고 세금냈으니 장땡인게 아니라 말바꾼거라고 ㅡㅡ 홍어놈들아 쉴드칠껄 쳐라 부동산 매각 서약 김홍걸로 검색해보던지 

 

· 좌파특) 남편은 허수아비로 아내가 다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노무현.. 왜 갑자기.. 당신이 떠오릅니까... 

 

· ㄴ 조국도 아내가 한일이라고 하지않았냐? ㅋㅋ 

 

· 그래서.. 담주 장열리면 현대로템사면되냐? 

 

 

정보싸움인 주식에서 이미 당신은 반칙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