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일본 아베 신조 내각총리대신 사의 표명 “정치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결과를 내는 것 입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그는 훌륭한 신사다. 최대의 경의를 표하고 싶다”


■기사에 따르면 

20.08.28 

28일 오후 5시, 일본 아베 신조 내각총리대신이 기자회견을 통해 사임 표명했다 


“政治においては、最も重要なことは結果を出すことである。”
“정치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결과를 내는 것입니다” 

아베 총리는 지난 7년 8개월동안 전신전력 힘써왔다며 「병을 치료함에 있어 체력이 만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중요한 국가지대사의 결정을 그르쳐선 안된다」며 사임의사를 밝힌 아베 신조 총리 

「코로나 대응에 차질이 생겨선 안된다」고 최근 한달 정도 그 생각만 해왔다며 감염 확산이 감소세로 돌아섰고, 겨울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는 「이 타이밍밖에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두터운 신임을 주신 국민께 감사하고, 정책들이 진행 중이며 임기가 1년 남은 지금. 자리에서 물러남에 국민께 마음 깊이 사과드린다고 아베 수상은 말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21년 9월 자신의 임기 중에 「*평화헌법 개정」을 위해 국민투표 하고 싶다던 그는. 그토록 염원했던 개헌을 맞이하지 못하고 건강상의 문제로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한국·중국·북한에서는 「전쟁 가능한 나라」「침략이 가능한 나라」「제국주의 부활」로 알려진 내용이다 

②16.08.22 

아베 신조 총리대신은 브라질 리우 올림픽 폐막식에서 배관에서 등장하는 슈퍼마리오 퍼포먼스로 깜짝 등장 
2020년 동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애썼지만, 중국 우한에서 발발한 신형 바이러스 코비드-19 전 세계 강타에 연기, 결국 개막을 맞이하지 못했다 

③20.08.28

아베총리대신의 사의 표명에 중국 당국은 「아베 총리의 사임을 원하지 않는다」는 소리가 일었다 
또한 취재한 익명의 중국 당국자는 많은 관료들이 아베 총리의 사임을 원치 않는다 밝혔다 

-중국 측이 오키나와 현의 센카쿠 국유화 이후 악화된 일·중 관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일 계획까지 조정하던 시기 벌어진 일이라 난색 

-군사적으로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을 견제하는 의미에서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원했던 중국의 전략적 재검토가 불가피 

④20.08.28 

아베 총리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한 직후, 아베 총리와 밀월관계를 맺고 있던 트럼프 대통령은 “건강 챙기십시오” 안부 전화하려 마음 갖고 있었는데… 라며 안타까워하는 것으로 전해져 

⑤20.08.28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으로 돌아오는 전용기내에서 아메리카 미디어 취재진에 답하며… 


■트럼프 미 대통령 
“아베수상에 최대의 경의를 표하고 싶다” 
“그는 위대한 친구로서 우리들은 굉장한 관계를 쌓았다”
“그는 일본을 무척이나 사랑하고 있어, 사임을 결심했을 때 굉장히 괴로웠을 것이다” 
“정말 마음아프게 생각한다, (그가) 어떤 마음이었을지 나로선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는 훌륭한 신사다. 그저… 최대의 경의를 표하고 싶다”

관련 기사

 

 

역대 최장수·최연소 총리 7년 8개월 아베 신조 총리 사임 발표 지병인 난치성 궤양성 대장염 때��

■기사에 따르면 20.08.28 일본 아베 신조 내각총리대신이 총리직 사임의사를 표명했다 중학생 시절 발병한 지병인 난치병, 「난치성 궤양성 대장염」이 재발한 것이 원인이다 아베 수상은 후임��

chinkasu.tistory.com

 

 

워싱턴 포스트 WP 「아베 신조 총리, 트럼프 주한미군 철수 막았다」트럼프를 관리하는 세계최고

■기사에 따르면 20.08.30 5:21 AM (GMT+9 tokyo·seoul) The Washington Post 외교안보 전문 칼럼니스트 David Ignatius는 「신조 아베는 훨씬 더 좋은 동맹이었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 데이비드 이그나티..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정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과를 내는 것이다... 띵언이다..ㄹㅇ루... 

 

· 트럼프 꼬붕짓하면서까지 굴욕외교라 비판받아도 실리는 다 챙겼었지 그러고보면 일하나는 열심히 하긴 했음 ㅇㅇ

 

· 중국이 아베 사임을 원하지 않는건 만만해서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응 그래봐야 우리 문프 문황상한테 쳐발렸어 ^^ 

 

· 트럼프 "최대의 경의를 표하고 싶다" "그는 훌륭한 신사다" 

 

· ㄴ 트미친 쟤 원래 립서비스 잘함 문재인 사임해도 똑같이 말해줄꺼니까 걱정 ㄴㄴ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깨문 행복회로 현실은 문재인 흉내내면서 개망신망 당했던 문재인 ㅋㅋㅋㅋㅋ 

 

· 7년 8개월동안 장기집권했던건 잘하니까 가능했던거지 ㅇㅇ 

 

· 아닌데? 쪽본징은 전부 우경화되있어서 덮어놓고 아베찍은건데? 

 

· 암 그라젱~ 일본은 감정의 민족이고 한국은 이성의 민족이랑께 ㅋㅋㅋㅋ 현실은 정반대 ㅋㅋㅋㅋㅋㅋㅋ 

 

· 그래서 아베가 결과를 내놓은게 몇개나됨? 여기 친일파소굴임? 빨게없어서 아베 수고했다고 일장기 흔드네;; 역겹노 

 

· ㄴ 아베노믹스 경제부흥, 역대 최고 호황, 일자리 넘쳐남, 도쿄올림픽 개최, 2025 오사카 엑스포 개최, 인플레이션 ㅇ나정화 미일외교 안보라인 강화 계속 말해줄까? 

 

· ㄴ 아베정도면 결과로 증명한거 아닌가? 어디서 또 제국주의부활 극우파의 부활 이딴거 보고 세뇌되셨나;; 

 

· 북한이 일본열도 머리위로 미사일 날려재끼지만 얻어터지기전까진 꿈짝못하는데 개헌할법도 할만한거 아닌가? 군대를 갖지 못하는 나라라서 북한한테 이태것 위협받은거 모름? 

 

· 동북아시아의 암같은 존재 조선반도가 이런말하는건 쫌 wwwwwwwwwww 

 

· 아베수상님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ㅠ.ㅠ ㅠ.ㅠ 

 

· 그래서 문재인 하야 언제함? 

 

· 건강때문에 허튼 판단에 국가를 빠트리면 안된다... 리얼 참 리더의 모습아님? 

 

· 사의표명 연설 개띵문이네.. 

 

· 한국인으로써 남탓만하는 그재앙만 봐서 그런가;; 통수권자가 사과한다는 모습이 신기하노

 

· 띵문띵문거리네 ㅋㅋㅋ 저거 누가 써준거 읽는거지 쟤가 썼겠냐 ㅋㅋㅋㅋㅋㅋㅋ 

 

· 쪽본징 수준 ㅋㅋㅋㅋ 우린 코로나 터져도 대통령 지지율 40% 이상인데 신앙이 부족하노ㅋㅋㅋㅋㅋㅋ 

 

 

퇴임 후 건강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