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국방일보에 '당직병' 영어 단어 올렸다가 삭제? 하루전에는 '탈영' 국방청렴툰 통해 추미애 아들 저격 논란 만화실었다? 군사용어 자문은 마틴 크라이튼 중령이 했다. 저격범은 따로? 도발인가?


■기사에 따르면 

20.09.17 

국방일보에서 추미애 아들 서 모씨를 연상시키는 내용을 지면에 실었다가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일보는 불과 하루 전 지난 16일 당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보좌관인 최 모씨가 군부대에 전화를 걸었던 것을 연상시키는 만화를 실었던 바 있다 

문제 될 것이 없다는 국방부와 여당 지도부와 달리 군내부 시각이 어떤지 가늠할 수 있는 일인 것 같다는 해석이 일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17 
오늘 (17일) 국방일보 ⒜지면 「오늘의 군사영어」 코너에서는 당직근무자 영어식 표현을 소개했다 
DO : Duty Officer/당직근무자 (듀티 오피서-) 

반면 인터넷판 국방일보 「오늘의 군사영어」에서는 당직근무를 삭제하고 다른 단어로 대체했다 
DIV GG : Division Commanding General/사단장 (디비죤 코만딩 제네랄) 


-⒜20.09.17 국방일보 22면 

②당직사병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미복귀 의혹 최초제보자 
추 장관 아들 서 모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은 당시 서 씨가 복무하던 카투사 당직사병의 제보로 수면 위에 드러났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우선 이 사태의 발단은 최초의 제보자라고 알려진 당직 병사 A라고… 

③20.09.16 

하루 전 16일 국방일보는 「오늘의 군사용어」를 통해 탈영을 뜻하는 단어를 소개했으며… 
AWOL : Absent Without Leave/탈영 


동일 (16일) 「국방청렴툰」을 통해 “받으라고 받아, 내 청탁을!” 에피소드를 삽입. 국회의원 보좌관으로부터 (극 중) C 일병의 청탁을 소개하며 보좌관은 3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벌을 받는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16일에는 국방부 지휘부와 달리 ⒜군 내부는 동요하고 있는 것 아니냐⒝당시 추미애 사태를 저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년 50회 분량 이미 제작해 뒀던 것이므로 우연히 나간 시기가 겹친 것이다 

-⒝20.09.16
국방부 만화에 “국회의원 보좌관 청탁은 처벌대상”…秋 저격? -서울경제 
추미애 저격? 국방부 웹툰 "보좌관 청탁은 처벌 대상" -한국경제 
“보좌관 청탁은 처벌감” 의미심장 국방부 만화…秋 저격? -동아일보 
용기 있는건가, 눈치 없는건가…국방일보에 '보좌관 청탁' 만화-조선일보 

④20.09.17
국방일보는 17일 당직사병 단어 삭제에 관하여 입장을 밝힌다 

■국방일보 
⒜자문을 맡은 한미연합사로부터 1주일치씩 영어 단어를 받아 싣고 있다 
실무자가 추 장관 아들 논란과 연관지어지는 데 부담을 느껴 당직근무자를 삭제했다 
외압이나 지시는 없었다 


-⒜국방일보 군사영어 자문을 맡은 한미연합사단 장교는 마틴 크라이튼 중령으로 추 장관 아들이 복무했던 부대가 소속된 미8군 2사단 공보를 담당하고 있다 

-국방일보의 입장에 네티즌들은 바로 하루 전에 추미애 저격?이라는 제목으로 언론의 관심이 쏟아졌는데 「실무자가 부담을 느낄만했지」라는 반응과 「굳이 삭제했다? 정치적 성향 때문에 보호해주고 싶었던 건가?」 등 억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태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추태후마마 하나 살릴려고 한국군 전체를 당나라 군대로 만들어버리고 있는중 

 

· 외압 지시가 없었는데 실무자가 삭제했다? 왜 삭제했을까? 누구한테 부담을 주기 싫었을까? 어디서 시뻘건냄새가 킁킁 

 

· 속보) 국방일보 실무자 전자유서 남기고 숨진체 발견 

 

· ㄴ 어어.. 재인아 밀지마라 이기야 

 

· 일주일치 한미연합사에서 보낸다고? 미군이 굳이 왜? 

 

· ㄴ 이게 맞지 미군이 왜? 왜긴 왜야 미군놈들이 우리 한반도를 우습게 보니까 추미애 흔들라고 하는거 아니야 

 

· 아~ 그러니까 1주일치 영어단어는 미군이 제공한다는거지? ㅋㅋㅋ 추미애 장관 저격하려고? ㅋㅋㅋ 왜 토착왜구랑 합작이라도 했나 ㅋㅋㅋㅋ 주한미군철수나 해라 ㅗㅗㅗㅗ 

 

· 좌파민족주의자 이번엔 영어단어 제공했다고 주한미군철수 외치노;; 진짜 제정신이냐? 

 

· 간첩특) 반일, 반미 외치는 놈은 모조리 빨갱이다 

 

· 빨갱이들 ㄹㅇ루다가 반미 반일 외치면서 한반도 고립시키려고하잖아 ㅋㅋㅋㅋ 

 

· 먼 개소리들이야 팩트는 국방부 실무자가 눈치보여서 알아서 삭제했따는거지 ㅋㅋㅋ 

 

· 도둑이 제발저려부렀노?

 

· 외입이나 지시가 없는데 왜 실무자가 그 단어를 삭제하나? 서일병 한 넘이 군대 전체를 쑤석거려서 현역벼까지 눈치보게하는 슬픈 장면이다 

 

· 서일병 구하기~ ㅋ 

 

· 바보천치로 아는구나 ㅋ재목뽑아서 단독이라 붇이면 기사되고 의혹부풀리기 통할꺼라 생각??? ㅋㅋㅋ 니네 뜻 대로 잘 안되지??? 이다음거는 또 뭐냐 ?? ㅋㅋㅋ 

 

· ㄴ 바보천치 맞네. 이런게 구별이 안되니 

 

· ㄴ 틀딱아 맞춤법이나 단디해라 

 

· ㄴ 아직 밝혀진게없는데 선동당한 조선족들 ㅋㅋ 국민의짐 

 

· ㄴ 팩트) 조선족 우마오당은 좌파를 위해 댓글쓴다 

 

· 당나라 군대 ㅋㅋ 

 

· 외입이나 지시는 없는데 알아서 기는 국방부? 이게 더 웃긴거 아님? 

 

· 지금도 이렇게 '알아서 기는데' 당시 추미애 보좌관 최동민이가 전화했을때는 '얼마나 심한 외압과 압박감'을 느꼈을까? 그런데 그 최보좌관은 지금 청와대에서 행정관으로 근무중ㅋㅋㅋㅋㅋㅋㅋ 

 

· 이게 기사거리냐? 

 

· 조선일보 가짜뉴스 기레기 한명한명 고소해서 썩을놈들 폐간시켜야 

 

· 삭제는 했으나 외압은 아니다.ㅋ 

 

· 미군센스 보소 ㅋㅋㅋㅋ 

 

· 미군이 일부로 1주일치 영어단어 하루하루 저딴단어 섞어서 풀고있는거야 민주당 흔들라고 주한미군 저것들도 쪽바리랑 한통속이다 저것들이 한국의 안보를 도와준다고 주둔? 웃기지마라 당장 철수시켜

 

· 미군의 의도적 도발같은 소리하고 있네 ㅋㅋㅋ 서재휘는 휴가 미복귀로 탈영을 했는데 군대에서 엄마 찬스로 처벌이 아닌 휴가 연장이 된 거 아니냐. 논란이 여지가 없는 탈영인데 돨이 아니지

 

· 근대 애미추는 반미친중단체 대표까지 했던사람이 아들은 또 왜 카투사로? ㅎㅎ 본인 좋아하고 찬양하는 북한 군대로 보내시지 ㅋㅋㅋ 

 

· 반일 반일 외치는 것들이 지 아들딸들은 기어코 미제 일제 물맥일라고함 ㅋㅋㅋ 에라이빨갱이새끼들아ㅋㅋㅋ 

 

· 미국사람은 유머가 있어^^ 

 

· '마틴 중령은 추장관 아들 복무했던 2사단 공보를 담당하고 있다' 저격맞농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휴가나온 모든 병사들에게 고 합니다 카톡으로 병가 신청하고 다음 휴가까지 신청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말 했잖아요 된다고 

 

· 솔까말하자 다 알잖아? 권력자의 아들이라 탈영병이 안됐단거. 

 

· ㄴ GR하네토왜놈이 

 

· 교통정리 확실히했네..탈영! 

 

· 무슨 아프리카 민병대 수준이농 ㅋㅋ 

 

 

DO AWOL 부담감을 느낀 실무자가 외압없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