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문재인 정부 향해 “남에 대한 비판은 잘하면서 남의 비판은 못 참는다” 세종대왕 어록 인용하며 잘 생각해보라 “나는 고결하지도 통치에 능숙하지도 않소”


■기사에 따르면 

20.08.20 

영국의 국제경제·정치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The Economist) 아시아 소식을 다루는 Banyan 코너에서 한국의 정부와 여당을 겨냥한 칼럼이 기고됐다 

해당 칼럼은 익명으로 게시됐으며, 문재인 정부의 비판을 못참는 행동으로 당정의 고소·고발 난발한 사례들을 열거하며 비판의 소리에 재갈을 물리려하는 것이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South korea's liberal rulers unleash their inner authoritarians 
-Used to dishing out the criticism, they seem unwilling to take it 

남한의 자유주의 지배자들은 내면의 독재력을 뿜어낸다 
-비판은 잘하지만 받아들이진 않는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정부보다 평등하고 개방적이고 이견에 관대할 것을 약속했지만 이런 의도는 시들어가고 있다” 

“정부에 반대의견을 펼친 사람들에 대해 무시하거나, 토론보단 소송을 일으킨다” 
(본문에선 정부 여당의 소송 소개하며 이하 나열) 
-김정숙 여사 명예훼손 고발 
-임미리 교수의 민주당 비판·지적에 고발 
-우익 유튜버가 조국 관련 허위사실 구속 


이어 칼럼에서는 '한국은 입법부에 문제가 있다' 알리며 여당의 가짜뉴스 법안발의 소식을 가리켜 「정부 비판 의견을 가짜뉴스로 몰아 붙일 가능성이 있다」 꼬집었다 


“나는 고결하지도 통치에 능숙하지도 않다. 하늘의 뜻에 어긋날 때도 있다. 그러니 내 결점을 열심히 찾아보고, 내가 그 질책에 답하게 하라” 세종대왕의 말을 인용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이 말을 잘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끝을 맺는다

①전통적으로 많은 언론사들은 *바이라인을 사용하지 않거나, 필명으로 기사를 내는 반면 이코노미스트는 필자의 익명을 보장한다 

*기사 마지막 기자의 이름을 남기는 것 


-창립자인 제임스 윌슨(James Wilson)은 초기 모든 기사를 혼자 다 썼다 그러나, '우리는' 이라는 복수의 표현을 사용했다 

-한 명인데도 여럿인 것 같은 인상을 주려고 시작된 익명제는, 한 명의 필자가 쓴글이 아닌 「이코노미스트」라는 집단의 생각이 담긴 글이다 (2013년 9월 2일 창간 170주년 특집편 중…)

②현재 보배드림과 클리앙에서는 이코노미스트의 익명성에 의혹을 품고, 조중동에서 익명으로 이코노미스트에 기고한게 아닐까 음모론이 제기되고 있다 


□타나토노트 
「조중동이 때리고 있는 문재인 정부」
“일단 조중동이 때리면 (문재인 대통령이) 잘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회색늑대 
“이코노미스트 한국판은 종양일보에서 발행합니다” 
ㄴ□타나토노트 
“중앙일보에서 발행하는 경제주간지 이코노미ㅡ트와 이름이 똑같긴 하지만 연관성은 없다. 둘은 별개의 주간지다” 
ㄴ□회색늑대 
“@타나토노트 저위에 나온 기사는 한국판이코노미스트 종양일조랑 제휴한 이코노미스트에서 나온거 맞어” 


□삐딩이 
“익명이 이새끼 이거 유명한 놈이죠? 이코노미스트에서 쓴것도 아니고” 

③기고된 칼럼이 '뼈 때리는 사실'이라고 썼다가 싫어요 폭탄을 맞고 현재 삭제된 게시글 


□김재규어xf 
「와 영국도 맛이갔네요」
“문재앙대통령을 독재자라고 표현하는데…” 


□수입
“신고” 
□123454321 
“저런데까지 신경써야되나 ㅎ” 
ㄴ□김재규어xf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언론이라, 참 뼈때리는 사실들이라 뭐라 할수도없고”
□123454321 
“뼈아프? ㅎㅎ 혼자 모하는겨?” 


-현재 이 게시물은 싫어요 폭탄을 맞고 빤스런했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남에 대한 비판은 잘하면서 남의 비판은 못 참는다 ㅇㄱ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조만간 토착왜구로 몰릴 이코노미스트입니다 

 

· 누가 이거 뉴스갖고 루리웹이나 틀니앙 올린다음에 반응좀 갖고와바 ㅋㅋㅋㅋㅋㅋ 

 

· 영국! 문재인에게 굉장히 실망해!!!! 

 

· 전세계적으로 인정못받는 정권 대깨문만 인정하는 정권, 남에 대한 비판은 잘하면서 남의비판은 못참는다 팩폭아님? 

 

· 뉴질랜드, 영국, 미국은 뭐 말할것도 없고 아주 글로벌하게 국격살살녹이고 있노 ㅋㅋㅋㅋ 

 

· 어째서 영국언론이 대한민국 서민들의 심정을 더 대변하고있네요.. 

 

· 훠훠훠훠 국민여러분 4차 추경으로 재난지원금 뿌릴테니까 민주당이나 뽑으쉐요~ 

 

· 코로나는 통합당 탓, 부동산은 국민탓, 경제는 전 정권 탓, 남북협력은 미국탓, 조국은 일베 탓, 그놈의 탓정부 탓재인.. 

 

· 나는 고결하지도 통치에 능숙하지도 않소 => 나는 고결하고 통치도 능숙하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굳이 문재인이 문제인게 아니라.. 저거 한국인 종특인거같은데? 

 

· 다른 나라의 경제지에서 누가 쓴지 밝히지도 못하는 익명의 글을 옮겨서 국론을 분열시키려는 중앙일보 고석현기레기놈아 너같은놈이 친일파 총독부 어용분자들이었지 ㅉㅉ 

 

· ㄴ 이코노미스트는 원래 익명칼럼을 주로쓰는데요? 

 

· ㄴ 이코노 기자들은 원래 쓴소리를 아끼지않는 비판가로써 익명성을 보장하는 주간진데?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라이 모자란 대꺠문새끼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일베충들 발끈하네 ㅋㅋㅋㅋㅋㅋ 상식적으로 외국애들이 세종대왕 어록을 어떻게알아 ㅋㅋㅋㅋㅋㅋㅋ 딱봐도 한국인이나 검머외놈이 익명으로 기고한거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일제시대 소환한거 보니까 다음 댓글은 토착왜구 프레임이겠군요? 혹시 고향이 절라.. 아 아닙니다 

 

· 대깨문들 댓글이 많은 것보니 팩트폭격이 맞는가 보네 ㅇㅇ 

 

 

오이오이, 이코노미스트 토착왜구가 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