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광화문 집회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 확산? 같은 날 민주노총 집회에도 2000명 이상 모였다?! 행정안정부 진영 장관 이러한 지적에 '그래야 될 것 같습니다' 보수집회에서만 바이러스?


■기사에 따르면 

20.08.21 


정부가 말하길 지난 팔일오 광복절 집회에 일명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이다 
확진자가 매일 세자리 수를 기록하는 이 가운데, 지난 광화문 집회에서 불과 1km 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2000명이 운집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참고로 21일 경찰이 밝히길, 지난 15일 서울시와 정부로부터 「감염병예방법」위반으로 광화문에서 집회를 벌이던 전광훈 목사를 포함 31명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16명은 경찰의 해산명령에 불응한 혐의, 14명은 경찰의 공무집행방해, 한 명은 구속 

-광화문에서 불과 1km도 안떨어진 곳에서 민주노총은 *기자회견을 열어 2000명이 운집했다 
*집회를 금지하자 기자회견이라는 이름을쓰고 집회를 열었다는 해석이 일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민주노총 집회(?)가 아닌, 기자회견은 페이스 쉴드를 했지만 드문드문 마스크를 턱에 내리는 모습도 쉽게 관찰됐다 

경찰은 강제검사 대상자 특정을 위해서 광복절 당일 광화문 광장에 있던 전화 기지국 접속자 정보를 받아갔다 


-민노총이 기자회견을 벌이던 종각역 보신각 인근은 구역 요청도 하지 않았다 

③민노총 조합원들이 보건소를 갔지만 검사를 거부당했다 


□민주노총 측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으러 갔지만, 광화문 집회와 동선이 안 겹치면 검진 대상이 아니라고 응대받아”

④민노총 조합원이 홀대받는다고 느끼는 것과 달리 민노총 집회에서 확진자가 나와야만 검사를 할 수 있다는 취지로 대답한 중앙재난본부…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집회에 참석한 확진자가 확실히 있었고, 이를 통한 감염 확산의 우려…

⑤집단에 확진자가 나와야만 우선 검사대상? 지적에 


□서범수 미래통합당 의원 
“민노총 노조원들에게는 자가격리라든지 진단하라는 소리를 안 한단 말입니다” 
“너무 갈라치기 하는거 아닙니까?”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네. 그래야 될 것 같습니다” 

⑥이 와중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 발언 

*20.08.20 “자신과 이웃을 숙주 삼아 바이러스의 확산을 조장하는 일종의 생화학 테러 집단 아닙니까?” 
20.08.22 “극우 세력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다” 

-지난 20일 발언으로 김부겸 전 의원은 사랑제일교회에 고소를 당했다 

⑦20.06.10 


민노총은 지난 6월 10일 여의도 문화공원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집회 신고 인원인 3000명을 초과한 인원이 붐볐다

⑧20.06.24 

6월 24일 대구 동구 신천동에서 민노총은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집회 신고 인원 3500명을 초과 

⑨20.07.22 

민주노총대구지역본부·금속노조대구지부는 대구 중구 현대백화점 맞은편에서 1,200명이 이날 집회에 참가했다 

-경찰은 집시법 위반으로 보고 검토해 처벌할 것이라 밝혔다 
-도심집회 금지 행정명령에도 민노총·금속노조 대구본부는 집회를 벌였다 

⑩20.08.16 

문재인 대통령은 노영민 비서실장 주재로 열린 코로나 19 회의에서 상황을 보고받았으며,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입장을 공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 
“일체의 위법 행동에 대해서는 국민 안전 보호와 법치 확립 차원에서 엄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SNS에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목사를 염두해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문재인 페이스북 
“코로나 확진자 수가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국가방역 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 
“국민 위협하는 용서할 수 없는 행위”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행정명령 금지여도 좌파는 현행범으로 체포안되고 우파만 현행범으로 끌려가는거였노!!!!!! 

 

· 꼬우면 좌파하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팩트) 코로나는 일베충 수꼴한테만 발발하기 때문에 민주노총은 검사안해도된다 

 

· ㄴ 코로나19도 586좌빨을 피해가는게 아니라? 

 

· 민주노총같은 노동계 좌파섀끼들 문재인 지지거두고 이재명한테 흡수되고 있는거 모르냐? 이 상황에서 문재인이가 민노총애들 쪼인트를깐다? 바로 레임덕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그것도 그렇고 무엇보다 보수집회에서만 발발해야지 여론전하기 쉽지 ㅇㅇ 

 

· 김부겸이 말하는거봐라 극우의 생화학 테러애미씹ㅋㅋㅋㅋㅋ 점마는 옛날에 독수리 오형제로 불리면서 참 지역타파하는데 애썼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지가 진영논리를 악착같이 쓰네 ㅋㅋㅋㅋㅋ 

 

· 좌파수준에 맞는 발언인데 뭐가 문제? 

 

· 코로나가 좌빨한테서 안나온게 아니라 검사를 안해서 판정이 안나오는거였네? 

 

· 대충 노무현 놀람 콘 

 

· 반년전에도 그랬잖아 나 아파요 아파요~ 그런데 신천지 신도가 아니라서 신천지라고 거짓말쳐서 우선 검사 받은사람도 있었음 ㅇㅇ 

 

· 아따 우리편은 코로나가 피해간당께~ 

 

· 색깔론이네 진영주의네떠들던놈들이 제일 악독같이 친일파 극우의 생화학테러;; 저딴게 진보임? 

 

· 민주노총 집회는 국가방역에 대한 도전이 아닌데스? 민주노총은 문재인 지지선언했었던데스? 같은편은 도전이 아닌데스 

 

· 솔직히 보수틀딱들이 국민에 안전을 위협하긴 해~ 

 

· 민주노총은 보름에 한번꼴로 데모를 해도 암소리없다가 보수성향 노인네들 광화문집회가니까 '국가 방역에 대한 명백한 도전' 이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앞으로 집회할때 기자회견이라는 이름달고 민중가요틀고 데모하면 된다는거지? 

 

· 김부겸저새끼 이해찬 다음 당대표 노리는거 아니였음? 저딴발언해도됨? 

 

· ㄴ 지금 '원내대표' 김태년말하는거보고 놀라자빠지겠놐ㅋㅋㅋㅋㅋㅋ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