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 “이거 카카오에 강력히 항의해주세요 카카오 너무하군요 들어오라고 하세요” 언론탄압·외압 논란 불거져… 보좌관과 텔레그램에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출신?


■기사에 따르면 

20.09.08 

오늘 (8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핸드폰을 만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의 휴대폰에는 “카카오 너무하군요. 들어오라고 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적혀있어 언론통제·외압 논란이 불거졌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08 

8일 오후 2시경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 연설 도중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경기 성남시중원구)의원이 핸드폰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보좌관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다 
-*뉴시스에 따르면 윤 의원의 대화 상대는 보좌관으로 보도되고 있다 


■윤영찬 
“포털 메인 이미지”


□보좌관 
“주호영 연설은 바로 메인에 반영되네요” 


■윤영찬 
“이거 카카오에 강력히 항의해주세요” 
“카카오 너무하군요. 들어오라고하세요”

②윤영찬 의원은 해당 메시지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한다 


■윤영찬 
“어제 이낙연 대표의 연설 기사는 포털에 안 떴는데 주 원내대표 기사는 바로 떴다” 
“과방위원으로서 기계적 균형에 대해 항의할 수 있는 것”

③카카오 측은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혔다 

■다음카카오 
“인공지능이 뉴스 소비자 취향에 따라 맞춤식 뉴스를 보여주고 있다” 
“사람은 관여하지 않고 있다”

④윤영찬은? 


■윤영찬
-1964.08.05 
-전라북도 전주 출생 
-NHN 이사 
-네이버 부사장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비서관 
-제21대 국회의원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저 들어오라고 해라가 뭔 뜻이냐? 국회로 불러들이겠다는거냐? 

 

· 네이버 부사장 출신인데 카카오에 끗발이 있나? 이거 너무 억까인데 

 

· ㄴ 왜 그럼 끗발 있는 네이버에는 실력 행사해도 된다는 뜻이냐? 이거 정신병자네 

 

· 팩트) 운동권은 민주주의에 아무 관심이 없다 군사정권이 싫어서 군사정권에 항거하는 의미로 민주주의를 이용했을 뿐 그 누구보다 배타적이고 권위적이며 독선적이다 

 

· 의석수 믿고 진짜 막나가노;; 

 

· 윤영찬 뽑은 성남 중원구 빡대가리 손모가지 짤라라 

 

· 들어오라고 하세요 개웃기네 ㅋㅋㅋ 

 

· 카카오랑 네이버 정부랑 유착관계인거 모르는 흑우업제? 

 

· 내일 카카오 주가 떨어지겠노... 팔아야겠다 이기.. 

 

· 왜 민주당은 한결같이 '텔레그램'을 애용하는거지?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언론 탄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무슨 소통했노 ㅋㅋㅋ 

 

· AI가 소비자가 보고싶어하는 뉴스 띄우는건데 뭐가 문제냐? 

 

· ??? 미쳤습니까 휴먼? 

 

· 국회의원이 아주 왕이구만 민간기업 카카오를 오라가라 

 

· 정언유착 wwwwwwwwwwwww 

 

· 윤영찬 네이버 실검 올라왔으니까 이제 네이버도 들어오라고 하겠노 ㅋㅋㅋ 

 

· 카카오 대가리박아 ㅋㅋㅋㅋ 

 

· 팩트) 윤영찬 핸드폰은 아이폰이며 사용하는 메신저는 텔레그램이다 

 

· ㄴ 반미하는새끼가 왜 아이폰씀? 

 

· ㄴ 미국보다 재벌삼성을 더 싫어해서? 

 

· 응~ 180일 지나면 개돼지들 아무도 기억못해~ 

 

· 팩트) 문재인 정부가 카카오뱅크 은산분리 해줬으니까 카카오는 문재인 정부에게 설설기어야하는게 맞다 

 

 

청와대에서 국민소통수석을 지냈던건 맞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