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주호민 네이버 웹툰 검열에 '시민독재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아작나지 근데 사과를 하잖아요? 그럼 진정성이 없대. 천안함 인간어뢰 1번 그려? 가짜뉴스 유언비어 동조 누가했을까?


■기사에 따르면 

20.09.16 
네이버 웹툰은 *지난 수요일(16일)부터 내부 가이드라인이 강화되었다.

■그 결과 
식칼을 들고 있던 캐릭터의 손은 블러 처리돼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으며 웹툰 외모지상주의에서 포박돼 매달려있는 장면은 가운데를 뜯어버렸다 학원 액션만화는 주먹에 모자이크 해버리는 최고의 검열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지난 16일을 앞두고 강화된 내부 검열 기준에 맞게 웹툰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미리보기가 지연되는 사태도 벌어졌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8.20 

네이버 웹툰은 8월 20일 기안 84의 복학왕이 여혐 논란이 불거지자 현행 가이드라인 강화를 시사한 바 있었다. 그리고 일주일 전부터 잔혹성 논란이 벌어진 헬퍼로 인해 가이드라인 개정이 강화됐다는 해석이 일고 있다 

②20.09.17 만화가 주호민 씨는 이러한 웹툰 검열 행태를 꼬집는다 


■주호민 웹툰 작가 
지금 웹툰이요 검열이 진짜 심해졌는데 검열을 옛날엔 국가에서 했잖아요? 지금은 시민이, 독자가 합니다 시민 독재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거 굉장히 문제가 크고요 큰일 났습니다 진짜 이러면 안 됩니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자신이 도덕적으로 우월하다' 요런 생각 때문에 보통 일어나거든요?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이나 그런 작품을 만났을 때 그것을 미개하다고 규정하고 그 계몽하려고 하거든요?

내 생각이 맞는 이유가 네가 미개해서가 아니고 내 생각과 같이 하면은 이런 것들이 좋아진다를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 걸 보여준 적이 없어요 

그래서 희망이 없어 옛날에 만화 그리던 때가 최고, 제일 좋았다 나 때가 나 그리던 2000년대가 제일 좋았다 (웃음) 

지금은 시민이 시민을 검열하기 때문에 뭘 할 수가 없어 아주 힘겨운 시기에 여러분은 만화를 그리고 있는 겁니다 

계속 그 생각을 해야 해 '그려도 되나?' '이거 해도 되나?' 그 생각 자체를 한다는 게 지금 정상이 아니거든 아무튼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나는 유튜브나 하려고 

③주호민 씨는 유튜브나 하겠다 밝히며 다음과 같이 발언한다 


■주호민 
그렇지 유튜브도 한번 걸리면 작살나지 지금 이 문제가 뭐냐면은 뭔가 하여튼 아작이나 잘못을 안 했는데도 뭔가 아작이 난단 말이에요

심지어 잘못 걸리면은 그래서 사과를 만약에 하잖아요. 사실 잘못한 게 없을 수도 있어 근데 사과를 하잖아? 그럼 뭐래는지 알아요? 

진정성이 없대. 해도 진정성이 없대 서순이야 그냥. 그냥 죽이는 게 재밌는 거야 사과하면 더 패 

하... 아무튼 지금 굉장히 피곤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공소시효도 없어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이런 말 한다고 달라지겠어요? 몰라 이거 퍼가서 또 욕하겠지 상관없어 (웃음) 

④진심 어린 사죄? 
네티즌 일각에서는 사과를 하면 진정성 드립이 튀어나오는 것은 한국 정부가 앞장서 국민들에게 선전했다고 보는 시선이 존재한다. 실제로 좌익 시민단체인 정대협 (현 정의현)을 이용하여 한국 진보·보수 진영은 필요해 따라 자국 내 반일 여론몰이를 통하여 지지기반을 다졌으며 21세기 현재에도 한국에서 친일 프레임 효과는 나날이 강력해지고 있다 

일본은 식민지배에 대한 사과에서 인도네시아 대만 중국 등을 놓칠지언정 한국은 빼놓지 않고 언급하였고 위안부에 대한 사과는 11차례가 된다 

한국 정부는 그럴 때마다 진정성이 없는 사과라 외면하고 무시. 일본 정치인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빌미로 종교의 자유를 비난하며 탄압하였다 「사과해놓고 참배하다니 진정성이 없다」라는 패턴을 띄면서 

앞서 말한 대로 일각에서는 “피해자가 갑인 세상을 한국 정부가 솔선수범 보여줬다” 는 평가와 “좌익 세력의 약자가 갑인 세상·헌법 위의 떼법”을 만들어온 한국사회가 국민 모두를 저능하게 만들었다 평가하고 있다 

⑤가장 만화 그리기 좋았다던 시절 
주호민 씨는 자신이 「옛날에 만화 그리던 때, 내가 그리던 2천 년대가 제일 좋았다」고 발언한 바 있다 그리고 실제로 그 시절은 그리기 좋은 시절이었는지 주호민은 이명박 정부 비판 만화를 그려왔다 

사이버 모욕죄·친고죄를 미네르바 사건에 비유해서 그리기도 했다 

⑥2010.05.20 
천안함 민군합동조사단장은 추진부 안쪽에 1번이라는 한글 표기로 북한의 어뢰 표기방법과 유사하다 발표 천안함 폭침은 북한의 소행임을 증명했었다 


2012년 4월 
딴지일보 달력 4월 표지를 담당한 주호민 작가는 달력에 인어공주를 그려놓고는 천안함 사건을 판타지란 뉘앙스로표현. 합조단의 발표를 비꼬는 장면을 그려 넣었다
(주호민 씨가 인간어뢰를 그리며 선명히 적은 1번) 

⑦딴지일보 김어준 총수 
미 국방부에서도 한국의 조사 결과를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지만 딴지일보의 김어준 총수는 한겨레 TV 「김어준의 뉴욕타임스」에서 천안함 피격사건을 왜곡하며 가짜 뉴스를 퍼트리고 다녔다. 주호민은 그런 사람과 같은 목소리의 그림을 그의 달력 표지로 그린 것이다 


■김어준 
“(김외현 기자의 액션을 보며) 인간 어뢰ㅋ?” 
일동 웃음 

⑧20.03.27 
북한의 천안함 폭침으로 아들을 잃은 유족들은 아들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유언비어에 지금도 고통스러워한다. 실제로 지난 3월 27일 서해수호의 날. 민평기 상사의 모친인 윤청자 여사는 돌발행동을 해가며 문대통령에게 속 시원하게 말해달라 청하였고. ⒜기존 기조와 다르게 문재인 대통령은 대답하며 유족의 마음을 달랬다 


□안시영 고 안동엽 병장 유가족 
젊은 세대에서는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소행이라고 믿지 않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정말 안타깝더라고요 

□윤청자 여사 고 민평기 상사 모친
이게 북한 소행인가, 누구 소행인지 말씀 좀 해주세요 


■문재인 대통령 
북한 소행이라는 게 정부 입장 아닙니까. 정부 공식 입장에 조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과거 좌익세력의 천안함 좌초설 뒤에 숨어 「천안함 침몰」이라 표현하였다 

⑨좌익성향을 숨기지 않는다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당시 민주당에서는 대선후보 문재인을 지지하지 않는 친구와 세대를 포섭하는 방법으로 「연인에게는 헤어져 최후통첩·친구에게는 왕따·남자 친구 길들이기」라는 홍보물을 배포했었다. 

12.12.14 만화가 기안 84는 자신의 SNS 트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투고 주호민은 민주당의 배포물대로 행동하며 그를 조롱하였다 


■기안84 
자꾸 "투표하자 투표하자"하는데 뽑고싶은 사람이 있어야 투표를하지 화나게 투표하자고 강요마라 
주호민
야이 무식한 놈아ㅋㅋ 


-결국 기안 84는 당시 대깨문들에게 양념당하며 사과문을 게시한다 


■기안84 
제 짧은 생각으로 소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저한테 온 많은 글을 읽고 제 무지함을 알았습니다. 민주주의에 온실속에서 권리의 소중함을 몰랐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런일 없도록 조심하겠습니다. 투표하러 가야겠습니다. 


-⒜참정권의 사용여부는 개인의 자유다 그것을 강요해서는 안된다 

⑩2017.04.28 
주호민 씨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누구를 지지하냐는 질문에 자신이 선택하는 사람이 파괴된다는 것을 확인 후 다음과 같이 발언한다 

■주호민 
“2번 6번 파괴”

⑪2019.05.23 
메불쇼에 참여한 주호민은 12년도 문재인 지지선언을 한 것에 대해 질문을 박자 속칭 「제정신 박혔으면 문재인 지지해야지」 발언을 한다 


■주호민 
아니 그때는 문재인 대 박근혜 아니었어요? 근데 어떻게 그럼? 
“문재인 지지해야지 제정신 박혔으면?”

⑫주호민 씨는 ⒜가짜 뉴스는 우익세력이 많다는 취지로 발언한다 

■주호민 
가짜뉴스 대 좌파 지식인이면 완전 좌우 싸움이네? 

□침착맨
이말년 
왜요? 가짜 뉴스면 왜 우야? 

■주호민 
아니, 가짜뉴스면 보통 우 아니에요? 

□침착맨 
풉 핳하하하… 

■주호민 
어떻게 한 명인데 좌우가 되지? 


-이후 채팅창에서 좌파 발 가짜뉴스는요? 라며 따져 묻는 글들이 올라왔지만 무시하고 다른 얘기를 했다 
-⒜정작 주호민 씨는 가짜 뉴스를 살포한 김어준 총수의 딴지일보에 천안함 관련 유언비어 표지를 그렸다

⑬20.09.18 
네이버 웹툰 가이드라인 개정에 따른 검열 강화가 독자들의 항의에 빗발쳐 일어났다는 것을 꼬집으며 “시민 독재 시대 열렸다”다 발언한 주 씨 하지만 정작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천안함」을 금칙어로 ⒜검열 완료했다 


□Black Cow 
주호민1 :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리는 시민독재에 단호히 저항합니다. 
주호민2 : (100*10)안함 댓글 자동 삭제 


□신안군홍보대사 
와 댓글에 1000안함만 들어가면 자동으로 삭제되게 설정했네 ㅋㅋㅋㅋ 


□이기명 
어뢰 뒤에 1번은 무슨의도로 그렸냐 진짜 그런거 믿는거? 


-⒜네티즌 사이에선 여태껏 그래 왔던 것처럼 입장 요구를 거절하기 위해 무시 전략이라는 해석과, 자신이 내뱉은 진정성 드립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과할 마음이 없다는 뜻을 비춘 것이라는 해석이 주장되고 있다 

관련 기사
 

주호민 천안함 만화 달력표지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하지만 거짓말!? 사실관계부��

■기사에 따르면 20.09.19 주호민의 트위치 채널 「주펄」에서 딴지일보 천안함 조롱에 관한 표지에 대해 주 씨는 입을 열었다. 주 씨는 당시 양쪽의 음모론이 팽배했고 자신은 딴지 일보의 독자��

chinkasu.tistory.com

 

유시민 천안함 폭침의 배후는 북한이 아니다? 썰전에서 민·관 합동조사단 결과 보고서 못믿어? �

■기사에 따르면 2018.03.01 JTBC 썰전 259회에서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두고 벌어졌던 「김 부장의 방남 반대 시위」에 대하여 설전을 벌였다 해당 회차에서 박형준 교수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가짜뉴스=우파라는 극좌대깨문들이나 하는 말을 주호민은 아직도 하고있는데? 침착맨도 되물을뿐 웃으면서 부정은 안하는입장이란걸 알 수 있음 앞으로 침착맨, 주호민이 중도라느니 이젠 정신차렸다느니 하는놈들은 아갈싸물어라 ㅋㅋㅋ 

 

· ㅋㅋㅋ 좌빨들 선민의식 가진 좌빨끼리 서로 지적질하다 기안84 페미한테 여혐몰이 당해서 검열강화되니까 우파들한테 SOS 요청하려고했는데 지난날 구린과거들 탈탈 나오쥬? ㅋㅋㅋㅋㅋㅋㅋ 

 

· 팩트) 더 깨지게 냅둬야한다 

 

· 공짜좋아하니 머리가 없지 

 

· 좌파지식인? 그럼 좌파는 다 지식인이라는거냐? 처음 명제부터가 잘못됐네 ㅋㅋㅋ 누가 좌파아니랄까봐 ㅉㅉㅉ 

 

· ㄹㅇ루다가 꼬시다 꼬셔 파괴앙 파개앙 거리면서개좆같은노잼밈 미는것도졸라짜증났는데 풉ㅋ

 

· 가짜뉴스 양산지는 청와대랑 좌익세력아님? 

 

· 중국도 게임 검열있지않음? 해골캐릭터는 살입혀서 피는 초록색으로 나온다던데 ㅋㅋㅋㅋ 

 

· ㄴ 검열도 중국몽 착착진행중 ㅋㅋㅋㅋㅋ 

 

· 근데 좌파에 지식인이 있긴하냐? 유시민같은 애들도 백분토론 나와서 경제 전문용어 반대로 말해놓고도 모른다고 상대방 패널 비웃는데 

 

· 주호민저새끼는 뇌도 좌뇌밖에 안남았노? 

 

· 좌우거르고 주호민이 말한것중 시민끼리 알량한 잣대로 서로 지적질하고 다니는것도 팩트고 사과안하면 안한다고지랄 사과하면 또 진정성이없다고 지랄인건 팩트인데? 

 

· ㄴ 당연하지 '조센징' 이니까 

 

· ㄴ 아 ㅋㅋㅋㅋ 민족성 문제였냐고 ㅋㅋㅋㅋ 

 

· 솔까말하자 노무현이나 이명박근혜나 문재인이나 반일카드쓰고 국민 개돼지 선동한건 똑같아 ㅇㅇ 노무현 문재인이가 한일협정하고 위안부합의 뒤집고 화해평화치유재단 무산? 그것밖에 안보이냐? 이명박은 그래서 임기말에 독도 굳이 독도방문했냐? 그래놓고 야스쿠니 가는거 비난함? ㅋㅋㅋ 이제는 공물로 영혼보내기하는것도 비난중 ㅋㅋㅋ 그리고 사실관계 똑바로 해야할께 박근혜가 먼저 위안부 카드 꺼내들고 오바마 아베 등지고 시진핑한테 붙으려고했었던거야 

 

· ㄴ 팩트) 박근혜는 오바마 아베 등지고 중국 열병식 참가등 친중행보를 보였고 결과적으로 미국과 일본의 질투를 얻어내 지소미아라는 한미일 안보강화에 도움이 되었지만. 문재인의 친중 외교는 현재까지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 ㄴ 반일 외교의 왕중의 왕은 김영삼이지 ㅇㅇ 

 

· 진짜 이악물고 좌파타령하는거 보니까 홍통일체 오늘도 연전연승 ㅋㅋㅋㅋ 

 

· ???? "조선인들은 머리가 비었는데도 잘난척하고 싶어서 몸이 달아오른다" 

 

· ㄴ 센징들 선민의식은 세카이 이치 ㅋㅋㅋ 

 

· 지도 아네 이명박 박근혜때가 살기 좋았다는걸 ㅋㅋㅋㅋ 

 

· 개재인찍은버러지새끼 

 

· 사이버모욕죄가 MB악법이엇노 ㄷㄷㄷ MB 까던 작가님이시니까 설마 자기가 까던 MB악법 사이버모욕죄로 다른사람 고소하시지는 않으실듯? 그쵸 개십팔머머리애미하늘로승천한새끼야? 

 

· ㄴ 각도기 켜라 쟤 좌파라서 언제 뒤통수 칠줄 모른다 

 

· 앰흑+LGBT 마냥 집요함과 쪽수로 밀어붙이던 그 양념세력이 할말은 아니지않아? 

 

· 성군 이 명 박 

 

·ㄹㅇ 생각해보면 이명박근혜 때가 제일 좋았지ㅇㅇ 하루종일 2메가~ 쥐박이~ 닭근혜~ 거리면서 대통령 욕해도 사람들 피식 웃고 넘어갔으니까. 지금은? 인터넷에서 누가 '재앙이네요' 한마디 했다가 문재인 욕한거냐고 대깨문들 몰려가고 ㅋㅋㅋㅋ choo 하다 한마디 했다고 또 몰려가고 ㅋㅋㅋㅋ 

 

· 명박때가 아이러니하게도 좌파들 본인들한테도 가장 자유를 느끼게 해주던 시기 ㅋㅋㅋ 

 

· 아 ㅋㅋㅋㅋ 왜 니들이 뽑아놓고 왜 니들이 먼저 대가리 꺠지냐고 ㅋㅋㅋㅋㅋ 

 

· 그림실력 좃으로 그려놓고 좌파코인 등에없고 뜨고나니 손절하고 유튜브 선언 ㅋㅋㅋㅋ 노무현 사시패스하고 사시 시험못보게 사다리 걷어찬거랑 뭐가 다르노 ㅋㅋㅋ 

 

· 진짜 요즘 꼬라지보면 중국의 문화대혁명 시절 홍위병들 인민검열하고 다니는거 떠오름 

 

· 그래놓고 이명박탓해놓고 '제정신이면 문재인찍어야지' ㅇㅈㄹ햇놐ㅋ 

 

· 시민독재에 맞서 지 채널은 지가 검열해버렸누 ㅋㅋ 

 

· 근데 웃긴게 저 만화 지금보면 문재인까는거 같지 않음? 

 

· 매불쇼 자체가 좌빨소굴 아님? 최욱인가 걔는 진골좌빨이더만 

 

· '선민의식' 거려놓고 정작 지가 선민의식 보여주는 주호민 ㅋㅋ 

 

· 조국같은새끼 

 

· 주국 

 

· 주호민가 그렸던 만화년도별로 봐보니까 짬 뺴고 전부다 보수정권시절에 그렸네? 586운동권 개저씨들이 키워놓은 페미들도 없고 소수라는 깡패집단의 PC충도 없고 ㄷㄷㄷ ㄹㅇ루다가 보수정권시절에 활동하고 만화를 그려놓고 정작 그 정권을 열렬히 비판했던 븅쉰;; 

 

· ㄴ 지가 했던말 그대로 그때가 가장 만화가 활동하기 편한게 맞긴하지 지금 한국은 망했어 

 

· 웹툰만 좋았냐? 이명박때는 집값도 잡았었다 ㅋㅋ 

 

· 응 사과해 너도 진정성보일떄까지 사과해~ ㅇㅇ 

 

· 대깨문들 그때는 '인민재판' 벌이면서 다구리까고 다니고 ㅋㅋㅋ 지금은 '양념' 치러 다님 ㅋㅋㅋ 대단하다 K-좌빨 

 

· 팩트) 빨갱이 없는 세상이 그립다는 뜻이다 

 

· 팩트) 빨갱이 간첩들은 한국사회의 분열과 분쟁을 조장한다. 이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간첩들의 주 임무다 

 

· ㄴ 이건 부정할 수가 없네 

 

· ㄴ 이건 맞지 

 

· 이 나라 이땅에서 반일 반미 외치는 것들도 다 종북새끼임 ㅇㅇ 

 

· 인민재판의 시대지 

 

· 주주나 시즌투 ㅋㅋ 

 

· 쟤는 대가리 더 깨져야돼 ㅇㅇ 

 

 

재미있습니다 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