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유시민 천안함 폭침의 배후는 북한이 아니다? 썰전에서 민·관 합동조사단 결과 보고서 못믿어? 안믿어! 이념에 사로잡혀 음모론 합리적인 의심? 뇌썩남 그가 보는 천안함 피격사건은? 좌초?


■기사에 따르면 

2018.03.01 
JTBC 썰전 259회에서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두고 벌어졌던 「김 부장의 방남 반대 시위」에 대하여 설전을 벌였다 

해당 회차에서 박형준 교수는 천안함 피격사건에 관해 “북의 잠수정에 의한 공격이라는 것이 명확한 사실”이라 밝히며 “북의 잠수정을 가지고 있던 소속이 정찰총국이며 정찰국장이 당시 김영철”이었으니 이러한 방남 반대 운동에 납득을 가졌다 

반면 유시민 (작가·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뭐가 확인이 됐어요?!” 그 조사로 확인된 것은 “어떤 폭발 혹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 배가 반파됐다는 것”인정되지만 북한의 소행이라는 증거는 없다는 취지로 일축했다 

■이외 다른 소스 

 

유 작가는 2010년 9월에 발표된 「천안함 피격사건 : 합동조사결과 보고서」는 조사부터 발표까지 정부가 주도한 것이라 *신뢰할 수 없다는 주장을 펼치며 조사보고서평가절하했다 


-*하지만 유 작가의 주장과 달리 민·관 합동조사 결과는 국제공조를 통해 4개국 73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전원 동의를 통해 발표한 국제적으로 검증된 자료다 

박 교수는 보고서가 신뢰할 만한 자료라는 취지로, 그 보고서를 통해 북한의 도발이 명확한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 정리하지만, 유 작가는 북한의 소행이 확인된 것이 아니라 그 보고서를 통해 확인된 것「어떤 원인에 의해서 배가 반파된 것」이라 일축.

유 작가의 일축의 박 교수는 조사단의 조사가 조작이나 거짓을 둔갑시킬 시스템이 아니다 항변 

유 작가⒜천안함 피격 사건 초기 생존 장병들이 정부의 통제하에 언론으로부터 격리했다는 의혹을 상기시키며 민·관 합동조사단의 결과를 신뢰하지 못한다는 취지로 발언하면서도 그때 정부가 다 거짓말을 했다는 게 아니라 ⒝「남북 사이에 분쟁 사안」이라 재일 축시 킨다 


■유시민 
천안함 사건 문제는 여전히 남북 사이에 "니들이 했지, 우리 안 했다" 분쟁이 있는 사안이에요. 제가 얘기하는 건 북한말이 맞다는 게 아니고…


-⒜당시 국방부는 장병들의 PTSD를 우려 언론으로부터 「보호」 한 것이란 입장 
-⒝북한은 현재까지도 천안함 폭침을 인정하고 있지 않다. 이를 대변한 발언으로 풀이 

이어 유 작가2010년 9월 조사 발표 결과에 대해 합리적인 의문을 제기했지만 그 점에 대해서 정부가 한 번도 제대로 해명한 적이 없다 주장했다. 유 작가의 말을 듣던 박 교수는 의혹들에 대한 해명은 다 한 상황이라 반문하지만 유 작가는 안 됐다며 외면한다 

□박형준 
우리 유 작가님이 해명 안 했다 그러지만 그 해명은 다 돼있어요

■유시민 
안 됐어요!

박 교수는 국방부 조사나 군 관계자들에게 해명을 들으면 된다 다그쳤지만 유 작가는 자신도 이미 다 들어봤다며 네이처誌 2010년 7월 8일 보도를 찾아본 행적도 소개해 자신을 대변했다 

박 교수는 대한민국 정부를 안 믿고 일부에서 제기된 의혹에만 귀 기울이냐 일갈했지만 유 작가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합리적인 의문이 남아있다」 포장·흥정하였다 


□박형준 
어떻게 대한민국 정부를 그렇게 안 믿고 일부 제기된 의문을 가지고 전부 이야기를 하세요? 


■유시민 
박 교수는, “대한민국 정부를 안 믿는다” 이렇게 말씀하시지 말고 「대한민국 정부 발표 중에 합리적인 의문이 남아 있다」 그 정도로 정리하시죠?

무엇을 신뢰할 것인가? 

천안함 사건에 대한 소식을 찾아봤다는 유 작가는 자신의 행적을 증명하기 위해 2010.07.08 네이처지를 찾아본 적이 있다 설명했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해당 기사를 찾아본 결과 기사에는 한국 야권 (당시 민주당)에서 제기하는 의혹들을 소개하는 페이지에 불과할 뿐 네이쳐가 앞장서 의혹을 제기하는 기사가 아니었다 

“That report soon came under fire from South Korean opposition politicians and an influential South Korean civil liberties group” 

이 보고서는 한국의 야당 정치인과 자유진영의 시민 단체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무엇을 신뢰할 것인가? 
민·관 합동조사단은 2010년 9월에 「천안함 피격사건 : 합동조사결과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4개국 조사단장 전원의 서명을 통해 국제적으로 검증된 자료다 

네이처誌가 2010년 7월 한국 야당과 좌익 시민단체가 주장한 의혹을 소개한 기사와, 4개국 73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과학적 물질적 증거를 제시한 290페이지 분량의 보고서. 무엇이 신뢰할 만한 자료인가? 


◆천안함 피격 합동조사결과 보고서 전원 동의 서명 

공동단장- 박사 윤덕용 
공동단장- 육군대장 박정이 
미국 조사팀장- 해군소장(전) 토마스 에클스 
호주 조사팀장- 해군중령 인브니 파월 
영국 조사팀장- 데이비드 멜리 
스웨덴 조사팀장- 에크니 위드홀름 

박 교수는 의혹이 남아있다는 유 작가에게 합리적 의문에 따른 답변을 들어야겠지만 천안함 사건은 북한의 도발로 숭고한 젊은이가 목숨을 잃은 것이라 재차 확인하며 당시 김영철 정찰 국장이 책임이 있다 주장했지만 유 작가는 입증된 것이 아니라며 반박했다 


□박형준 
북한의 정찰국 소속의 잠수정이 와서 때려갖고 숭고한 젊은이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하는 거잖아요. 그러면 김영철이 정찰국장이기 때문에 그 목숨을 잃은 것에 대해서 책임이 있는 사람이란 말이에요! 


■유시민 
근데 그 주장이 완전히 입증된 주장은 아니라는 얘기예요 

박 교수는 이 *현상들에 대해 비유해서 설명한다 (*평창올림픽 시기 김영철 부장 방남·반대 시위) 


□박형준 
이런 거잖아요 동네에서 원수처럼 지내는 집에서 누군가를 시켜갖고 우리 집 생때같은 아이를 죽였어요

근데 (먼 훗날) 우리 집에 경사가 있어 잔치를 하는데 우리 생때같은 자식을 죽인 사람 그걸 지시한 사람이 그 문제에 대해 일언반구 하지 않고 손님으로 와서 식사를 대접을 받는 거잖아요? 그럼 이 집안사람들이 가만히 있겠냐고요 

박 교수는 피해자의 입장으로 생각을 해봐야 한다며 접근법을 제시했으며 MC 김구라는 썰전 259회 평화 찾으러 가즈아~!! 주제 한 줄평을 부탁하며 정리한다 


■유시민의 한 줄 평 
To.김정은 계몽군주가 되시오 


□박형준의 한 줄 평 
김정은에게 운전석 양보하면 안 됩니다 

2018.03.29 
해당 썰전 방영 28일 후, 당시에도 대한민국은 조선인민공화국 ⒜김영철 부장의 방한을 앞두고 좌익 진형과 정부에 의해 점령된 언론 방송에서는 천안함 피격 사건에 대해 의혹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당시 생존자였던 전준영씨는 TV조선에 출연하여 자신의 심정을 밝히기도 했다 


■전준영 천안함 폭침 생존자 
(언론의) 접근 자체도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가슴이 아프고 답답하고 우리 46명 용사들에 너무 많이 미안하고 죄의식 갖고 살고 있는데… 
좌초였으면 46명이 아니라 전원 다 구할 수 있었습니다. 좌초는 천천히 가라앉는게 좌초지… 


-⒜북한의 김영철 부장이 천안함 사건 당시 책임자라는 사실을 덮으려는 좌파 언론과 세력들이 김영철을 보호하고자 천안함을 좌초로 규정하려 하는 시도로 해석되고 있다 

관련 기사
 

주호민 천안함 만화 달력표지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하지만 거짓말!? 사실관계부��

■기사에 따르면 20.09.19 주호민의 트위치 채널 「주펄」에서 딴지일보 천안함 조롱에 관한 표지에 대해 주 씨는 입을 열었다. 주 씨는 당시 양쪽의 음모론이 팽배했고 자신은 딴지 일보의 독자��

chinkasu.tistory.com

 

주호민 천안함 '사과의 말씀' 진정성 논란? 댓글 왜 닫았나? 당사자인 천안함 생존자 불쾌함 드러

■기사에 따르면 20.09.19 만화가 주호민 씨가 천안함 비하 관련 달력 표지를 그린 것에 사과하였지만 태도·진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천안함 음모론을 제기하는 여권 인사 김어준 총수의 딴지일보

chinkasu.tistory.com

 

윤서인 "주호민과 나" 시민독재 너네가 만든 괴물이 너네를 잡아먹고 있는 꼴이라고 시사만화가�

■기사에 따르면 2020.09.19 윤서인 씨의 유튜브 채널 「윤튜브」는 《[영상편지] 주호민과 나》를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서 윤서인 씨는 야후 코리아 근무 시절 주호민에게 웹툰 만화가로 데뷔��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유시민 점마 아폴로 달착륙도 조작이라고 의심하던새끼잖아 ㅋㅋㅋ 음모론에 환장한놈 

 

· 썩남이 수준알만하노 ㅋㅋㅋㅋㅋㅋ 

 

· 물기둥 저거는 진짜 반박다된건데;; 

 

· 썩으신분 논리 

 

· 표정만봐도 역겹노 

 

· 합리적인 의문들 어디갔노? 

 

· 북한의 무력 도발 테러 맞는데? 뇌가 단디썪었노 

 

· 와 김정은한테 계몽군주 드립은;; 

 

· 어용지식인wwwwwww 

 

· 유시민은 머리가 멍청한건 아니고 이념에 잡아먹힌듯 

 

· ㄴ 팩트) 썪었다 

 

· 뇌썩남 수준 ㅋㅋㅋㅋ 

 

· 부정선거 드립치는 우한갤 틀딱하고 똑같은 수준 

 

· 와.. 유시민 표정을보니까 진심으로 저렇게 생각하나보네 

 

· 설명을 해달래서 해준다니까 안듣겠다는 심보 뭐냐고 ㅋㅋㅋㅋㅋㅋㅋ 

 

· 문재인 정부를 향해 절대로 합리적의문을 안하시는분 ㅋㅋㅋㅋㅋ 

 

· 저딴 유사시민이 지식인마냥 TV에 나와 깝치고다닌다는거 자체가 이 나라가수준이 짐작되는거지 

 

· 타블로 "못 믿는게 아니라 안 믿는거잖아요" 

 

· 아 ㅋㅋㅋㅋ 이명박 정권은 못믿지 ㅋㅋㅋㅋㅋㅋ 

 

· 지구평평설 믿는 수듄 ㅋㅋㅋ 

 

· 아니~ 평평한 지구에 대해서 나사가 공식적으로 입장표명했습니까? 아직 의문점이 많이 남아있다 이거죠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달착륙을 미국이 아니라 소련이 먼저했다고하면 헐레벌떡 믿을새끼갘ㅋㅋㅋ 

 

· 저 저 저 얼굴 썩은 표정좀 보소 ㅋㅋㅋ 

 

· 국방부를 믿을 수 있나?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추미애 아들 황제 특혜 맞냐고 아니냐고 아 ㅋㅋㅋㅋ 

 

· ???? "60" 

 

· 앰흑들하고 똑같다 아프리카하고 살면서 인연도 없는 흑인들이 아들에게서 또 아들에게로 딸에게로 계속 흑인들 피해망상 후세에 세뇌시키고 선동하니까 문명사회인으로 누리면서도 머릿속은 1600년대 흑인 망상 그대로 갖고있음 ㅋㅋㅋㅋㅋㅋ 

 

· ㄴ 조센징하고 똑같노 ㅋㅋㅋ 

 

· ㄴ ㄹㅇ 선대 조상 북한인것들은 죄다 북한으로 보내버려야된다 분명 지 자식놈들한테 통일되야돼.. 그래도 북한은 우리 가족이야 이지랄하면서 주입시켰을듯 ㅇㅇ 

 

· 박형준 교수 ㄹㅇ 거의 부처네 나같으면 유시민 뚝배기 깼다 

 

· 저 따위 논리면 5.18 세월호, 뱅뱅 우주론 전부 반박 가능하지 저게 지식인이라는 인간 입에서 나와도 될 소리냐? 

 

· 박형준 몸에 사리 한알 추가 

 

· 김신조도 자작극이자너?? 아웅산 폭탄도 자작극이고? ㅋㅋㅋㅋ 

 

· 좌좀혐 충전 하고 간다 

 

· 진짜 오함마로 내리 찍고 싶노 

 

· 유시민 이때였나? 천안함생존자들 진실을 밝히세요!!! 버락 소리지르던거? ㅎㅎ 그 뒤부터 좌파 사람취급안함 

 

· 나라지킨것도 아니고 수학여행 놀러가다가 선장의 음주운전으로 침몰된 세월호는 박근혜가 책임지라고 지랄이고 ㅋㅋㅋㅋㅋㅋㅋ 나라지키다 기습 폭격당해 사망한 천안함 전사자들은 좌초라고 조롱하고 ㅋㅋㅋ 대단하다!! 

 

· ㄴ 해운사의 부실처리와 관리소홀 + 선장의 음주운전 이게 팩트는맞지 ㅋㅋㅋ 무슨 세월호가 국정원소유네 ㅋㅋㅋ 박근혜가 인신공양했네 ㅋㅋㅋㅋ 빡대가리들 ㅋㅋㅋㅋ 

 

· 항상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해야된다던 좌파의 위선 ㅋㅋㅋㅋ 정작 피해자들에게 상처주는건 누구인지? 

 

· 팩트) 유시민은 북한에 매수된 사람이다 

 

· 교수님 성격 좋으시네 어케 참았노 ㅋㅋㅋㅋ 

 

· 와.. 진짜 죽빵 어케 참음? 

 

· 그쪽은 눈빛이 다 저러네 ㄷㄷㄷ 

 

· 추미애 조국 유시민 문재인 한결같이 눈알이 표독스럽노 

 

 

음모론 입니까www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