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주호민 천안함 '사과의 말씀' 진정성 논란? 댓글 왜 닫았나? 당사자인 천안함 생존자 불쾌함 드러내 네티즌 주씨는 일베충만 못하다! 천안함 묘역에가서 엎드려 절해 사죄하라


■기사에 따르면 

20.09.19 
만화가 주호민 씨가 천안함 비하 관련 달력 표지를 그린 것에 사과하였지만 태도·진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천안함 음모론을 제기하는 여권 인사 김어준 총수의 딴지일보에, 천안함 조롱 표지를 그렸던 주 씨는 2012년 달력 표지를 그릴 당시 양진영 모두 음모론이 팽배했다며 지난날 자신의 행동을 뉘우친다 사과방송을 한 바 있다 

하지만 이 해명은 거짓말로 민·관 합동조사단의 「천안함 피격사건 : 합동조사결과 보고서」는 2010년 9월에 발표됐다. 즉 양쪽이 모두 팽배한 것이 아니라 좌익 진형에서만 음모론을 제기했던 것 -이하 관련기사 링크 참고 

또한 네티즌들은 주 씨가 트위치 방송을 통해 사과를 한 것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며 댓글을 달수 없도록 중지해 댓글 란을 닫아버린 것에 분노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속칭 통전도의 굴욕이라 불리는 일베 이용자들의 5·18 묘지 참배를 빗대어 「주호민은 현충원에 가 천안함 46 용사에게 사죄하라」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 다른 소스 

 

*20.08.21 
주호민 씨는 지난달 8월 21일 해당 사진을 첨부해 인스타그램에 투고했다 

□해당 짤은 무슨 내용?
첨부된 사진은 지식의 홍수·정보의 과잉시대통찰력과 지혜력이 없다면 본질을 깨닫지 못하고 음모론을 제기하거나 휩쓸릴 수 있다 경고하는 풍자다 (현재 해당 피드에 네티즌들은 똑같은 글로 주 씨를 조롱하고 있다)


■homin_joo 
ㄹㅇㅋㅋ


-*주 씨가 게시한 8월 21일은?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 교회를 비롯한 광복절 8·15 집회에 참여한 보수단체에서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던 시기라서 주 씨의 인스타그램 피드는 보수단체의 가짜 뉴스·음모론을 비웃던 사진으로 풀이된다 

가짜뉴스·음모론?
음모론을 비웃던 주호민 씨는 정작 자신이 천안함 인간어뢰설을 믿으며 천안함 사건을 희화화하는 선동 표지를 그렸다 

주호민 작가의 구독 채널은? 
주호민 작가는 국뽕·좌익 성향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 씨는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구독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합리적인 의심으로 포장음모론을 설파하는 [유시민의 알릴레오]연재하는 채널이다 


-*네티즌 일각에서는 자유의 나라에서 무엇을 구독하고 보든 무슨 상관이냐라는 의견과 가짜뉴스를 싫어하지만 가짜뉴스를 구독해서 챙겨보는 건 누구?라는 해석이 대립하고 있다 

-*일베·디시인사이드 네티즌들은 북한의 대남 홍보 채널을 구독 안 한 게 어디냐, 노사모였구나 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호민 팬들의 반응 
흔히 *인방충이라 불리는 (*트위치·유튜브·아프리카TV) 주 씨의 시청자들은 이번 사과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병건사랑나라사랑 
“잘못된 점 이제라도 용기있게 사과한 것 팬으로써 너무 너무 응원합니다” 

□해줘잉 
“이제라도 사과하시고, 본인의 과오를 안고 가려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침착동무 
“주펄 화이팅 역시 나이 마흔 그때가 바로 어른이다” 

□빵영
깔끔하게 사과하셨으니, 언짢으신 분들도 너그럽게 사과를 받아주심이 어떤지…?” 


-*네티즌들은 '인방충들의 행복회로', 자기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있다며 어이없어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 씨의 사과를 바라보는 시각? 
천안함 생존자인 전준영 씨는 주 씨의 어설픈 사과에 불편함을 숨기지 않았다 


□민윤기 
ㅋㅋㅋ 사죄 ㅇㅈㄹ ㅋㅋㅋㅋ 주호민이 무슨 나라 쳐팔아먹은줄ㅋㅋㅋ 

■전준영 
아니요. 당사자가 기분 나쁜데요. 사죄해야죠. 

□민윤기 
그래서 님이 당사자세요? 

■전준영 
천안함 생존자인데요. 그림때문에 기분 더러워요.

주호민 김구라 팬클럽? 

만화가·유튜브 윤서인 씨는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주호민 씨가 김구라 팬클럽 멤버로 「개쵸」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것으로 풀이되는 글을 작성했다 


■윤서인 
김구라 팬클럽 멤버 <개쵸>님 우리 주호민 작가님 요즘 김구라 팬클럽에 예전처럼 날카로운 글은 잘 안올리는 거 같더라 암툰 형이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화이팅 


-*일각에서는 김구라 팬클럽의 개쵸님이 주호민 작가의 근황을 윤서인에게 전했다는 해석이 등장했지만 이내 곧 종식됐으며 윤 씨는 닉네임 '개쵸'가 '주호민'이라 시사하고 있다 

-*이유는 김구라의 팬클럽 성향이 윤 씨와 전혀 맞지 않기 때문이다. 김구라의 팬클럽 이하 설명 

김구라의 팬클럽은 어떤 곳? 

김구라 팬클럽 도시탈출 (이하 도탈) 은 「친노성향」이 강한 곳이며 여성의 성적인 개방성에 매우 호의적인 분위기라고 표현하고 있다 

또한 도탈은 보수당을 싫어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단히 우파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도탈은 무엇을 했는가? 

도시탈출은 경향신문 1면에 안중근 의사의 약지를 촛불 화하여 6월 10일 광화문 촛불집회를 독려하는 광고를 실은 바 있다 

참고로 2008년 6월 10일은 야당과 좌익성향의 시민단체 그리고 ⒜좌파민족주의 단체가 주도한 광우병 선동을 벌이던 시기였다 

-*즉 도시탈출은 주도했던 아니던 광우병 선동에 동참하였다 
-⒜그중 종북 행적이 포착돼 이적단체로 대법원 판결받은 단체도 광우병 촛불집회에 동참했었다 

2012.04.16 
김구라 씨는 과거 10년 전 인터넷 방송에서 했던 발언이 논란이 되어 방송활동은 전면 중단한 바 있었다. 00년대 초반 당시 김 씨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윤락여성에 비유하는 말도 서슴지 않았다 


■김구라 2002년 인터넷 라디오 방송 
XX들이 전세버스 두대에 나눠 타고, 이거 XX들이 전세버스 두대에 나눠타는 건 예전에 그 *정신대라던지 이런… 그러니까… 


-*정신대는 위안부 할머니를 뜻하며 검열된 단어는 매춘부를 뜻한다 

김구라 인터넷 방송시절 무엇을 말했는가? 

방송인 김구라 씨는 인터넷 방송 시절 위안부 할머니들을 비롯, 여성 연예인을 대상으로 성희롱 발언을 일삼았으며 실제로 김구라 씨가 본격적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하던 2010년대 전후 

당시 방송에 참여한 게스트들에게 김구라는 면목없어 고개를 들지 못하거나 용서를 구하는 장면은 단골 장면이라 네티즌들은 회상하고 있다 

윤서인 씨의 저격이 시사하는 바는? 

당시 사정을 종합적으로 유추하면, 김구라 팬카페 도탈은 진보인사를 지지하는 성향의 커뮤니티로 그 속내는 몹시 우파같으며 여성의 성적으로 개방된 분위기였고 그에 걸맞게 김구라는 여성 연예인을 대상으로 삼은 성희롱 콘텐츠를 제작하였었다 

도탈은 좌익 성향의 일베 같은 커뮤니티유추할 수 있는데, 윤 씨가 「예전만큼 날카로운 글들이 안 올라오는 거 같더라」고 조롱하는 것을 보아, 주 씨는 정치적·성적 농담을 투고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윤서인 씨의 도탈 제보 

윤서인 씨가 독자들로부터 도탈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제보받았다 투고하며, 도탈을 극좌 정치세력이라 표현하며 자신의 신변에 위협되는 글이 게시되도 검열되지 않은 것에 소름끼쳐 한다 

2018.11.28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주호민씨는 김구라와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김구라의 팬 사이트에 글을 올렸다고 한다. 참고로 김구라의 팬 사이트 도탈은 회원가입을 상시 받는 것이 아닌 비공개 사이트다 

관련 기사
 

주호민 천안함 만화 달력표지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하지만 거짓말!? 사실관계부��

■기사에 따르면 20.09.19 주호민의 트위치 채널 「주펄」에서 딴지일보 천안함 조롱에 관한 표지에 대해 주 씨는 입을 열었다. 주 씨는 당시 양쪽의 음모론이 팽배했고 자신은 딴지 일보의 독자��

chinkasu.tistory.com

 

유시민 천안함 폭침의 배후는 북한이 아니다? 썰전에서 민·관 합동조사단 결과 보고서 못믿어? �

■기사에 따르면 2018.03.01 JTBC 썰전 259회에서는 조선인민공화국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두고 벌어졌던 「김 부장의 방남 반대 시위」에 대하여 설전을 벌였다 해당 회차에서 박형준 교수

chinkasu.tistory.com

 

윤서인 "주호민과 나" 시민독재 너네가 만든 괴물이 너네를 잡아먹고 있는 꼴이라고 시사만화가�

■기사에 따르면 2020.09.19 윤서인 씨의 유튜브 채널 「윤튜브」는 《[영상편지] 주호민과 나》를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서 윤서인 씨는 야후 코리아 근무 시절 주호민에게 웹툰 만화가로 데뷔��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주호민 지는 위안부에다 연예인들한테 성희롱 일삼는 김구라 인방 극성팬이었으면서 이제와서 깨시민인척하는게 ㄹㅇ ㅋㅋㅋㅋㅋㅋ 주호민 여태껏 김구라 팬클럽에서 썻던글 터져나오면 봐줄만하겠노 ㅋㅋㅋㅋ 

 

· ㄴ 나무위키 보니까 도탈 저 팬클럽 졸라폐쇄적인곳이라고함 ㅇㅇ 지들끼리 쓴글 다른곳으로 퍼가면 제명시켜버린데서 그렇게 쉽게 터져나오진 않을껄? 

 

· ㄴ ㅇㅇ 주호민이 나는 보수다! 나는 좌파에게 실망했다라고 뒤통수치지 않는 이상 도탈내에서 자발적으로 폭로글이 터져나오진 않을듯 ㅋㅋ 

 

· 김구라가 뭘 잘못함? 위안부 창녀팩튼데? 

 

· ㄴ 소수라도 피해자가 존재한것도 팩튼데? 

 

· ㄴ 꼬우면 윤미향 만나던지 엌ㅋㅋㅋㅋ 

 

· 2000년대 김구라 팬이었으면 ㄹㅇ 미친놈아니냐? 주호민 과거글 터지면 볼만할듯 

 

· 팝콘 각이노 ㅋㅋㅋㅋㅋ 

 

· 이번 추석은 추석이 아니라 주석인가 ㅋㅋㅋㅋ 

 

· 2천년대면 김구라가 여자연예인들보고 '냄비'라고 부르던 시절이자나 ㅋㅋㅋ 

 

· 개쵸님 김구라 정신이어받아서 만화좀 그려주세욬ㅋㅋㅋ 

 

· 코서인 싱글벙글 

 

· 그래서 팝콘 챙기라는거지? ㅋㅋㅋㅋ 

 

· 김구라황봉알인방하던 시절에 본거면 ㄹㅇ 가관이었는데 ㅋㅋㅋㅋㅋ 

 

· 김황 시사대담 ㅋㅋㅋㅋ 

 

· 나무위키 설명봐라 친민주? ㅋㅋㅋㅋㅋ 그런데 우파적? ㅋㅋㅋㅋ 노무현 지지하면 친민주주의고 개판이면 우파적인거냐 ㅋㅋㅋㅋ

 

· ㄴ 꺼무위키 자체가 좌빨소굴임 ㅇㅇ 

 

· 저 시절 김구라 방송볼정도면 야붕이들도 혀를 내두를 급 아니냐 ㅋㅋ 

 

· 그때 김구라면 정준하 김치전 500배지 ㅋㅋㅋㅋ 

 

· 자자 선수입장 

 

· 저때 김구라가 지금 일베보다 더 심함 

 

· ㄴ ㅇㅇ ㄹㅇ 검열같은것도 없었으면 

 

· 호민아 대가리 박자 ^^ 

 

· 아 ㅋㅋㅋㅋ 창작하려면 좌파해야지 ㅋㅋㅋㅋ 

 

· 저래놓고 사과영상에는 뭐? '지금은 좌파가 아니라고해도 안믿을테고 말해봐야 반대편에서 공격할테고' 이지랄ㅋㅋㅋㅋㅋ 그냥 시뻘건데? 

 

· 주호민 그냥 좌베충이네 ㅋㅋ 

 

· 진정성 드립 튀어나올것도 예측했잖아? 근데 유튜브 댓글을 닫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윤서인이 세월호 풍자만화였으면 벌써 뉴스 뜨고 사형청원까지 올라왔을껄? 근데 트위치에서 4분 떠든걸로 사과? ㅋㅋㅋㅋㅋㅋ 천안함 유족들도 기가차것노 ㅋㅋㅋㅋ 

 

· 나라 지키다가 죽은 군인들 목숨이 이렇게 가벼울수 있다는게 웃김 

 

· 도게자 박자 주호민! 

 

· 현충원가서 절해라 ㅋㅋㅋㅋ 

 

· 도게자 = 진정성 

 

· 좌좀 대깨문 특 = 아군이라고 여겨지면 살인을 하든 뭘하든 지지하고 보호해줌 

 

· 아니 당사자가 기분나쁜데 지들이 뭔데 저딴 사과가 진정성이 있고 용기있는 자세라는거임? ㅋㅋㅋㅋㅋ 

 

· 평택항에 가서 사과해 

 

· 논란일자 라디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런 극성빠들이 까를 만드는걸 당사자가 알텐데? 

 

· 댓글 중지는 좀 추하네 ㅋㅋㅋㅋㅋ 

 

· 인방충 = 급식, 나이먹고 유튜브 보는 틀딱들하고 동급 

 

· 통노사의 굴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파괴왕이라고 빨아줄떄부터좆같았는데 알아서 자멸하농ㅋㅋ 

 

· 지들이 만든 시민독재맛 보는중ㅋㅋㅋ 

 

· 제목도 '사과의 말씀' ㅋㅋㅋㅋㅋ 그냥 비꼬는건데? 

 

· 유튜브 가서 사과의 말씀 처음부터 끝까지 봤는데... ㅋ 그당시 음모론이 어쩌구 저쩌구 핑계졸라많은데 사과맞음?;;; 

 

· 인방충들 소속감씹오지네 ㅋㅋㅋ 주인님 지키려고 꼬랑지 세우고 덤벼드는게 대깨문들보고는거 같노 ㅋㅋㅋ 

 

· 한국인특) 자신의 모자른 점을 누군가를 세워서 자신과 동일화함 

 

· ㄴ 센징학 박사 ㅇㅂ 

 

· 댓글막았네 ㅋㅋㅋ 십년이 ㅋㅋㅋㅋ 

 

· 사과해도 다구리맞던 양팡도 90도로 인사했는데 쟤는 뭐냐 캠꺼놓고 핑계 주절주절대놓고 사과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그래서 천안함 생존자도 빡침 ㅇㅇ 

 

· 일베만도 못하네 일베충들은 도게자라도 하는데 ㅋㅋㅋㅋ 

 

· ㄴ 일베에 소속감 갖는 야갤버러지 ㅋㅋㅋㅋ 

 

· ㄴ 일베충보다 못하다고 했는데 어떻게 소속감을 갖는게 되버리노? 근첩새끼신가? 

 

· ㄴ 14.52 // 제발 느그 루리웹으로 꺼져주십시오 

 

· 역하노 ㅋㅋㅋㅋㅋ 댓글창까지 막아보리기 ㅋㅋㅋㅋㅋ 이게 사과고 ㅋㅋㅋㅋ 

 

· 아니 진짜 댓글창은 왜 막아놨냐? 

 

· '진정성' ㅇㄷ? 

 

· 겨우 뒷광고나 주작했다고 90도 인사박고 사과하는 애들이 ㅆ고 쌨는데 그림띄워놓고 지 추종자들 '안돼요~ 사과하지마세요~' 라고 올라오는 채팅창 켜놓곤 뭐? 1분동안 ㅈㅅ 한마디하고 4분동안 주절주절 핑계대는게 사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주호민 " 사과하면 진정성이 없다고 화를 낸다" 

 

· ㄴ 팩트) 사과도 아니고 핑계였다. 이것은 천안함 생존자가 직접 보인 반응이다 

 

· 쮸호민 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인방충 루리웹분들 그래서 그렇게 일본한테 진정성 요구하셨나요? 쉴드 치는거 역하네요 ^^ 

 

· 천안함 묘역가서 도게자하라고 

 

· 주호민 쉴드치는 인방충 특) 37번 사과한 일본에게는 관용을 안베푼다 

 

· 지랄났다 트타쿠!! 

 

· 펄펄 거리는거 존나십덕같네 

 

· 사과 영상이 '안녕하십니까 주펄입니다~' 이러고 시작하노? 

 

· ㄴ 그럼 뭐라고 하냐? 안녕하십니까 대머리입니다 이럴까? 

 

· ㄴ 본명이 주펄임? 대가리 빔? 

 

· ㄴ 별명말고 본명인 주호민이라고 했어야 한다는 뜻이지 근첩새끼임? 

 

· 아 근첩들 야갤까지와서 쉴드치는거 좀 에반데ㅋㅋ 

 

· 20대 청춘에 나라지키다 죽어도 비하만 당하고 조롱받고 사과조차 못받는 개한민국 감동적이다!! 

 

· 팩트) 저 영상은 광고가 첨부됐다 ㅋㅋㅋㅋ 수익 못잃어 ㅋㅋㅋㅋ 

 

· ???? 나는 일본의 진심어린 사과를 원한다. 절대 배상을 원하는건 아니지만 배상이 없으면 진정성이 없는거다 

 

· ㄴ 하지만 일본정부는 할머니와 1:1 직접 배상이 아닌 정부와 정의연 시민단체를 거쳐서 배상해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너무 미개해서 눈물이 날 지경이다 

 

· 국립묘지 한번 가서 대가리박으면 될일인데 통베좀 보고 배워라 

 

· 음모론 ㅋㅋㅋㅋ 그딴새끼가 노쨩 유튜브 채널 구독했노 

 

· 노사모네 봐줘야겠노? 

 

 

주호민 씨의 대처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