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힐링프로그램「EBS 가만히 10분 멍TV」재인폭포 멍때리기 좋은 명소로 소개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높이 18m 현무암 폭포 아름다운 경관 명승지 짜파구리 폭포? 재앙폭포? 왜!?


■기사에 따르면 

20.10.19 

EBS 교육채널 1TV 월~목 밤 12시 45분에 방영되는 「가만히 10분 멍 TV」에서 재인폭포를 소개했다 


●가만히, 10분은?
코로나 19로 지친 시청자의 마음을 달래주는 프로그램. 
소소한 주변의 풍경부터 장엄한 자연의 모습과 소리까지 찬찬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 
제작자의 의도적인 구성과 편집을 배제하고, 시청자가 마치 그 곳에 머무는 것처럼 마음의 평화와 사색의 시간이 되는 TV <가만히, 10분>입니다. 

라고 소개하는 것으로 비추어, 힐링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 

■이외 다른 소스 

 

20.10.19 

지난 10월 19일 「가만히, 10분 멍TV」는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에 있는 재인폭포를 소개하며 7분을 초과하는 영상을 소개했다 


■재인폭포 
재인폭포는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오래 전부터 명승지로 널리 알려져있다. 북쪽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하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으로 쏟아지는 것이 일품. 더불어 재인폭포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어름치와 멸종위기종인 분홍장구채 등의 서식지로도 알려져있다 


■재인폭포 전설 
옛날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이라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부인이 있었는데, 이 고을 수령이 부인을 탐하여 재인을 죽이자 재인의 부인은 수령의 코를 물고 폭포에서 자결하였다. 그 뒤 재인폭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재인폭포의 절경보다, 문재인 대통령 이름을 연상한 네티즌들의 탄식이 오히려 인터넷을 달궜다고 전해진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폭포이름이 참 안타깝네 

 

· '한탄'강 '재인'폭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삼위일쳌ㅋㅋ 

 

· 훠훠훠폭포. 좌좡묜폭포 

 

· 이름때문에 비추박음 

 

· 폭포이름 누가지었노 

 

· 어어 밀지마라 재인아 

 

· 저기서 자장면 배달되나요? 

 

· ㄴ 시키지 않은 짜장면을 배달받았다면 즉시 그곳에서 도망치세요.. 

 

· EBS가 제안하는 멍 때리기 좋은 명소 ㅗㅜㅑ;;; 

 

· 멍때리다 뒤에 누가 미노 

 

· 재앙폭포 ㄷㄷㄷㄷㄷㄷㄷ 

 

· '옛날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 노무현 응디 뒤에 숨었던건 재인이라는 이름때문이었노!! 

 

· 훠훠훠 노형 이것좀 놓으십쇼 훠훠훠 

 

· 재인폭포 쪽으로 가자 

 

· EBS 일베충인가? EBS는 해명하라!! 

 

· 성능 확실하구만 ㅋㅋ 

 

· '한탄'강 '18m' '현무'암 '재인'폭포 ㄷㄷㄷ;;; EBS 일베충 인증해버렸네 ㄷㄷㄷ 

 

· 재인의 아름다운 부인?? 김정숙 얘기는 아닌듯 ㅇㅇ 

 

· 어..어..? 재인아 밀지마라 

 

· 짜파구리 폭퐄ㅋㅋㅋㅋㅋㅋ 

 

·이름만 봐도.. 한탄.. 높이는 십팔미터... 그 이름 '재인' 

 

· 수령 코가 대단하다... 

 

· 문재인이 김정숙 말고 예쁜 각시 얻었으면.. 평행세카이 재현됐을텐데 ㄲㅂ.. 

 

· 한탄스럽노 ㅋㅋㅋㅋ 

 

· 노짱도 부엉이바위에서 멍때리고있었던거같은데.. 

 

· '이' '재인이 폭포쪽으로 가자' 

 

· ㄴ 어어..?? 이재명씨 밀지마쉽쉬오!! 

 

· 광주 전남사는 김대중을 한대 때리맥이고 

 

· 설명만 보면 무현폭포여야 정상일것 같은데.. 

 

· 재인이 임기 끝나고 갈 곳 생겼노 

 

 

EBS는 일베충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