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원신 Project 백도어 논란? 일본 게임인척 하는 중국게임 젤다의 전설 표절 모방에 이서 안티웨어까지!? 운영진 매크로 확인하는 프로그램일뿐. 그런데 회원탈퇴 왜 안되나? 原神 씹덕 평점


■기사에 따르면 

20.09.28 原神 Project 


2017년 소녀전선을 필두로 일본 게임인척 하는 중국 게임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2020년 9월 28일 붕괴3rd 제작사 miHoYo 가 새롭게 내놓은 게임 *원신을 출시했다. 

다양한 플랫폼에 카툰 렌더링을 기용한 게임 그래픽, 더구나 속칭 제2의 라틴어라 불리는 일본어 음성 지원으로 인하여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을 모아 인기몰이하고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이 게임은 뜻하지 않는 부분에서 유저들의 반감을 사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백도어 논란이다 


-*중국어로 原神은 유웬쉔이지만 출시된 게임은 일본 음독인 겐신으로 출시하는 모습도 관찰 

■이외 다른 소스 

 

클립보드 노획 

원신 네이버 공식 카페를 비롯해 디시인사이드 루리웹 커뮤니티에서 클립보드를 가져간다는 글들이 게임 오픈과 동시에 쇄도했다. 그들의 내용은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에서 복사한 내용이 원신을 플레이하면 실행과 동시에 「Safari에서 붙여넣은 원신」 메시지가 뜨며 훔쳐간다는 것이었다


■스리라차소스 
제 폰에서 찍은건데 원신이 클립보드 내역 훔쳐갑니다 조심하세요 
'safari 에서 붙여넣은 원신' 이라는 문구는 복사한 클립보드가 원신에서 사용됬다는 뜻입니다 

Safari 브라우저가 아닌 클립보드 전송 

단순히 사파리 브라우져에서 복사한 내용을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최근 복사한 클립보드를 전송하는 것이라 재확인시켜주는 증언들이 등장한다. 

한 이용자는 자신의 SNS 메신저 카카오톡 메시지를 복사하여 원신을 실행한 결과 「카카오톡에서 붙여넣은 원신」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걸 제보한다 


-*즉 최근 복사한 내용, 클립보드 최상단의 있는 내용을 가져가는 것 
-*때문에 일부 이용자는 “난 인터넷 뱅킹안하니까 상관없다”등의 낙천적인 반응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져 

원신 약관 규정 

일본 이용자는 약관을 살펴보며 다분히 의심할만한 정황을 포착한다 

■Tekito Taro 
원신, 이런 규약있냐w 


그러나, 당사(miHoYo)는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완전한 보호를 약속할 수 없으므로, 유저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유저 자신의 리스크로 제공됩니다. 당사는, 유저의 개인정보가, 관리상, 기술적 혹은 물리적인 문제, 침해행위에 따라, 접촉, 공개, 개변이나 파괴되지 않으리라는 것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인스톨은 허용, 언인스톨은 불허 

국내 유저들은 설치후 클립보드 탈취와 약관 규정으로 인해 일부 이용자는 이탈조짐을 보였지만 놀랍게도 이 게임은 게임파일을 삭제할 수 없었다 

게임 계정 탈퇴 불가능 

게임설치 2시간만에 탈퇴를 희망하는 유저들이 절차상 안내를 받기 위해 문의 메일을 보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계정 탈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다 


□원신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여행자님 신비한 세계 티바트에 여행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객센터에 계정 탈퇴 요청을 하여 주셨는데요 
안타깝지만, 현재로서는 계정 탈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점 안내하여 드립니다 

20.09.28 공지사항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6시간 가량지나 원신 운영팀은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사항을 게시한다. 그 내용은 백도어가 아니며 매크로 방지를 위해 확인하는 절차라는 것이었다 


□GM페이몬 
안녕하세요. 여행자님 원신 운영진입니다. 

우선 여행자님들께 해당 이슈로 걱정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안티웨어(백도어)는 매크로 방지 데이터 분석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여행자님들이 걱정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 면밀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확인하여 여행자님들께 추가 공지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Project 평점? 

중국 평점 3.4 
일본 평점 4.2 
한국 평점 4.5

백도어 두렵지 않다 

공식 카페를 통한 운영진의 백도어 논란 해명에도 여론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지만… 게임을 포기할 수 없는 이용자들은 PC 바탕화면에 천안문 사태 탱크 진군사진으로 설정. 동귀어진을 보이고 있다 

■ㅇㅇ (118.37) 
《마 시발 내 컴퓨터 들어와보던가》
너도 뒤지는거야

관련 기사
 

중국산 게임 원신 시작할때 클립 보드의 내용을 가져가는 것이 판명! 비밀번호 감시 될 것이라고

■기사에 따르면 20.09.29 한국에서 백도어 논란에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원신, 일본의 반응은 과연 어떨까? 현재 원신 운영진 측은 백도어가 아니라고 일축했음에도, SNS 트위터를 중심으로 �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중국몽 ㅋㅋㅋㅋㅋㅋ 

 

· 짱개놈들 중화지랄하더니 양산형 무협겜좆망하니까 일본게임 배껴서 얻어쳐먹음 ㅋㅋㅋㅋ 

 

· ㄴ 저 게임 표절임? 

 

· ㄴ 젤다 대놓고 뱃겼음 ㅇㅇ 

 

· 요즘 중국겜들 일본어 성우 써서 쪽본어 지원으로 씹덕들 돈빨아먹는중 ㅇㅇ 

 

· 팩트) 좌빨소굴 루리웹과 짱개근첩 원신갤러리들은 이 게임에 열광중이다 

 

· 저 천안문사진을 중공 사이버부대가 문코리타로 바꿔놓으면 꿀잼일듯

 

· 오타쿠들은 긍지라는것도 없나 ㅋㅋㅋ 니들 논리면 니들이 짱개한테 꼬라박는 그 돈이 한국을 향하는 미사일로 제작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한국에도 저딴겜있었는데 

 

· ㄴ 라스트오리진? 그건 그래도 일본어음성쓰진않음 중국게임은 대놓고 일본게임인척함 

 

· 도대체 저런 짱개 모바일겜은 누가 하는거냐? 

 

· ㄴ 근첩들 

 

· 게임 세계관이 티바트임? ㅌ...티뱃? 

 

· 저거 게임 대놓고 표절에다가 십덕 스킨입힌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 dc App 

 

· 어떻게 중국겜을 할수가있지? 그냥 체질적으로 자동적으로 거부감 느끼지 않나??? 중국에서 만든겜 진짜 하나도 모르는데 지금까지. 잘만들었다고 생각했던 삼국전기는 대만게임이었고 

 

· ㄴ 진지하게 요새 짱개겜들이 김치겜들보다 퀄리티 기술력 게임성 모든 면에서 더 나음 

 

· ㄴ 짱 

 

· 인구수가 많으니까 저임금으로 게임 개발을 쏟아낼수있지 ㅇㅇ 

 

· 최근 한국봐바라 넷마블에서 딱 2년간 모바일게임 주름잡던시절이있었는데. 과로사네 뭐네~ 임금착취네 ㅋㅋㅋ 민주당은 그거 떡밥물고 좌빨언론들은 뉴스쫙~ 푸니까 바로 적폐기업되버림 ㅋㅋㅋ 

 

· 모든 면에서 추월당할수밖에 없음 이건 어쩔수없음 

 

· 대단하다 k씹덕! 

 

· 지금까지 메이플보다 재밋는 게임은 본적이없는데 

 

· ㄴ 면 

 

· 저거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한다든데 ㅋㅋㅋ 

 

· ㄴ 플스,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닌텐도 스위치. 거의 모든 플랫폼 지원함 

 

· 의외로 중국쪽 평점이 낮네 

 

· 전세계 십덕들에겐 일본어는 제2의 라틴어인데 표절게임 만들어서 십덕 캐릭만들고 일본어 음성 지원하면 돈 긁어 모으자너 ㅋㅋㅋㅋ 

 

· 반중한다는 애새기들이 중국개새끼 거리드만 지 정보 다 알아서 갖다바치네 ㅋㅋㅋㅋ 

 

· 정상적인 씹덕 = 갓본산 씹덕겜함, 근첩들 = 우덜식 반일주의로 짱개씹덕겜 빰 

 

· ㄴ 이새끼 근알못 이네 ㅋㅋ 진짜 근첩은 선택적반일이라 일본기업 닌텐도 이권수호해준다고 저 표절겜 까는중인데? ㅋㅋ 

 

· 씹덕들이 무슨 자긍심이있냐 그냥 아랫돌이꼴리면 하는거지 ㅇㅇ 

 

· 심지어 짱개 겜 평점은 10점 만점이라고 한다 

 

· 응~ 갓본겜할거야 ㅋㅋㅋ 

 

· ??? : 소국은 대국의 게임을 받들라 

 

· 난 그냥 종편이나 볼래 

 

· ㄴ 아 ㅋㅋㅋㅋㅋ 헬조선에서는 뉴스가 젤 재밌자너 ㅋㅋㅋ 

 

· 본토 짱개들도 거르는걸 좋다고 게임하고있노 

 

· 표절과 모방없인 아무것도 못하는 나라. 

 

·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 막짤 웃음벨 ㅋㅋㅋㅋ 

 

· 5천년동안 중국 문명받아먹었는데 ㅋㅋㅋ 지난 100년간 일제 문명 얼마나 거부반응 일었겠노 ㅋㅋㅋ 다시 아바디 중화문화 받들어야지 ㅋㅋㅋ 

 

· ㄴ 일본문명 중국산으로 포장된건 또 잘받아쳐먹는 조센징 ㅋㅋㅋ 

 

· 문화식민지 

 

· ㄴ 방금 YTN 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1위 재탈환했다는 뉴스 나오는데? 

 

· ㄴ BTS 는 페미코인, 별별 코인 다 타가지고 뜨는거야. 트위터만 켜봐라 BTS 노래가 좋아서 1위인줄아냐? 그보다 빌보드 차트는 봤냐? 국뽕새끼야? 

 

· 팩트) 빌보드 차트는 현재 흑인들이 흑인가수에게 몰표줘서 앰흑으로 대환장중이다 

 

· 십덕 스킨 입힌 젤다의 전설 야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 짱개랑 조센징 특) 일본 만화는 불법다운로드로 보고 짱개 십덕 모방겜은 돈주고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애국이네? 

 

·  트럼프가 옳았네. 특히나 디지털관련된건 짱개제품 구입도. 쓰지도 않아야된다 

 

· 백도어 낭낭하고~ 

 

· 인터넷 뱅킹하다가 게임키면 돈 다 털리겠네 

 

· 핸드폰키자마자 메모장 다 지우고 클립보드에 동타이왕으로 도배해놓으면 되지않나? 

 

· 응 안해~ 

 

· 파쿠리가 다 그렇죠 뭐 

 

· 야숨에 딱 씹덕스킨씌운버전임ㅋㅋ 

 

· 막짤 천안문은 솔직히 웃기긴하네 

 

· 한국인들 중국에게 개인정보를 도둑 맞는다. 반면에 베트남 컴퓨터가 없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한. 상대가 되지 않는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시발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친 

 

· ㄴ 나의 댓글을 가져가다. 한국의 인터넷 사용자. 올바르지 않은 

 

· ㄴ 컨셉 웃기노 ㅋㅋㅋ 

 

· ㄴ 응우옌 게이야 ㅋㅋㅋㅋㅋㅋ 

 

· 계정탈퇴 안되는 게임은 첨보네 시발ㅋㅋㅋ 

 

· 제일 이해 안되는 놈이 짱개게임하는 것들 

 

· 울회사 46 노총각 과장 틈만나면 왕의후궁인가? 중국산 후궁게임하고있음 ㅋㅋㅋㅋ 

 

· ㄴ 걔는 좀 봐줘라.. 게임에서라도 일부다처하라고.. 

 

· 그니까 짝퉁겜 왜쳐받아쓰냐고 ㅋㅋㅋ 

 

· 트황상 제발 중국좀 지구에서 없애주세요 ㅠㅠ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