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아이가 엘베 손소독제에 소변실수를했습니다 - 네이트 판녀 관리소장과 대화에서 무섭습니다. 집집마다 사과문 붙여달라? 과잉대응 논란. 마녀사냥 “저는 그냥 웃으며 넘어갈것같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20.09.25 

네이트 판 결혼/시집/친정 카테고리에 「아이가 엘베 손소독제에 소변실수를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게시물은 네티즌들의 반응 속에 각기 커뮤니티 사이트에 캡처되어 화제다 

해당 게시물은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비치된 손소독제에 아이가 오줌을 싸는 행동을 2회했으며, 폐쇄회로 CCTV 결과 세대에 알려 주의와 주민회의 결과를 보고. 이에 게시물 작성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소장과 대화에 웠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고, 자신은 남에 집 아이가 이런 행동을 했다면 웃으며 넘어갈 것 같다과잉대처와 부당함마저 토로했다 

■이외 다른 소스 

 

2020.09.25 작성자 죄송합니다의 전문 


■아이가 엘베 손소독제에 소변실수를했습니다 

안녕하세요
8세 5세 두아이 키우는 엄마입니다
부끄럽지만 제목 그대로
8세 아들이 아파트 엘베안 손소독제에 소변을봤습니다

처음 관리사무소에서 연락받고
그럴리가없다는 마음으로 CCTV확인해보니
네...우리 아이가 맞더라구요

아이는 친구와 있었고 친구가 먼저 소독제에
침을뱉는듯한 장면과 그다음으로
아이가 통안에 소변을 보더라구요

관리소장님 말씀으로는 애들이 실수라하기에는
벌써 두번째이고 장난이라하기에는
요즘 시국에 너무 예민한 사안이라
이제 그냥 넘어갈수 없다 하시더라구요

두번째라구요?하고 놀라 여쭤보니
처음 알게되었을때는 어린아이들이라
알고도 그냥 쉬쉬하며 넘기셨다는다는대
너무 죄송하고 부끄러워
얼굴도 못들겠더라구요...

아이아빠에게 이사실을 바로 알리고
그날 처음으로 아빠가 아이에게 매를들었습니다
아이가 잘못한건 명백한 사실이지만
그래도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솔직히 아이가 악의적인 마음으로 그랬을리가없구
아이잖아요...애는 무조건 봐줘야한다 그런말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저질러진 일이고
그렇다고 어린애를 처벌?하거나 그럴수도 없잖아요

그래서 무조건적으로 계속 사과드리고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아이를 타이르고
조심시키겠다고 신랑도 저도 관리소쪽에
진심으로 사과를 전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처음에도 설명드렸듯이 이번에는
그냥 넘어갈수 없다고 또한번 말씀하셨고
그럼 어떻게해야되냐 여쭤보니
회의를해서 알려드리겠다 하시더라구요

회의결과
우리동 손소독제를 5회 개인사비로 교체하고
(이건 당연히 해야한다 생각했습니다5회가아니라 앞으로 계속 할수도있습니다 )
그리고 호수마다 이런일이 발생한 경위와 앞으로의
대처방법과 사과문을 저희집 호수를 적은뒤
집집마다 써붙여달라 하시는거 아니겠어요
그렇게 하지않으면 아파트 공지문에
관리소에서 따로 작성한뒤 앞으로 이런일이
생기지않도록 향후 몇달간 붙여놓으실거라
말씀하시는대 솔직히 이건 너무 아닌것같다
말씀드리니 왜 아닌것같냐 하시더라구요

솔직히 아이가 백번천번 잘못한건 맞지만
공개적으로 아이에게 대놓고 돌던지는것이고
어른이 아이에게 할수있는 대처방법이
정녕 이런식이여야 하는것이냐 물으니
회의결과를 전달하는것뿐 싫고 부끄러우면
아파트를 떠나야하지 않겠냐는 식으로
말씀하시더라구요
(대화녹음을 못한게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정말)
그렇게 못하겠다 하니 그럼 관리소에서
알아서 처신할테니 뒷말하지마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너무 무섭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각박하기로서니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되는것일까요?
제가 세상사람들한테 욕을먹는건
다 참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의 한순간 철없는 장난으로
정말 어른들이 이렇게까지 해야되는것인지
너무 답답하고 마음이아픕니다
절 욕하셔도 됩니다
제 생각이 정말 제 아이만생각하는 이기적이 생각일까요?
입장바꿔 저는 남에집 아이가 이런행동을 했다면
그냥 웃으며 넘어갈것같습니다
정말 빈말이 아니라요

해당 게시물 댓글 반응 

ㅇㅇ 
실수는 바지에 지릴때 실수구요 뚜껑까지 굳이 열고 쌋으면 악질적인 행동입니다 

ㅇㅇ 
악의가 아니면 뭐죠? 

ㅇㅇ 
요즘 애들이 얼마나 영악한데 악의가 없다니

관련 기사
 

아기한테 내 성 물려준다고 하니 모두가 반대하네요 - 네이트 판녀 호주제 폐지됐으니 엄마 성을

■기사에 따르면 20.09.12 네이트 판 결혼 카테고리에 「아기한테 내 성 물려준다고 하니 모두가 반대하네요」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게시물은 네티즌들의 반응 속에 12일 화제의 게시물에 올랐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근데 저 회의결과라는게 관리실에서 회의한거냐? 아니면 동대표끼리 회의결과냐? 아니면 관리소장이 해당 동대표와 상의한거냐? 

 

· 엘리베이터에 공보물 붙혀서 사과문쓰는건 이해할수있는데 각동마다 붙히라고했다는건 좀 가혹한거 맞지않음? 

 

· ㄴ 심한건 느금마가 널 낳은게 가혹한거고 

 

· 집집마다 써붙일 필요가잇나 

 

· 애새기잘못이긴한데 집집마다 써붙이는건좀 과하지않냐? 

 

· ㄴ피해본게 불특정 다수인데병신인가? 니애미가 저렇게키웠냐? 

 

· ㄴ 초범이 아니자너 2번째래 

 

· ㄴ 아니 그러니까 엘리베이터에 호수랑 사과문붙히면되잖아. 빡대가리들아 몇세대 사는 아파트인줄알고 다 붙히고 다니냐고 

 

· 관리실 회의결과가 저렇게 나온거면 과한게 맞고. 동대표끼리 회의결과나온거면 소장말대로 떫으면 이사가야한다 ㅇㅇ 

 

· 동대표회의결과가 맞다면 꼬우면 이사가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동대표가 무슨 대단한 스펙과 지식인이라 뽑힌게 아니라니까? 똑같은 조센징끼리 조센징다운 결과를 내놓은건데 꼬우면 이사가야지 ㅋㅋㅋ 

 

· 때릴만했네 

 

· 집집마다는 에바맞지 ㅋㅋㅋㅋ 저거쓰면 이사가란소린데 

 

· ㄴ 뭘써? 집호동? 당연히써야지 ㅄ임? 익명의 사과문 장난하냐? 

 

· ㄴ 물론 각동마다 붙히고다니는건 에바맞음 

 

· 아니 네이트 판퍼가지고와서 야붕이들이 왈가왈부하고있노 ㅋㅋㅋ 

 

· 회의결과가 미개한거보니까 딱봐도 어디 주공 LH네 

 

· 저런일나왔으면 애가 PTSD 오도록패야지 저런실수 반복안한다 ㅇㅇ 

 

· 집집마다는 에바 맞음ㅋㅋ 분명 전라도아파트나 부영아파트 이런데네 ㄹㅇ 

 

· 그냥 이사가라는 소린데? 

 

· 부모가 잘나가다가 막바지에 감성팔이로 빌드업 꺾네 ㅉㅉ 

 

· 처신 잘하라고~ 

 

· 다른건 제쳐두고 악의가 없다니 시발ㅋㅋㅋ 졸라 악의로 가득하구만 

 

· 한남유충의 표본이지 ㅇㅇ 지들끼리있으면 더 쌘척허세부리다가 화를 자초한거임 ㅇㅇ 

 

· 집집마다는 에바긴함ㅋㅋㅋㅋㅋ 애새기들m2뒤진인성인건 맞는데 

 

· 난 어렸을때 편의점에서 가나초콜렛 쌔볐다가 애비한테 끌려와서 편의점알바한테 도게좌 박았는데 

 

· ㄴ 구라까노 

 

· ㄴ 도게좌는 구라고 고개숙여서 사과함 

 

· 막댓글 ㅠㅠ 요즘은 애들끼리 ㅅㅅ도 하노 ㅠㅠ 난 35째 못하고있는데 

 

· 찬반좌 등판각 안나오네 

 

· 초딩끼리도 한다는데 시발.. 인생 

 

· 호수마다 붙이는건 좀;; 걍 엘베에 장문사과문 붙이면되지 

 

· 나만 아니면 돼~~~~~~~ 꺼어어어어어어어엉어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집집마다는 선넘은거 맞지 ㅇㅇ 사과문 엘리베이터에 붙히고 -몇동 몇호 올림- 한마디면됨 

 

· 아니 회의결과 어디서 내린건데? 그게 가장중요한거아님? 관리소장 말이 너무 무서웠어요 ㅠㅠ 이지랄말고 그 회의결과가 어디서 나온 회의냐 이게 중요한거아님? 

 

· 요즘은초딩도파쿠리뜨는데 야붕이들은 뭐했노 

 

· 깨알같이 지가 혼내는건 아니고 남편한테 일름보해서 혼내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지는 착한역할로 남고싶은가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나는 남에 집 아이가 그랬으면 웃겼을껀데" 이말에서 신뢰도 ZERO 

 

· 배상끝냈는데도 국제법 어겨가면서 판결때린 조선다운 결과인데 무슨 문재? 

 

· 아 마지막 댓글 보니 머리 띵하네 

 

· 초딩이 야스도 하는거였노... 시팔인생.. 

 

· '마녀사냥' 워딩이 왜 나옴? 오줌싼 초딩은 실존하는데?

 

· 마녀사냥이 갑자기 왜 나오노??? 걍 한녀 주작같은데;;; 

 

· ㄴ 지가 비추폭탄받을라고 한녀가 주작하노? 

 

· ㄴ 한남이 한녀인척 주작글쓴거였노!!! 

 

· 반찬좌 실직... ㅠㅠ 

 

· 이거 남혐아님? 남자애가 오줌싸서 배상하라는거같은데.. 여자아이였으면 관리실에서 서로 가져갈라고했을거임 ㅇㅇ 

 

· 꼬우면자살하고이슈화시키던지 ㅋㅋㅋㅋ 

 

· 막댓글 초딩끼리 야스하는 시절이라는 막댓봤더니 지금 너무 화가나서 아무말도 안나온다 하 시발.. 

 

· ㄴ 222222 

 

· 내가 저애 애비면 일단 애끌고 같이 관리소가서 애싸대기 풀스윙때려서 도게좌 박고 같이 굽신굽신 사과함 

 

· ㄴ 이게맞음. 살을주고 뼈를 뺏는거같은 전략임 

 

· ㄴ 전략이 아니라 사과의 진정성을 얘기하는건데;; 조센징은 발상부터 다르노;; 

 

· 나는 어렸을때부터 졸라맞으면서 자라서 저런짓안함 

 

· ㄴ 팩트) 그래서 지금 야갤하는거다 

 

· 정녕 꼬우면 네이트에 글쓸시간에 변호사 구해서 법정소송하던가 ㅋㅋㅋ 

 

 

감성팔이 실패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