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지하철 역사에서 사자후 "내가 국회의원 세번 했어" 강제연행 주장하고 있지만 경찰은 '동행 제안' 김문수 지인인 할머니는 자가격리 위반자였다


■기사에 따르면 

20.08.17 
김문수 전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기고했다 

□김문수 페이스북 전문 
오늘 저녁 김문수tv방송 마치고 국회의사당역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는데
정복 경찰관 3명이 달려와서
서한결원장 님을 동행하려고 했습니다. 

왜 그러냐?니까,
사랑제일교회 예배 다녀왔기 때문에 강제검진대상이랍니다. 
119구급차로 주소지인 인천 영종도보건소로 가야한답니다. 

그러면서 옆에 있던 저와 성창경위원장도 같이 가자고 합니다. 

제가 "왜 저를 같이 가자고 하느냐?"며 
거세게 항의했더니, 
그제서야 싫으면 안가도 된다고 했습니다. 
이게 뭡니까? 
세상에 이런 "코로나 핑계 독재"가 어딨습니까? 
퇴근하는 사람들을 경찰관이 뭣 때문에 강제연행하려고 하는지? 
코로나 핑계로 이런 황당한 꼴을 당할 사람이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하니 
심란합니다. 

■이외 다른 소스 

 

①해당 영상은 김문수 자신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이었다 
영상 속 정복 경찰관들은 「강제연행 대상인 *할머니와 동행으로 보였던」문수와 그의 일행에게 코로나 검사를 받을 것을 권하며 '같이가자' 로 말한것으로 전해지며 김문수는 이러한 요구에 공권력을 앞세운 강제연행이라 주장하고 있다 

*할머니는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했던 김문수 전 지사의 지인으로 알려졌다 
*할머니가 코로나19 검사받지 않고 자가격리를 위반하자 경찰이 보건소로 강제연행을 위해 찾은 것  

②당시 동행이었던 김문수 전 지사에게도 검사를 받기 위해 동행 '제안' 하는 과정에서 김문수 전 지사는 제안이 아닌 강제연행으로 받아들였다는 분석이다

□당시 출동 경찰 
“제가 강제로 선생님을 모시고 가는 게 아니지 않습니까?” 
“기왕이면 할머님하고 같이 계셨기 때문에 두 분 건강을 위해서…” 


□김문수 전 지사 
“아니 언제부터 대한민국 경찰이 남 건강까지 챙겼어!” 

-이에 출동 경찰은 저희들도 코로나 때문에 처음이라고 답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③김문수 전 지사는 “내가 국회의원 세 번했어!” 라고 항의하며 자리를 떠났다 

④20.08.20 

김 전 지사가 업로드한 영상이 기사화 돼, 갑질 논란이 불거지자 김문수는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해명하며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경찰의 위치 추적, 강제연행 
-동행요구가 심각한 인권 침해 

*20.02.04 자가격리 위반제에 대한 위치추적과 강제연행을 이미 시행하고있다 

⑤20.08.20 김문수는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판정이 나왔다 

□김문수 페이스북 
오늘 오전 제가 병원에 가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했는데 
검사 결과는 음성(negative)입니다. 
감사합니다. 

⑥2011년 9월 

김문수 도지사는 119 긴급전화를 통해 속칭 그놈 목소리로 불리는 “도지사 김문수입니다” *갑질 사건을 일으킨 바 있다 


-09년 겨울, 70대 노인이 전화로 구조요청을 했으나 묵살해 동사한 일이 있었고 경기도 소방본부는 상황접수 교육을 실시해 전화응대 메뉴얼을 만들었었다 

-그에 따라 접수시 관등성명을 대고 성실응대하라는 내용의 메뉴얼이었으며 경기도지사라 자신을 밝혀 관등성명을 요구했었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지하철 역사 떠나가라 고래고래 사자후 해보리응기잇ㅅㅅㅅㅅㅅ 

 

· 이건 명분도 없어서 쉴드는 커녕 중립기어도 못올리겠다 ㅋㅋㅋㅋㅋㅋㅋ 

 

· 도지삽니다 때는 메뉴얼 준수하는지 불시검문이라 쳐도.. "내가 국회의원 3번했어!!" 이건 그냥 쟤 가 얼마나 꼰대인지 증명하는거 아님? 

 

· 운동권은 고쳐쓰는거 아니라니까 ㅋㅋㅋㅋㅋ 

 

· 소방관 갑질사건때 '내가 도지산데 감히 너가 관등성명을안해?' 이지랄하다가 욕먹어놓고 아직도 정신못차렸나? 

 

· 진짜.. 틀극기들 작작좀해라 니들때문에 180석된거라고!!!!!!!!!!! 

 

· 팩트) 저 영상의 출처는 김문수가 페이스북에 직접 올린거다 

 

· ㄴ 지 무덤을 판다는게 이런거였놐ㅋㅋㅋㅋㅋㅋㅋㅋ 

 

· 서울대 출신 운동권 레전드가 고문받다가 대가리 깨졌나? 나이먹으면 사람이 저렇게 망가지는건가? 

 

· 정보) 얼마전 깝싸다가 코로나걸린 차명진은 김문수계 국회의원이다 

 

· 하는짓보면 차명진 김문수는 민주당 스파이같다... 보수 망신다시키노 

 

· 제 사실 민주당 다크나이트 아님? 

 

· 90년대 변절자라 속가락질 받던 김문수는 지금 그 누구보다 자신을 손가락했던 사람을 위해 사는 중 ㅋㅋㅋㅋ 

 

· 586 꼰대의 전형적인 모습 

 

· 국회의원 세번하면 공권력 위에 서야함? 쟤는 마인드가 왜이렇게 권위적이지 

 

· 고성방가 공무집행 방해로 잡아넣어라!! 

 

· ㄴ 공무집행 방해는 성립안됨 고성방가는 누군가 신고를 해야만함 ㅅㄱㄳ 

 

· 틀딱들 웃긴점이 뭔지 알아? 이 나라 젊은애들보고 나라망했다 미래가없다지랄하는데 팩트는 이 나라에 어른이 없기 때문에 본받을 손설수범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거다 

 

· 지가 올린거였냐? 쟤는 왜 저렇게 민심을 읽을줄 모르냐? 

 

· 김문수는 일은 잘하는데 꼰대새끼라서 아가리에 재갈물리고 일만시켜야함 ㅇㅇ 

 

· 이재명은 일안하고 아가리만 떠드는데 인기가 높다 

 

· 아 ㅋㅋㅋ 헬조선에선 일잘하는거 아무 필요없다고 ㅋㅋㅋㅋ 이성보다 감성에 호소하는게 채고라고 ㅋㅋㅋㅋㅋ 

 

· 팩트) 김문수는 현재 민간인 신분이라 일할것도 없다 

 

 

국회의원 3선, 경기도지사 2선. 그래서 지금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