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뉴질랜드 외교관 김홍곤에 성추행 피해자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청원 서한 (편지) 보냈다 '피해자에게 발언할 기회조차 전혀 주지 않았다' 외교부 '피해자에게 진술 기회 충분히 줬다'


■기사에 따르면 

20.08.19 

뉴질랜드 외교관 김홍곤에게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가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에게 편지(서한)를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뉴질랜드 피해남성 
“한국 외교부는 성추행 사건 처리 과정서 조력자(변호사) 입회하에 조사관에게 발언할 기회조차 전혀 주지 않았다” 
“독립된 기관이 제대로 다시 조사해달라. 이번에는 피해 상황을 조사관에게 증언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외교부와 지속적으로 재합의 시도했지만 일절 응답도 하지 않고 거절” 

■이외 다른 소스 

 

①외교부 당국자는 「피해자에 진술 기회 줬다」라며 피해자가 편지에서 밝힌 발언할 기회조차 전혀 주지 않았다는 내용에 대해 반박했다 


-외교부는 피해자에게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달라고 요청'했지만 피해자 측이 최초 신고한 메일이 있으니 이걸 확인하라며 진술을 안 했고. 당국자가 피해자에게 또다시 서면 제출을 요청했지만 서면에는 성희롱당했다는 말뿐 구체적인 내용은 없었다고 밝혔다 

②20.07.28 

지난달 정상 간 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대화를 나누던 뉴질랜드 저신다 아던 총리는 돌연 「외교관 성추행 의혹
」에 관해서 조속한 처리를 부탁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③20.08.03 

외교부는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를 초치해 사법 절차에 협조할 것을 전하면서도 뉴질랜드의 언론플레이에 경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또한 해당 성추행 의혹의 김홍곤 현 필리핀 총영사를 귀국 조치를 지시하기도 했다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뉴질랜드 이쯤 되면 자국내 선거때문에 한국 이용하는거 같은데? 

 

· ㄴ선거에 활용하던 말던 그 빌미를 제공한건 저 외교관이란건 빼박인데? 

 

· 저 뉴질백인 피해자라는애가 하는말이 그러니까 '왜 나한테 발언권도 안줘' 이거냐? 

 

· 종북좌파가 집권하는 빨갱이정권 믿을게 없구나 

 

· 틀딱들 댓글만쓰지말고 기사좀 읽어라! 외교부가 저 피해자라는애한테 진술요청했더니 안하고 기존에 제출한 메일 확인하라고 이러고 장땡마냥 굴었고. 외교부가 다시 서면 제출 요청을 하니까 그제서야 서면에다가 성희롱당했다 - 끝 이렇게 적어서 보냈대잖아!! 

 

· 한국외교부를 신뢰할바에 뉴질랜드를 신뢰함 

 

· 그런데 586남페미 정권의 기존 논리로 따지면 성범죄는 유죄추정법칙하는게 맞지 않음? 

 

· 한녀보다 더 빼애애액 거리는게 역겹긴해 ㅇㅇ 

 

· 문재인 3년 일본을 무시하다 뉴질랜드에게 압박오니 납짝 업드려 기어 - 경자년 8월20일 

 

· 전라도 민주당 문정권 좌파가 거짓말할까요? 뉴질랜드 선진국 시민이 구라칠까요? 

 

· ㄴ 586남페미 VS 원조페미국가 뉴질랜드 가슴이 웅장해진다... 

 

· 송영길 왈 "남자끼리 엉덩이 치고 그럴 수 있다" 

 

· ㄴ송영길은 변호사 출신인데 저딴말 하는게 웃기노 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의 떼법을 배운 겁니까 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