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송영길 잇단 막말 망언 '족보도 없는 유엔군 사령부 간섭 못하게 통제해야' 논란이 일자 '은유적 표현 뭐가 문제?' 과거 발언들 재조명 완전 폭탄주네 대포로 안 쏜게 어디냐?


■기사에 따르면 

20.08.20 

통일언론연구소가 운영하는 연통TV와의 인터뷰에 출연한 송영길 외교통일위원장은 「주한 유엔 군 사령부는 족보가 없다」 발언해 잇다라 구설수에 올랐다 


□송영길 외통위 
“주한 유엔군사령부라는 것은 족보가 없다” 

“이것이 우리 남북관계에 관해서 간섭하지 못하도록 통제해야 한다” 

“유엔에서 예산을 대 준것도 아니고 그냥 주한미군에 외피를 입힌 것일 뿐” 

“(한미훈련에 관해) 전시작전권을 조속히 회수해야 될 입장에서 불가피하게 필요한 훈련이라고 하니, 안 할 수가 없다고 보고 북에 잘 이해를 시켜야 한다” 

“(미국이 전작권을 넘겨줄 생각이 없다는 관측에) 우리의 자주적인 자세에 달려 있다” 

“일단 부족하더라도 전시작전권을 가지고 와야 자주적으로 판단하고 해 볼 것 아닌가?” 

■이외 다른 소스 

 

①20.08.21 

유엔사 무족보 발언이 구설수에 오르자 송영길은 다음날 21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에 글을 게시했다 
“도대체 '족보가 없다'는 은유적 표현이 뭐가 문제일까요?” 

②2010.11.24 

당시 송영길 인천시장은 북한의 연평도 폭격에 다음날 새벽 현장을 찾아 포격에 부서져 앉은 구멍가게 잔해들 속에서 소주를 가리켜 폭탄주 발언을 하였다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완전 이거는 진짜 폭탄주네!” 
-일동 웃음 

③2010.11.27 

송영길 인천시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게시했다 


□송영길 인천시장 트위터 
사태 수습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피해 지역 책임자」를 말꼬투리를 잡아 비난하기에 열중할 때가 아니라고 본다” 
*자신을 지칭하고 있다 


□윤관석 인천시 대변인 
“송 시장이 현장에서 '폭탄주'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사실이지만 해당 발언은 주택가마저 포격을 당한 데 대해 침통해(?)하는 분위기 속에서 나온 것” 

④20.06.17 
북한이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 때…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대포로 폭파 안한게 어디냐”

⑤20.08.19 

송영길 (인천 계양구을)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라디오에 출연했다 


□송영길 외통위원장 
“그냥 같은 남자끼리 배도 한 번씩 툭툭 치고, 엉덩이를 한번 치고 그랬다는 건데…”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좌우 거르고 족보가 없다는 표현이 뭐가 문제냐 근데? 

 

· 쟤 어제 남자끼리 엉덩이 친 것이라는 표현 뒤지게 욕먹고 사과하지 않았음? 주둥이가 문제신가? 

 

· 아니 틀구이들아 '저딴 게 외통위' 이지랄말고 뭐가 문제인지 근거를 갖고오라고 ㅋㅋㅋㅋㅋ 

 

· ㄴ 그건 니가 홍어이기 때문에 

 

· ㄴ 홍무새 수준 ㅋㅋㅋㅋㅋㅋㅋ 

 

· 송영길 '주한미군 사령부나 한미연합사령부와는 달리 유엔군 사령부는 1950년 창설 이후 지위와 역할이 변화가 많았고 근거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송영길의 이말에 반박은 못하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족보 없는거 팩트잖아 뭐가 문제냐고~~ 

 

· 진짜 이게 보수의 수준인가 말꼬리나 잡는거? 족보없는걸 족보 없다고 얘기했을뿐인데 참... 

 

· 625발발하고 곧바로 북한의 침략을 비난하는 UN 결의안이 나왔다 -> 7월7일 결의안 84-85 '유엔이 통합사령부를 만들기로 결정' -> 사령부 권한을 해리 트루먼 대통령에게 위임 -> 트루만 대통령은 극동아 사령관 맥아더 장군에게 UN군 사령관으로 임명 -> 당시 북한에 침략받은 한국군은 UN군에 편입 

 

· ㄴ 진짜 내가 굳이 이걸 써야되냐? 아무도 이걸 말을 못하는거냐 알고도 안쓰는거냐? 좌빨홍어들 윽엑대는거에 한마디 못하는 보수 수준 ㅉㅉㅉ 

 

· ㄴ 추가적으로 적는다 = 유엔사령부를 없애려는 공산진영의 노력이 있었음 예를들면 72년에 결의안 냈지만 73년에 다시 서방국가에서 공산진영의 결의안을 재반박하는 결의안 냄 -> 한국전쟁 정전상황이 길어지자 한미연합사를 창설함 ㅇㅋ 여기까지만 말해준다 

 

· 팩트 등장에 좌빨들 댓글 못달고 뇌내부조화 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그 팩트가 나올때까지 버러우하다가 튀어나오는 틀딱 졸커 ㅋㅋㅋㅋ 

 

· 핫게 현재상황) 그래서 누구편에 서서 소리쳐야 똑똑해보이는지 눈치싸움중 

 

· 그러니까 유엔사가 어쨌네 전작권드립치는 송영길은 공산진영하고 같은 스탠스라는거지? 

 

· 꺼무위키보니까 폭탄주 드립때도 사과안하고 '이게 뭐가 문제임?' 이지랄했었음ㅋㅋㅋㅋㅋ 

 

· ㄴ 폭탄주 드립이 뭐냐? 설명해봐 

 

 

자주국방은 좌파들의 로망이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