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문재인 대통령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 의사·전공의 파업에 불편함 감추지 못했나? 갈라치기 이간질 우려하는 것 아니냔 지적도… 아이유 아이스조끼 언급은 왜?


■기사에 따르면 

20.09.02 13:00 PM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오후 1시경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전공의 집단 파업에 불쾌함을 감추지 못하며 (일각의 해석)간호사와 의사들을 이간하는 게시물을 게시했다 

문 대통령은 “의료진이라고 표현되었지만 대부분이 간호사들이었다는 사실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다”며 지난 K-방역 덕분에 캠페인은 「의사 빼고」 한 것이라 토라진 심정을 드러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02 전문 중…


■문재인 페이스북 일부 발췌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현장을 묵묵히 지키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위로하며 그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립니다” 

“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우시겠습니까” 

“지난 폭염 시기… 의료진이라고 표현되었지만 대부분이 간호사들이었다는 사실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아이스 조끼를 기부하였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간호사분들 곁에는 항상 우리 국민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십시오” 

“정부는 간호사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나서겠습니다” 

“간호인력 확충, 근무환경 개선, 처우개선 등 정부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②20.08.31 

가수 아이유 (이지은 27세)는 1억 원 상당의 아이스조끼 4,600벌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 

-일각에서는 선행은 아이유가 했는데 어째서 문재인 대통령이 의사·간호사를 이간하는 소스로 사용하는지 의문을 나타내고 있다 

③20.09.01 

문재인 대통령은 SNS 페이스북을 통해 방탄소년단 BTS의 빌보드 핫 100 1위를 언급하며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 언급.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 이 소식은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 알렸다 

-일각에서는 방탄이 천억 백억 버는 게 내 인생과 무슨 상관이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④20.09.02 13:30 PM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오후 1시 30분경 SNS 트위터를 통해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페이스북에 기고했던 내용을 업로드하였다 

-언론 매체는 갈라치기 의도로 해석하고 있다 

⑤2020.04.27 

지난 4월 27일 코로나19와 싸우는 국내 의료진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사실 「간호사 덕분에」 캠페인 이었던 것이다 

“의료진 여러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현다”고 밝혔던 문재인 대통령의 이 발언은…
「간호사 덕분에」 라는 것은 국민 모두가 알고 있다고 해석해, 갈라 치기 우려는 가중됐다 

⑥문재인 대통령은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에서 간호사에게만 존칭을 쓴 것으로 전해졌다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 현장을…”
“간호사분들을 위로하며 그 헌신과…”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
“간호사분들의 어려움…”

-국민을 대표하는 자리인 대통령이 모범을 보이기 보다, 먼저 차별적인 행동으로 대우한다며 지적

관련 기사
 

보건복지부 공공의대 설립에 의대생 시민단체 추천받아 입학? 논란에 “사실아니다, 아직 정해��

■기사에 따르면 20.08.25 문재인 정부가 공공의대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장 큰 「명분」은 지방주민들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겠다 이다. 학생선발 방식으로 「시·도지사 추천」으로 “의대생��

chinkasu.tistory.com

 

젊은간호사회 문재인 대통령에게 “진짜 간호사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인스타 ssudar_ “편가르�

■기사에 따르면 20.09.02 15:00 PM 문재인 대통령의 (속칭) 의사·이간질 발언인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가 공개되고 1시간여 뒤 「젊은 간호사회」에서 문 대통령의 치하에 감사 메시지를 ��

chinkasu.tistory.com

 

문재인 대통령 의사 간호사 이간질 페이스북 댓글 반응 모음집.ZIP 좋아요만 눌러주던 지지자들��

■기사에 따르면 20.09.02 문재인 대통령의 의사·간호사 이간질 발언이 아직 미디어 언론매체에 방송되지 않았음에도 대 인기 더구나 놀라운 건 그간 문재인 대통령의 게시물은 좋아요가 압도적�

chinkasu.tistory.com

 

문재인 SNS 간호사 감사글 사실은 기획비서관실이 썼다 고민정 YTN 인터뷰서 문 대통령이 페이스��

■기사에 따르면 20.09.03 지난 2일 (20.09.02) SNS 페이스북에 게시된 문재인 대통령의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는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현장을 지키는 간호사분들” “장기간 파업�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국민분열 편가르기 원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좌파는 항상 분열을 조장한다. 내가 저사람의 마음을 얻는 가장 쉬운방법은 내가 저사람의 마음에 드는 것이 아니라 저둘을 이간시킨다음 그 자리를 들어가는게 편하거든 

 

· 아이유 눈나가 했는데 왜 재앙이가 생색내나요? 

 

· 졸렬하다 문재앙!! 

 

· 어휴 저렇게 속좁은새끼가 한나라의 대통령 

 

· 간호사들 의사한테 열등감 오지게 갖고있지않냐? 딱 어디를 찔러야 갈라치기가 되는지 귀신같이 아네 ㅋㅋㅋ 

 

· 저딴놈 대통령으로 뽑은놈들은 손가락 다 잘라버려라 

 

· #의사만_빼고 

 

· ????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 한분 한분도 저의 국민이고' 우리의 국민으로 섬기겠습니다 '국민과 수시로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 ???? '분열과 갈등의 정치도 바꾸겠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새로운 모범이 되겠습니다' 

 

· 응애 나 아기 문재인~ 응애 간호사 내편들어줘~ 

 

· ㄹㅇ 속졸라좁아보이노 

 

· 진짜 개초딩새끼도 아니곸ㅋㅋㅋㅋ 

 

· 응~ 간호사 월 500벌지만 의사랑 갈라치기 한 이후엔~ 노무현처럼 간호사 vs 간호조무사로 또 이간질할꺼야~ 

 

· 진짜 유치하다 개시발ㅋㅋㅋㅋㅋ 

 

· 여태것 하던게 분열조장인데 대통령되면 바뀔꺼라 생각했나? 문재인찍은것들은 달게 대가리깨져라 

 

· 진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 훠훠훠 쥐굼부퉈 숴뤄 쥭여롸 

 

· 너무 유치해서 욕도 아깝다;; 

 

· 딱 조센징 민도수준에 어울리는 대통령★

· 팩트) 저러다 간호사들이 지 맘대로 안움직이면 '간소조무사들 고맙습니다' 트위터에 올린다 

 

· 세대분열, 지역분열, 성별분열, 검경분열, 언론분열, 의사 간호사도 분열 ㅋㅋㅋㅋㅋㅋ 

 

· 절대 문재인 공공의대 안물린다 왠줄알아? 전라도 남원에 공공의대를 설립해줘야하거든 ^^ 

 

· 대통령이란새기갘ㅋㅋㅋㅋㅋ 

 

· 거의 사춘기 여중딩이 아빠가 용돈안줬다고 엄마한테 용돈받고 아빠 미워하는 꼴 ㅋㅋㅋㅋ 정작 지 어매한테 나온돈이 지 아베 지갑에서 나온줄도 모르고 ㅋㅋㅋㅋㅋㅋㅋ 

 

· 개옹졸하노 ㅋㅋㅋㅋㅋㅋ 

 

· 좌파특) 정치적 이득을 위해선 죽은시체도 소환한다. 아이유 조끼 BTS 1위? 당연히 활용소재다 

 

 

 

대한민국의 대통령 부럽습니다wwwwwwww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