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홍남기 이재명 지사 향해 “철없는 얘기다” 국회 기재위에서 오해였다 해명했지만 “책임있는 발언은 아니신것 같다” 다시 한번 강조 경기도지사 철들도록 노력하겠다


■기사에 따르면 

20.08.26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놓고 지난 24일 홍남기 부총리「선별지급」미래통합당이 할법한 얘기라며 운을 띄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논리적으로는 통합당이 하는 얘기죠”

■이외 다른 소스 

 

①20.08.28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이재명 지사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발언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재정건정성 걱정을 자꾸 하지 않습니까?” 
제가 단언하는데 2-30만 원씩 지급하는 거 50번 100번 해도요”
“서부 선진국의 국가부채비율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 

-인터넷에서 속칭 '돈퍼줘도 나라 안 망한다'로 유명해진 발언 

20.08.31 홍남기 "이재명 철없다" 

홍남기 부총리는 국회 예결위에서 일명 이재명 철없다, 세상 물정 모른다 발언을 했다 


□임이자 미래통합당 의원 
“재정건전성에서 우려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를 하시는데 이재명 지사의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경제부총리 
“그것은 책임 없는 발언입니다” 


□임이자 
“그렇죠? 아주 철없는 얘기죠?” 


■홍남기 
“예,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임이자 의원은 「철없는 얘기」라는 맨트로 홍남기 부총리 대답을 유도했다 

③20.08.31 

이재명 지사는 홍남기 지사의 “철없는 발언”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자신을 대변했고 말미에 의미심장한 글을 적었다 


■이재명 
“존경하는 홍남기부총리님께서 '철없는 얘기'라 꾸짖으시니 철이 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③20.08.31-20.09.01 

놀랍게도 철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이재명 지사는 말과 다르게, 자신의 SNS를 통해 더더욱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을 주장하고 있어 전혀 철 들 생각이 없다고 전해져…

④20.09.01

이재명 지사는 차기 대권후보 1-2위를 기록하는 유력 대권주자로서,
홍 부총리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비롯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이재명에 사과하라”“그렇다면 미래통합당이 철들었다는 거냐”“말조심하라” 악플 세례를 받아야 했다 


-이재명 지사는 차기 대권후보 1-2위를 기록하는 유력 대권주자다 
-때문에 그에게 잘 보이려는 의원들이 많다는 해석이 있다 

④20.08.13 

문재인 대통령은 홍남기 부총리를 재신임하며 정부 경제 정책에 힘을 실어주었다 
홍 부총리는 과거 (20.04.28) 1차 긴급재난 지원금을 앞두고 전국민 (100%) 지급이 아닌 선별지급 (70%)을 주장했었다 


-현재 정치권에선 앞 다투어 재난지원금을 추경해야 한다 주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표심을 얻으려 선심 쓰기용 재난지원금으로 남발하고 있다 지적 
-민주당 지지자 중 노무현→문재인을 지지하는 세력은 70% 선별적 지급을 주장 
-비노 비문계 민주당 지지자는 이재명 지사의 전 국민 지급을 지지하고 있다 

⑤20.09.01 

다음날인 오늘(20.09.01) 국회 기재위에서 열린 회의 중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은 이재명·민주당 지지자들로부터 질타를 받았을 홍남기 부총리를 위해, 해명할 기회를 주며 멍석을 깔아준다 


□정일영 의원 
“(발언이) 좀 문제가 있다고도 보는데, 거기에 대해서 뭐 하실 말씀 없으신가요?”


■홍남기 
“제가 어떻게 경기도지사에게 철 있다, 없다에 대해서 얘기를 하겠습니다” 
“그런 취지는 전혀 아니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홍 부총리는 다음과 같이 해명했다 
-임 의원과 말을 섞는 과정에서 철없다는 발언에 유도 혹은 건너들어서 대답했을 뿐
-이재명 지사에게 세상 물정 모른다는 뜻으로 발언한 것이 아니다 

⑥책임 있는 발언이 아니다. 강조해서 말씀드린 과정에서 생긴 오해 


■홍남기 
“저는 경기도지사께서 전 국민에게 그렇게 여러 번 (재난지원금을) 지원하도록 얘기하는 것이”
“책임 있는 발언은 아니신 것 같다는 것을 강조해서 말씀드린 것이고요”

관련 기사

 

 

문재인 매운맛 이재명?? 그 이유와 근거는? 형보수지의 행보와 과거 논란 의혹을 알아보자 사드��

■기사에 따르면 20.08.14 한국갤럽에서 자체 조사한 「차기 대통령 후보 선호도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인터넷에는 「문재앙 매운맛 이재명」이라는 게시물

chinkasu.tistory.com

 

차기 대통령 선호도 여론조사 이재명 19% 1위 이낙연 17% 2위 첫 역전! 3040남성 선호도가 높게 나와

■기사에 따르면 차기 대통령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낙연 (서울 종로구)의원을 제치고 1위 한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갤럽 자체 조사 한국갤럽은 20.07.07 ~ 20.07.09 조사 결�

chinkasu.tistory.com

 

파도 파도 괴담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재난기본소득 장덕천 부천시장 앙망문 사과에 용서하�

■기사에 따르면 20.09.07 인터넷 커뮤니티 국내야구 갤러리에서 2017년 1월 5일 당시 이재명 성남 시장이 본인의 SNS에 게시한 「성남시청 스케이트장 사라질 운명」은 자작극이라는 음모·의혹이 �

chinkasu.tistory.com

 

이재명 윤희숙 공개토론 제안!? 마음에 안든다고 전문가들 위협하고 적폐로 몰아세워! 이 지사 ��

■기사에 따르면 20.09.19 대한민국의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2020년 9월 15일 지역화폐 발행에 따른 지역경제적 활성화 효과가 제한적이라고 발표했다 □조세재정 브리프 ⒜��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선대 정치가들이 쌓아온 재정을 뿌리면서 생색내는 새끼 ㅡㅡ 

 

· 박정희 전두환이 이나라 산업화를 이뤘지만, 김대중 노무현이 뿌리면서 인기를 얻었지 ㅇㅇ 

 

· 국가재정을 쌓아오는 것에 아무런 기여도 하지않는놈이 남의 돼지저금통 까면서 지지율 얻는거보면 참;; 

 

· 홍남기도 골수좌파로 알고있는데 막상 실무하면서 국가재정에 위기를 느끼는 것보면 '시켜보면 잘함' 타입인듯 

 

· 그 치매 그 재앙은 왜 시켰는데도 일 안하노? 

 

· 이재명은 원래 퍼주는걸로 재미좀 많이 본 놈이지 그런 놈이 포퓰리즘을 포기할거같아? 절대 아닐껄?

 

· 문빠 vs 찢빠 대결왜 안일어남? 

 

· ㄴ 이미 일어나고있다 문프+홍남기 지지하는 문빠들이 국가재정 얘기하면 찢빠들이 문빠보고 '미통당' '토착왜구'로 공격중 ㅋㅋㅋㅋㅋ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은 민주당 다른 지지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지하게 이재명 지지하는애들 치고 정상없던데;; 

 

· 이재명 지지자 레파토리 '병원에 CCTV 설치' '경기도 재난지원금' '계곡상 철거' 이 세계로 대통령감이라고 부르짖는 중 

 

· ㄴ 계곡상 철거도 김문수 남경필이 했으면 들고일어났을 놈들이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병원 CCTV는 잘한거 아님? 섀도우 닥터 없앨 수 있잖아? 

 

· ㄴ 잘한건 잘했지 ㅇㅇ 그렇게 따지면 김문수 남경필은 경기도에서 도대체 업적이 몇개냐 ㄷㄷㄷ 

 

· ㄴ 82.141 // 남경필 김문수가 뭘해 이재명이 경기도 일으켰지 

 

· ㄴ 경기도 2층 급행버스 남경필이한건데? 원래 굿모닝 버스였는데 이재명이 이름 바꾸고 지가한것처럼 꾸밈. 그것도 모자라서 경기도 버스가 아닌 준공영식으로 경기도 공공버스에 편입시켜 버림 ㅋㅋㅋㅋㅋㅋㅋ 

 

· ㄴ 경기도 닥터헬기도 남경필이라 해놓은건데 이재명이가 이국종하고 만나서 SNS로 라방하면서 지가 한걸로 날로먹음 

 

· ㄴ 주한미군 철수해야한다 사드 철회해야한다고 떠든 그 재명과 달리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득이 많다던 참지사 남경피루 ㅠㅠ 

 

· ㄴ 124.38 댓글지우고 빤스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문수 업적은 아직 쓰지도 않았는데 도망가부렀노 ㅋㅋㅋㅋ 

 

· 응애 나 아기 재명 응애~ 나 밥줘~ 

 

· 이번 정권은 맡은 일이나 할것이지 왜이렇게 설치는 것들이 많냐? 

 

· 지 하는 일이 국토부장관인지 법무부장관인지 법토부장관년이 부동산 거리질않나 

 

· 지 본분이 경기도지사인지 기획재정부 장관인지 경기재정부 지사놈은 지가 뭔데 전국민에게 줘야한다 지랄이고 

 

 

경기도지사를 관두고 기획재정부 장관을 해보시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