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고민정 의원 CBS 김현정 뉴스쇼에 출연해 “격려글 메시지가 중요하다 누가 썼냐? 그게 중요한가” 문재인 대통령 SNS 게시에 대한 물음엔 즉답 회피해 과거엔 문대통령이 직접쓴다 밝혔다?


■기사에 따르면 

20.09.04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서울 광진구을)의원은 김현정 앵커와 인터뷰를 나눴다 


□김현정 
“고민정 의원께서 청와대 부대변인 시절에 그러셨어요” 
“SNS는 대통령께서 직접 다 쓰시고 다만, 관리자가 업로드만 해주는거다” 
“어떤게 맞는 겁니까?” 


■고민정 
“지금 현재의 사실관계를 묻고싶으셨다면… 현직에 있으신분들을 부르셨어야 될 것같은데”
“어제 오늘에 여러가지 언론기사들을 보면은 「꼬리가 몸통을 흔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민정 의원은 질문에 즉답을 피하며 우회적으로 회피, 대통령이 왜 이시점에서 그러한 메시지를 남겼는지가 얘기되야하는데… 라며 청와대의 의도와 다른 언론의 해석에 아쉬움을 표현


지금은 지역적인 문제들로 번져가고 있어, 어떠한 기사들이 쏟아질것인지 너무 보입니다”며 운영자가 있어서 그사람이 쓰는게 맞다면 「대필」이네 하면서 비판이 있을 것이고, 「대통령께서 다 직접쓰신다」라고 하면 대통령이 사과해야한다 라고 비판할것이고라며 언론의 비판에 불편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외 다른 소스 

 

①고민정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트위터 SNS 작성자를 두고 뉴스 앵커에 비유를 했는데…
고 의원은 누가 작성했는지에 대한 김현정 앵커의 물음에 뉴스 앵커 맨트에 비유를 해다 


■고민정 
“앵커맨트하고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김현정 
“무슨 말씀 이실까요?”


■고민정 
“예를 들어서 앵커 맨트가 특히 오프닝같은 경우에는 작가들이 쓰기도 하고…” 


□김현정 
“아 뉴스 앵커 맨트 말씀하시는거죠?”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씁니다만”

②메시지가 중요하다 
이어 고민정의원은 우회적으로 누가 썼는지보다 국민들에게 전하고자하는 메시지가 중요하다 생각한다 밝혔다 


■고민정 
“앵커가 처음부터 끝까지 다 고치기도 합니다, 때로는 데스크가 고치기도 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누구에 것이냐고 묻는다면 바로 답하기가 참 어려운 부분일 겁니다” 
“그 해당뉴스에서 국민들에게 그 뉴스를 통해 발신하고자하는 메시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겁니다”


-고민정 의원은 대통령이 간호사 노고를 치하하는 메시지에 누가 썼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메시지라 꼬집었다 
-전문가들은 대통령의 간호사 감사 메시지는 '실패한 메시지'라는 평가가 짙다 

③20.04.07 과거 게시물 언급 

고 의원은 지난 4월 7일 세계보건의 날을 맞아 인천공항 검역 현장을 둘렀던 문재인 대통령이 간호사를 치하한 그때는 왜 하지 않았던 얘기를 지금에서는 나오는 것일까? 의문을 띄우며 정부와 의료진들을 갈라치려고 하는… 지금의 모양새들이 저는 불편하다는 것이라며 우회적으로 표현하였다 

④우회적인 고민정 의원의 표현을 김현정 앵커는 재차 확인했다 


□김현정
“대통령의 SNS 글이 갈라치기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에 만들어진 언론·기사들이 갈라치기 하는 것이다 보시는거에요?” 

■고민정 
“네, 네” 


고민정 의원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나타냈다 
-대통령의 메시지를 곡해(?)하는 사람들이 국민을 분열하고 있다 
-폭염에 쓰러진 간호사 얘기는 사실을 기록했기 때문에 문제 될 것없다 

⑤김현정 앵커는 다시한번 되묻는다 


□김현정 
“고 의원께서 부대변인 이던 시절에…”
“근데 가능성은 3가지죠?” 
”그때 고의원께서 잘못 아셨거나, 그때 알았는데 다른 말씀을 하셨거나, 나온 후에 바꼈거나” 
“어떤 쪽이에요?” 


■고민정 
“그것을 구분하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제가 아까 앵커말씀을 비유해서 말씀드렸지만…”


고민정의원은 즉답을 또 다시 회피하며 “모든가능성이 공존하며… 저조차도 알 수 없는 일이다” 라고 선을 그었다 

관련 기사
 

문재인 SNS 간호사 감사글 사실은 기획비서관실이 썼다 고민정 YTN 인터뷰서 문 대통령이 페이스��

■기사에 따르면 20.09.03 지난 2일 (20.09.02) SNS 페이스북에 게시된 문재인 대통령의 「간호사 여러분, 고맙습니다」는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현장을 지키는 간호사분들” “장기간 파업�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문재인 숨결 익힌년답게 화법도 문재앙 닮아가노;;; 

 

· 아니 그러니까 문재인이 결재하고 SNS올라가는거 맞잖아!! 그럼 누구 책임이야 결재한 사람책임이지!! 

 

· 아따 '파업중인 전공의 짐까지 짊어진 간호사분들' 이라고 썼지만 편가르기는 아니랑께 ㅋㅋㅋㅋ 

 

· 메시지만 보라고? 메시지가 편가르기인데? 뭘 자꾸 메세지만 보레 ㅋㅋㅋ 

 

· 이런애를 뽑아준 광진구 구민들은 손가락 짜르자 ^^ 

 

· 너가 부대변인이던 시절에 문재인이 직접썼냐고 묻잖아 왜 말을 못해!! 그렇게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그때는 어떻게 그리 간단하게 대통령이 직접쓴다고 즉답했냐!! 

 

· 팩트) 성동구와 광진구는 중국 조선족 소굴이다 ㅇㅇ 

 

· 김현정 "저는 제가 씁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월 7일날때는 의사 전공의가 파업을 안했었잖아 ^^... 그리고 그때는 의사를 비꼬는 표현도 없었고 ^^.... 진짜 몰라서 묻냐...? 

 

· 남이 써줬어도 OK 한게 문재인이면 문재인이 한말이고 문재인이 책임지는건데 ㅡㅡ 무슨 구차하게 내가 안씀;; 

 

· 누가 썼는지 뭐가 중요하냐! 메시지가 중요하다!! ???? 메시지가 실패했는데 뭘 자꾸 실패한 메시지를 보라고하노? 

 

· 참피의 환생 

 

· 고민정 말 되게 잘했네 ^^ 오늘 '그' 숨결 또 익히실듯 

 

· 최소한 박근혜는 순실이가 써준 연설문 뽀록났어도 "써준거 읽기만 했음 ㅠㅠ" 질질짠적은 없다 

 

· 꼬리가 몸통을 흔듦 ㅋㅋㅋㅋ 에미십ㅋㅋㅋㅋ 좌파들은 그럼 나라를 흔들고있는거다 ㅋㅋㅋ 

 

· 논란이 일자 '중요하지 않은레후' 

 

· 뜻이 중요한데 

 

· 광진구 짱개소굴인건 알겠는데 조선족애들이 왜 민주당 지지함? 

 

· ㄴ 민주당 = 중국꼬붕 

 

· ㄴ 외국인 이주민 우대 정책을 펼쳐주니까 ㅇㅇ 미국 민주당하고 똑같음 

 

· 저게 중요한게 아니면 순시리 연설문 써준 박근혜는 왜 욕먹었노? 

 

· 얘는 청와대 나온지가 언젠데 아직도 대변인 마냥 행동하고 다니노 ㅋㅋㅋㅋ 

 

· 고민정 "제가 해장국을 진짜 좋아하거든요." "스파게티 이런거 먹을 줄 알았나보죠?" 

 

· ㄴ ㄹㅇ루다가 진짜한말임? 

 

 

광진구민이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