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우상호 카투사 자체가 편한 군대 명예를 훼손 시키는 비하 발언에 카투사 전우회 반발하자 SNS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한 3문단 짜리 사과문? “자 이제 누가 망할 차례지?”


■기사에 따르면 

20.09.09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 서대문구갑) 의원이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카투사는 편한 군대」라는 발언 해 물의를 일으켰다 

우 의원의 해당 발언에 카투사 전우회들은 해당 발언에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09 

우상호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재휘 씨와 관련한 탈영·휴가 특혜에 관련해 다음과 같이 발언하며 문제 될 것이 아니다라는 소지로 발언했다 


■우상호 의원 
“카투사 자체가 편한 군대라 (특혜) 논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 어디에 있든 다 똑같다” 
(재차 확인시키는 발언)


16.05.04
변화와 혁신을 외친 *우상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제2대 원내대표가 된 바 있다 

-*원내대표 출신이다 

②20.09.08 

우상호 의원의 「카투사는 편한 곳」 발언은 윤영찬 의원의 7일 「카카오 들어오라」로 인하여 이낙연 당대표가 당 의원 모두에게 언행을 조심하라 주의한 다음날이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모든 의원이 국민들의 오해를 사거나 걱정을 드리는 언동을 하지 않도록 새삼 조심해야 한다”


-⒜이낙연 당대표는 카투사 출신이기에…
우상호 의원이 이 당대표의 “언행을 자중하라”는 주의에 「반항」한 것이냔 해석도 등장 

③20.09.09 

우상호 의원이 9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카투사는 육군처럼 훈련하지 않는다 (카투사) 그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 어디에 있든 똑같다” “카투사에서 휴가를 갔냐 안 갔냐, 보직을 이동하냐 안 하냐 아무 의미가 없다” 는 발언에 카투사 전우회들은 뜻을 함께해 성명서를 발표 우상호 의원에게 사과를 촉구했다 


◇카투사 
“성명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의 망언을 규탄한다” 
“한반도평화와 한미우호증진 최전선에서 현역 및 예비역 카투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국가의 부름을 받은 현역 카투사와 각자생업에서 카투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는 예비역 카투사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킨 발언입니다” 

“선배 예비역카투사들의 명예와 그들의 숭고한 기여(Contribution)를 훼손하였는바 더불어민주당 우상호의원은 카투사 폄하 발언을 철회하시고 전체 예비역 및 현역 카투사 장병들에게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④20.09.10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한 우상호 의원은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3문단으로 이뤄진 사과문을 게시한다 


■우상호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현역 장병들과 예비역 장병의 노고에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또한 카투사 장병들의 국가에 대한 헌신에 대해서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이번일로 상처를 드린점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⑤16.10.31 
여야 교섭단체 회의에서 「최순실 게이트」 소식을 접한 우상호 의원은 다음과 같은 발언을 했었다 


■우상호 
“저런 식으로 하니까 망하지” 


-네티즌들은 현재…
이 짤방 캡쳐본으로 “자 이젠 누가 망할 차례지?” 라며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 유행 

관련 기사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추미애 장관 아들 서재휘 향해 안중근 의사 빗대 위국헌신 군인본분 정신 �

■기사에 따르면 20.09.16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그의 아들을 옹호하는 여권의 발언 수위가 도를 넘는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16일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추 장관의 아들 서 모 씨를 안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자 이제 누가 망할 차례지? 

 

· 민주당 특) 비판만 졸라개 잘함. 하지만 운영은 개도국 수준으로 함 

 

· ㄴ 그리고 항상 하는말 아니 해봤어야 알지 이러면서 쉴드 ㅋㅋㅋ 

 

· 국문과 출신이란놈이 3문단으로 사과문 뚝딱처리할라하네? 

 

· 딱봐도 비서가 대필해준 사과문 ㅋㅋㅋ 사과문 올리고 최대한 빨리 처리해 ㅋㅋㅋ 

 

· 끝? 꼴랑 3문장 ㅋㅋㅋㅋ 

 

· 페미똥 묻은 당아니랄까봐 피싸개마냥 군캉스 드립치노 ㅋㅋㅋㅋ 

 

· 에또.. 그러니까 카투사는 공익급인데스? 풉키풉키 

 

· 군복무편하면 막나가도되누? 그럼 싸이는 왜 재입대했노 ㅋㅋㅋㅋ 

 

· 아하! 편한부대는 복귀 안해도 되는거였네 꿀팁 ㄳㄳ 

 

· 세상 어느 군대가 편하고 어느 군대가 안편하냐 ㅡㅡ 군대에 대한 존경심을 갖지 못하게 하는건 정녕 누구인가 

 

· 진짜 이 악물고 추미애 쉴드치네 ㅋㅋㅋ 

 

· 아따 이낙연 군대 생활 꿀발았노 ㅋㅋㅋ 

 

· 애밐ㅋㅋㅋ 저게 사과냐 ㅋㅋㅋㅋ 사과문 쓰는 법 모르노?? 대상. 자신의 행동. 반성. 조치. 4개의 주어가 들어가있어야지 ㅋㅋㅋㅋ 

 

· ㄴ 사과문 쓰는법도 있었노? 얼마나 쓰고다닌거노;; 

 

· 개땡보 

 

· 진짜 180석믿고 뇌안거치고 아가리로 내뱉네 ㅋㅋㅋ 

 

· 운동권들은 왜 저렇게 한결같이 대가리가 이상할까? 

 

· 우상호 저새끼 원내대표 출신이잖아 ㅋㅋㅋㅋ 

 

· ㄴ 지금 김태년 원내대표 봐바라 민주당 원내대표는 원래 막말 뱉는 위치다 ㅋㅋㅋ 

 

· 자 이제 누가 망할차례지? 

 

· 서대문구는 도대체 어떤 곳이길래 저런놈을 3번이나 뽑냐? 

 

· ㄴ 지금은 재개발되서 상타치 지역됐는데 은평구랑 맞다이까는 전라도 홍어소굴이었음 ㅇㅇ 

 

· 문재인 숨결 익힌년도 국회의원되는데 안될거 머있노? 매끼나라 고마 

 

· 저거 이낙연 맥일라고 하는거아님? ㅋㅋㅋㅋ 언행 주의하라고 했는데 바로 다음날 아가리 털정도면 ㅋㅋㅋ 

 

· 운동권 출신이라 '반.항.심' 뿜뿜 ^오^

 

· 팩트) 우상호는 '문재인에게 힘을' 이라는 슬로건으로 현수막 달았다가 국회의원 됐다 

 

· ㄴ 서대문구 수준 ㅋㅋㅋㅋㅋㅋㅋㅋ 

 

 

존경받지 못한 군대는 누가 만든 인식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