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추미애 직접 국방부 민원실에 직접 전화해 휴가 문의 법무부 장관실 관계자 국방부에 통역병 청탁 전화 '없던 일로 해달라' 회유 종용 전화한 것으로 알려져 #우리가_추미애다 추극기부대 등장


■기사에 따르면 

20.09.09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공개한 국방부 문건에 따르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재휘 씨가 병가 휴가와 관련해 서씨의 부모가 문의 전화 했다는 사실의 문건이 공개됐따 


□국방부 민원
“병가가 종료되었지만, 아직 몸이 회복되지 않아서 좀 더 연장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함”
“본인으로서 지원반장에서 묻는 것이 미안한 마음도 있고 부모님과 상의를 하였는데 부모님께서 민원을 넣으신 것으로 확인” 



*
해당 지원반장은 다음부터는 서재휘 일병이 스스로 전화해 의문점을 묻고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 표명한 것까지 적혀있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09.09 

YTN 취재 결과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를 건 것은 모친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일각에서는 국방부 민원실은 말그대로 문의사항 및 민원을 신청하는 곳으로 부모가 전화하는 것에는 부적절함이 없다는 주장이 일고 있다 

②19.12.30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아들 휴가에 관련해 외압 의혹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했었다 


■추미애 
“(아들 휴가와 관련해) 관여한 바가 없습니다” 
“외압을 쓸 이유도 없고요, 쓰지도 않았습니다” 



20.09.01 

국회 예결위에서 추미애 당시 당대표 보좌관이 서 일병 부대에 전화한 의혹에 관해 지시한 사실이 있냐는 물음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그런 일이 없었고 지시 또한 한바 없다 주장을 했었다 


■추미애 
일반적으로라면 맞겠죠, 그러나 그런 사실은 없습니다” 
“보좌관이 뭐 하러 그런 사적인 일을 지시를 받고 하겠습니까?”



*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자신이 관여한 바 없다 밝혔지만 군부대에 전화를 했었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보좌관이 군부대에 전화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당시 추미애 당대표 보좌관인 치동민씨가 군부대에 전화했다는 증언 녹취록이 공개되자 최동민과 추미애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③20.09.06 

TV조선은 추미애 당시 당대표가 평창올림픽에 자신의 아들 서모씨를 통역병으로 선발해달란 압박을 받은 A 대령의 증언을 단독 보도했다 


-
평창올림픽 통역병은 군대 미복귀·탈영 특혜 논란이 불거진 시점으로부터 5개월 뒤 이야기다 

④20.09.08 SBS 단독보도에 따르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실의 한 인사가 당시 국방부 장관실 인사에게 전화해 그때 문의 전화한 사실이 없다고 회유 전화를 건 것으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 (SBS 인터뷰) 
“추 장관실 관계자, 당시 국방부 장관실 관계자에게 그때 그런 전화를 받은 사실이없는 걸로 해달라고 회유” 

⑤19.09.05 조국딸 조민양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과 관련하여 

조국 사태때 하나의 이슈이자 현재 정경심 교수가 표창장 위조로 관련해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정겸심 교수가 전화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바꿔줬고 이어 거짓 증언을 종용했다 폭로했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의 통화에서 「그렇게 해주면 안 되겠느냐, 법률고문팀에 물어보니 그러면 총장님도 살고 정 교수도 산다」고 말했다” 


이어 최 총장은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김두관 더불어 민주당 의원의 회유 전화도 왔었다 밝혔다 


-* 
최성해 총장에게 회유 전화를 걸었던 김두관 의원은 4·15총선에서 또 다시 당선돼 경남 양산시을 에서 20·21대 내리 2선 국회의원이 되었다 

⑥20.09.09 

전화를 건적이 없다던 추미애 당대표가 전화를 건것으로 밝혀지자 인터넷 커뮤니티 「여성시대」에서는 추미애를 두둔하는 글들이 쇄도 했다 


□해당글 댓글 일부 발췌 
“응 추미애대통령~ ㅋ”

“추미애 건드리지마~” 

“응 그렇구나… 다음은 추통령 ^^7” 

“일단알겠고 이문제는 추대통령 당선이후에 다시얘기하자” 

⑦20.09.10 

유튜브 채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중 실시간 채팅창에서는 #우리가_추미애다 해시태그 캠페인 운동에 참여하는 네티즌들이 포착됐다 

해당 방송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개혁에 언론과 야당이 공격을 퍼부어 문제될 것이 없는데 논란으로 커진 상태라는 취지로 진행돼었다 

⑧더불어민주당에서는 추미애 수호부대를 자처하는 의원들이 유튜브에 출연해 추미애 장관을 옹호하고 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과 조국 전 장관을 거론하며 이번 추미애 장관이 공격 받는 것을 검찰과 언론의 공격으로 규정하고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네티즌들은 이 반응에 환호하며 #우리가_추미애 해시태그로 화답했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그렇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조국 전 장관이 그렇게 공격을 받았고… 이번엔 추미애 장관이 받고 있습니다”

⑨20.09.11 

유튜브 채널 「청와대국민청원」은 지난 7월에 올라온 게시물 《추미애장관탄핵, 추미애 법무부장관 해임을 청원합니다》 게시물에 “검찰 개혁에 따른 조직 개편이다” 는 답변을 내놓았다 


-해당 청원 게시물에는 검찰 인사 이동과 추미애 인사 요직 독점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다 
-일각에서는 검찰 개혁이 시스템적으로 개혁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법무부 장관에 의해 프로세스되는 행성시스템이라며 졸속 개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관련 기사
 

추미애 아들 평창올림픽 통역병 선발 압력 받았다 A대령 증언 녹취록 신원식 의원실에 공개. 국��

■기사에 따르면 20.09.06 ⒜*2017년 11월 추미애 장관 아들, 서재휘씨가 복무하던 카투사 부대에서는 이듬해 평창올림픽에 보낼 통역병을 모집하였다 당시 카투사의 최고책임자인 ⒝*A 대령은 국민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차녀 서재영 프랑스 유학관련해 비자 관련 청탁있었다 당시 추 당대표는 국회 외통위원��

■기사에 따르면 20.09.07 2017년 당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 보좌관으로 근무했던 A씨는 TV조선 서주민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추미애 대표의 지시를 받고 추 대표의 둘째 딸 서재영 ��

chinkasu.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황희 제보자 당직 사병 현모씨 실명 거론 조리돌림 지시? 산에서 놀던 철부지의 불

■기사에 따르면 20.09.12 추미애 법무부 장관 병역 특혜·외압 행사 의혹에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추미애 수호에 나서고 있다 이해찬 민주당 전 대표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chinkasu.tistory.com

 

국방부 보도자료 민주당 국방부 인사들이 당정협의로 작성했다 절차상 문제가 없다던 언론보도

■기사에 따르면 20.09.12 국방부는 지난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휴가에 「아무 문제가 없다」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SBS 취재에 따르면 발표 전날인 9일 당정 인사가 국회에서 만�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국회 대정부 질문 대법원 판례로 탈영에 해당된다는 지적에 “야비한 것 아니냐” 의혹��

■기사에 따르면 20.09.14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1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 출석해 여·야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였다 판사 출신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은 부대장 허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조국하고 똑디닮았노 

 

· 응애 나 아기 미애 응애 니애미추미애니? 

 

· 추미애 아들새끼 얼마나 곱게 자랐으면 지 혼자 하는게 없노 ㅋㅋㅋ 

 

· 애미찬스 달달하노 ㅋㅋ 

 

· 갑자기 나오시면... 

 

· 니추니추니~ 

 

· 비밀 댓글 입니다 

 

· '으니'가 '문'을 '여니' '조국'이 보인다에 이서 다음대통령 추미애 ㄷㄷㄷ;; 

 

· 대한민국에 미래를 사랑하는게 아니라 자신의 이념과 사상의 아집만 남아있는 좌빨들 ㅋㅋㅋ 

 

· 오세라비 "좌파는 나라를 경영할 자질이 없더라고요. 미래에 대한건 안중에 없어요" 

 

· 팩트) 노무현은 검찰과 언론의 공격에 죽음으로 몰렸다. 그것을 바로 잡으려던 조국 또한 검언유착에 무릎을 꿇었다 추미애 장관만이 희망이다 

 

· ㄴ 팩트) 노무현은 마누라 양숙이가 15억 받았고 그토록 부르짖은 청렴이란 단어에 쪽팔려서 운지한거다 

 

· ㄴ 팩트) 조국은 타인에게 도덕적 잣대를 들이면서 나는 도덕말고 법으로 평가해달라 조로남불 비난에 야반도주한거다 

 

· ㄴ 팩트) 추미애는 니애미추미애다 

 

· 진짜 좌파들은 검찰하고 언론이 문제라서 애꿏은 노쨩이 부엉이 바위 오른줄 아노? 소름돋는다 이기야 

 

· 와 법적으로 문제 될거 시시비비만 가리면 되지 또 더럽게 신상파서 매장시키려 드네 이래서 선거에서 지지 ㅉㅉ 

 

· ㄴ 그래서 우병우 아들 운전병간거 가지고 조롱했노? 

 

· ㄴ 우병우정도면 헬조선에 과분한 인사지 ㄹㅇ

 

· 가족은 건드는거 아니야 통베새끼들아 

 

· ㄴ 최순실 가족은 왜 팠고 우병우 가족은 왜 팠고 이회창은 왜 가족 건드려서 대선떨궜노? 

 

· ㄴ 니애미추미애니? 

 

· ㄹㅇ루다가 김대중 말고 이회창이가 됐어야 여성부라는 희대의 적폐세력이 발조차 디디지 못했을텐데 에휴.. 그당시 투표했던 현재 40-50대 진보 대학생 씨빠썌끼들 

 

· 법무부 장관되려면 저정도는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 한결같은 문재인 정권 대단하다!! 

 

· 추미애가 대통령되면 진짜 볼만하겠노 ㅋㅋㅋㅋ 

 

· 이낙연 이재명 추미애 조국 크.. 하나같이 드로우가 이모양이노 '난죽택' 

 

· 이제는 한경오에서도 추미애 아들 캐는 뉴스 뜨노 ㅋㅋㅋ 좌빨홍어들 이제 뉴스는 한동안 못보겠노 ㅋㅋㅋㅋ 

 

· ㄴ 김어준의 뉴스공장하고 김제동 토크콘서트 보겠지 ㅋㅋㅋㅋ 

 

· 조국도 그렇고 추미애도 그렇고 나이 서른먹은 애새끼한테 '우리 아이' '아이가 울고있다' 이딴 감성팔이하네;; 그러면서 남으즙 서른도 안된 새끼는 와 그리 공격했노? 

 

· ㄴ 추미애가 누구 애 건드렸는데? 

 

· ㄴ 추미애 "정유라는 한국의 라스푸틴의 딸" 

 

· 비밀로 해달라는데 다 까버리노 ㅋㅋㅋ 

 

· 조국기 부대에 이어서 추극기부대 ㅋㅋㅋㅋㅋㅋㅋ 애미수호 외치면서 조만간 과천 법무부 청사앞에서 사랑해요 니애미 외치겠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짜 그 애미에 그새끼네 ㅋㅋㅋ 

 

· 오또케 엄마 나 휴가 문의전화 면목없어서 내가 못하겠어 ㅠㅠ 오또케 

 

 

한국에 어울리는 법무부장관입니다 w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