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국방부 보도자료 민주당 국방부 인사들이 당정협의로 작성했다 절차상 문제가 없다던 언론보도 관련 참고 자료 정작 휴가 연장 명령서 청탁전화 언급 안해 육군 지휘관으로 꼬리자르기?


■기사에 따르면 

20.09.12 

국방부는 지난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휴가에 「아무 문제가 없다」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SBS 취재에 따르면 발표 전날인 9일 당정 인사가 국회에서 만나 사전의 발표 내용을 논의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국방부에서는 박재민 차관과 한현수 기조실장등이 민주당에서는 황희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열린 당정협의는 「추미애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 관련된 법적인 문제」를 협의하였다 

■이외 다른 소스 

 

①복수의 국방부 핵심 관계자들은 SBS과의 인터뷰에서… 


■국방부 관계자 
“관련 법·훈령 등 정리해 민주당 의원들과 공유” 
“당정 협의 결과로 국방부의 언론 발표용 참고자료 최종 작성돼” 


*당정협의 다음 날, 국방부는 참고자료를 발표했다 

②20.09.10 
10일 발표된 국방부 보도자료는 알다시피 추미애 장관 아들 서모씨의 휴가는 아무런 절차상 하자가 없다는 취지로 발표됐다 


■국방부 자료 
“군 병원 요양심사를 거치지 않고 청원휴가 연장 허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전화 등으로 연장”  


*추장관의 아들 서 모 씨가 요양 심사 없이 전화로 휴가를 연장한 것은 절차상 하자가 없다는 규정들을 열거 소개한 것

③없으면 탈영으로 간주되는 ⒜서류들과 ⒝청탁전화로 해석될 의혹은 해소되지 않았다 


-⒜휴가 연장 명령서가 없다면 탈영으로 간주될 수 있다 
-⒝청탁전화 의혹은 10일 보도자료에 언급조차 되지 않았다 

③10일 국방부 보도자료를 해석하면… 
*“휴가 서류 제대로 못 챙긴 카투사 육군 지휘관들만 잘못을 저질렀다 해석할 수 있다” 


-*추미애 아들 서모씨는 국방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아무런 절차상 하자가 없으니 해당 논란은 휴가 서류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휴가를 승인한 카투사만의 잘못으로 비춰져 일각에서는 추미애 아들을 살리려 카투사로 꼬리를 자른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④정치적 중립이 필요한 국방부가 여당과 협의해 보도자료를 작성 배포한 것에 대해 야당 뿐 아니라 군 내부에서도 “편파적”이란 비판과 해석이 나오고 있다 

-10일 보도자료에 국방부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의심을 품는 전문가들의 견해 다수 존재 

관련 기사
 

추미애 직접 국방부 민원실에 직접 전화해 휴가 문의 법무부 장관실 관계자 국방부에 통역병 청�

■기사에 따르면 20.09.09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공개한 국방부 문건에 따르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재휘 씨가 병가 휴가와 관련해 서씨의 부모가 문의 전화 했다는 사실의 문건이 공개됐

chinkasu.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황희 제보자 당직 사병 현모씨 실명 거론 조리돌림 지시? 산에서 놀던 철부지의 불

■기사에 따르면 20.09.12 추미애 법무부 장관 병역 특혜·외압 행사 의혹에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추미애 수호에 나서고 있다 이해찬 민주당 전 대표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짜고치는 고스톱 달달하노 ㅋㅋㅋㅋ 

 

· SBS 왜이렇게 열심히 일하냐? ㅋㅋㅋㅋ 2017~2018년까지만해도 대깨문 좌빨페미 방송으로 기억하고있는데 

 

· ㄴ 저번에 추미애한테 고소당했잖아 ㅋㅋㅋ 빡쳐서 더 캐는듯 

 

· 세계가 부러워 하는 K-군대 wwwwwwww 

 

· 애미아들 살리겠다고 국방부를 적폐로 모네 아 ㅋㅋㅋㅋ 신박하다 

 

· 발상 자체가 차원이 다르노 ㅋㅋㅋ 

 

· 좌파로 전향한 전두환 정권이네 ㅋㅋ 

 

· ㄴ 팩트) 전두환은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국가행정과 경제를 성장시켰다 

 

· ㄴ 전두환ㅇㅈㄹㅋㅋㅋㅋ 이런새끼가 180석 만든 부역배 대꺠문새끼지 ㅋㅋㅋ 

 

· 정당이 군을 컨트롤한다..? 무슨 중국, 북한, 베트남같은 공산국가인가? 

 

· ㄴ 팩트) 중국은 아에 군대자체가 '당군'이다 국군이 없다. 베트남은 구 소련처럼 국가와 당이 공동 지배 북한은 그냥 김정은꺼다 

 

· ㄴ 추미애 아들 살릴라고 당정협의하니까 민주당꺼 아니냐고 비꼬는거잖아 국평오냐 

 

· 절차상 하자가 없다, 전화 연장은 정당한 사유다 = 니애미추미애니? cut~ 

 

· 한국에 충성을 다하는 군대가 아니라 민주당한테 충성을 바치는 민주당 홍위병이었노 ㅋㅋ 

 

· sbs 갑자기 왜 여당까노? 좌파페미 방송이었는데? 

 

· 이쯤되면 진지하게 우병우랑 최순실은 왜 욕먹은거냐? 사건에 대입하면 문재인은 탄핵이 아니라 공개처형감인데?

 

· 역시 선동이 중요하다 

 

· 온갖 병크터트려도 든든한 180석 ㅋㅋㅋㅋㅋ 

 

· 정치중립 안지키면 그게 군대냐 돈만주면 한쪽에 붙은 용병집단이지 ㅋㅋㅋ 

 

· 문재인 정권들어 언제부턴가 당정협의가 일상이 되버렸네 

 

· 국뻥부 ㅋㅋㅋ 

 

· ㄹㅇ 문재앙 정부는 일주일에 한건씩 박근혜였으면 탄핵당할 일들이 터져나옴 ㅋㅋㅋ 

 

· 아.. 소카.. 이게 나라다운 쿠니였는가... 고멘.. 

 

· 진짜 장관 아들 하나 살리겠다고 당과 군대가 움직이네 ㅋㅋㅋ 

 

· 검찰개혁 조국수호에 이어... 국방개혁 애미수호... 대단하다.. 

 

· 역사시간에 배운 삼정문란이 이런거냐? 

 

· Army추 ㅋㅋㅋㅋㅋㅋ 

 

· 이 나라는 망해야된다 

 

· 응 그래도 이명박근혜보다 나아~ 

 

· 구국의 결단할 제2의 김재규 어디없노? 

 

· 도대체 언제 1절끝나냐.. 어떻게 8개월동안 1일 1추미애;; 

 

· JTBC 스포트라이트 이 악물고 외면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추미애때문에 휴가 절차를 바꿔버리네 ㅋㅋㅋㅋ 

 

· 정보) 국방부 보도자료가 아니라 민주당 보도자료란 뜻이다 

 

· 응 그래도 아무일없어~ 개돼지들 180일 지나면 기억 못해~ 

 

· 다음은 또 뭐가 터질까 이쯤되면 기대될지경이다 

 

 

대한민국 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