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추미애 차녀 서재영 프랑스 유학관련해 비자 관련 청탁있었다 당시 추 당대표는 국회 외통위원이었다 민원전화? 왜 당사자가 하지 않고 당대표 보좌관이 했는가!?


■기사에 따르면 

20.09.07 

2017년 당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 보좌관으로 근무했던 A씨는 TV조선 서주민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추미애 대표의 지시를 받고 추 대표의 둘째 딸 서재영 씨의 프랑스 유학비자와 관련해 외교부에 청탁을 넣었단 사실을 털어놓았다

-A 씨는 TV조선 서주민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외 다른 소스 

 

①2017년 당시…

■A 씨 당시 추미애 의원실 보좌관 
“(추미애 대표로부터, 차녀 서재영 씨가) 유학을 가야하는데 신청이 늦어가지고 입학 날짜는 다가오고 해서 비자 발급을 좀 빨리 처리해달라고 그런 지시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어 A 씨는 국회에 파견 나와 있던 외교부 협력관에게 비자를 빨리 내달라고 요청했다

②A 씨는 이후 상황을 설명하기도 했다 

A 씨가 외교부 협력관에게 추미애 차녀 비자 처리를 청탁한 뒤 프랑스 주재 한국대사관 직원에게 전화를 받았으며 그 직원에게 구체적인 상황설명을 해주었다 털어놓았다 


■A 씨 
“(대사관 직원이) 어떤 상황이냐 (묻길래) 그래서 상황을 설명드렸고, (그쪽에서) 알겠다고 했고… 그래서 의원님께 보고는 드렸어요” 


A 씨는 「외교부 협력관에서 청탁을 했으며 주불 한국대사관 직원에게 전화를 받아 다시 한번 청탁내용을 전달했다」는 것까지 추미애 대표에게 보고했다 말하면서도 *이후 청탁 내용이 어떻게 해결됐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했다 


*사실상 물어볼 수 없는 위치에 있을 거라 사료됨 

③외교부 협력관은 전화를 받은 기억이 있었다 
A 씨가 청탁전화를 걸었다고 말한 당시 외교부협력관은 TV조선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외교부 국회협력관 (A 씨에게 청탁전화를 받은)
“그런 일이 있었던 것 같기는 하다”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현재 해외 공관에 파견돼 있다 

④2017년 그때는… 

추 장관은 당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이자, 외교부를 소관하는 국회 외통위 소속 외교통일위원이었다 

⑤2019.09.01 

추장관은 지난 9월 1일 군대 특혜·외왑 관련 의혹을 강력히 부인하였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보좌관이 뭐 하러 그런 사적인 일을 지시를 받고 하겠습니까?”

⑥20.09.04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실에서 증언 녹취를 공개 이후, 당시 A 대위에게 전화를 걸었다는 추미애 보좌관 ⒜최동민씨는 인터뷰에 응하지 않고 있으며 ⒝추미애 장관 또한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고 있지 않다 


-⒜최동민 씨는 현재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문재인 선대위 출신으로 보은인사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링크 참조)

-⒝여태 것 강력한 입장표명과 '소설 쓰시네'처럼 비아냥도 마지하지 않았던 추미애 장관이 침묵으로 일관하는 스탠스는 무언의 긍정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냔 해석

관련 기사
 

추미애 보좌관 최동민 C보좌관 이번주부터 청와대에서 근무했다 고용노동비서관실에서 근무 중�

■기사에 따르면 20.09.04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 전직 보좌관이 이번 주부터 (20.08.31 or 20.09.01) 청와대에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당에서는 「보은인사」 아니냔 의�

chinkasu.tistory.com

 

김남국 “보좌관이 전화했지만 단순 민원문의 전화” “추 장관 지시 없어 외압은 아냐”더불어

■기사에 따르면 20.09.04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그동안 자신의 보좌관이 부대에 전화를 건 적이 없다고 부인해왔다 그러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전화를 한 건 사실」이라는 취지의 발�

chinkasu.tistory.com

 

17년식 K5 중고차 추미애 아들 99% 장애인 부친1% '99:1' 공동명의로 구입했다 부친인 서성환 변호사�

■기사에 따르면 20.09.08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재휘 (27)씨가 지난해 (2019년) 2017년식 K5 승용차를 중고로 구입하며 부친인 서성환 변호사와 공동명의로 구매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추 장��

chinkasu.tistory.com

 

추미애 직접 국방부 민원실에 직접 전화해 휴가 문의 법무부 장관실 관계자 국방부에 통역병 청�

■기사에 따르면 20.09.09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공개한 국방부 문건에 따르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재휘 씨가 병가 휴가와 관련해 서씨의 부모가 문의 전화 했다는 사실의 문건이 공개됐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뭐가 이리 계속 나오노? 츄츄나임? 

 

· 추미애가 여자 조국인게 아니라.. 조국이 여자 추미애였노? 

 

· ㄴ 아직 그정도까진 아님 근데 ㅋㅋ 계속 나올꺼같음 ㅋㅋ 

 

· 헬조선에서 '법무부장관' 하려면 저정도는 우스운정도지 ㅋㅋㅋㅋ 

 

· 니애미추미애니?

 

· 재앙아 또 인사 잘못했다고 인정해야겠구나 

 

· ㅋㅋㅋ ㄹㅇ 한번도 겪어보지찢어버리는 나라네 ㅋㅋㅋ 

 

· 이쯤대면 아시안게임 금메달받고 이화여대 지원한 정유라는 대체 무슨죄였노? 

 

· ㄴ ㄹㅇ 정유라정도면 탈김치에 소탈한 갓치 그자체지 

 

· ㄴ 공부도 관심없고 사랑밖에 모르던 참처녀 그 자체... 대학도 애미한풀이 때문에 마지못해 갔던 효녀... ㅠㅠ 

 

· ㄴ 일베충들 양심도없나 아무리 그래도 정유라를 끌어오노 ㅋㅋㅋ 

 

· ㄴ 7등급 빡대가리 조민이 공고안가고 의사대는것보다 양심뒤진건 국새낀데요? 

 

· 이게 왜 청탁임? 민원인데 PPT 땄다 일베충들아 멀리안간다 ㅂㅂ2

 

· ㄴ 진심 빡대가리냐? 민원은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따라 접수하는게 민원이고 이건 그러한 절차를 거치지않고 추미애 지시로 보좌관이 움직인건데? 이런대가리들이 민주당 지지하는거였노;; 

 

· 민원이지 니들도 비자발급 급하면 외교부 직원에 직통으로 전화걸어서 민원 넣을수 있잖아 

 

· ㄴ 외교부 직원 전화번호로 어떻게 직통걸어병신아 그리고 당사자가 아닌 보좌관이 왜 걸어 ㅋㅋㅋ 도배 작작해라 

 

· 근데 저 보좌관 결국 추미애 뒤통수 친거아냐? 전라도는 쓰면 안된다니까 ㅉㅉ 

 

· ㄴ 아들에 관한거 부대에 전화했던 최동민 보좌관은 청와대갔는데 자기는 소홀히 대해줬나보지 ㅋㅋㅋ 

 

· 얼마나 보좌관들 부렸으면 뒤통수 쳤겠노 ㅋㅋㅋㅋㅋㅋ 

 

· 내일은 또 무슨 폭로가 터질까 도키도키스루요~★ 

 

· 애미추 눈물나는 애미였네 ㅠㅠ 

 

· 지들이 적폐구만 뭘 청산한다는건지? 

 

· 크~ 역시 법무부장관님은 법없이도 사실분이네~ 

 

· 이건 비자발급이 늦은 관련 부서가 문제인거지 청탁은 무슨 ㅋㅋㅋㅋ 

 

· ㄴ "유학을 가야하는데 '신청이 늦어가지고' 저능아 국평 5따리들 이러니 민주당 지지하지 

 

· 이게 대체 뭐가 문제임? 아니 부모가 자식들 잘되라고 봐주는게 죄임? 

 

· 그만좀 까라 미통닭 일당에 비하면 별것도 아니구만.. 친일파 청산부터 주장해라 좀 

 

· 추할 추, 꼬리 미, 숨길 애, 추미애ㅋㅋㅋㅋㅋㅋㅋ 

 

· 위법을 즐기는 법무부 장관 

 

· 이새기들 청탁이 뭔 뜻인지 모르나? 비자 처리해달라는게 뭔 청탁이여 시발 TV조선아니랄까봐 언론수준 ㅉㅉㅉ 

 

· ㄴ 2점 

 

· 추미애 법무부장관 (칭호 : 무법자)

 

· 김어준 뭐하냐 빨리 돈 걷어서 추미애 백서 만들어라 이기얔ㅋㅋㅋㅋㅋㅋ 

 

· ???? 누가 나를 심판하는가! 내가 바로 정의다! 

 

· ㄴ 우리에겐 더 큰 숙명이 있다. 무고한 자들을 지키는 것이지 

 

· ㄴ 그러나 그 '잘난 법'이 그대 모두를 얽맨다면 

 

· ㄴ 이제 법무부장관으로 남지 않겠다 

 

· ㄴ 제발 하야해 ㅠㅠ 애미추 

 

· ㄴ 개 띵언;; 

 

· 어휴 당대표 시절 얼마나 보좌관들 개처럼 굴렸으면 폭로가 튀어나오노;; 

 

· 마그나카르타를 파괴하는 법위에 법무부장관ㅋㅋㅋㅋㅋ 

 

· 팩트) 탄핵요정 문재인 탄핵하기 위해 스스로 거름이 되는 중이다 

 

 

타마네기 조를 잇는 타마네기 추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