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경기도 화성시 청소년 버스비 무료 전국 첫 무상교통 시작. 2022년까지 전 시민으로 무상 교통 확대할 예정 서철모 화성시장, 장기적으로 훨씬 더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올 겁니다?!


■기사에 따르면 

20.11.02 

경기도 화성시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로는 전국 처음으로 청소년 무상교통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시는 이를 차츰 「모든 시민」으로 확대할 방침인데요. 

무상복지 확대 논란도 있어 어떤 효과를 낼지 주목됩니다 

■이외 다른 소스 

 

화성시, 아동·청소년 대상 무상교통정책 시행 

경기도 화성시에서 버스를 무료로 탈 수 있는 시민만 7세에서 18세까지의 아동과 청소년. 이는 경기도 화성시 인구의 약 12만 2천 명으로, 현재 이 가운데 만 2백여 명이 버스를 무료로 탈 수 있는 무상교통카드를 발급받았다 

무상교통카드는 신청 제한 없이 언제나 신청할 수 있어 앞으로 발급 건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당장 교통비 부담이 없어진 학생들은 반기고 있다 

□손수정 화성 향남중학교 1학년 
(버스비가) 아까워서 매번 걸어갔는데 무료가 되면서 버스를 타고 싶을 때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석원 경기도 화성시 향남면 
교통혼잡도 줄어들 것 같고 사람들이 비용을 아껴서 돈을 자기 하고 싶은 데 쓸 수 있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2년 이후 전 시민으로 무상 교통 확대할 예정 

무상교통 대상은 내년 2021년에 7세~23세까지 와 65세 이상 고령자에게까지 확대할 것이며, 2022년 이후에는 경기도 화성시의 전 시민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시는 이를 검토하고 있다 

화성시는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고 강조 

경기도 화성시이에 필요한 예산은, 시 전체 예산과 비교하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라 강조했으며, 오히려 이를 통해 화성시의 청소년 이동권 보장과 에너지와 환경비용 절감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 더불어민주당 
대중교통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무상화 함으로써 이동을 보장한다면, 장기적으로 훨씬 더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올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서울시 10월 26일부터 자전거 가지고 버스 탑승한다.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

■기사에 따르면 20.10.26 자전거를 버스에 싣는다 서울시가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는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오늘 26일부터 시범 중이며 서울시는

chinkasu.tistory.com

 

우리 국민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친환경 에너지로 바꾼다면 전기요금률 인상을 감

■기사에 따르면 20.11.02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KBS 보도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상당수는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이 경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에너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여름에 버스에서 에어컨 쐬면서 게임하면 되겠네 ㅋㅋㅋㅋ 

 

· 저 대중교통 운영할 돈은 어디서 남?? 

 

· ㄴ 화성시 시예산으로 알아서 굴리겠지 

 

· ㄴ 125.186 야이 빡대가리가 너는 국회에서 예산안이 뭔지도 모르냐?? 

 

· ㄴ 병신 ㅋㅋㅋ 우리 세금이 저 화성시로 편성되서 가는거야 멍청한놈아 

 

· 나중에 왜 화성시만 무료야~ 우리도 해달라~ (특히 전라도) 

 

· 포퓰리즘 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서울도시철도 만년적자인거 모르냐? 전동차좀 새것좀 사던지 맨날 고장남 알고보니 뭐다~? 박원순이 지가 서울시 운영잘한것 처럼 보일려고, 20년 넘은 전동차 억지로 수리해서 달리게하는거다 ^^ 

 

· 이 나라의 미래는 진지하게 복지지옥, 세금지옥이라 불리는 북유럽을 표방하던지. 그렇지 않으면 바로 머리위 북한꼴 난다.. 

 

· 공짜로 재미본 당답게 정책이 전부 포퓰리즘이고~ 

 

· 시발 그놈의 무상무상무상 ㅋㅋㅋ 

 

· 답답하다 진짜 ㅋㅋㅋㅋ 

 

· 진짜 급식들 돌대가리인게 뭔지 알아? 노인네들 공짜로 지하철타는거 욕해놓고 지들이 공짜로 타니까 '좋아요 홍홍홍' 이지랄거림 ㅋㅋㅋㅋ 

 

· 요즘 급식들 빡대가리지 ㅇㅇ 사흘이 뭔지 모친이 뭔지도 몰라서 '사흘 뜻, 모친 뜻' 검색하고있으니까 

 

· 유튜브로 인해서 장문의 글 판독하는 능력도 떨어진다고 뉴스나옴 

 

· 장기적으로 어떻게 절감돼 서철모 개병신새끼 진짜ㅋㅋㅋㅋ 지금 공짜버스카드 발급받은게 1만명뿐이지? 앞으로 계속 공짜 카드 발급받는다 ㅋㅋㅋ 더구나 2022년에는 전 화성시민이 공짜? ㅋㅋㅋ 공짜로 타는 이용객이 늘어나는데 어떻게 예산이 절감되냐 민주당 수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딴놈 시장으로 뽑는 화성시 ㅋㅋㅋㅋㅋㅋㅋㅋ 빡대가리 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세금으로 운영되지만 '무상' 임 ㅋㅋㅋ 조삼모사 원숭이보다 열등한 '조센징'

 

· 시발 나라 진짜 망해가네 

 

· 화성시장 미친놈임? '무상화해서 이동을 보장해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 ???? 이새끼 덧샘뺄샘 모름? 

 

· 사상인증함 홍어 절라도 빨갱이// 근데 세금 인상만안하면 개꿀정책아님? 

 

· ㄴ 국회 예산안이 뭔지도 모르는 개급식새끼 ㅉㅉ 

 

· ㄴ 잼민이 수준 ㅋㅋㅋ 

 

· 누가보면 화성시에 유전이라도 발견되서 석유터진줄 

 

· 돈이 남아쳐돌면 버스비를 인하하던지 진짜 표받을려고 쑈를하네 

 

· 민주당특) 좋은 정책과 나라 발전을 위해 기여한 것 단 하나도 없음. 국고 축내면서 지들이 생색냄 

 

· 도대체 어떤 원리로 장기적으로 봤을때 절감된다는거임? 

 

· 어떻게 사람 이름이 철모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언헬멧 ㅋㅋㅋㅋㅋㅋㅋ 

 

· '무상의 행복은 없어요' 

 

· 조삼모사 ㅋㅋㅋ 

 

· 서울시 버스랑 지하철도 만년적자라서 서울시 예산퍼주고있는데.. 

 

· 아니 진짜로 인구수가 적으면 뭐 복지를 늘려서 이주민들 유치한다고 이해라도 하겠는데.... 진짜 인구 50만의 대도시가 진짜 제정신인가? 

 

· 무료에 환장한 나라 

 

· 지금도 이모양인데 이재명 대통령되면 ㄹㅇ루다가 개조센 멸망 확정wwwwww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