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서울시 10월 26일부터 자전거 가지고 버스 탑승한다.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 휴대할 수 있는 사업을 시범운행. 정작 자전거 이용자도 승객도 기사도 모두 불편해한다!?


■기사에 따르면 

20.10.26 자전거를 버스에 싣는다 

서울시가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는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오늘 26일부터 시범 중이며 서울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모니터링하여 향후 검토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외 다른 소스 

 

기자의 체험 

■정선미 TBS 기자 
오늘부터 자전거를 가지고, 버스에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한번 자전거를 갖고 버스에 탑승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를 버스 후면에 거치하면서 소요된 시간은 5분 남짓 

버스 승객들의 불편 

□익명의 승객 
아주 불편해요. (아주 불편하세요?) 제가 지금 시간을 재고 있었는데 5분 정도, 저 같은 경우에는 차를 잘못 타서 빨리 갔어야 하는데, 지금 이거 문제가 있어요

□이종태 버스 승객 
한가한 사람들은 괜찮은데 급한 사람들은 5분, 10분 정차되면 조금 그렇겠는데? 차마다 다 만드는 거예요? 

시범 운행되는 버스는? 

서울 버스 중 한강과 주요 관광지를 지나는 5개 노선이 대상이다. 버스 뒤에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는 노선에 자전거를 두대 실을 수 있고 버스 안에 자전거를 가지고 탈 수 있는 노선은 한대가 가능합니다. 

버스 기사들의 불편 

자전거를 싣고, 내리는 시간 동안 버스 기사들은 마음이 급해질 수밖에 없다. 


■자전거 승차 버스 기사 
지금 많이 지체됐어요. 쉬는 시간이 사라져요. 쉬는 시간도 그렇고 화장실 가는 시간도 그렇고…. 그러다보면 기사들 바빠요. 마음적으로 바빠져요. 

승객도 기사도 불편하다 

●버스 승객, 버스 기사 모두가 불편한 이 서비스를 서울시는 왜 시범 운행을 시작했을까?
서울시는 시범 운영하는 버스노선을 자전거 동호회 및 이용자, 따릉이 회원 4,000여 명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결정했다 밝혔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어떨까? 
자전거 이용자들이 모인 카페에 의견을 물었는데, 긍정적인 반응은 많지 않다. 오히려 부정적 의견이 많아. 

“자전거를 거치할 여유가 있을까?” 
“지하철이 있는데 버스가 따라 할 필요가 없다” 
“평일은 배차 간격으로 힘들 거 같다” 
“승객의 눈치를 봐야 한다” 

서울시 입장 

■고옥희 서울시 버스정책과 운행관리팀장 
불편사항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왜냐면 버스 지연 가능성이 있어서 그거에 대해서 조금 저희가 검토하고 향후 확대에 대해서는 고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현장에서 불편함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많은 가운데, 서울시가 시범운영에서 제기되는 위험성과 활용성을 토대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경기도 화성시 청소년 버스비 무료 전국 첫 무상교통 시작. 2022년까지 전 시민으로 무상 교통 확

■기사에 따르면 20.11.02 경기도 화성시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로는 전국 처음으로 청소년 무상교통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시는 이를 차츰 「모든 시민」으로 확대할 방침인데요. 무상복지 확

chinkasu.tistory.com

 

우리 국민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친환경 에너지로 바꾼다면 전기요금률 인상을 감

■기사에 따르면 20.11.02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KBS 보도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상당수는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이 경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에너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서울시장 서정협 권한 대행 이새끼 ㅋㅋㅋ 얼마전에 정치욕심 부리다 쿠사리 먹은 기사 있지않았냐? ㅋㅋㅋㅋ 

 

· 그러니까 이 사업 구상한놈이 누구냐고 ㅋㅋㅋㅋㅋㅋ 구상해놨으니까 이용자 반응보려고 설문조사로 시작할까말까? 간본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전거 있으면 자전거나 타지. 버스를 왜 타 

 

· 보통 자전거를 갖고 대중교통을 탄다는게.. [유원지나 강변에 자전거 대여소가 없으면 내꺼 가지고 가서 타고싶어서] 잖아? 이거 주말에 충분히 지하철로 가능한데.. 왜...? 버스에?? 

 

· 박원순 뒤져도 서울시의 보여주기 전시행정은 도무지 끝날 생각이 없노 ㅋㅋㅋ 

 

· ㄴ ㄹㅇ루다가 서정협 권한대행 정치욕심부리는거 아니냐? ㅋㅋㅋㅋ 

 

· 니미 

 

· "버스기사가 직접 싣고 내림"

 

· 저 이용자 추가요금 받아야지 ㅇㅇ 

 

· 박원순 이 쓰레기 같은놈 

 

· ㄴ 걔 죽었어. 서정협이다 

 

· 보나마나 설문조사 참여하면 커피한잔 주는거였겠지 그러니까 '좋아요' 몰표 설문조사 나와서 시범운영 시작한거 아니겠어? ㅋㅋㅋㅋㅋㅋ 

 

· 공짜 커피 달려있으면 설문조사 올 YES 찍어야지 아 ㅋㅋㅋㅋ 

 

· 자전거 타고 버스탈꺼면 버스타지 왜 자전거 안타냐? 

 

· '자전거 거치 2대. 차내 1대' 이미 다른사람이 거치해놓고, 들여놨으면 빠꾸당하는거란 얘기지? 

 

· ㄴ 심지어 자전거 거치 2개가 가능한 버스가 있고, 차내에 들여놓을 수 있는 버스가 있다는 뜻임 ㅋㅋㅋ 버스 한대에 자전거 3대를 싣고 넣을 수 있다는 뜻도 아님 ㅋㅋㅋㅋㅋ 

 

·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팩트)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차' 로 분류되서 차도에서 탈 수 있다 

 

· 버스탈껀데 자전거를 왜 가져가냐고 

 

· 그냥 접이식 키보드 사라.. 

 

· ㄴ 그것도 출퇴근에 들고 타는놈들 졸라 꼴보기 싫음 내가 앉아있는데 내 옆에다 킥보드 세워놓듯 기대놔서 내 어깨 부딪힘 ㅅㅂ 

 

· 아 ㅋㅋㅋㅋ 내년 재보궐선거 앞두고 '자라니' 들 표받아야 된다고 아 ㅋㅋㅋㅋㅋ 

 

· 실상은 진성 자라니들도 손사래 치는 정책 ㅉㅉㅉㅉㅉ 

 

· 이거 진짜 어느놈 대가리에서 나온거냐? 

 

· ㄴ 서정협아니겠노? 

 

· 그 와중에 거치하는것도 버스기사가 하는게 레전드네 

 

· 서울시 버스기사들은 연봉 5천만원이상이라 저새끼들 부려도됨 ㅇㅇ 문제는 승객들이 피해를 입는거지 

 

· ㄴ 버스기사들 눈꼽만큼도 안불쌍함 승객들이 지연되서 빡치는거지 

 

· 예언) 앞으로 생길일 1. 자전거 적재 똑바로 안돼서 적재물 낙하사고 // 2. 깜빡하고 안내려주고 출발해서 민원넣고 버스기사 쌍욕먹음 // 3. 급한승객이랑 자전거 주인 시비붙어서 폭력사태 발생 9시 뉴스 보도 // 4. 출퇴근시간 급한 차 앞에서 자전거 적재해서 지체되자 운전자 크랙션 울렸다가 보복운전으로 벌금 // 5. 운전자 보배드림 올려서 호소했지만 오히려 서울시 욕하는 수꼴로 욕먹고 사상전향 // 6. 극심한 교통체증끝에 교통민원실 전화폭주로 상담원 자살 

 

· ㄴ ㅋㅋㅋㅋ 

 

· ㄴ 전부 있을법한 일이노 

 

· ㄴ 빨리 이번주 로또번호 줘 

 

· ㄴ 사상전향 ㅋㅋㅋ 상담원 자살 ㅋㅋㅋㅋㅋ 

 

· 설라도 수준wwwwwwwwww 

 

· 정작 자전거 커뮤니티 반응이 부정적인게 레전드네;; 

 

· 시장님 죽음의 메아리.. 원...순...

 

· 버스뒤에 거치대 설치하면서 또 누구 뒷주머니에 수십억 들어갔을듯 

 

· 버스탈껀데 자전거를 왜 쳐끌고 나와 

 

· 아니 진짜 어이가 없는게 따릉이 이용자 설문조사가 왜 중요해? 따릉이 반납하고 도착지에서 또 대여하면되는데? 진짜 설문조사 대상도 어이가 없네 

 

· ㄴ 더 어이없는건 자전거 동호회가입한 진짜배기들은 애당초 출퇴근을 자전거로 할정도로 허벅지 미친놈들뿐임 

 

 

이 사업은 누구 아이디어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