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저는 임차인" 윤희숙 책 공공도서관 금서. 서울시 공공도서관 정치편향 이유로 부적합 금서 지정. 이유와 근거는 없다 도서관의 자율 재량으로 결정!? 정치적 이유다?


■기사에 따르면 

20.11.05 "저는 임차인" 윤희숙 책 공공도서관 금서 

서울시내 공공도서관에서 현직 국회의원의 책이 금서로 지정됐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임차인입니다"국회연설로 화제가 된 윤희숙 국민의 힘 의원의 책을 공공도서관들이 금서로 지정한 것.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없었다. 그냥 도서관들의 재량으로 결정하고 있었다 

■이외 다른 소스 

 

윤희숙 '정책의 배신' 화제… 공공도서관 금서  

■윤희숙 국민의 힘 의원 (지난 7월) 
저는 임차인입니다. 4년 있다가 꼼짝없이 월세로 돌아가게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이제 더는 전세는 없겠구나. 
-

20년 7월 31일 국회연설로 화제가 된 윤희숙 의원, 덩달아 그녀가 20년 3월 3일에 출간한 「정책의 배신」도 관심을 끌어 베스트셀러 작품이 되었다. 하지만, 일부 공공도서관에서는 해당 저서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 이유는 공공도서관 금서로 지정됐기 때문 

□A 공공도서관 관계자 

이 책이 저희 도서관에 제공되는 게 부적합하다고 생각을 했고요. 저희가 판단하기에 일단은 논란거리가 있을 수 있다면…. 

MBN · 서범수 의원실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윤희숙 「정책의 배신」 비치 신청 결과 서울 시내 공공도서관 중 8곳이 부적합 판정을 내렸는데, 이 가운데 2곳이 '정치편향'을 이유로 비치를 거부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피해자 김지은 씨가 책도 2곳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B 공공도서관 관계자 

검증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잖아요. 그분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건 아닙니다.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고요. 

조국백서 조국흑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등이 참여한 일명 조국흑서는 5곳에서 정치편향 부적합 판정을 받았고, 최민희 전 민주당 의원 김민웅 교수 등이 참여한 조국백서는 3곳에서 정치편향 딱지가 붙었다 


●공공 도서관마다 판정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책이 접합하냐 부적합하냐"를 나누는 공통된 기준 없이 각 도서관의 재량으로 판정이 내려지기 때문 

□C 공공도서관 관계자 

자기 검열이 강화되는 거죠. 금서가 왜 금서가 되는가의 문제는 정치적인 이유도 있고 많은 것이 작용하잖아요. 

관련 기사

-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서울' 

 

· 와 시발 졸라 어이없네 ㅋㅋㅋㅋㅋ 

 

· 베스트 셀러지만 금서 

 

· 안희정은 고소인 법원에서 유죄까지 났는데도 검증 ㅇㅈㄹ ㅡㅡ 지들끼리는 피해 호소인 취급하겠네 ㅋㅋ 

 

· 미개토인국wwww 

 

· 어쩌라고 ㅋㅋㅋ 설라도들이 만든 정권인데 ㅋㅋㅋㅋ 

 

· 공공도서관마다 82kg 김지영은 따박따박 비치해놓은건 어떻게 설명할건데? 

 

· 나 진짜 궁금한건데 서울시내 공공도서관 관장은 누가 임명하는거임? 

 

· ㄴ 서울시립이면 서울시장이고 구립이면 구청장이겠지 

 

· ㄴ 너무 간단하게 대답하는거 아니노? 

 

· 크 이게 조선이지 암 이게 조선이고 말고 ㅋㅋㅋ 

 

· 딸도못잡게 검열하는 국가답게 페미도서는 비치하지만 지들까는 도서도 비치안함 ㅋㅋㅋ 

 

· 문재인 보유국 대단하다!! 

 

· 586 특) 전두환 박정희때 탄압받았다 자유를 억압받았다 지랄하지만 지들이 제일 악독하게 탄압함 

 

· 조센징 = 리틀짱개, 짱개엑기스 

 

· 나중에 문재인 비판하는 책들은 모조리 불태우라고 하겠농 ^오^ 

 

· 이거보면 ㄹㅇ 민주화운동이 아니라 권력 침탈 운동이 맞다니깐 

 

· 군부정권때는 그래도 주체사상 같은 '진짜'를 금서로 지정한거 아님? 

 

· 82kg 김지영은 화이트리스트노 ㅋㅋㅋㅋ 

 

·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금서 ㅋㅋㅋ 시발 ㅋㅋㅋ 금섴ㅋㅋㅋ 

 

· 너무 민주당스러워서 딱히 감흥도 없다 

 

· 야이 난독새끼들아 글똑바로 읽어라. 도서관 관계자들이 지정한거잖아 문재인이 지정한게 아니라!! 

 

· ㄴ 공공도서관 관장 임명권 누가 갖고있는지 아노? 구청장이라 이거야 ㅋㅋㅋㅋ 

 

· 팩트) 서울시 구청장은 서초구 빼고 모두 민주당이 가져갔다 

 

· 팩트) 구립 도서관의 경우 구청장이 도서관장 최종 임용권자다 

 

· ㄴ 그럼 시립도서관은 박원순이 임용권자임? 

 

· ㄴ 그새낀 죽었고 ㅇㅇ 

 

· 민주당 몰표나온 구에서 문재인 까는 책을 비치한다? 무적권 컴플레인 오지 아 ㅋㅋㅋㅋㅋ 

 

· 도서관입장에서 열혈좌빨들 민원넣을꺼 생각하고 미리 피곤해서 금서지정한거 일수도있지않나? 

 

· ㄴ 응 구청장 모두 빨갱이야~ 

 

· 박정희 전두환 왜욕했냐 586 틀딱새끼들 

 

· ㄴ 민주화는 포장지일뿐이고 사실은 시기와 질투 부러움이었음. 실제로 지들이 더한짓하고 있잖아 

 

· 미개하다 조센징!! 

 

· 어떤 재앙의 금서목록 

 

· ㄴ 그게 뭔데 씹덕아 

 

· 문화계 블랙리스트라고 개지랄떨었던 그 '민주당' 내로남불 연전연승 

 

· 레트로가 인기라더니 7080 금서 등장ㅋㅋㅋ 

 

· 586은 못말려 

 

· 진보란 새끼들이 시간을 30년 되돌려놨네 시발 

 

· ㄴ 진보는 맞지. 자기네들의 권력을 진보시키자너 ㅋㅋㅋ 

 

· 180석 만든 순간 이정도는 예측했어야지 

 

· 마르크스 자본론도 히틀러 자서전 메인캄프도 도서관에있는데 야당 국회의원이 쓴글은 '정치편향' 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 우덜식 이중잣대!! 

 

· 역대급 공정한 정권wwwww 

 

· 독재앙 독재 풀악셀 이키마스!! 

 

 

도서관 관장 임명의 기준은 무엇입니다? 인맥?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