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연합뉴스 #D 이래도 되나요 「19금 일러스트」그려서 연봉 5억 번다고? 픽시브 교복입은 여성 아동·청소년 이용음란물 해당 법적 처벌!! 규제가 필요하다!?


■기사에 따르면 

20.11.04 '19금 일러스트' 그려서 연봉 5억 번다고? 

연합뉴스 디지털 스토리 #D에서 기획한 고발성 프로그램 「이래도 되나요」에서, 19금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을 고발하는 내용을 기획해 배포했다 

해당화에서는 ‘교복 입은 여성’ 들을 그리는 건 아청법 즉 「아동 성착취 물」을 제작 유통하는 것이라 꼬집고 있다 

■이외 다른 소스 

 

Pixiv 

연합뉴스는 작화가를 칭찬하는 댓글들과 함께 한 온라인 일러스트 커뮤니티를 예로 들며 “다수의 그림에 교복 입은 여성들 등장” 했다며 지적. 

그리고 좌측 하단을 통해 해당 커뮤니티가 픽시브 인 것을 확인시켜준다 

픽시브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 

일정 수위 이상의 그림들은 성인 인증 계정이어야 열람이 가능, 하지만 보고자 한다면 어렵지 않아 온라인 커뮤니티 픽시브의 성인인증 체계를 꼬집었으며, 현직 변호사를 통해 해당 그림들은 아청법 소지가 있단 의견을 달아놓는다 


“이 그림들은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해당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서담법률사무소 김영주 변호사 


■김영주 변호사 
(판례에 따르면) 성인이라고 기재를 해서 무조건 처벌을 안 하는게 아니라 종합적으로 보고 있다. 교복을 입고 선정적인 자세를 하고 있는 캐릭터가 '누가 봐도 아동, 청소년에 해당한다'라고 하면 (그 캐릭터가) 성인이라고 해도 아청법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야한 그림으로 돈버는 작가들 

이어 #D 팀은 19금 일러스트를 그려 돈버는 작가들을 거론하며 매달 4,500만 원 이상을 벌어 5억 원 상당의 연봉을 챙겼다 표현하며 소개한다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2020년 대한민국은 박사 조주빈, n번방 사건을 활용하여 정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시작하에 음란물 관련 규제를 강화했었다.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아청법) 
용어 : 아동청소년 이용음란물 →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변경) 
범위 : 구입 하거나 단순히 시청을 한 경우에도 처벌 


디지털 스토리팀은 이에 근거하여 픽시브의 그림을 관람했어도, 혹은 제작 의뢰를 한 경우에도 아청법 위반 소지를 경각시킨다 

정부와 언론이 나선다면? 


■김영주 변호사 

법정형 자체는 동일하다. (하지만) 사실 그림이면 딱 피해자가 있진 않다. (그래서) 아무래도 그림보다는 실제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더 수사가 빨리 들어가고 처벌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만약에 우리가 기획수사를 해서 이런 야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중대한 범죄 행위자'언론이나 국가 정부에서도 이야기를 하고, 이 사람들을 발본색원해서 전부 다 처벌을 하겠다고 대대적으로 수사하면 기획수사로 해서 한꺼번에 나올 순 있다


-* 연합뉴스는 「그럼에도 아동음란물 그리는 작가들 버젓이 활동」 이라는 문구를 삽입함으로써 정부와 언론기관이 이러한 일러스트레이터와 외주를 요청하는 소비자를 중대한 범죄 행위자로 호소하려는 노력을 암시. 

여성단체의 입장 


□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대표 

여성이 성적으로 대상화되고 도구화된 존재로만 표현되는 표현물들이 여성 삶 전반에 일상적으로 용인됐을 때 당연히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선정적인 그림의 영향력에) 문제 의식을 가지고 이전보다 훨씬 더 명확한 설명과 함께 규제되길 바란다

연합뉴스 #D 

뚜렷한 피해자가 없더라도 영향력 무시할 수 없는 19금 일러스트 문제 의식을 가지고 규제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기획 / 구성 전승엽 강지원 편집 주다빈 

관련 기사
 

대한민국 2D 인권 현주소 픽시브에 그림 업로드해도 음란물 유포죄가 성립된다? 커미션 외주받고

■기사에 따르면 한 아마추어 일러스트레이터가 픽시브에 자신의 그림을 업로드했고, 그로 인해 음란물 유포죄로 경찰 출석한 경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 이른바 「2D인권」으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자랑스러운 한국의 야짤쟁이 ㅋㅋㅋㅋㅋㅋㅋ 

 

· 킴모 이새끼 돈 많이 벌잖아 ㅋㅋㅋ 

 

· ㄴ 김모가 아니라 키드모임 kidmo 

 

· 지랄병하네 처벌 받을 수 있으면 고발을 쳐하세요 언플하지말고 

 

· 피해자가 없는데 범죄가 되는나라 시발 ㅋㅋㅋㅋㅋㅋㅋ 

 

· 이 뉴스가 뜻하는게 맨처음에는.. '세금 안내고 돈버는 놈' 배아파서 보도하는줄 알았거든? 근데 여성단체 인터뷰보고 진짜 페미니즘 똥 거하게 묻었다는걸 깨달았다.. 

 

· K-2D 인권 

 

· 키드모 개꼴리게 그리는데 ㅋㅋㅋㅋ 빨리 이새끼 감빵 보내라 5억 배아프다고~ ㅋㅋㅋ 

 

· 이제 R18도 교복없는거만 봐야겠노 

 

· '성인인증'해야 볼수있고 뚜렷한피해자가 없는데 왜 규제를 함? 아니 진짜 진심으로 이해가 안돼서 묻는거임 

 

· BL은 왜 규제안하냐? 걔들은 피해자가 존재하잖아? 

 

· 아니 성인인증까지 했다는데 그냥 전연령공개한것도 아닌데 뭐가 문제냐 ㅋㅋㅋ 

 

· ㄴ 교복입혔으니까 ㅇㅇ 

 

· ㄴ 유교탈레반 개조센wwwwwww 

 

· 심지어 예를들어 설명한 사이트도 일본 사이트 ㅋㅋㅋㅋ 

 

· 왜 짤쟁이들이 '인터넷에서 일본인 코스프레' 가 필수인지 다시한번 깨닫는다 

 

· 일러스트레이터들 한국인인거 뽀록나면 진짜 그대로 조센징들 고발고소함ㅋㅋㅋ 얼마전에도 그런일있지않았냐? ㅋㅋㅋㅋ 

 

· 문재인이 주도하는 페미니즘 갓한민국!! 

 

· 누가보면 개나소나 5억버는줄 알겠다. 무슨 소녀전선 명일방주 이런 미소녀게임 삽화가로 채용되서 그려도 한 캐릭터당 100-500만원정도 밖에 못버는데 ㅋㅋㅋ 

 

· ㄴ 너 어떻게 그렇게 잘암? 

 

· 개레전드 국가 

 

· 586특) 민주화 자유화라는 이름하에 온갖 대학교 운동권시절 '남녀 혼숙' 으로 떼씹문화를 즐김. 사회진출이후에는 딸뻘 80년생 아이들과 원교를 즐김. 그리고 50대가 되자 옛버릇 못 고치고 온갖 미투가 쏟아져나옴. 하지만 페미니즘을 지지함. 

 

· ㄴ 민주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L도 당연히 잡겠죠?? 

 

· 근데 뭐가 잘못 된거?? 소비자가 의뢰했고 그대로 만들어 파는건데 뭐가 문제?? 

 

· 든든하다 180석!! 

 

· 네이버 웹툰에서 버젓이 미소년들 웃통까고 치골 궁댕이 깐 BL 만화가 연재되는건 묵인함 ㅋㅋㅋ 

 

· 키드모 잘가고 ㅋㅋㅋㅋ 

 

· 창작의 자유 조까~ 민주당과 '여성' 이 봊풍당당하는 시대다 이거야~ 

 

· 주호민 왜 아닥하냐 '시민독재' 한마디 또 해줘라 제발 ㅋㅋㅋ 

 

· 성을 왜 상품화 하면 안되는데? 그걸 왜 막음? 

 

· ㄴ 유교 한국인은 성을 더럽고 천하고 음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ㄴ 응 한국여자 80% 성산업 종사했어~ 국제 매춘률 2위 창녀공화국이야~ 

 

· [뚜렷한 피해자는 없지만] ㅋㅋㅋㅋ 

 

· 방구석에서 그림그리면 범죄인나라 

 

· 규제 500배 

 

· 또 남혐 페미전문 연합뉴스야? 

 

· 한달에 백도 못버는 년놈들이 발에 치이고도 남는대 누가보면 야짤그리면 다 억대연봉버는줄알겠다 

 

· 2디 인권도 지켜주는 개병신나라 

 

· 김도 또 너야? 

 

· 지랄났다 유사공산주의국가!! 

 

· 나중에는 뇌까지 검열할거같다 

 

· ㄴ 사이버펑크냐 

 

·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21세기 현실로 이뤄지는 나라 자랑스럽다 대한민국!! 

 

· 결국 뉴스까지 뜬 K-야짤쟁이들 ㅋㅋㅋㅋㅋㅋㅋ

 

· 이러면서도 실제로 몸뚱아리 굴리는 창녀들은 '피해자' (웃음) 

 

· ㄹㅇ루다가 몸팔면 창녀지원금 주면서 시발 ㅋㅋㅋㅋ 

 

· 아니 진짜 나만 이해가 안돼냐? 성인인증을 해야함 -> 성인이 아닌데 보려고 한놈 잘못 O 이게 맞지않음?? // 성인인증을 해야함 -> 그린 사람 잘못 X 이게 맞지않냐고?? // 근데 왜 연합뉴스는 그림 그린사람이 잘못된걸로 돼냐? 기승전결 시발 K-언론 실화냐?? 

 

· 법을 막 갖다 붙이네 씨발 진짜 ㅋㅋㅋ 자유가 있긴하냐 이 나라에? 

 

· 너네 화룡점정이라고 아냐? 용 그림을 너무 잘그려서 용 눈동자를 그리면 그림의 용이 튀어나온다는 사자성어인데, 그게 진짜였다 ㅋㅋㅋㅋ 여캐에 "교복" 만 그리면 바로 인간이 되서 인권이 생겨!! 

 

· 거래의 기본개념도 모르냐? 소비자는 의뢰하고 판매자는 오더 메이드하고 이걸 당당하게 '규제가 필요하다' 라고 떠드는게 저게 언론이냐? 

 

· 진짜 시발 ㅋㅋ 마약상이나 제대로 적발하던지 미친놈들인가 

 

· 춘화를 그리는것도 석상을 만드는것도 인류 문명이 생긴이래 당연한 소비와 수요인데 그걸 부정하다니.. 헬조선은 과연 어떤 나라일까.. 

 

· 내가 봤을때 기자가 야근하면서 유튜브 트위치 돌아다니다 5억 버는거 배아파서 ㅂㄷㅂㄷ하면서 쓴거같은데? 

 

· 짱개식 규제에 페미까지 한 숟깔까지 얹히네 ㅋㅋㅋ 대단하다 PSG 중국몽 

 

· 이놈의 개씹선비국가는 야한거라면 아주 발작을 하고 다 잡아넣으려고 하네, 586개새끼들 제일 더럽고 음탕하게 놀았던 개걸레창놈들이 애미뒤진새끼들 

 

· 도대체 일본한테 왜 해방했냐.. 미국개새끼들.. 

 

· ㄴ 정확히 따지면 진주만 침공한 도조히데키 때문임 

 

· 성인이 성인물 못보는 K-검열 

 

· 전두환도 3S 산업을 통해 국민들 놀잇거리 터치안했는데.. 

 

· 5억!? 배 아프네ㅅㅂ 한국인 짤쟁이들 신고해야겠다 

 

· ㄹㅇ 이거보고 픽시브에서 R18 그리는 한국인 신고하고 다녀야겠다 

 

· 조센징 사냥이다 우효wwwwwww 

 

 

한국은 나를 너무 즐겁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