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우리 국민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친환경 에너지로 바꾼다면 전기요금률 인상을 감내할 수 있다 71.8% 네티즌 전혀 공감안돼 K-여론조사 언론조작이냐 발끈


■기사에 따르면 

20.11.02 10명 중 7명 "전기료 인상 수용 의사" 

KBS 보도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상당수는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이 경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에너지로 바꿔야 한다면 10명 중 7명은 전기 사용료 인상도 수용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외 다른 소스 

 

석탄화력발전소 

대표적으로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업종, 바로 석탄 화력발전소다. 이 석탄 화력발전소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선 퇴출 대상 1순위로 꼽히고 있는데… 


●화력발전소 퇴출 언제까지? (설문조사) 
2030년까지 해야 한다 - 36% 
2040년까지 해야 한다 - 21.5% 
2050년까지 해야 한다 - 18.5% 

석탄을 대체할 에너지원은?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민 네 명 중 한 명은 태양광을 꼽았고 수소, 원자력 에너지 서구권에서 선호도가 높은 풍력은 되려 가장 적은 선택을 받았다. 


●대체 에너지원 (설문조사) 
태양광 24.8% 
수소 20.8% 
원자력 18.9% 
풍력 4.7% 

●에너지 전환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한 달에 5천 원 인상 수용할 수 있다 - 32.1% 
한 달에 1만 원 인상 수용할 수 있다 - 25.6% 

전체적으로 전기요금률 인상을 감내할 수 있다는 의견은 71.8%로 우리 국민 10명 중 7명은 전기 요금 인상을 감내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설문조사 

이번 조사는 KBS와 그린피스가 공동 기획.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2020년 10월 16일 ~ 19일까지 나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설문 조사했다 

관련 기사
 

경기도 화성시 청소년 버스비 무료 전국 첫 무상교통 시작. 2022년까지 전 시민으로 무상 교통 확

■기사에 따르면 20.11.02 경기도 화성시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로는 전국 처음으로 청소년 무상교통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시는 이를 차츰 「모든 시민」으로 확대할 방침인데요. 무상복지 확

chinkasu.tistory.com

 

서울시 10월 26일부터 자전거 가지고 버스 탑승한다.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

■기사에 따르면 20.10.26 자전거를 버스에 싣는다 서울시가 택시와 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도 자전거를 휴대할 수 있는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오늘 26일부터 시범 중이며 서울시는

chinkasu.tistory.com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문재인 "내 임기 내 전기료 인상 안하겠다" 

 

· ㄴ 문재인 시발.... 제발 뒤져라 좀 ㅠㅠ

 

· ㄴ 아따 내 임기 끝나면 전기료 오르던 말던 내 알바 아니랑께요 ㅋㅋㅋㅋ 

 

· 판도라 보고 '탈원전 결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한국전력 주식 반토막 나고 거기서 또 반토막 ㅋㅋㅋㅋ 전기를 만드는 비용보다 전기를 싸게 파니까 만년적자 ㅋㅋㅋㅋ 우량 공기업이 대통령하나 바꼈다고 적자에 허덕이고 있어 ㅋㅋㅋㅋㅋ

 

· ㄴ 심지어 그 적자 기업에 '세금' 붓고있지만 아무튼 전기료 인상안하는 거임 ㅋㅋ 

 

· 한국전력 주식사면돼냐 이제? 

 

· 과학이 인류에게 준 최고의 선물,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 그 원자력을 영화 한편보고 중단시켜버리고 중국산 태양광 장비 사서 중국기업 매출올려주고 대단하다 중국몽!! 

 

· 이렇게 또 설문조사 나왔다고 K-언론이 여론조작함 ㅋㅋㅋㅋ 

 

· ??? 훠훠훠 국민들이 받아들이겠다니 전기료 인상하겠습니돠 훠훠훠 

 

· 기후위기 심각한 건 팩튼데 통구이들 발작하네 

 

· ㄴ 심각하면 전기료 올리는거냐고 아 ㅋㅋㅋㅋㅋ 

 

· ㄴ 원자력 가동만해도 전기료도 잡고 온실가스도 잡을 수 있는데 급식 잼민이새꺄? 

 

· 그놈의 태양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탈원전하려고 과학자들 원전마피아, 카르텔이라고 꼬리표 달아놓고 정작 지들은 중국산 태양광 장비 사서 중공 부역질하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쯤되면 태양광 마피아들은 얼마나 해쳐먹었을꼬 ㅋㅋㅋㅋㅋㅋㅋ 

 

· 50년대 과학자 '지구와 인류를 위해 기여함' 00년대 과학자 '아 몰랑 그거 지구에 나쁜거 같아' 

 

· 씹재앙 개재앙 대재앙 제발 부엉이바위나 재인폭포에서 운지해줘 제발 ㅠㅠ 

 

· 야이 빡대가리들아 이게 뭔뜻인줄 아냐? "세금 올리는거 동의합니까? YES" 라는 뜻이잖아 ㅋㅋㅋㅋㅋㅋㅋ 

 

·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 

 

· 문재인 시발롬 ㅋㅋㅋㅋ KBS 사장 양승동 임명 강행할때부터 언론을 통해서 여론조작할줄 알고있었다 ㅋㅋㅋㅋ 

 

· K-독재 

 

· 원전 없애고 전기료 올리자구요 훠훠훠 

 

· 개돼지 국가 

 

· 도대체 설문조사표를 어떻게 만들었길래 저따위 결과가 나오냐 ㅋㅋㅋ 

 

· ㄴ 온갖 미사 어구 붙혀놨겠지, 위선자들 체크하면서 입가에 미소좀 피겠금 ㅇㅇ 

 

· K-여론조사 근황 ㅗㅜㅑ

 

· 짱개 태양광패널사서 중국을 도와줘야 우리 같은민족 우리 동포 북한을 챙겨주지 않갔어? ㅋㅋㅋ 

 

· 공짜좋아해서 민주당 포퓰리즘 정책 몰표주는 조센징들이 세금올리는 설문조사에 70%나 동의했다고? 100% 주작이지 ㅋㅋㅋㅋㅋ 

 

· 암그라제 ㅋㅋ 박근혜때 누진세 폐지하자고 개지랄했던 민주당이지만 우리 문수령님 계실때는 전기료좀 올라도 상관없당께 

 

· 세계 TOP 3 원자력 기술력을 갖고있지만 갖다버리고 중국산 태양광 패널 구입이나하는 개조센wwww 

 

· 포퓰리즘 한다. 공짜로 뿌린다. -> 다른거에서 세금을 더 걷는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 조삼모사가 통하는 원숭이 보다 열등한 민족 조선인들인데 놀랍지도 않다 이젠 

 

 

조만간 오를 한국인들의 전기료 인상 미리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