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의정부고 졸업사진 관짝소년단을 본 벤자민 아이두 반응에 흑인비하 주장했던 샘 오취리 사과문 빤스런? 정작 teakpop 논란에 '몰랐습니다'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을 축하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사진에 '관짝소년단' 분장에 20.08.07 오후 5시경 (한국시간) 관짝소년단의 리더 벤자민 아이두 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의정부고 졸업사진을 언급했다 

□Benjamin Aidoo@benjaminaidoo 

❤️ Uijeongbu High School #Korea ❤️ 🕺🏿🕺🏿⚰️🕺🏿🕺🏿Congratulations on your Graduation 🎓
(의정부 고등학교 #한국 당신의 졸업식을 축하합니다

■이외 다른 소스 

①의정부 고등학생들의 패러디는 '흑인비하'라 표현하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던 샘 오취리는 
20.08.07 오후 6시경 (한국시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시했다 
-벤자민 아이두씨의 반응을 의식한 후 사과문을 게시했다는 관측이 농후 

□샘 오취리 Sam Okyere@samokyere1 

제가 올린 사진과 글 때문에 물의를 일으키게 된 점 죄송합니다 
학생들을 비하하는 의도가 전혀 아니었습니다. 제 의견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선을 넘었고 학생들의 허락 없이 사진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저는 학생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합니다. 그부분에서 잘 못했습니다. 

그리고 영어로 쓴 부분이, 한국의 교육이 잘못되었다는것이 절대 아닙니다. 해석하는 부분에 오해가 있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의 교육을 언급한 것이 아니었는데 충분히 오해가 생길 만한 글이었습니다. 

Teakpop 차체가 한국Kpop 대해서 안좋은 얘기를 하는 줄 몰랐습니다. 알았으면 이 해시택을 전혀 쓰지 않았을 겁니다. 너무 단순하게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일들로 인해서 좀 경솔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더 배운 샘 오취리가 되겠습니다. 

②인터넷에는 샘의 반성문을 이용한 풍자물 등장 


□패러디된 반성문 

학생들을 비하하는 의도다. 

선을 넘었고 학생들 그 부분에서 잘못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교육이 잘못 

오해가 아니다 

한국kpop 안좋다 

한국 이번일 좀 경솔 

앞으로 더 배우샘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쒹쒹 거리면서 "한국인들 왜 이렇게 멍청해" 이랬겠지? 그런데 당사자가 오히려 좋아하니까 바로 사과문 ㅋㅋㅋ 

 

· 정작 아프리카에 흑인들은 쿨한데, 선진국에 기생하는 흑인들만 예민 ㅡㅡ 

 

· ㄴ 페미랑 같은 것들임 ㅇㅇ 기생충 그 자체 

 

· 앞으로 더 배우셈 ㅋㅋ 

 

· 응 늦었어 안받아 니네 나라로 돌아가 ^^ 

 

· 샘 오취리가 Nigga족이라고 생각해봐!! 

 

· 검은머리 짐승은 거두면 안 되지만 그냥 검은 짐승은 채찍질해야 한다 

 

· 쟤 속으로는 부글부글 끓고있을껄 ㅋㅋㅋㅋ 미개한 조센징들 이러면서 ㅋㅋㅋ 딱 봐도 돈줄 끊길 거 같으니까 똥꼬쇼 ㅋㅋㅋ 

 

· teakpop 해시태그 써놓곤 논란이 일자 '몰랐다' 장난하나 씹니그로쉑 

 

· '몰랐다' 이거 흑인들 경찰한테 잡힐때 제일 먼저 하는 소리 아니노 ㅋㅋㅋ 

 

· 끝까지 한국인들을 '인종차별주의자'로 만들었던건 사과 안하네?? 

 

· 흑인 이슬람 페미들의 공통점, 상대를 '인종차별주의자로 만든다' '여성혐오자로 만든다' 그리고 '논리보단 상대의 야만함을 공격한다' 

 

 

당신이야 말로 인종차별주의자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