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서울 대기오염 원인은 중국발 미세먼지' 과학적으로 밝혀내 K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 CAS 중국과학원과 공동으로 측정했다. 과거 유시민 이낙연 그리고 중국 환경부 주장 논파했다!


■기사에 따르면 

20.11.05 "중국발 미세먼지 이틀 만에 서울 유입"…과학적 입증 

가을과 겨울에 찾아오는 고농도 미세먼지의 원인이 결국 중국발 미세먼지라는 것을 국내 연구진과 중국의 공동연구를 통해서 밝혀졌다 

KIST는 미세먼지의 구성성분을 측정해 고농도 미세먼지가 장거리 이동했음을 밝혀 4일 공개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대기과학 분야 국제 저널인 '대기화학과 물리' 최신호에 게재했다 

■이외 다른 소스 

 

KIST · CAS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환경복지연구센터 김화진 박사팀이 실시간 미세먼지의 구성성분을 측정해 2019년 3월의 고농도 미세먼지가 장거리 이동의 영향이었음을 밝혀냈다고 4일 공개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대기과학 분야 국제 저널인 「대기화학과 물리」 최신호에 게재됐다. 

특히 이번 결과는 중국과학원 (카스) 연구진과 공동으로 측정·비교해 중국의 오염물질이 국내에 유입된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증명해 발표한 것이다 

실험은 고해상 실시간 질량분석기 "HR-ToF-AMS'를 이용해 2개월에 걸쳐 3분 단위로 중국과 서울시내의 대기 중 미세먼지의 화학적 구성성분을 측정한 것으로 약 이틀간의 시간차를 두고 측정값을 비교해 어떤 오염원이 주로 미세먼지에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했다. 이에 해당 기간 동안 유기 성분, 질산염, 황산염 등이 중국에서 이동해 오는 오염물질임을 명확히 밝혀냈으며 이동오염 물질인 납이 이동해 오는 것 또한 실시간 분석을 통해 포착했다 


■김화진 박사 
“미세먼지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동아시아 전체의 문제이므로 국제적인 협력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2018.12.28 中 “서울 미세먼지 서울서 나온 것” 

중국은 「동북아 미세먼지 공동연구 보고서」 결과 공개를 거부하며 중립적인 태도와 함께 시간을 끌어왔었다. 실제로 중국은 2012년 베이징의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대기오염 저감 5개년 목표치를 달성해왔다. 이렇게 중국의 대기질 개선한 자신감이 생겨서 일까? 2018년 중국은 그동안 중립적인 태도와 다르게 공개 반박에 나섰다 


□류여우빈 중국 생태환경부 대변인 
“이산화질소 농도를 분석한 결과 중국보다 서울이 매년 높아” 

-*2016년 한미 공동 조사서 중국발 미세먼지 34% 확인된 바 있다 

유시민 미세먼지, 중국 탓? 원인부터 제대로 밝혀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중국발 미세먼지 문제에 관해 “우리나라를 무정부 상태”라 꼬집었다. 2017.04.20일 방영된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가 이야기를 나누는 가운데… 


□유시민 이사장 
(환경부가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80%가 중국발 미세먼지라고 공식 발표한 것을 두고) “나는 못 믿는다. 상세 데이터도 안 나와 있을뿐더러 1년 내내 측정·연구해야 하는 것” 

(서풍이 없으면 공기가 깨끗하다는 전원책 변호사의 말을 두고) “상대적으로 덜한 것일 뿐이지 미세먼지는 존재한다” 

이낙연 국무총리 "미세먼지 문제, 국민 본인이 가해자라는 생각해봐라" 

2019.03.21 당시 이낙연 국무총리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이낙연 총리 
“국민이 '저 자신이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가해자일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동참했으면 좋겠다” 


-*일각에서는 '한반도 미세먼지는 중국발이니까,라고 단순히 치부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인데 언론이 와전시켰다는 지적도 있다 

 


관련 기사

-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이걸 이제 알았냐? 

 

· 와~ 너무 놀랍네요 ^오^ ㅋㅋㅋ 

 

· 저런거 백날 발표해봐야 재앙이가 눈하나 꿈뻑안한다 ㅇㅇ 

 

· 이걸 누가몰라? 

 

· 전쟁하자는거냐? 

 

· 문재인이 중국몽하는데 뭐 어쩌라고? 대국이 왁하면 깨갱하고 짖는게 소국의 일상인데 ㅋㅋㅋㅋ 

 

· 조만간 청와대에 의해 적폐로 몰린 카이스트의 최후.jpg 

 

· ㄴ 카이스트는 kaist 고.. 저건 kist 라고.. 

 

· 당연히 서풍이 불어올때만 공장 돌려서 미세먼지 한반도로 날리니까 중국의 대기질이 개선됐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낙연 유시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선동은 과학을 이길 수 없지 ㅋㅋㅋㅋㅋㅋ 

 

· 과학을 믿지마!! 대깨들 선동을 믿어!! 

 

· 뇌썩남 수준

 

· 문과충 주제에 ㅉㅉ 

 

· 이런거보면 문과는 SKY 나와도 지잡대 취급받아야함 

 

· ㄴ 특히 586 세대 ㅇㅇ 

 

· 문과가 먼 아는척하노 ㅋㅋㅋㅋ 

 

· 동네 개들도 다 아는 사실아님? 중국발 미세먼지라는거? 

 

· ㄴ 파란 기왓집에 사는 개새끼는 모르더라 ㅇㅇ 

 

· ㄴ 59.8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그래서 밝혀내면 어쩔꺼야. 문재인이 아닥할텐데 ㅋㅋㅋㅋ 

 

· 팩트) 문재인은 대선후보 당시 미세먼지 절감하겠다 공약한 바 있다 

 

· ㄴ 210.217 // 팩트) 코로나 사태로 인해 미세먼지가 절감됐으니 문재인 공약은 이뤄진 샘이다 

 

· ㄴ 117.111 // 팩트) 그냥 자다가 코푼 격이다 

 

· 카이스트 토착왜구가 만든 학교아님? 친일애들일텐데 걸러야지 ㅅㅂ

 

· ㄴ 카이스트가 아니라 키스트인데? 죽창가 의병단 아직도 토왜사냥다니노 ㅋㅋㅋㅋ 

 

· 그래서 코로나-19 냐고 우한폐렴이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 COVID-19 코비드 나인틴이다 

 

· 와, 여기 토착왜구들 많네 ㅉㅉㅉ 일본 방사능은 뭐라하지도 못하면서 중국 미세먼지에만 발끈하네 ㅉㅉ 

 

· ㄴ 네 다음 짱개 ^^ 

 

· ㄴ 조선족 발끈하노 ㅋㅋㅋㅋ 

 

· ㄴ 암 그라제~ 33년간 동해에 러시아가 방사능 유출했지만 찍소리 못하고~ 서해 동해에 북한이 방사능 검출됐지만 찍소리 못하고~ ㅋㅋㅋㅋㅋ 

 

· 반일, 반미 몰이하는 것들은 죄다 간첩임 ㅇㅇ 

 

· ??? 훠훠훠 나쁜데이터 제거합시돠 훠훠훠 

 

 

당연한 결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