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중국 동포 육아 도우미 갓난 아기 때리고 던지고 CCTV에 쿵 소리까지!? 아이돌봄 서비스 공급이 부족해 민간 베이비 시터 업체 신원 확인 가능한 방법은 없나? 여가부 2022년 1월부터 시행


■기사에 따르면 

20.11.09 갓난 아기 때리고 던지고¨CCTV에 '쿵' 소리까지 

어린 자녀를 육아 도우미에게 맡기고 맞벌이하는 가정이 늘어나는 가운데 부모가 집을 비운 사이 아동학대를 저지른 민간업체의 육아도우미가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갓난아기를 때리고 던지는 장면이 CCTV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는데, 수사를 받고 있는 한 육아 도우미는 왜 그렇게 찍혔는지 모르겠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 다른 소스 

 

육아 도우미, 우는 아기 던지고 때려 (성동구) 

지난 3일,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15개월 된 아기를 민간 육아도우미가 돌보고 있습니다. 아기를 달래던 중 갑자기 이불 위로 던집니다. 자지러지듯 우는 아기, 이번에는 옆구리를 때립니다. 

맞벌이 부모, CCTV 보다 놀라 경찰에 신고 

맞벌이를 하는 부모는 집안에 설치해둔 CCTV를 보다 놀라서 바로 귀가했고 경찰에 신고했다 

■피해 아버지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심장이 진짜 멎을 듯이… 저희가 발견 (하지) 못 한 것들이 또 있으면 어떨까… 

중국 동포 58세 윤모씨 

한집에서 살며 아이를 돌봤던 중국 동포 윤 모 씨 (58)는 경찰 조사에서 아동학대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모씨 
“육체적인 피로를 느껴 때렸다” 

4개월 아기를 수유 쿠션에 던져 (서초구) 

서울 서초구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졌다. 육아 도우미가 이제 막 100일이 지난 갓난아이를 수유쿠션 위로 휙 던져버립니다. 쿵 소리가 들릴 정도로 큰데 역시 부모가 CCTV를 돌려보다 발견했다. 

중국 동포 64세 김모씨

중국동포 김 모 씨는 (64)는 “아기를 미워한 적이 없다면서 영상에 왜 그렇게 찍혔는지 모르겠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급이 부족하다 

민간 업체들은 육아 도우미를 소개하며 “음식 잘하는.착한분” “애들도 너무 이뻐하신다” 소개하고 있는데… 숙식을 제공하고 200-300만 원 월급을 줘도 사람을 구하기 힘든 상황. 부모 입장에서는 민간업체의 소개를 전적으로 믿을 수밖에 없는 상태다. 

-*아동학대 이력은 없는지, 아동학대 교육을 받았는지는 확인할 방법은 없다 

여성가족부 육아도우미 신원 확인 

정부는 민간 도우미의 신원을 확인하는 최소한의 요건을 만들기로 했지만 그것도 2022년 1월부터 시행이 된다 

부모가 CCTV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뿐 


□김아름 육아정책연구소 부연구위원 
(공공 아이돌봄 서비스는)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민간 육아 도우미를 찾을 수밖에 업는데요. '컨트롤 타워'가 없기 때문에 모든 책임을 부모가 짊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관련 기사

-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중국 동포? 왜 중국인 조선족이라고 말안하냐? 뭐 제갈이라도 물림? 

 

· 중국 동포 X 중국 조선족 O 

 

· 조선족 미담은 1도 없노 

 

· 컨트롤타워가 없다 = 여성부 돈 더 달라 

 

· 근데 당연한거 아님? 출산율이 1명도 안되는 나라인데 육아도우미 서비스가 당연히 발전할리가 없고 검증안된 외국인에게 맡길수밖에 없음 당연한거잖아? 

 

· ㄴ 반대로 얘기하면 검증된 인물에게 육아 도우미를 맡길수있어야 출산율이 늘지 않을까? 

 

· ㄴ 출산율이 '늘어나진 않아' ㅇㅇ 절대 결코 ㅇㅇ 

 

· ㄴ 223.38 // 딱 이게 좌파새끼들 마인드임 ㅋㅋㅋ '김재동 : 취업을 잘되게 만들던가' ㅋㅋㅋㅋ 딱 이수준임 ㅋㅋㅋㅋ 

 

· ㄴ 223.38 // 응 출산률 안늘어나~ 

 

· 출산률 0.8찍고 일자리없다 지랄하나는 나라에, '육아 도우미'라는 일자리도짱개한테맡기네 ㅋㅋㅋㅋㅋ 

 

· 숙식해결 200-300만원인데 한국인을 안쓴다고? 이게 외화유출이지 뭐가 외화유출이냐? 

 

· 당장 한국인을 육아도우미로 고용해도 그사람의 신원 파악은 문제가 없겠구만 왜 굳이 조선족을 쓰는거야? 

 

· 중국동포 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러게 왜 짱개한테 지 자식을 맡기노 ㅋㅋㅋㅋ 

 

· 깨알같이 두명다 조선족인게 웃음포인트네 

 

· 성동구면 중국인 많으니까 그러러니하는데 서초구에서도 조선족쓰면 문제있는거 아니냐? 

 

· MBC 답게 '중국 동포' 대단하다!! 

 

· 그 뭐냐..? 정부에서 조선족이라고 부르면 인종차별이라고 중국 동포라고 부르라고 한거 아님? 

 

· 저지랄인데 꾸역꾸역 중국 동포 이러는건 비꼬는거 아님? 바이럴마케팅 수준인데 ㅋㅋㅋㅋ 

 

· '손이 떨린다' 이 표현은 여자 공통어임? 

 

· 돈을 200만원 300만원이나 주는데 일을 저렇게 하면 짤라야지, 아니 그보다 왜 한국인을 안쓰냐? 

 

· 컨트롤타워....? 청와대아니었음? ㅋㅋㅋㅋ 

 

· 억울하면 딴사람 쓰던가~ 지들이 인건비 싸니까 중국동포 이용하는거면서~ 

 

· ㄴ ㄹㅇ 200-300 + 숙식제공인데도 중국인쓰는거면 고용인이 잘못임 하겠다는 한국인 줄섰을듯

 

· 장대호를 욕한 민족의 최후 

 

· 누구 맘대로 동포?? 난 인정 못함 

 

· 중국인에게 프로의식을 요구하는것부터 잘못된거지 ㅋㅋㅋㅋ 월 250주고도 저따위로 일하면 ㅅㅂㅋㅋㅋㅋ 

 

· 피곤하면 애를 던져도 된다는 소리임?? 

 

· 그놈의 컨트롤타워 ㅋㅋㅋㅋㅋㅋ 

 

· 문재인 -> 조선족 고용 장려함 ㅇㅇ -2017.04.24 "국내체류 중국동포단체 연합, 문재인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 

 

· 하는 짓에 비하면 동포라는 표현이 안어울리긴하지 

 

· 왜 애 낳아 낳지말라고 한국인 자연 멸망가즈아~ 

 

· 저 돌봄서비스가 나라에서 해주는 공짜맞냐? 어차피 세금 써서 조선족 쓸바에 동네 할매한테 맡기는게 안전하겠다 

 

· ㄴ 글 못읽냐? 민간 업체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