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한국 불매운동에도 타격 없다!? 일본 유니클로 주가는 사상 최고가 달성!! 야나이 타다시 회장 “코로나 위기는 터닝포인트가 됐다” NOJAPAN 언급도 안해 중국매출 회복 가파른 상승중!


■기사에 따르면 

20.11.09 한국 불매운동에도 日 유니클로 주가는 사상 최고가 

2017년 7월경 시작된 한국의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유니클로는 한국에서 수백억 원대 적자와 함께 17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과 순익이 줄었다. 

이후 우한 폐렴 사태가 겹치며 급락했던 유니클로 주가는 현재 승승장구 중이다. 9일 닛케이 증시에 따르면 시총 89조 원에 달하는 패스트 리테일링은 전날보다 3.7% 오른 7만 8310엔에 마감.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외 다른 소스 

 

패스트 리테일링 

2019년 7월 한국의 불매운동에도 주가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했던 반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 패스트 리테일링의 주가는 출렁거렸다. 주당 4만 엔까지 떨어졌지만, 이후 경쟁사보다 빠른 체질 변화를 꾀하면서 V자 반등세를 이뤄냈다 

과감한 손절 

특히 한국에서만 1조 원의 수익을 올리던 유니클로는 서울 강남점을 비롯해 20여 개의 유니클로 매장을 철수시켰고, 자매 브랜드인 GU는 한국에서 완전 철수했다

야나이 타다시 패스트 리테일링 회장 

야나이 회장은 최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세계적인 위기였지만, 우리에겐 터닝포인트가 됐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중국에서의 매출 강세 

실제로 코로나 확산이 멈춘 중국에서 이와 같은 실적 회복의 기미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전 세계 1위 캐주얼 브랜드인 스웨덴의 H&M이나 2위인 스페인의 ZARA는 외출용 패션인 반면 유니클로는 집콕이나 재택 트렌드에도 유리한 측면을 갖고 있다 평가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

-


기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 

· 선택적 반일도 부족해서 뒤에서 매국했노 ㅋㅋㅋㅋ 

 

· 한국 택배 기사들 유니클로 제품은 배송안하겠다 선언 VS 중국 택배 기사들 BTS 굿즈는 배송안하겠다 선언!! 

 

· ㄴ 중국몽 ㅋㅋㅋㅋㅋㅋ 국민수준이 짱개랑 동급 ㅋㅋㅋㅋㅋ 

 

· 영향력 쥐젖만큼도 없는 한국의 불매운동ㅋㅋㅋㅋㅋㅋㅋㅋ 유니클로 불매하면 일본이 망하는줄 암 ㅋㅋㅋㅋ 

 

· 반일불매할거지만 플스5 예약구매는 신청해야함 ㅋㅋㅋ 닌텐도 스위치랑 동숲 구매대란 ㅋㅋㅋㅋ 

 

· 유튜브만 켜면 일본 망한다고 국뽕유튜브채널 망상회로 돌리던데 ㅋㅋㅋ 나참... 

 

· 정작망한건 유니클로에 근무하던 '한국인' 들의 일자리고 ㅋㅋㅋㅋㅋ 

 

· 개조센 영향력 쥐뿔도 없지만 자존심밖에 없는 '소중화' 민족 wwww 

 

· 이거보고 히트텍 위아래 2세트 시켰다 

 

· 유니클로 13일날 감사제할껄? 그때 빤스살라고 대기중임 

 

· 일본차 = 한국내에서 약간 매출타격있었으나 고가 렉서스 모델은 오히려 매출상승 // 닌텐도 소니 = 한국에서는 없어서 못팔정도로 대인기인 플스 닌텐도 게임기 // 유니클로 = 한국에서 판매량 30% 감소. 그래서 매장 20개 철수하고 한국은 온라인 판매 집중 (덕분에 매장에서 근무하던 한국인만 실직) // 아사히 맥주 = 맥주집에서 초기 한달정도 안팔았지만 손님들 컴플레인에 다시 팔기 시작~ 하지만 코로나로 운지해버리고 지금은 반일이고 뭐고 먹고 살아야하니까 일본 맥주도 아주 잘~팔고있음 

 

· 없어도 되는 미미한 내수시장 ㅋㅋㅋㅋ 

 

· 그냥 딱 한국 유니클로 한국인 직원들만 손해보고 끝 아닌가? 

 

· 조선인의 일자리는 조선인이 작살낸다wwwwwwww 

 

· 아니 그래서 국뽕 반일전사들아 ㅋㅋㅋㅋ 일본 언제망하냐고 ㅋㅋㅋㅋㅋ 

 

· ㄴ 팩트) 망하는건 한국이다 

 

· 중국이 제일 많이 소비하니까 중국불매운동을 부추기면 망하지않을까? 

 

· ㄴ 응 센카쿠 열도 문제로 반일감정 졸라게 심해도 유니클로 잘만 팔려~ 

 

· ㄴ ㅋㅋㅋ 조센징답게 정정당당하게 날조와 '선동' 을 입에 담노 ㅋㅋㅋㅋㅋ 

 

· 일본 맥주 유니클로 불매운동 열심히 한 나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 

 

· 개돼지들의 불매에 철저히 제품의 질로 승부하는 갓본 장인정신 ㄷㄷㄷㄷ 

 

· 조센만 실업률 상승 

 

· 일본 제품불매하고 중국산 구매하는 중공매국노 친중짱개들 ㅉㅉ

 

· 노노재팬 불매운동을 조장했던놈이 일본 토프레 키보드 쓰던거 생각나네 ^오^ 

 

· 주가 오를 회사는 오를텐데 불매운동 없었으면 더 올랐겠지 

 

· ㄴ 더올랐겠지 ㅇㅈㄹㅋㅋㅋ 차트나 보고 떠들어라 한국 불매운동일때 주가 타격 제로다 ㅋㅋㅋㅋ 

 

· ㄴ 불매 하지만 잘나간다 -> 우리만 아니었으면 더 잘나갔을껄? ㅋㅋㅋㅋ 이게 무슨논리노 ㅋㅋㅋㅋ 

 

 

스가 내각에 대한 기대감으로 현재 닛케이 버블상승이 있을뿐인데.. 한국은 이렇게 해석하는군요.